서비스

경기도청

경기도, 대기업 유통분야와 중소 메타버스 기업 연계. 서비스·콘텐츠 제작

경기도, 대기업 유통분야와 중소 메타버스 기업 연계. 서비스·콘텐츠 제작

Mar 21, 2024 | Q기자

 

경기도가 ‘2024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참여기업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2024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사업은 유통 분야에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적극 도입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가상증강현실·메타버스 서비스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5일 SK플래닛, LG유플러스, 플랫폼엘, 한화호텔&리조트, 현대백화점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해당 기업들은 이번 사업의 수요처로서 공급처(지원기업) 모집을 위한 ..

경기도,‘경기공유서비스’ 지난해 이용자 접근성 높여 예약실적 19만 9,

경기도,‘경기공유서비스’ 지난해 이용자 접근성 높여 예약실적 19만 9,

Feb 02, 2024 | Q기자

 

경기도 공공자원 통합예약시스템인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가 지난해 19만 9,892건의 예약실적과 약 100만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경기도는 1일 정부세종청사 15동 대강당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3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이 같은 내용의 경기공유서비스 운영 성과와 올해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2023년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실적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에 대해 상장과 특..

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3월

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3월

Feb 01, 2024 | Q기자

 

경기도가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교육·홍보·소통 등의 역할을 수행할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을 오는 3월부터 광명에서 운영한다.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은 원도심 쇠퇴지역 내 공동체 회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강화,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기반시설 정비 및 지원, 거점공간 활성화 등을 지원하기 위한 곳이다. 경기도가 경기주택도시공사에 위탁해 운영하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수요자 중심 거점공간으로서 활용할 예정이고, 지역주민․전문가와 함께 지..

경기도,경기교통공사-대전교통공사  교통서비스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경기교통공사-대전교통공사 교통서비스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Jan 31, 2024 | Q기자

 

경기교통공사와 대전교통공사가 30일 오전 대전교통공사 회의실에서 교통서비스 협력체계 구축 및 도·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과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 및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간 상견례와 공사 사업 소개, 협약서 서명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철도 운영사업 참여 협력체계 구축 ▲친환경 트램 시대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수행 ▲신교통수단 등 교통분야 사업 공유 등 다양한 협..

경기도, 권역형 환경보건센터 유치…지역맞춤형 환경보건서비스 기반 마련

경기도, 권역형 환경보건센터 유치…지역맞춤형 환경보건서비스 기반 마련

Jan 05, 2024 | Q기자

 

경기도가 환경부가 추진하는 2024년 권역형 환경보건센터 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권역형 환경보건센터’는 환경보건 전문인력이 중심이 되어 지자체의 환경보건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국내에서는 11곳이 있으며, 경기도에서는 이번이 첫 유치다. 주요 업무는 ▲환경보건 취약 가능지역 건강 모니터링 등 지역별 환경보건 감시체계 구축 ▲환경보건 지역계획 수립 지원, 환경보건 빅데이터 구축 등 지역 기반 환경보건체계 강화 ▲환경보건 이슈 지역 주민대상 환경보건캠프 ..

경기도, 지적측량 자료조사 온라인 서비스 확대 시행

경기도, 지적측량 자료조사 온라인 서비스 확대 시행

Jan 04, 2024 | Q기자

 

경기도가 지적측량수행자들이 자료조사를 위해 시·군·구청(지적소관청)을 직접 방문하던 방식을 개선해 온라인으로 자료를 조사하는 ‘지적측량 자료조사 온-라인(On-Line) 체계’를 지난해 3개 시군에서 올해 27개 시군으로 확대 시행한다. 지적측량 자료조사란 측량수행자가 정확한 측량성과를 결정하기 위해 지적측량 전에 ①지적경계 및 면적 ②측량연혁 ③과거 지적측량 성과의 결정방법 ④지적기준점 성과 등을 측량 전 확인하는 절차다. 기존에는 측량수행자가 필요한 측량자료와 토지대장..

경기도, 국공립 어린이집·아동돌봄센터 입지 도출 등 3종 데이터분석 상시

경기도, 국공립 어린이집·아동돌봄센터 입지 도출 등 3종 데이터분석 상시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국·공립 어린이집과 아동돌봄센터 설치를 위한 최적지, 긴급소방 차량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긴급신호체계를 설치할 교차로의 순위 등을 도출하는 데이터 상시분석 서비스 3종을 개발했다. 경기도는 지난 7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3년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 사업’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 사업은 검증된 분석 모델의 상시적인 분석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먼저 국·공립 어린이집 및 보육취약..

