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청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강화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강화교육 참여자 모집

Oct 04,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가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도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경기도 소재 초‧중‧고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등의 교육행정기관 관리자이며,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교육청 접수 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10월 17일부터 11월 3일까지 회당 300명씩 매주 화, 목요일 총 6회 실..

경기도, 11월 3일까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 위한 청년취업 아카데미

경기도, 11월 3일까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 위한 청년취업 아카데미

Oct 04,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11월 3일까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2기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대상자는 경기도 거주 청년(19~34세) 또는 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다. 교육은 11월 15일부터 12월 13까지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포워딩(화물 운송 주선) 실무, 화물운송 실무 등 국제물류 및 항만 이론교육, 평택항 현장교육, 실무자 멘토링, 자기소개서 및 면접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방법..

경기도,한국도자재단  문화예술교육사 역량강화 워크숍 ‘흐트러진 기획자’

경기도,한국도자재단 문화예술교육사 역량강화 워크숍 ‘흐트러진 기획자’

Sep 21,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22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2023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워크숍 ‘흐트러진 기획자’를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3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들이 경기도자미술관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시연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재단은 워크숍 간 상반된 성격의 도자 교육 프로그램 시연을 통해 교육 대상과 프로그램 기획 전반에 대한 참가자의 이해도를 ..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사 취업특강’ 개최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사 취업특강’ 개최

Sep 20,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수원메쎄에서 ‘평생교육사 취업특강’을 18일 개최했다. 경기도평생교육연수센터는 도내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를 위해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2024년에는 민간영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그 첫 시업으로 평생교육사 취업에 관심있는 100여명이 참여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용호 부위원장은 “경기도내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나 일자리를 갖지 못한 인력이 재취업할 수 있는 기회로 네트워크 장 마련이 중요하다”라며..

“건설현장 사고예방, 공사 관계자 역량에 달려있다” 경기도, 건설안전 역

“건설현장 사고예방, 공사 관계자 역량에 달려있다” 경기도, 건설안전 역

Sep 18,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15일 고양 킨텍스에서 경기도와 시군 건설안전 담당 공무원, 현장 관계자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관계자 건설안전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2023년 한국건설안전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린 이번 교육은 시군과 현장대리인 등 공사관계자의 안전역량과 안전의식 강화, 현장 안전문화 정착·확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날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는 ‘건설공사 안전관리 수준평가제도 및 시행방안’을, 포스코ICT에서는 ‘건설공사장 스..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 대상 스토킹·데이트폭력 대응 역량강화교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 대상 스토킹·데이트폭력 대응 역량강화교

Sep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9월 14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 종사자 65명을 대상으로 스토킹·데이트폭력 대응 및 피해자 지원 전문성 제고를 위한 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 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역량강화교육은 도내 1366센터, 해바라기센터, 가정폭력상담소 및 보호시설, 성폭력상담소 및 보호시설 종사자가 스토킹·데이트폭력의 유형을 이해하고 올바른 피해 대응 방안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

경기도, 도 농수산진흥원  성인병 개선 식생활 교육 참가자 모집

경기도, 도 농수산진흥원 성인병 개선 식생활 교육 참가자 모집

Sep 14, 2023 | Q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의 인식 확산과 건강한 식생활의 가치 전파를 위한 ‘성인병 개선 식생활 교육’을 21일부터 (사)경기광주식생활교육협회 교육장에서 운영한다. ‘성인병 개선 식생활교육’은 성인병을 겪고 있거나 예방에 관심 있는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주제로 하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9월 2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추석 연휴를 제외하고 매주 목요일, 금요일 총 6일에 걸쳐 이론과 요리 실습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마약 등 약물중독관리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경기도, 마약 등 약물중독관리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Sep 13, 2023 | Q기자

 

경기도는 12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기초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기남부경찰청, 보건소 등 약물중독관리 실무자 231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1차 교육 프로그램은 ▲마약 및 약물중독에 대한 이해 ▲마약 및 약물중독 대상자의 사례관리, 예방 교육 등이었으며, 오는 21일 2차 교육 프로그램은 ▲마약 및 약물중독대상자의 예방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적 제도의 현재와 개선 ▲지역사회..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8일 ‘평생교육사 취업특강’ 개최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8일 ‘평생교육사 취업특강’ 개최

