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청

경기도,경기소방  캄보디아에 K-소방인재 양성 나선다…앙코르대학에 교육과

경기도,경기소방 캄보디아에 K-소방인재 양성 나선다…앙코르대학에 교육과

Jan 29, 2024 | Q기자

 

경기도가 소방 기술인력이 부족한 캄보디아에 소방인재 양성을 위한 10주간 소방기초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경기도소방학교는 지난 25일부터 3월 28일까지 10주간 캄보디아 앙코르대학 한국어학과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기초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소방학교 교수진은 온라인 원격 교육을 통해 앙코르대학 학생들에게 소방기초이론과 응급처치 등 재난관리활동에 필수적인 기초 소방안전교육을 전수한다. 교육은 주 1회 2시간씩 10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소방안..

경기도,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도,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Jan 29, 2024 | Q기자

 

경기도가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소프트웨어 강사 양성과정(5기)’에 참여할 교육생 70여 명을 2월 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을 통해 도내 정보 취약계층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강사는 1기(2020년) 101명을 시작으로 2기(2021년) 80명, 3기(2022년) 89명, 4기(2023년) 98명이 채용돼 도내 소프트웨어교육..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활성화 위해 현장중심 교육 등 강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활성화 위해 현장중심 교육 등 강화

Jan 25, 2024 | Q기자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재생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중심 교육 등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2016년 문을 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현재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비롯해 도 전체 75개가 운영 중이다.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도시재생지원센터 협의회 운영, 주민참여 경진대회 등 도민과 담당공무원의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하고 도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돕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까지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온라인 등 이론 교육의 비중을 ..

경기도, 반도체 분야 민간 교육기관과 협력방안 논의

경기도, 반도체 분야 민간 교육기관과 협력방안 논의

Jan 23, 2024 | Q기자

 

경기도가 민간 교육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반도체 교육프로그램, 실습장비 등 활용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2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관련 기관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및 반도체 분야 민간 교육기관(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PCB&반도체패키징산업협회, 한국팹리스산업협회, SOC 융합아카데미) 등이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인 공유대학 사업, 바우처 사업, 공공교육 기반 ..

경기도, 2024년도 평화통일교육 공모사업 운영기관 모집

경기도, 2024년도 평화통일교육 공모사업 운영기관 모집

Jan 17, 2024 | Q기자

 

경기도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2024년도 공감통일 교육 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공모한다. ‘평화통일교육 공모 사업’이란 도민에 대한 통일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미래 통일 세대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의 통일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기도 남북교류협력기금 총 8억 3천만 원을 활용해 추진한다. 공모사업은 총 5개의 부문으로 ▲공감 평화통일교육 민간 공모사업 ▲대학생 평화통일 핵심리더 양성사업 ▲대학생 한반도 평화캠프 운영사업 ▲평화통일교육협의회 평화통일교육..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Dec 28, 2023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하 진흥원)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7일 양 기관의 자원·정보 공유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환경·에너지 관련 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생애단계별 환경교육 콘텐츠 발굴 및 활용 ▲체험형 시민참여교육 환경 콘텐츠 활용을 위한 협력 ▲탄소중립 및 공공기관 RE100 추진 ▲양 기관의 교육 노하우와 시설․네트워크 등 보유 자원 공유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파주 영어마을 내..

경기도, ‘아파트 노동자 인권보호’ 파수꾼 역할 톡톡! 상담·교육·실태조

경기도, ‘아파트 노동자 인권보호’ 파수꾼 역할 톡톡! 상담·교육·실태조

Dec 26, 2023 | Q기자

 

경기도가 아파트 노동자들을 위한 근로계약 실태조사, 노동권익 상담, 교육 등의 사업을 벌이면서 아파트 노동자들의 인권 보호와 갑질 피해 예방·구제에 한발 앞선 행보를 보이고 있다. 경기도는 2021년부터 아파트 노동자 인권보호와 고용안정 기반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아파트 노동자 인권보호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는 아파트 노동자 근로계약 실태조사와 함께 총 135건의 노동권익 상담과 37회의 노동자 교육을 실시했다. 대표적으로 도는 A아파트 관리사무소장이 상습적으로 ..

경기도,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경기도,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Dec 2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 21일 도, 소방, 시․군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매년 반복되는 성희롱․성폭력 법정교육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예방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그날 일은 사소하지 않아요’라는 주제의 뮤지컬 공연으로 진행됐다. 신규 직원의 직장 내 성희롱 사건을 바탕으로 구성한 ‘그날의 일은 사소하지 않아요’ 뮤지컬 공연..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2023년 우수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2023년 우수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

Dec 23, 2023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2일 김포시 소재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영상관에서 ‘2023년 우수 환경교육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진흥원은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한 환경교육 콘텐츠 발굴을 통한 환경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환경교육 교재, 교구, 교안, 영상, 웹툰 등 총 5개 부문에 걸쳐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교육과 미디어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분야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대상 1점, 우수상 1점, ..

