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청

경기도, ‘실습형 내수면 양식 기초교육’ 3개 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도, ‘실습형 내수면 양식 기초교육’ 3개 과정 교육생 모집

Apr 17, 2023 | Q기자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17일부터 26일까지 실습형 내수면 양식 기초교육 3개 과정에 대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실습형 내수면 양식 기초교육은 도내 내수면 양식장 창업 예정 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내수면 양식품종의 종자(어린 물고기)를 생산하기 위한 과정을 전문가의 지도하에 직접 실습하게 된다. 올해는 3개 과정으로 다슬기, 쏘가리, 미꾸리에 대해 각각 최대 5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여 다슬기는 5월, 쏘가리와 미꾸리는 6월에 과정별로 3일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부모 성장 프로젝트’ 실시. 교육·상담 제공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부모 성장 프로젝트’ 실시. 교육·상담 제공

Apr 13,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부모-자녀 관계 및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양육자에게 무료로 교육 및 상담을 제공하는 ‘부모 성장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부모 성장 프로젝트는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도내 양육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11월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다만 부모교육 40회, 1대 1 부모 상담 700회 등 프로그램별 정해진 횟수가 소진되면 참여자 모집이 종료된다. 재단은 전문 상담사와 1대 1 부모 상담 내용 등을 기반으로 깊이 있는 내담자 맞춤형 부모교육을 지원한다. ..

경기도, 도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 감염병 대응 검사요원 실무교육 실시

경기도, 도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 감염병 대응 검사요원 실무교육 실시

Apr 12,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감염병 진단을 담당하는 보건소 검사 요원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보건환경연구원 본원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코로나19 등 법정 감염병 대응 감염병 병원체 검사 역량 강화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남부 시군구 보건소 공무원 담당자와 생물테러 대응 의료기관 담당자, 에이즈 선별기관 등 민간의료기관 관계자 포함 40명이 참석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식중독 등 집단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능력 강화를 위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

경기도, 전기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할 교육 협력 기관 모집

경기도, 전기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할 교육 협력 기관 모집

Apr 1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을 수행할 경기북부지역 교육 협력 기관을 공모한다.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은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전기차 정비인력을 양성하고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도가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전기자동차의 기본구조 이해, 전기자동차 정비 기능 실무 교육,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해당 분야의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 내 위치한 전기자동차 정비 분야 교육훈련기관으로, ..

경기도, 지식재산 기반 혁신창업 유도 ‘IP 창업Zone 교육’ 참가자

경기도, 지식재산 기반 혁신창업 유도 ‘IP 창업Zone 교육’ 참가자

Apr 11, 2023 | Q기자

 

경기도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총 5일간 (재)경기테크노파크(TP) 경기지식재산센터를 통해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창업지원을 위한 ‘지식재산권(IP) 창업존(Zone) 20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주최, (재)경기테크노파크(TP) 경기지식재산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총 4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80% 이상 참가 시 수료증 발급은 물론 지식재산(IP)디딤돌 프로그램과 연계해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국내 권리화비용 지원..

경기도,4차산업 핵심 인력 양성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반도체 분야 2개

경기도,4차산업 핵심 인력 양성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반도체 분야 2개

Apr 11, 2023 | Q기자

 

경기도미래기술학교가 정보기술(IT)분야에 이어 차세대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과정’과 ‘반도체 제조기술 전문인력’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반도체 분야 교육과정은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주력 산업인 반도체 분야를 이끌 전문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프로젝트와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외 반도체 업계를 선도하는 삼성전자 실무진들이 반도체 엔지니어의 역할과 반도체 8대 공정 프로세스의 이해 등..

경기도, 12일 저작권 불공정계약 예방을 위해 콘텐츠 산업 종사자 법률교

경기도, 12일 저작권 불공정계약 예방을 위해 콘텐츠 산업 종사자 법률교

Apr 10, 2023 | Q기자

 

경기도가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기콘텐츠코리아랩 별똥별(성남시 소재)에서 콘텐츠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저작권 법률교육인 ‘콘텐츠 산업 공정 환경 문화확산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만화 검정고무신의 저작권 분쟁으로 작가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면서 논란이 된 웹툰 및 출판 등 콘텐츠 업계의 불공정계약 관행으로부터 업계 종사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법무법인 덕수의 지적재산권법 전문 변호사이자 ‘웹툰 작가에..