Sep 12,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9월 18일 ‘평생교육사 취업특강’을 수원메쎄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특강은 ‘경기도 평생교육사로 취업하기’라는 주제로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예정자 및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사 일자리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1부는 ‘평생교육사의 역할 및 미래비전’을 주제로 윤여각 교수의 강연을 통해 평생교육사의 미래비전 및 역할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는 ‘지역 평생교육사의 역할’을 주제로 지역사회 평생교육사의 현장 직무 역량을 중점적으로..

경기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다놀자! 파주페스타’ 열어

경기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다놀자! 파주페스타’ 열어

Sep 12,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9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다놀자! 파주페스타’를 개최한다.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체험, 미래교육체험, 버스킹 등 다촘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영국의 ‘라이마을’을 모델로 건축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를 경기도민을 위한 여가․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방문객을 위한 마술쇼, 에어바운스, 영어 뮤지컬 ▲도예, ..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착수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착수

Sep 09,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보고회에서는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추진 배경과 경과, 사업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으며, 또한 조사의 구체적 방향을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하는 시간순으로 이어졌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만 19세~39세)을 대상으로 경기청년들의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 수준, 그리고 청년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철저히 조사하고, 분석할 예정..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발대식 개최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발대식 개최

Sep 08,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민주시민교육 인식개선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을 7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남양호 원장의 격려사 및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활동을 공식적으로 알리며,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올해 11월까지 활동하게 될 홍보단은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의 교육 현장을 방문하고 인터뷰하며 적극적인 SNS 홍보를 통해 기성세대와 미래세대 모두에 필..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60개 기관에 양성평등교육 등 전문강사 무료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60개 기관에 양성평등교육 등 전문강사 무료

Sep 08,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도내 성평등 의식 확산과 양육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60개 기관에 전문 강사를 무료로 파견한다. ‘전문 강사 무료 파견’ 사업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성평등 분야와 가족·보육 분야의 전문 강사로 구성된 강사은행을 통해 도내 교육이 필요한 곳에 무료로 파견하는 사업으로, 강사료는 전액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부담한다. 강사 무료 파견 분야는 양성평등교육,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교육, 대상별 맞춤형 부모 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경기도, 6일 대기분야 측정분석기관 전문교육 실시

경기도, 6일 대기분야 측정분석기관 전문교육 실시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9월 6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대기분야 측정대행업체 시료채취 인력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기 굴뚝 시료를 채취하는 민간 시험·검사 기관을 대상으로 지자체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시료 채취 전체 과정과 안전 확보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실무교육은 민간 측정대행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먼지 채취 숙련도 평가에서 시료 채취 분야의 전문성 향상을 원하는 민간 기업의 요청에 따른 것이며, 3..

경기도,경기미래교육캠퍼스  2023년 창의융합 체험학습 프로그램 추진

경기도,경기미래교육캠퍼스 2023년 창의융합 체험학습 프로그램 추진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캠퍼스가 9월 4일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023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융․프․라’ 사업 운영 기관에 선정돼 경기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교육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내 주요 13개의 기관을 선정해 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추진된다.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는 양평 및 구리 남양주 교육지원청 협력 기관으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는 파주시 및 고양시교육지원..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632명 발표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632명 발표

Sep 04, 2023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632명의 명단이 발표됐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0월 말부터 기본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023년도 제2회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명단을 4일 발표했다.최종합격자는 임용후보자 등록 공고에 따라 오는 12일까지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임용 결격사유가 없으면 오는 10월 말부터 임용후보자 기본교육을 이수한 뒤 순차적으로 신규 임용될 예정이다.최종합격자는 모두 632명..