경기도,‘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 554명 수료, 31

경기도,‘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 554명 수료, 31

Dec 15,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하 재단)은 13일 오후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한 훈련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교육훈련기관 및 재단 임직원 포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성과 보고에 이어 5개 최우수·우수 훈련기관 시상, 우수사례 발표, 사업 개선 제안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재단은 이날 간담회에서 사업에 참여한 교육훈련기관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사업의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제안..

경기도, 도 농기원  농업인 교육훈련분야 우수평가서 2관왕 기록

경기도, 도 농기원 농업인 교육훈련분야 우수평가서 2관왕 기록

Dec 13,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3년 농업인교육훈련사업 우수기관 평가에서 농업대학 부분 최우수상, 농업기계 부분 우수상을 받았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전국의 농촌진흥기관을 대상으로 농업교육훈련분야(농업대학, 농업기계 등)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농업인대학 수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며, 농업기계 교육훈련분야 수상은 5년 만에 달성한 성과이기에 의미가 크다고 도농업기술원은 설명했다. 올해로 13년차인 경기농업대학은 체..

경기도, 안전한 배달음식 위해 튀김유 산가 측정 및 위생교육 실시

경기도, 안전한 배달음식 위해 튀김유 산가 측정 및 위생교육 실시

Dec 12,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일까지 도내 식품접객업 1천134개소를 대상으로 튀김유 산가(산패된 정도) 측정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증가하는 배달음식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소규모 튀김 전문 배달업체 중심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올바른 튀김유지 교체 시기와 산가 측정 방법을 교육해 자율 개선을 도모하는데 중점을 뒀다. 식품위생 분야 전문지식을 갖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2인 1조로 총 12개 조가 튀김유 산가측정, 기초위생 교육, 위생용품(위생모, 위생마..

경기도, 도내 특성화고 3학년 대상 찾아가는 공정거래 교육

경기도, 도내 특성화고 3학년 대상 찾아가는 공정거래 교육

Dec 12,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11일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전체 학생 약 1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정거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26일 ‘도내 학생 사업자의 공정거래 권익 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마련됐다. 당시 간담회에서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졸업 후 사업자로 경제 활동을 시작할 경우 교육이나 경험의 부족으로 불공정거래 피해의 대상이 되기 쉬워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에 경기도는 졸업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들..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2023년 교사 환경교육 연수’ 개최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2023년 교사 환경교육 연수’ 개최

Dec 12, 2023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9일 삼경교육센터에서 도내 초․중등 교사가 참여하는 ‘2023년 교사 환경교육 연수’를 개최했다. ‘2023년 교사 환경교육 연수’는 경기도 유․초․중등 교사의 환경교육 역량 강화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해 진행된 연수이다. 지난 10월 진행한 유아교사 대상 연수를 포함한 전체 연수의 참여자는 유아교사 76명, 초․중등 교사 31명 등 총 100여명이 참여했다. 초․중등 교사연수는 이론과 사례 중심의 ..

경기도, 빛공해 규제 적용 앞두고 시군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경기도, 빛공해 규제 적용 앞두고 시군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Dec 05, 2023 | Q기자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에서 빛공해 규제 적용을 앞두고 시군 담당자들이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도는 2019년 7월 19일부터 가평군과 연천군을 제외한 29개 시군 전역을 ‘경기도 조명환경관리구역’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이 구역에서는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방지법에 따라 공간조명, 광고조명, 장식조명과 같은 인공조명의 빛방사허용기준이 정해져 있다. 구역 지정 전 설치된 조명기구는 5년 이내에 빛방사허용기준에 적합하도록 해야..

경기도,경기도자박물관-전곡선사박물관  지역 및 콘텐츠 교육 교류 상호협력

경기도,경기도자박물관-전곡선사박물관 지역 및 콘텐츠 교육 교류 상호협력

Nov 29,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과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이 28일 전곡선사박물관에서 ‘지역 및 콘텐츠 교육 교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양 박물관 소재지인 경기남부 광주와 경기북부 연천 지역을 중심으로 도자문화, 선사문화 등 경기 지역 우수 문화유산을 대표하는 각 박물관과의 교육 교류 활성화를 통한 공동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박물관은 ▲광주 삼리 유적 등 선사 유적지 및 선사 콘텐츠에 대한 교육 협력 ▲연천 및 경기북부 지역 도자기 ..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해단식 개최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해단식 개최

Nov 28,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홍보단이 27일 경기도여성가족재단 회의실 223호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민주시민교육 홍보단은 3개월간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 사업 현장 방문, 관계자 인터뷰, 카드뉴스 제작, SNS 홍보 등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을 포함해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의 직원들과 홍보단이 함께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소감을 나눴다.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우수활동자로 선발된 김예령 ..