경기도,예비수산인을 위한 수도권 유일의 ‘귀어학교’. 2023년 1기 교

경기도,예비수산인을 위한 수도권 유일의 ‘귀어학교’. 2023년 1기 교

Apr 04, 2023 | Q기자

 

수도권에서는 유일한 미래 어업인을 위한 교육기관인 경기도 귀어(歸漁)학교가 3일 오전 1기 입교식을 열고 4주 동안의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경기도 귀어학교는 귀어 희망자나 재촌 비어업인을 대상으로 어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이론을 배우는 어업교육 학교다. 4주간 교육과 숙식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어선어업·양식어업 등 수산업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귀어학교 입교를 희망한 신청자는 31명으로 2: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023년도 1기로 선발된 16명의 ..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 학부모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 학부모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Apr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4월 3일 도내 특화 어린이집인 ‘0세아 전용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인 ‘우리아이 권리존중 육아’를 실시했다.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정혜원 센터장 주재로 0세아 전용 어린이집 86개소 46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교육은 영유아 권리를 이해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사례를 통해 아동학대 이해 ▲학대와 훈육 사이에서 부모의 역할을 통한 좋은 ..

경기도, 도  농업기술원  ‘2023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경기도, 도 농업기술원 ‘2023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Apr 04,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학교 교과와 연계해 농촌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을 5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다. 농촌교육농장은 학생들이 단순 일회성 농산물 수확 체험에서 벗어나 학교 정규수업과 연계한 ‘주제 중심 통합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농장 현장에서 경험하는 현장 체험교육 전문농장이다. 이번 과정은 농촌교육농장 교사로서 아동 발달의 이해, 교육활동 계획안 개발, 프로그램 운영의 실제 등 농촌 체..

경기도, ‘경기창업허브 창업실전교육’으로 유망 창업가 80명 양성한다

경기도, ‘경기창업허브 창업실전교육’으로 유망 창업가 80명 양성한다

Apr 04,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창업교육인 ‘경기창업허브 창업실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4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창업허브 ‘판교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실전교육은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 방법을 몰라 막막했던 도내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교육을 통해 유망 창업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올해 약 8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5월 1일부터 25일까지 총 45시간에 걸쳐 운영되며, 창..

경기도,바다향기수목원  식목일 맞아 무궁화원 조성. 나라꽃 바로 알기 교

경기도,바다향기수목원 식목일 맞아 무궁화원 조성. 나라꽃 바로 알기 교

Apr 03, 2023 | Q기자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바다향기수목원에서는 식목일을 맞이해 국내 토종품종인 무궁화를 알리고 감상할 수 있는 무궁화원을 조성한다고 31일 밝혔다. 수목원은 1,100㎡ 면적에 총 18종 1,870그루의 국내 토종 무궁화 품종을 심어 무궁화원을 만들 계획이다. 이 가운데 30그루는 관내 안산 대동초등학교에서 기증된 30여 년 생 무궁화를 기증받아 심었다. 나머지 1,840그루는 무궁화 농장에서 구입한 것으로 4월 4일과 5일 양일간 무궁화 심기를 진행한다. 또, 무궁화에 대한 설..

경기도, 도  농기원  샤인머스캣 등 포도 고품질 생산기술 교육 진행

경기도, 도 농기원 샤인머스캣 등 포도 고품질 생산기술 교육 진행

Mar 28,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포도 재배 농가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경기도포도연구연합회 기술교육 및 정기총회를 28일 개최했다. 포도 재배 농업인에 대한 재배 교육, 신품종 보급 등 포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포도연구연합회는 1997년부터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육성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샤인머스캣 포도의 고품질 생산에 대한 교육을 강화했다. 소비자가 만족하는 포도 생산을 위해 한 가지에 한 송이를, 한 송이는 500~700g을 유지하고, 5일 간격으로 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한성대와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기회 확대 ‘맞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한성대와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기회 확대 ‘맞손’

Mar 24, 2023 | Q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소방공무원 교육훈련과 인재개발을 위해 한성대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24일 본부 청사 6층 회의실에서 한성대와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관련 인적‧물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원 한성대 총장 등 대학관계자들과 조선호 소방재난본부장을 비롯한 도 소방재난본부 공무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한성대 행정대학원 사회안전학과를 통해 소방공무원의 교육훈련 관련 지식과 기술 등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유기적..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전문 강사 보수교육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전문 강사 보수교육

Mar 22,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가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근절을 위해 지난 3월 7일부터 21일까지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전문 강사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3년 차로 접어든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전문 강사 보수교육’은 경기도 내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에 관심 있는 전문 강사 및 보건교사, 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강사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당초 교육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었으나 신청 수요가 예상보다 많아 196명..