경기도, 배달노동자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 실시. ‘안전 습관’ 키운다

경기도, 배달노동자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 실시. ‘안전 습관’ 키운다

Sep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안전한 배달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배달노동자 200명을 대상으로 ‘2023 이륜차 교통안전 실습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배달업 플랫폼 노동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2021년부터 추진한 ‘배달노동자 안전교육 사업’의 하나이다. 배달노동자들이 이륜차 면허취득 시 기본교육 외 별도 안전교육을 받지 못한다는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하는 것이 교육의 목적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토바이 전문 교육기관인 ‘레인조 아카데미’와 업무협약..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10개 기관 선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10개 기관 선

Sep 04,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비문해·저학력 성인의 디지털 정보격차 완화와 생활 능력 향상을 위해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한다.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은 문해교육 운영 평생교육시설과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거쳐 10개 기관을 선정해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하남모범평생교육센터(하남), 광명좋은학교(광명), 한빛학교(수원), 신갈야간학교(용인), 수원제일평생학교(수원), 남양주야학(남양주), 창세..

경기도,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시스템반도체 OSAT 전문교육&세

경기도,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시스템반도체 OSAT 전문교육&세

Sep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나노기술원이 주관한 ‘2023년 시스템반도체 오사트(OSAT. 반도체패키징외주)분야 전문교육&세미나’가 마무리됐다. 지난 8월 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이 세미나는 ‘2023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장비·재료 산업전’의 부대행사 중 하나로, 도내 시스템반도체 기업, 유관기관, 학계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 세미나는 시스템반도체 기업의 반도체 후공정 관련 최신 수요기술 동향 파악과 전문·특화교육, 상호교류를 통한 시스템반도체 협력 생태계 구..

경기도, ‘하천.도로분야 자연재해 대처 대응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경기도, ‘하천.도로분야 자연재해 대처 대응역량 강화 교육’ 실시

Aug 31,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3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하천과·도로안전과 전 직원 및 하천 공사 업무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천․도로분야 대응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15일 충북 청주 미호천 범람과 인근 지하차도 침수로 발생한 인명피해에 따른 도 차원의 후속조치로, 지난 7월 21일에도 ‘도-시군 하천분야 대책 점검 영상회의’를 개최해 도-시·군 긴급상황 대응체계를 점검한 바 있다. 재해 발생 시 대응이 필수적인 ‘하천·..

경기도, 주한미군 전입장병을 위한 한국어·문화 교육 사업(헤드스타트) 실

경기도, 주한미군 전입장병을 위한 한국어·문화 교육 사업(헤드스타트) 실

Aug 31, 2023 | Q기자

 

경기도가 8월 30일부터 2023 주한미군 한국어·역사·문화 교육 사업을 한다. 이 사업은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한국어, 한국사 등에 대한 교육과 다양한 현장 체험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지역사회와의 갈등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강좌 프로그램은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로 약 2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는 미군 장병들의 선호를 고려, 미군 측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실내강의와 현장 체험을 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구체..

경기도, 전통시장 10곳 기초위생 향상 위해 점검·교육 실시

경기도, 전통시장 10곳 기초위생 향상 위해 점검·교육 실시

Aug 25, 2023 | Q기자

 

경기도는 광명, 군포, 고양, 부천, 구리 등 도내 5개 시 10개 전통시장 식품접객업 및 즉석판매제조 업체 586개소를 대상으로 기초위생 향상을 위한 점검·교육을 실시한다. 도는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지원 대상 전통시장을 선정했으며, 참여하는 전통시장은 ▲광명 전통시장 ▲군포 당동로시장 ▲고양 원당시장, 일산시장 ▲부천 자유시장, 상동시장, 중동사랑시장, 한신시장 ▲구리 전통시장 등 10곳이다. 도는 식품위생 분야 전문지식을 갖춘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이 2인 1조로 ..

경기도,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축산물생산업체 대상 위생교육 추진

경기도,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축산물생산업체 대상 위생교육 추진

Aug 24, 2023 | Q기자

 

경기도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제공을 위해 도내 축산물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축산물 위생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축산물에 대한 위생·안전 관리 교육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회(8월 24일, 9월 6일, 10월 18일)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및 소규모 안전관리인증기준 준비 절차 ▲영업자가 준수 해야 할 위생 사항 등 ▲축산물위생관리법 개정 및 자가품질검사 등 현안과 관련..