경기도, 네이버와 협업해 ‘공공정보 특화’ 검색 서비스 제공

경기도, 네이버와 협업해 ‘공공정보 특화’ 검색 서비스 제공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포털서비스 네이버와 협업해 네이버에서 경기도 관련 공공정보를 검색하면 도에서 공식 제공하는 공공정보를 더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공정보 특화’ 검색 서비스를 7일부터 시작했다. 네이버에서 ‘경기도’ 또는 ‘경기도청’을 검색하면 경기도 대표 누리집을 비롯한 도민 소통 채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청록색 배경을 더해 경기도의 상징성을 높였다. 또 도에서 제공하는 공지사항과 경기부동산포털 등 도민들이 자주 찾는 주요 사이트 바로가기, 경기도 관련 ..

경기도, 긴급돌봄서비스·가족돌봄수당 등 아동 돌봄 위한 ‘언제나 돌봄’

경기도, 긴급돌봄서비스·가족돌봄수당 등 아동 돌봄 위한 ‘언제나 돌봄’

Dec 07, 2023 | Q기자

 

경기도가 내년부터 부모의 맞벌이·다자녀 등 다양한 이유로 부모 대신 아동을 돌보는 가족(조부모·사촌 이내 친인척)이나 이웃에게 돌봄수당을 지급한다. 또한 초등1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내에서 돌봄을 제공하는 ‘초등1 학교 안심돌봄’을 시범 추진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6일 경기도청에서 아동, 부모, 돌봄교사 등 5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제5차 인구톡톡위원회를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언제나 돌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김동연 지사는 “인구톡톡위원회에서 저출생 얘기를 ..

경기도,도민이 평가한 119구급서비스 만족도 10점 만점에 9.81점.

경기도,도민이 평가한 119구급서비스 만족도 10점 만점에 9.81점.

Oct 23, 2023 | Q기자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구급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근 ‘119구급서비스 만족도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 만족도에서 10점 만점에 ‘매우 만족’에 해당하는 9.81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6~7월 2개월간 119구급차 출동 건수 8만 2,313건 가운데 이송 환자와 보호자 1,49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전화 설문을 통해 ▲전문성 ▲친절성 ▲신속성 등에 대해 평가했다. 설문 대상자는 구급서비스 이용자를 36..

경기도,김동연, “소상공인 지원 원스톱 통합서비스 구축 필요”

경기도,김동연, “소상공인 지원 원스톱 통합서비스 구축 필요”

Sep 22,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추석을 앞두고 소상공인들과 만나 소상공인 지원서비스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를 구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1일 광교청사에서 ‘소상공인 민생경제 정책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소상공인들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하는 일과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하는 일의 차이나 안내를 통합적으로 받았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많이하신다”면서 “상투적이긴 하지만 원스톱서비스 같은 통합서비스를 구축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

경기도, 무료법률상담 온라인 통합예약서비스 개시

경기도, 무료법률상담 온라인 통합예약서비스 개시

Sep 06, 2023 | Q기자

 

경기도는 오는 7일 법률상담이 필요한 도민이 도와 시군에서 각각 운영하는 무료법률상담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조회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도록 경기도 무료법률상담 온라인 통합예약서비스를 시행한다. 그동안 도는 경기콜센터(031-120) 사전예약을 통해, 시군은 각 시군 개별적으로 전화 예약 또는 방문 순으로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앞으로는 기존 방식 외에도 온라인을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하는 것이다. 온라인 예약서비스는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

경기도,인공지능 말벗서비스 해봤더니…“마음 속 깊은 얘기도 편하게 해요”

경기도,인공지능 말벗서비스 해봤더니…“마음 속 깊은 얘기도 편하게 해요”

Aug 30,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 인공지능(AI) 노인말벗서비스’를 약 두 달간 시행한 결과 644명을 대상으로 5천900건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 노인말벗서비스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생성형 인공지능을 도정에 접목한 것이다. 경기도는 포털사 네이버와 제휴를 맺어 인공지능 상담원이 주 1회 서비스 대상 노인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어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말벗서비스를 6월 19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발신 번호는 지정한 번호로 표시가 ..