경기도,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2023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 대행

경기도,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2023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 대행

Mar 22,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22일부터 ‘2023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 대행 기관을 모집한다.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는 경기도 귀촌에 관심 있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귀촌 설계 및 농업농촌의 이해, 성공 귀농·귀촌 사례, 작물별 재배 기술 등 성공적인 귀촌을 위한 체험형 단기 교육을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내 농업·농촌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는 민간전문 기관 또는 단체이며, 현장 교육이 가능한 약 10개 ..

경기도,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2023 경기귀농귀촌대학 교육 대행 기관

경기도,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2023 경기귀농귀촌대학 교육 대행 기관

Mar 2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가 ‘2023 경기귀농귀촌대학’ 교육 대행기관을 20일부터 2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경기귀농귀촌대학은 경기도 귀농 귀촌에 관심 있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총 120시간 이상의 교육을 하며 농지법, 첨단농장(스마트팜), 드론 농업 등 공통과정과 교육 기관별 특화과정, 현장실습, 선진지 견학 등 장기 교육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관별 특화과정은 밭작물, 원예, 약용약초, 곤충사육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 개설이..

경기도, 보육 교직원 역량 강화 위해 4개 교육사업 진행. 1만 4천 명

경기도, 보육 교직원 역량 강화 위해 4개 교육사업 진행. 1만 4천 명

Mar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 등 4개 교육사업을 약 1만 4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육 교직원이 2년에 한 번씩 받는 보수교육과 함께 ▲국공립어린이집 신임원장 역량 강화 ▲0세아 전용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역량 강화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 등이다. 우선 ‘국공립어린이집 신임원장 역량 강화 교육’은 전국 최초로 2019년부터 시작한 교육으로 신임원장의 직무역량 ..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104명 선발…직무교육 후 시군에 배치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104명 선발…직무교육 후 시군에 배치

Mar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산업현장 점검과 안전 문화 캠페인 등을 실시할 ‘2023년 경기도 31개 시군 노동안전지킴이’ 104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노동안전지킴이가 사업장 또는 노동 현장에서 노동 안전보건에 위해가 되는 요소를 효율적으로 점검하고 개선·지도·건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내용은 건설·제조·물류 등 산업재해가 자주 발생하는 분야에 적용되는 안전 수칙과 위험성 평가 ..

경기도,경기남부자치경찰위  전국 최초 자치경찰기능 부서장 교육 실시

경기도,경기남부자치경찰위 전국 최초 자치경찰기능 부서장 교육 실시

Mar 17,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지난 16일 경기남부경찰청 및 31개 경찰서 자치경찰기능(생활안전·여성청소년·교통) 부서장 100여 명을 대상으로 상호교류를 통한 협업체계 구축 및 조직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전국 최초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정기인사 후 자치경찰 사무 담당 부서장의 위원회 주요 정책 이해 및 자치경찰제도 이해 심화, 리더로서의 리더십·소통·공감 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1부에서 위원회는 2023년 예산 편성 현황 등 주요 업무 계..

경기도,연간 100회  ‘2023년 경기도- 경기교육 정책토론 대축제’

경기도,연간 100회 ‘2023년 경기도- 경기교육 정책토론 대축제’

Mar 16, 2023 | Q기자

 

경기도, 경기도의회, 그리고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23년 경기도-경기교육 정책토론대축제’ 개회식이 15일 열렸다. 정책토론대축제는 민선8기 주요정책과제 및 지역현안에 대한 공론장을 조성하고 도민 참여를 통한 의제 발굴과 정책 심화를 목표로 올 연말까지 100개의 주제별 토론회를 진행한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곽미숙 국..

경기도, 경력단절 여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122개 과정 제공

경기도, 경력단절 여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122개 과정 제공

Mar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3월부터 도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8개소에서 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테스팅(검증) 전문가 등 122개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제공한다. 올해 총 2천412명 교육생을 모집하는 가운데 교육훈련 과정은 크게 5개 분야로 ▲고부가가치 11개 과정 ▲기업 맞춤형 14개 과정 ▲전문기술 11개 과정 ▲역량 강화 및 일반과정 86개 과정 등이다. 구체적으로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검증(테스트)해 의도한 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소..