경기도, 6년 만에 민방위 훈련 실시...내 주변 대피소 확인 및 비상시

경기도, 6년 만에 민방위 훈련 실시...내 주변 대피소 확인 및 비상시

Aug 24, 2023 | Q기자

 

경기도는 도내 전 지역에서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을 6년 만에 실시했다. 경기도는 이번 민방위 훈련을 통해 도민들이 실제 비상 상황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내 주변 대피소’ 위치를 직접 확인, 체감하고 비상시 행동 요령을 익히는데 목표를 뒀다. 이에 따라 이번 훈련은 적 공격 상황을 가정한 공습경보 발령에 따라 신속하게 가까운 주민대피 장소로 이동, 대피소 내 방독면 착용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비상시 국민 행동 요령 교육 등이 실..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위한 소통교육 실시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위한 소통교육 실시

Aug 22, 2023 | Q기자

 

경기도와 연성대학교는 지난 21일 화성시 라비돌 리조트에서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내 문화관광해설사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도내 모든 해설사 모인 이번 소통교육에서는 경기도 문화관광해설 업무의 발전에 기여한 문화관광해설사 31명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를 위해 외부 강사 초빙 소통 특강, 경기도 관광산업과장의 경기도 관광 특강이 실시됐다. 그 외에도 전국대회 수상에 빛나는 경기도..

경기도, 8~11월 아동-양육자-교사 맞춤형 아동학대예방교육

경기도, 8~11월 아동-양육자-교사 맞춤형 아동학대예방교육

Aug 21, 2023 | Q기자

 

경기도가 8월부터 11월까지 아동-양육자-교사 맞춤형 아동학대예방교육인 ‘트라이앵글협력교육’을 실시한다. ‘트라이앵글협력교육’은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재원 아동과 그 양육자, 교사에게 각각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3인을 연결함으로써 아동 학대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는 내용이다. 도는 지난 7월 교육 대상 어린이집 15곳을 사전 모집했다. 대상별 교육 내용은 아동에게는 아동 권리교육과 아동 학대 예방 교육을, 양육자에게는 훈육․체벌 등 양육 기술을, 교사에게는 아동 학..

경기도,‘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경기도 넘어 전국에서 교

경기도,‘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경기도 넘어 전국에서 교

Aug 17, 2023 | Q기자

 

전국에서 유일하게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가 교육 범위를 경기도에서 전국으로 넓히고 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올해부터 경기도 외 관계기관 4곳에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추가로 10곳의 기관과 교육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보호와 상담, 피해 영상 삭제 등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전담 기관인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는 ▲아동 및 청소년, 학부모 등을 대..

경기도, 2023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 개최

경기도, 2023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 개최

Aug 14, 2023 | Q기자

 

경기도가 14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한 달 간 ‘2023년 경기도 부모교육 영상 공모전’을 연다. ‘부모교육의 필요성 및 인식개선’과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 사업 홍보’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지역이나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1팀)당 최대 1개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인터뷰, 광고 등 형식의 제한 없이 23초 이내 영상이라면 모두 출품할 수 있다. ‘경기아이사랑 부모학교’는 경기도가 2019년부터 실시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

경기도, ‘안전먹거리 지킴이’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도, ‘안전먹거리 지킴이’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Aug 09, 2023 | Q기자

 

경기도가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8월 20일까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 교육생 26명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경기도 여성전문기술교육’ 중 하나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경력 단절 또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이 전문 분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무료 단기 직업훈련교육 및 개인별 맞춤형 취업 상담·연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전문인력 양성 과정 외에도 3C 코딩강사 양성 과정, 데이터라벨러 전문가 양성 과정..