경기도,경기도민에게 더 나은 일자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

경기도,경기도민에게 더 나은 일자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

Aug 17,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고용노동부 경기지청과 경기도민을 위한 더 나은 일자리 서비스 제공에 뜻을 모았다. 두 기관은 16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에서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손일권 서부사업본부장, 강운경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 김승희 수원고용센터 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일자리 우수기업 정보제공 ▲제공 정보 관련 콘텐츠 제작·활용·홍보 ▲취업특강, 채용행사 등 구인구직 취업 지원 서비스 상호 홍보 등에 협력하기..

경기도, 7일부터 산단내 입주기업 대상 ‘찾아가는 환경 컨설팅 원스톱 서

경기도, 7일부터 산단내 입주기업 대상 ‘찾아가는 환경 컨설팅 원스톱 서

Aug 07, 2023 | Q기자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가 산업단지 내 신규 입주를 희망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7일부터 ‘찾아가는 환경컨설팅 원스톱 서비스’를 한다. 이번 원스톱서비스는 신규 입주기업의 인허가 여부를 중심으로 한 기존 컨설팅과 달리 수질, 대기 분야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관리사항과 운영요령 등 환경 전반에 관한 컨설팅이란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설명했다. 이를 통해 입주 협의에 들어가는 민원처리 기간이 줄 것으로 사업소는 기대하고 있다. 산업단지 환경컨설팅 운영지역은 수..

경기도, 소규모주택정비사업 637곳 현황 지도서비스로 한 눈에 제공

경기도, 소규모주택정비사업 637곳 현황 지도서비스로 한 눈에 제공

Aug 01, 2023 | Q기자

 

경기도가 8월 1일부터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을 통해 경기도 소규모주택정비사업 637곳의 추진 현황을 지도로 제공한다.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서 규정한자율주택정비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소규모재건축사업, 소규모재개발사업으로 올해 6월 말 기준 637곳(자율주택정비 26, 가로주택정비 519, 소규모재건축 88, 소규모재개발 4)에서 추진 중이다. 신축·노후 건물이 혼재해 개발이 곤란하지만 정비기반시설과 공동이용시설 확..

경기도,일자리플랫폼 ‘잡아바’ 서비스 재편·이용자 모바일 편의성 개선

경기도,일자리플랫폼 ‘잡아바’ 서비스 재편·이용자 모바일 편의성 개선

Jul 21,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일자리플랫폼 ‘잡아바’를 새단장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롭게 다가간다. 재단은 최근 ‘잡아바’ 서비스의 접속률 50% 이상이 모바일 등 휴대기기로 나타남에 따라 모바일 이용자를 위한 최적화를 적용했다. ‘잡아바(www.jobaba.net)’는 경기도 대표 일자리플랫폼으로 일자리정책, 취업지원, 채용정보 등을 제공한다. 회원 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컴퓨터 기기 또는 모바일 기기 등으로 접속해 이용 가능하다. 재단은 이번 개편으로 잡아바 접속 첫 화면 및 세부 메..

경기도,경기도사이버도서관  여름 휴가철 맞아 전자책 서비스 확대

경기도,경기도사이버도서관 여름 휴가철 맞아 전자책 서비스 확대

Jul 19, 2023 | Q기자

 

경기도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독서 피서를 지원하기 위해 19일부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서비스를 확대한다. 소장형 전자책(1권당 5명까지 동시 대출 가능)은 ‘푸른 수염의 방’(홍선주, 나비클럽) 등을 포함한 신간  인기도서 201종, 1천5권을 도입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예약 및 대기 없이 동시접속이 가능한 구독형 전자책은 8월 1일부터 이용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현재 1인당 월 5권(전자책 3, 오디오북 2)에서 10권(전자책 ..

경기도,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3년간 7천300명에 제공

경기도,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3년간 7천300명에 제공

Jun 27,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1년 3월부터 3년간 언어 및 발달 장애 위험이 있는 영유아를 조기 발견해 지원하는 ‘경기도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에 7천333명이 신청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업 첫해인 2021년 3천759명(신청자 중 475명 전문기관 연계), 2022년 2천595명(신청자 중 871명 전문기관 연계), 올해 5월 기준 1천27명이다. 올해 신청자 1천27명 중 언어·발달 지연 문제는 557명, 정서 관련 문제는 470명으로 이 중 357명이 발달 지연 및 불안장애 등의 ..