경기도,경기도·도 일자리재단  숙련건설기능인력 양성 교육훈련기관 모집

경기도,경기도·도 일자리재단 숙련건설기능인력 양성 교육훈련기관 모집

Mar 15,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3년 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훈련 및 취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건설 관련 교육훈련기관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온 경기도의 ‘새로운 경기 좋은 건설 일자리 종합계획’의 하나로, 숙련건설기능인력의 양성과 건설현장 취업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모집은 국민평생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에 따라 자격요건과 훈련 기반 등을 확보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 마감일 기준으로 교육훈련을 위한 자체 교육..

경기도, 여성 전문기술 교육 진행. 반려동물 종합관리사 등 160명 양성

경기도, 여성 전문기술 교육 진행. 반려동물 종합관리사 등 160명 양성

Mar 14, 2023 | Q기자

 

경기도가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160명을 대상으로 ‘여성 전문기술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고 첫 과정인 ‘반려동물 종합관리사 양성 과정’ 참여자를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여성 전문기술 교육’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또는 최초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이 전문 분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무료 단기 직업훈련 교육 및 개인별 맞춤형 취업 상담·연계를 지원하는 것으로 경기도가 지원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수행하는 사업이다. 교육과정..

경기도, 경기여성거버넌스 역량 강화교육 개최

경기도, 경기여성거버넌스 역량 강화교육 개최

Mar 10,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9일과 10일, 16일 3일간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서 ‘경기여성거버넌스 역량강화교육’를 연다. 2년 임기의 경기여성거버넌스 2기는 2022년 9월 여성가족정책 발굴과 민관협력을 위해 도민 123명 규모로 출범했다. 2023년 경기여성거버넌스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역량 강화교육은 ▲의제 발굴과 정책제안서 작성 ▲거버넌스와 여성 참여 ▲환경위기와 여성 등의 주제로 경기도평생교육포털(GSEEK)에서 온라인으로 열렸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

경기도, 23년도 야생동물 생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23년도 야생동물 생태 교육 프로그램 운영

Mar 09, 2023 | Q기자

 

경기도는 도내 청소년·어린이를 대상으로 ‘23년도 야생동물 생태 보전학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생동물 생태 보전학습’은 평택과 연천에 있는 경기도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를 방문해 야생동물의 생태·서식지, 야생동물 구조·치료 활동 등을 현장에서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연생태계의 중요성, 생명의 소중함과 윤리적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작년 한 해 야생동물 생태 교육은 유치원생, 어린이집 유아와 초등학생 등 총 239회 3,712..

경기도,경기도소방  외국인 노동자 소방안전 의식도 조사해 맞춤형 안전교육

경기도,경기도소방 외국인 노동자 소방안전 의식도 조사해 맞춤형 안전교육

Mar 08, 2023 | Q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3월 한달간 경기도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노동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의식도를 조사해 외국인 안전교육과 화재 예방 정책 추진에 활용한다고 8일 밝혔다. 소방안전 의식도 조사는 설문지를 이용해 이뤄지며 ▲국적과 성별, 연령, 거주기간 등 일반사항 ▲소방안전교육 경험 여부,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 소방지식 분야 ▲작업 수행 시 소화기 비치 및 비상구 위치 확인 여부 등 소방실천 분야 등 총 3개 분야 16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설문지는 ..

경기도, 올해 실내체육관 건립 등 3개 교육지원사업에 235억 원 투입

경기도, 올해 실내체육관 건립 등 3개 교육지원사업에 235억 원 투입

Mar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더 고른 기회’ 제공을 목표로 올해 경기도교육청과 973억 원(도비 235억 원 포함)을 투입해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등 3가지 교육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은 2003년 3월 교육지원사업계획 수립 후 21년간 50여 개의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1,829개 도내 초·중·고와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중·고 신입생 교복 지원, 체험형 재난 안전 기자재 지원, 학교 실내체육관 지원사업 등을 진행한다.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은 중·고등학..