경기도, 가맹·대리점 분야 공정거래 교육 실시

경기도, 가맹·대리점 분야 공정거래 교육 실시

Aug 07, 2023 | Q기자

 

경기도가 가맹·대리점 분야의 불공정거래 방지를 위해 도내 가맹대리점주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공정거래 교육을 17일부터 9월 21일까지 8월 17일, 31일과 9월 7일, 14일, 21일 등 총 5회 실시한다. 주요내용은 ▲가맹사업법 및 대리점법 ▲소상공인 지원과 피해구제 수단 ▲표준가맹계약서 및 정보공개서의 분석 ▲불공정거래 사례 ▲주요 이슈 및 대응 방안이다. 이번 교육은 공정거래 관련 제도, 실무교육을 통해 가맹대리점주의 권익 보호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구획실 화재 대응능력 향상 위한 교육·훈련 실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구획실 화재 대응능력 향상 위한 교육·훈련 실시

Aug 04,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8월 1일부터 3일까지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구획실(건물내 폐쇄된 공간이나 방) 화재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나무로 제작한 주택축소모형(인형의 집)을 이용해 진행했으며,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현장대응(지휘)단장, 지휘조사팀장, 119안전센터장, 구조대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구획실 화재에 대한 이해와 화재현장에서 현장대응능력, 상황판단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화재성상 이론교육 ▲주택축소모형(인형의 집) 연소 실험..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특화사업 발굴 컨설팅 5개 지원 시군 선정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특화사업 발굴 컨설팅 5개 지원 시군 선정

Aug 01,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31개 시군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 컨설팅" 공모사업에 군포시, 남양주시, 용인시, 이천시, 화성시가 선정됐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민의 더 고른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무료 컨설팅 공모를 실시했으며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해 5개 시군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올해 12월까지 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참여형 컨설팅 추진과 환경에 맞는 아이디어 도출 및 정책화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컨설팅 지원 대상을 6개 시..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3기 교육생 다음달 2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3기 교육생 다음달 2

Aug 0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도미래기술학교가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과정 3기 교육생 25명을 다음 달 21일까지 모집한다.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과정은 반도체 공정과 장비에 대한 이론과 실무중심 교육훈련으로 40일 동안 대림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반도체 8대 공정의 이해 및 클린룸 안전 교육 ▲반도체 공정 실습 ▲프로젝트기반 실습 프로젝트 ▲현직자 실무 교육 ▲삼성전자 실무진 특강 등이 있다. 교육비 및 교재비는 전액 무료로 월별 교..

경기도,영세사업장에 소방시설 설치·소방안전교육…경기소방  2호 혁신사업장

경기도,영세사업장에 소방시설 설치·소방안전교육…경기소방 2호 혁신사업장

Jul 31, 2023 | Q기자

 

경기소방이 영세사업장을 선정해 안전관리 개선을 해주는 ‘소방안전 혁신사업장 사업’ 제2호 사업장을 선정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8일 오후 안산시 소재 ㈜세원정밀을 2호 혁신사업장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혁신사업장은 연면적 400㎡ 미만 영세사업장을 선정해 소방시설 강화와 피난 안전 확보 등 안전관리 개선을 한 뒤 개선 전과 후(Before&After)의 모습을 비교해 다른 영세사업장에 소방 안전관리의 필요성을 전파하는 사업이다. 2호 혁신..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참여단체 모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참여단체 모

Jul 28,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2023년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사업에서 논의 될 마을 의제 10개를 8월 18일까지 공모한다. 이 사업은 도 내 마을의 다양한 문제를 시민 스스로 발굴하고, ‘리빙랩’ 방식을 통해 참여와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마을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리빙랩’이란 시민들이 생활하는 공간에서 전문가와 문제를 정의하고 토론하며 직접 생활 속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는 방식이다. 시민 스스로 아파트 단지 내 ..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차세대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  2기 교육생 모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차세대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 2기 교육생 모

Jul 27,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북부 섬유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음달 8일까지 ‘텍스타일 디자이너 양성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텍스타일 디자이너는 섬유 소재에 패턴과 문양, 기법, 염색, 자수 등을 통해 고부가가치 의류를 개발 및 디자인하는 전문직업이다. 교육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의정부 소재)에서 진행하며, 교육비와 교재비는 전액 국비 지원된다. 수료자 중 80% 이상 출석하면 훈련수당도 지급한다. 교육생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의류 개발과 디자..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마을기업 진입지원 교육 및 컨설팅 참여자 모집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마을기업 진입지원 교육 및 컨설팅 참여자 모집

Jul 27, 2023 | Q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경기도 (예비) 마을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2023년 마을기업 진입지원 교육·컨설팅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마을 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진입지원 교육에서는 마을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예정으로 ▲마을기업의 정의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내용 ▲경기도 우수 마을기업 사례 등을 공유한다. 교육은..