경기도, 서비스산업발전위원회 열고 서비스산업 육성 방안 논의

경기도, 서비스산업발전위원회 열고 서비스산업 육성 방안 논의

May 31, 2023 | Q기자

 

경기도는 30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제4기 경기도 서비스산업발전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올해 첫 회의를 열고 도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제4기 경기도 서비스산업발전위원회는 위원장(염태영 경제부지사)을 포함해 관계 실·국장 6명, 위촉직 위원 13명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위원회는 경기도 서비스산업 육성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 서비스산업 관련 제도 개선 및 연구개발 지원 등 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임 위원들은 경기도 서비스산업의 기..

경기도,구조서비스 취약지역 신속 출동 맹활약…‘펌프구조대’를 아시나요?

경기도,구조서비스 취약지역 신속 출동 맹활약…‘펌프구조대’를 아시나요?

May 18, 2023 | Q기자

 

소방서별로 설치된 119구조대를 대신해 119안전센터에서 운영 중인 ‘펌프구조대’가 구조서비스 취약지역에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다. 펌프구조대란 화재를 진압하는 펌프차와 구조의 합성어로, 각 시군 소방서가 아닌 119안전센터에서 운영중인 구조대다. 일부 지역 119안전센터의 경우 소방서와 거리가 멀어 골든타임 확보가 어려운 경우에 펌프구조대를 운영한다. 펌프구조대는 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구조 전문인력이 대원으로 화재진압과 구조 업무를 동시에 병행한다는 특징이 있다. 경..

경기도, 인공지능과 마이데이터 활용한 고독사 예방 서비스 개발 착수

경기도, 인공지능과 마이데이터 활용한 고독사 예방 서비스 개발 착수

May 17, 2023 | Q기자

 

경기도가 인공지능과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독사 예방과 대응하는 서비스를 개발한다. 경기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3년도 마이데이터 종합기반 조성사업’ 실증서비스 과제에 선정돼 ‘AI, 마이데이터 기반 고독사 예방 및 대응 서비스(이하 고독사 예방 대응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정보 주체인 국민이 기업․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다양한 본인 정보를 자신의 필요에 맞춰 편리하게 관리․활용할 수 있..

경기도, 환경 전문공사업 등 경기북부 환경 서비스기업 98곳 운영점검

경기도, 환경 전문공사업 등 경기북부 환경 서비스기업 98곳 운영점검

Apr 27, 2023 | Q기자

 

경기도는 5월부터 경기북부지역에서 영업 중인 환경 서비스기업에 대한 지도 점검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환경 서비스기업은 사업장에서 배출하는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4개 분야의 기업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이 외부 대기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시설을 설계·시공하는 환경 전문공사업 ▲오염물질이 얼마만큼 발생하고 있는지 측정하는 측정대행업 ▲환경오염 예방과 최적의 처리를 위해 분석·상담하는 환경컨설팅회사 ▲환경오염 배출시설에 대해 환경 사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경기도, 백화점·쇼핑몰이 원하는 유통분야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

경기도, 백화점·쇼핑몰이 원하는 유통분야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

Apr 26, 2023 | Q기자

 

경기도가 ‘2023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참여기업을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 ‘2023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사업은 유통 분야에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도내 유통 업체와 협력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VR/AR/XR) 콘텐츠 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를 들어 실제 백화점에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해 가상현실에서도 백화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 사업을 위해 지난 13일 롯데백화점 분..

경기도,택배차 사고·고장 시 차량 대여 서비스 가능, 경기도 컨설팅으로

경기도,택배차 사고·고장 시 차량 대여 서비스 가능, 경기도 컨설팅으로

Apr 04, 2023 | Q기자

 

택배차가 사고·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화물차량을 단기간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가 현행 규제의 문턱을 넘었다. 경기도는 지난달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한 ’23년 제27차 신기술·서비스 규제특례심의위원회에서 도가 컨설팅한 규제샌드박스 과제 ‘택배차 사고·고장 시 차량 대여 서비스’ 과제가 실증 특례 승인을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규제샌드박스란 신산업 혁신성장을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서비스에 대해 일정 기간 현행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해..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7천 명 추가. 서비스 품질도 향상 노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7천 명 추가. 서비스 품질도 향상 노

Mar 30, 2023 | Q기자

 

경기도가 노인들을 대상으로 안부확인을 비롯해 원하는 서비스를 1대 1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안전 확인 및 정신건강 진료까지 지원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연말까지 7천863명을 추가해 총 7만 2천311명에게 제공한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도는 2022년 6만 4천448명이었던 서비스 대상자를 올해 말까지 7천863명을 추가해 총 7만 2천311명에게 서비..