경기도,도 농기원  2023년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 추진

경기도,도 농기원 2023년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 추진

Mar 07,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양본 산업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 ‘2023년 경기도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기관으로서 도내 양봉 교육 개설 요청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양봉 농업 경쟁력을 강화를 목적으로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교육생을 모집하여 3월부터 10월까지 총 30회, 96시간에 걸쳐 양봉의 정의, 꿀벌의 화분 매개 기능, 양봉산업의 미래 등 이론교육과 꿀벌의 생리·..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활동가 교육비 1인당 30만 원까지 지원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활동가 교육비 1인당 30만 원까지 지원

Mar 02, 2023 | Q기자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공익활동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공익활동가 교육비 지원’ 신청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공익활동가의 역량 강화에 필요한 교육 참가비를 1명당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경기도 내 공익활동단체(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 임의단체 등)에서 총 6개월 이상 활동 중인 활동가와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개 단체당 2명까지 지원 가능하며, 신청접수→선정 안내→교육 이..

경기도, 외식업 취·창업 위한 조리기술 무료 교육. 240명 대상

경기도, 외식업 취·창업 위한 조리기술 무료 교육. 240명 대상

Mar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침체된 외식업계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외식업 취·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조리 기술을 무료로 교육한다. 경기도가 지원하고 (사)한국조리사협회 경기도지회가 주관하는 외식업 창업 취업 교육과정인 ‘위생조리 기술 창업지원 무료 교육’은 카페브런치, 전통 장류, 출장 요리 등 10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3월부터 12월까지 기수별 24명씩 10기 240명 규모로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외식업 창업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미취업자, 경력단절 여성 및 일반..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산림교육프로그램 ‘꽃들의 소원’  산림청 공식인증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산림교육프로그램 ‘꽃들의 소원’ 산림청 공식인증

Mar 01, 2023 | Q기자

 

경기도는 가평 연인산도립공원의 숲 체험 교육프로그램 ‘꽃들의 소원’이 산림청으로부터 공식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도는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해 3월 산림교육프그램 인증을 산림청에 신청했고, 11월 현장 심사, 12월 산림교육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2월 10일 최종 인증이 완료됐다. ‘꽃들의 소원’은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연인산도립공원 자연환경 해설사가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인증 프로그..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교육’ 참여기관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교육’ 참여기관

Feb 27,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가 2023년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교육 참여기관을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대안학교 및 이주청소년지원기관 등 도내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 및 이용자로, 기관 종사자 교육과 이용자 교육을 각각 구분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신청서를 작성해 3월 10일까지 전자우편(ds-center@gwff.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 관..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제7대 남양호 원장 취임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제7대 남양호 원장 취임

Feb 24,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제7대 원장으로 남양호 원장이 23일 공식 취임했다. 남양호 신임 원장은 23일 오전 임명장을 받고 이후 열린 도정회의 참석을시작으로 공식업무에 돌입했다. 남양호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도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권을 보장하는 평생교육기관”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진흥원의 기능과 역할, 정체성을 확립하고, 현재의 위상을 드높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도민들의 목소리를 충분히 수렴하고, 이를 최우선 가치 판단 기준으로 모든 사업을 추진해야 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신규 소방공무원 대상 3대 중점비위 근절 교육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신규 소방공무원 대상 3대 중점비위 근절 교육

Feb 23,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22~23일 신규 소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3대 중점비위(갑질, 음주운전, 성비위) 근절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 소방공무원들에게 올바른 공직관을 정립시키고 존중과 신뢰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교육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박종만 감찰팀장 등 3명의 교관을 편성해 진행되며, 지난해 12월 26일 공직생활에 첫발을 내디뎠던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141명이 참여한다. 경기소방 직장문화를 위한 1..

경기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무료로 신청하세요

경기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무료로 신청하세요

Feb 2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스마트폰 중독 같은 과의존 문제의 예방과 치유를 위해 예방교육, 상담 등을 올해도 무료로 추진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2011년 7월 ‘경기남부 스마트쉼 센터(수원)’를 개소해 인터넷게임 중독 등 지능정보서비스의 과의존 문제를 치유하기 위해 예방교육, 심리상담, 가족 프로그램, 정보통신기술 기기의 바른 사용을 위한 코딩․드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은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대상별 맞춤형..