경기도, 교육청 등과 아동돌봄협의체 구축. 돌봄서비스 확대 논의

경기도, 교육청 등과 아동돌봄협의체 구축. 돌봄서비스 확대 논의

Jul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아동돌봄서비스 확대 및 도민을 위한 돌봄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관계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경기도는 21일 도청에서 ‘경기도 아동돌봄협의체’ 첫 회의를 열었다. 아동돌봄협의체는 여러 부처에서 각기 운영되는 돌봄서비스로 나타날 돌봄 격차를 해소하고, 기관별 연계 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 초등학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육아정책연구소, 시군, 교육지원청, 돌봄기관, 학부모 등 1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체는..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인식 개선 대학생 홍보단’ 모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인식 개선 대학생 홍보단’ 모

Jul 21,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가 2023년 ‘민주시민교육 인식개선 대학생 홍보단’ 참가자 총 20명을 모집한다. ‘민주시민교육 인식개선’ 사업은 도민 대상 민주시민 의식 확산을 통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며 강연회, 포럼 및 홍보단 등이 있다. 대학생 홍보단 활동 내용은 ▲민주시민교육 현장 방문 및 인터뷰 ▲개인 SNS에 월 1~2회 홍보 게시글 작성 ▲홍보단 활동 소감문 작성 등으로 구성되며 활동은 9월 초 발대식 개최 이후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 이벤트 실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 이벤트 실

Jul 18,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평생교육 관련 정보와 평진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소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7월 26일까지 채널 친구추가를 완료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치킨(10명)과 커피 기프티콘(7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8월 2일이다. 채널 구독을 희망하는 사람은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검색하고 친구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경기도, 지역안보의 중심 ‘직장민방위대장’ 역량 강화 교육 개최

경기도, 지역안보의 중심 ‘직장민방위대장’ 역량 강화 교육 개최

Jul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역 위기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도내 민방위 실전체험교육장 3곳(성남시, 고양시, 의정부시)에서 31개 시군 839명의 직장민방위대장을 대상으로 ‘2023년도 경기도 주관 직장민방위대장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방호, 현장 복구 등 직장민방위대 역량 강화, 민방위 리더로서 즉각적인 현장 대처 능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다 많은 지역민방위대장이 참석할 수 있도록 성남시 등 3개 시군에서 권역별로 진행..

경기도,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스포츠센터  생활체육 강좌 개시

경기도,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스포츠센터 생활체육 강좌 개시

Jul 12, 2023 | Q기자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가 8월 1일부터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생활체육 강좌를 재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재개되는 강좌는 요가, 라인댄스, 줌바댄스 등 총 3가지로 점차 종목과 운영 시간은 확대할 예정이다. 생활체육 강습료는 1개월 기준으로 요가 45,000원(주 2회), 라인댄스 35,000원(주 2회), 줌바댄스 55,000원(주 3회)이고 65세 이상, 다자녀, 국가유공자 등은 30~50%의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강습 신청은 17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이..

경기도, 환경·사회·투명(ESG)경영 혁신창업가 양성한다…교육 참가자 모

경기도, 환경·사회·투명(ESG)경영 혁신창업가 양성한다…교육 참가자 모

Jul 12,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필수적인 환경·사회·투명(ESG)경영 분야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2023 판교 스타트업 아카데미 ‘ESG 비즈니스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환경·사회·투명(ESG)경영 분야 창업이나 사업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환경·사회·투명(ESG)경영 자가 진단, 주요 지표, 환경·사회·투명(ESG)경영 분야 사업 아이템 고도화 및 투자유치 멘토링 등 새싹 기업의 환경·사회·..