경기도, 올해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지원 대상 3만 987명으로 확대

경기도, 올해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지원 대상 3만 987명으로 확대

Mar 2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119 연계가 가능한 응급호출기 등을 설치해 관리하는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대상자를 올해 말까지 4천300명을 확대해 총 3만 987명으로 늘린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란 독거노인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정에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장비를 설치해 화재‧낙상 등의 응급상황 발생 시 119에 신속한 구조를 돕는 사업이다. 평소에도 시간별 활동량 감지(심박·호흡)를 모니터링하고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경기도, ‘경기 청년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 ‘경기 청년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 참여자 모집

Mar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청년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구인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기청년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20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2016년부터 진행 중인 이번 사업은 참여자에게 ▲맞춤형 교육 및 구인 정보 제공 ▲1대 1 직업상담사 배정을 통한 취업 조언 ▲기업탐방, 취업캠프 등의 취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

경기도,채이배 일자리재단 대표  지역기반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정책 제시

경기도,채이배 일자리재단 대표 지역기반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정책 제시

Feb 16,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 채이배 대표이사는 2023년 경인행정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정책’으로 고용서비스 전환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일자리, 환경, 에너지, 대한민국의 심장 ‘경인’이 논하다’를 주제로 15일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경기도 고용 문제, 환경 에너지문제 대응 방안과 지방자치의 성과와 지속가능성 등 주제별 학술행사와 정기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채이배 대표이사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복합경제 위기 상..

경기도,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광역지자체 4년 연속 ‘최우수 기

경기도,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광역지자체 4년 연속 ‘최우수 기

Feb 14, 2023 | Q기자

 

경기도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도는 광역지방자치단체 최초 4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해 실시하고 있다. 평가대상은 전국 306개 기관(중앙, 시도교육청, 광역시도, 기초지자체)이며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간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해 5개 항목(민원행정..

경기도,예식장 구하기 힘드신가요? 경기공유서비스에서 공공웨딩홀 서비스를

경기도,예식장 구하기 힘드신가요? 경기공유서비스에서 공공웨딩홀 서비스를

Jan 25, 2023 | Q기자

 

경기도가 행사ㆍ회의목적의 업무용 공공시설을 저렴한 비용에 결혼식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경기공유서비스 공공웨딩홀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경기도 내 회의실, 체육시설, 공유주방, 스튜디오 등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 서비스로 2,800여 개 시설이 등록돼 있다. 공공웨딩홀 서비스는 경기공유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공공웨딩홀 서비스는 시설별 위치와 대관료, 편의..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제품·서비스 선택 시 기업의 친환경 활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제품·서비스 선택 시 기업의 친환경 활

Jan 05, 2023 | Q기자

 

경기도민 10명 중 7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기업의 친환경 활동 여부를 고려하는, 즉 ‘녹색구매’ 인식도가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2022년 10월 17~19일 경기도 도민 1천 명에 대해 녹색구매 관련 인식조사한 내용을 담은 ‘민간부문 녹색구매 활성화 방안’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2015년 유엔총회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따라 우리나라도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를 수립해 ‘지속가능한 소비・생산증진’에 대..

경기도,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경기도 도서관 총서 2종 발간

경기도,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경기도 도서관 총서 2종 발간

Jan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기도 도서관총서 2종’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2종씩 발간하여 올해로 30호를 맞는 는 도서관 서비스 발전을 주제로 우수 운영사례와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담아 도서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안내서다. 총서 29호는 ‘공공도서관 영어특화서비스 운영가이드’로 총서 집필자의 영어도서관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책 선택 방법과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30호 ‘관장의 이메일_도서관장이 쓰는 공공..