경기도, 0세아 전용어린이집 학부모 입소 전 교육 실시

경기도, 0세아 전용어린이집 학부모 입소 전 교육 실시

Feb 17,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16일 도내 특화 어린이집인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의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입소 전 교육인 ‘슬기로운 부모의 어린이집 준비’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이란 더욱 세심한 보육이 필요한 0~1세 영아를 위해 교사 대 영아 비율을 1대 2(만0세반) 혹은 1대 3(만1세반)으로 줄인 곳으로, 맞벌이 가정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특화 어린이집을 2008년 전국 최초로 개설해 현재 313개소가 운영 중이다. 이날 부모교육은 경기도북..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입학생 등에 교복구입비 지원. 올해 1천8백여 명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입학생 등에 교복구입비 지원. 올해 1천8백여 명

Feb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대안교육기관이나 다른 시·도 중‧고등학교에 입학한 도내 학생 1천8백여 명에게 사업비 5억여 원을 들여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 입(전)학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학년 학생이면 교복 구입비를 1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현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학생이나 보호자는 3월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교복 구매영수증과 재학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경기민원24(gg24.gg.go.kr)에 신청하면 되고,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한 경우 해당 시·군..

경기도, 수질관리를 위한 전국오염원조사 담당자 교육 실시

경기도, 수질관리를 위한 전국오염원조사 담당자 교육 실시

Feb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물환경 관련 정책 등 각종 수질관리를 위한 정확한 기초 자료 확보를 위해 ‘2023년 전국오염원조사 사업체 담당자(폐수배출시설 관리 담당자) 교육’을 14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전국오염원조사는 수질오염총량제도 등 각종 물 환경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조사로써, 생활계와 축산계, 산업계, 기타 수질오염원 등 폐수 발생 경로와 오염인자를 과학적으로 파악해 관련 통계자료를 관리하고 제공한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시․군별 업무담당자와 경..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노후 소화기 교체·안전교육 등 경로당 소방안전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노후 소화기 교체·안전교육 등 경로당 소방안전관

Feb 09,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 내 경로당에 대한 소방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와 대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 인구 증가에 따른 안전대책의 하나로, 경로당에 대한 기초 소방시설 사후관리 등 소방안전관리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이·통장 등을 통해 경기북부 10개 시군 경로당에 비치된 노후(불량) 소화기를 파악한 뒤 수요량을 조사할 계획이다. 이후 소화기를 비롯해 노후 기초 소방시설을 교체·보급하고,..

경기도, 민선8기 민주시민교육 종합계획 수립. 도민참여형 교육·시군 역할

경기도, 민선8기 민주시민교육 종합계획 수립. 도민참여형 교육·시군 역할

Feb 09, 2023 | Q기자

 

경기도가 도민 참여형 민주주의 확산을 위해 올해부터 지역문제 해결 능력 육성 교육을 새롭게 도입한다. 다양한 계층의 도정 참여를 위해 스마트폰 활용 능력, 미디어 리터러시 같은 미래 문해교육도 추진한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민선8기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해 올해부터 추진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경기도는 민주시민 육성을 장려하는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조례에 따라 지난 2017년부터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1기 계획은 201..

경기도, 경기창업준비농장 교육생 모집…생산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 실습

경기도, 경기창업준비농장 교육생 모집…생산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 실습

Jan 30, 2023 | Q기자

 

경기도가 도내 예비귀농인에게 귀농 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경기창업준비농장’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창업준비농장은 귀농을 희망하는 청년이 귀농 전 본인만의 농장에서 새로운 농법에 도전해 보고, 농사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농업인 멘토의 1:1 컨설팅을 받으며 생산에서 유통까지 과정을 배우는 귀농 육성프로그램이다. 보통 도시민이 처음 귀농해 농업을 하는 경우, 주변의 경험 많은 농민들의 도움 없이는 실패하는 사례가 많다. 특히 작물이 병충해를 입거나 생장에 장애가 있을 때..

경기도, 별정직·임기제 신규임용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경기도, 별정직·임기제 신규임용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Jan 27, 2023 | Q기자

 

경기도가 26일 평소 교육 기회가 적었던 별정직 및 임기제 공무원들의 청렴한 직무수행과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김 지사는 지난해 11월 실국장 회의에서 “일반직 공무원뿐만 아니라 별정직이나 임기제 공무원을 대상으로도 도덕성 및 청렴·부패 예방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교육은 ▲바람직한 공직관과 청렴 인식 함양 ▲주요 비위 사례와 예방대책 ▲공직자 청렴 관련 법률 설명 ▲..