경기도, 영세 중소사업장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강사 무료 지원

경기도, 영세 중소사업장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강사 무료 지원

Jul 11, 2023 | Q기자

 

경기도는 영세 중소사업장의 안전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강사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30인 미만 영세 중소사업장과 노동자를 대상으로, 사단법인 직장갑질119 워크숍에서 교육받은 경기도 마을노무사 31명이 사업장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도는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노동자가 안전한 노동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7월부터 12월까..

경기도, 신청사 화재 대비 전 직원 피난 훈련·소방 교육 실시

경기도, 신청사 화재 대비 전 직원 피난 훈련·소방 교육 실시

Jul 06, 2023 | Q기자

 

경기도는 광교 신청사 화재 발생에 대비해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피난훈련과 소방 교육을 실시한다. 피난 훈련은 실질적인 훈련을 위해 화재 시 작동되는 음향 경보장치, 방화문 및 방화셔터 등 소방시설을 직원들이 직접 작동해 청내 소방시설에 대해 이해하고 피난 경로를 직접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서는 피난 안내요원을 층별로 배치했다. 피난 훈련 후에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소방서 소속 전문강사가 청사 내 화재 발생 시 피난 요령을 중심으..

경기도,경기소방  전국 최초로 ‘119상황요원 교육훈련센터’ 운영

경기도,경기소방 전국 최초로 ‘119상황요원 교육훈련센터’ 운영

Jul 05, 2023 | Q기자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우수 상황 요원 양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119상황요원 교육훈련센터’를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4일 군포시에 있는 경기도 현장지휘역량센터 2층에 119상황요원 교육훈련센터를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훈련센터는 119종합상황실에서 운영 중인 시설과 동일한 시스템을 구축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현실감 있는 훈련을 진행한다. 재난 유형별 119신고 접수, 상황관리 모의훈련을 비롯해 응급처치 지도, 의료상담 등 구급 상황 업무도 ..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전직원 자기공감 교육으로 심(心)통하는 조직문화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전직원 자기공감 교육으로 심(心)통하는 조직문화

Jul 04,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최근 전 직원 대상 소통 교육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재단은 지난 5월 시범교육단을 통해 18시간의 비폭력대화 교육을 진행하고 조직 내 필요한 내용들을 선정해 재단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교육은 6월 한 달간 보직자 그룹과 팀별 그룹으로 나누어 소통, 참여를 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방식을 도입하여 총 15회 교육이 진행됐다. 비폭력 대화는 서로의 감정과 의도를 존중하는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배우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하여 조직원들은..

경기도,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위한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경기도,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위한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Jun 30,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14일까지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 대상자는 경기도 거주 청년(19세~34세) 또는 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다. 교육은 8월 2일부터 8월 31까지 서울 경복궁역 주변 강의장에서 포워딩 실무, 화물운송 실무 등 국제물류 및 항만 이론교육, 평택항 현장 교육, 실무자 멘토링, 자기소개서 및 면접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해운..

경기도, 어린이와 함께하는 반려가족 문화 교육 ‘서툴러도 괜찮아요’ 진행

경기도, 어린이와 함께하는 반려가족 문화 교육 ‘서툴러도 괜찮아요’ 진행

Jun 29, 2023 | Q기자

 

경기도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거나 유기견 입양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반려 가족 문화교육을 여름방학 동안 진행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서툴러도 괜찮아요- 반려가족 교육’은 유기견 입양을 희망하거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초등 이하 자녀를 둔, 반려동물 양육 경험이 없어 도움이 필요한 가족이 대상이다.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펫티켓뿐만 아니라 강아지와 인사하는 방법부터 유기견 입양 후 훈련 방법, 산책하는 방법까지 초보..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접경지역 폭발물 인식 초기대응 교육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접경지역 폭발물 인식 초기대응 교육

Jun 27,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6일 오전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대강당에서 현장대원과 상황실 근무자를 대상으로 폭발물의 신고와 발견 등 초기대응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접경지역에 위치한 경기북부 특성상 폭발물의 신고, 발견 등이 지속 발생하는데 따른 것이다. 교육에는 경기북부권역 11개 소방서 현장지휘팀장․구조대장, 북부119종합상황실 신고접수 담당자, 북부특수대응단 등 총 50명이 참석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접경지역에서 다수 발견되는 목함지뢰 및 수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