“경기도, 공공형 버스 서비스 개선하고 도민들의 지역 간 이동권 높여야”

“경기도, 공공형 버스 서비스 개선하고 도민들의 지역 간 이동권 높여야”

Dec 26, 2022 | Q기자

 

경기연구원은 지난 6월 3일부터 7월 8일까지 경기도 공공형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승객 375명을 설문 조사한 내용을 담은 ‘대중교통 소외지역, 공공형 버스로 해결하자’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의 대중교통 소외지역에서 운행하는 공공형 버스는 공영버스, 벽지노선, 맞춤형버스, 도시형・농촌형 등 4가지 종류가 있다. 경기도의 대중교통 소외지역에서는 자가용 승용차 대체 교통수단으로 공공형 버스가 이용되는데, 해당 지역 주민들은 버스 운행 확대 및 ..

경기도,도 일자리재단  청년공간 운영인력 역량강화로 청년 서비스 질 높인

경기도,도 일자리재단 청년공간 운영인력 역량강화로 청년 서비스 질 높인

Dec 22, 2022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20일 여성능력개발본부 남부사무소에서 ‘청년공간 하반기 광역 워크숍’을 통해 청년공간 운영인력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다음 연도 활동을 위한 발판을 다졌다. 워크숍에는 도내 시·군 청년공간 운영인력으로 활동하는 센터장, 매니저 등이 20여 명이 참여했다. 운영인력은 31개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공간을 통해 청년들에게 취·창업 상담, 심리상담, 문화행사 등 지역별 청년의 수요를 반영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 1부에서는 대면 서..

경기도,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승차벨 등 신규서비스 큰

경기도,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승차벨 등 신규서비스 큰

Nov 30, 2022 | Q기자

 

경기도는 ‘2022년 경기버스정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년 대비 0.7점 상승한 85.2점(신뢰수준 95%, 표본오차 ±2.43%)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통해 지난 10월 11일부터 10월 28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조사는, 1,630명의 경기버스정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만족도 점수는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50점)’와 ‘요소별 만족도(50점)’를 종합한 방식으로 산출됐다. ..

경기도, ‘메타버스 기반 공공서비스 발전 방안’ 주제로 특강 및 체험 실

경기도, ‘메타버스 기반 공공서비스 발전 방안’ 주제로 특강 및 체험 실

Nov 29, 2022 | Q기자

 

경기도는 오는 30일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서비스 현황 및 과제’란 주제로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포럼’은 공직자들이 인문·사회·과학·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습득하고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메타버스(Metaverse) 등 디지털 신기술이 사회 곳곳에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 공..

경기도, 어린이·노인 보행사고 다발 위험구간 예측 등 데이터 상시분석 서

경기도, 어린이·노인 보행사고 다발 위험구간 예측 등 데이터 상시분석 서

Nov 22, 2022 | Q기자

 

경기도가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및 보행자 교통사고 정보를 분석해 사고다발 위험 구간을 예측하고, 지역별 부동산시장 거래현황과 지역활성도를 도출하는 등 도민 생활 밀접 분야 데이터 상시분석 서비스를 구축했다. 경기도는 21일 수원 경기바이오센터에서 ‘2022년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사업’ 완료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사업은 검증된 분석 모델의 지속적인 활용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기도, 경기똑D 간편인증 서비스 개시. 전자증명서 발급 더 쉬워진다

경기도, 경기똑D 간편인증 서비스 개시. 전자증명서 발급 더 쉬워진다

Nov 14, 2022 | Q기자

 

경기도가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앱 ‘경기똑D’에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 서비스를 14일부터 도입한다. 사용자는 공동인증서 없이도 주민등록등본 등 66종의 전자증명서를 ‘경기똑D’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 27일 정식 개시한 경기똑D는 ▲도민을 위한 복지정보와 공개채용정보 등 ‘맞춤수혜정보 서비스’ ▲공공마이데이터 기반의 본인 확인서비스인 ‘도민카드 서비스’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휴대폰에서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디지털 트윈 기술, 행정서비스 분야 도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디지털 트윈 기술, 행정서비스 분야 도

Nov 10, 2022 | Q기자

 

경기도 현실 세계를 디지털의 가상 세계에 동일하게 복제해 구현하는 기술로 디지털 트윈 도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행정업무의 효율화와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정책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경기도민 1천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에 대한 이해, 업무적용 가능성, 행정서비스 수요 등의 분석 결과를 담은 ‘디지털 트윈으로 꿈꾸는 스마트한 도시생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