경기도, 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장윤석 센터장, ‘구급대원 알레르기

경기도, 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장윤석 센터장, ‘구급대원 알레르기

Jan 17, 2023 | Q기자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장윤석 센터장(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이 최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수여하는 2022년 구급품질향상 유공 경기도지사상을 받았다. 장윤석 센터장은 2011년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개소 이래 11년 동안 3천 명이 넘는 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천식급성악화 및 아나필락시스 등 알레르기 응급대처법 교육을 했다. 특히 아나필락시스라는 단어조차 생소해하던 구급대원의 아나필락시스 인지도를 교육 전 20~30%대에서 교육 후 90..

경기도, 2023년 장애인 집합 정보화 교육기관 공개모집

경기도, 2023년 장애인 집합 정보화 교육기관 공개모집

Jan 16, 2023 | Q기자

 

경기도는 장애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무료 정보화 교육 사업인 ‘2023년 장애인 집합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교육기관 19곳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정보화 강의실, 컴퓨터, 장애인을 위한 기초 편의 시설 등을 갖춘 법령에 의한 비영리법인, 사회복지법인 및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기관, 단체,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이다. 교육기관으로 선정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장애인과 장애인의 활동을 보조하는 가족(부모, 형제, 자매, 배우자, 자녀)을 대상으로..

경기도, ‘노동자 역량강화 교육’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

경기도, ‘노동자 역량강화 교육’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

Jan 09,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3년 노동자 역량강화 교육’ 사업에 참여할 보조사업자를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노동자 역량강화 교육’ 사업은 노동인권 진흥을 위해 노동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노동권 인식 제고와 노동관계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노동 현안을 교육하는 사업이다. 도는 ‘노동자 대상 노동법률 교육’, ‘사용자 대상 노동법률 교육’, ‘청년·청소년 대상 노동법률 교육’ 등 계층과 대상을 세분화해 사업자를 모집한다. ‘노동자 대상 노동법률 교육’ 사업은 북부·남부 각각 ..

경기도,심폐소생술 교육 영상 코미디로 배워요. 유튜브 공개 3일 만에 3

경기도,심폐소생술 교육 영상 코미디로 배워요. 유튜브 공개 3일 만에 3

Jan 05,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효과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해 영상을 자체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안깨남’을 통해 배포했다고 5일 밝혔다. 안깨남(youtube.com@119)은 북부소방재난본부에서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로 해당 영상은 업로드 3일 만에 약 3천여 명이 시청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은 ‘시간을 돌리는 남자의 소개팅’이란 제목으로 소개팅 현장에서 발생한 심정지 상황에서 어설펐던 심폐소생술이 점점 발전되는 과정을 코미디 형식으로 풀어냈다. 실제 소방관들이 직접 기획과..

경기도,경쟁력 있는 농업인재 양성! 제13기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경기도,경쟁력 있는 농업인재 양성! 제13기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Jan 02,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023년도 제13기 경기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 스마트농업과, 청년농업경영과, 농산업마케팅과 등 4개 과정으로 과정별 25명씩 총 100명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2일까지다. 주요 교육 내용은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과 지도기법·교수 학습법, 농촌체험 현장 교육과 비대면 체험(체험전문가양성과) ▲스마트팜 이해와 스마트농업 현황, 시설하우스 환경관리 및 농업 전기전자의 기초, 스마트팜 제어이론 및 실습(스..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표회’ 열어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표회’ 열어

Dec 22, 2022 | Q기자

 

경기도는 21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2년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표회’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대면 발표회로 도지사 상장 수여, 우수사례 선정 기관 사례발표, 장애인 라인댄스 및 난타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발표회에는 31개 시·군의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공모를 통해 ▲남양주시 수어통역센터의 ‘수어문학과 예술심리학 융합 프로그램을 통한 ..

경기도,‘교육용 키오스크를 활용한 맞춤형 구급서비스 제공’ 제2회 기회의

경기도,‘교육용 키오스크를 활용한 맞춤형 구급서비스 제공’ 제2회 기회의

Dec 19, 2022 | Q기자

 

경기도가 실시한 대국민 정책제안 경진대회 ‘제2회 기회의 경기 제안공모 2022’에서 정태원씨의 ‘교육용 키오스크를 활용한 맞춤형 구급서비스 제공’이 1등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는 지난 15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제2회 기회의 경기 제안공모 2022’ 본선 심사를 열고 교육용 키오스크를 활용한 맞춤형 구급서비스 제공 등 3건의 정책 아이디어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제2회 기회의 경기 제안공모’는 전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기도 정책에 반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