경기도, 28~30일 도청에서 여성장애인 교육 프로그램 전시회 개최

경기도, 28~30일 도청에서 여성장애인 교육 프로그램 전시회 개최

Nov 28, 2023 | Q기자

 

경기도와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28일부터 30일까지 도청에서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만든 예술품 44개 작품을 전시한다.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여성장애인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플로리스트 심화과정 ▲도자기 핸드페인팅 ▲바리스타 교육 ▲동양화 문화교실 ▲홈패션 미싱클래스 ▲디지털 활용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도는 올해 863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그중 이번 전시회에서는 ..

경기도,정준희·썬킴과 함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바로알기’ 경기도 온라인

경기도,정준희·썬킴과 함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바로알기’ 경기도 온라인

Nov 27, 2023 | Q기자

 

언론학자이자 방송 토론프로그램 사회자로 유명한 한양대 정준희 교수와 최근 대중들을 위한 역사 해설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인이자 교육자인 썬킴 숭실사이버대 교수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대중 교육에 나섰다.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대해 네 남자의 대화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바로 알기’란 제목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제작해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온라인 플랫폼에 공개했다. 네 명의 남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경기연구원 이정..

경기도,해외 교육봉사와 문화교류 경험을 동시에…경기청년 해외봉사단 ‘기회

경기도,해외 교육봉사와 문화교류 경험을 동시에…경기청년 해외봉사단 ‘기회

Nov 22, 2023 | Q기자

 

청년들에게 ‘더 고른 기회’를 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인 경기도가 해외 기업체험에 이어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약 3주간 교육봉사를 하는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2023년 경기청년 해외봉사단 기회 오다(ODA)’를 추진한다.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의 해외봉사부문으로, 개발도상국 교육현장에서 현지 청소년과 소통하는 교육봉사와 현지인들과 문화교류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더 고른 기회’를 주기 ..

경기도, 2023년 수산전문기술 교육 실시

경기도, 2023년 수산전문기술 교육 실시

Nov 22, 2023 | Q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오는 28일 열리는 ‘2023년 수산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어업환경에 대응해 수산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해 어업인들의 화합과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8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 다목적실에서 10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의 활용과 연구 주요 성과’를 주제로 연구소 올해 주요 성과와 경기도 어장환경 변화에 따른 대처방안 모색 등을 다룬다. 도내 어업인..

경기도, 민간기업 사업주와 고충상담원 대상 ‘직장내 성희롱’ 예방·대응

경기도, 민간기업 사업주와 고충상담원 대상 ‘직장내 성희롱’ 예방·대응

Nov 20, 2023 | Q기자

 

경기도가 민간기업의 직장 내 성희롱 예방과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사업주와 고충상담원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공약 ‘성평등옴부즈만 민간 확대’ 가운데 하나로 도내 기업의 성평등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12월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대상은 경기도 소재 기업 사업주, 고충상담원, 인사담당자이다. 강의에 앞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연극·뮤지컬 ‘그날 일은 사소하지 않아요’ 공연이 진행되며, ..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미래를 위한 기후 리더십’ 민주시민교육 강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미래를 위한 기후 리더십’ 민주시민교육 강

Nov 17,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3일 수원메쎄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인식개선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미래를 위한 기후 리더십’을 주제로 탄소중립을 통한 기후위기 대응 방법과 기후변화 및 기후위기에 따른 생활 속 친환경 실천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경기도민 누구나 온·오프라인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강연회는 정주희 전 SBS 기상캐스터의 사회로 진행되며 최우리 한겨레 기자의 강의와 토크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최우리 기..

경기도, 내수면·관상어 양식어업인 역량 향상 ‘하반기 양식기술교육’ 개최

경기도, 내수면·관상어 양식어업인 역량 향상 ‘하반기 양식기술교육’ 개최

Nov 17, 2023 | Q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12월 5일 양평에 위치한 연구소에서 내수면 양식어업인의 역량 향상을 위한 하반기 맞춤형 양식기술교육을 추진한다. 교육 대상은 내수면 양식업 또는 관상어 양식업 종사자, 관계 공무원 등 130여명이며, 교육에 관심있는 자는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참석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방윤태 아쿠아프로트레이딩 대표의 ‘관상어 양식의 현황과 양식법’ ▲고명림 삼지테크 대표의 ‘양식시설 설계 및 수산기자재 소개’ ▲서성문 경기도 수산기술센터장의 ‘내수면 양식업..

경기도,도내 예비군 지휘관 261명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실시

경기도,도내 예비군 지휘관 261명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실시

Nov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역 예비군 역량 강화와 사기 진작을 위해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7일과 14일 2차례에 걸쳐 진행된 직무교육은 화성시 푸르미르호텔 회의장과 오산시 소재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도내 예비군 지휘관 261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직무교육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불안정한 국제정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비상상황 발생시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예비군의 준비태세 확립과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 된 자리다. 이날 교육에는 권삼 전(前..

경기도,한국도자재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쉿! 미술관의 비밀’ 참가자

경기도,한국도자재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쉿! 미술관의 비밀’ 참가자

Nov 14,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이천 경기도자미술관에서 2023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쉿! 미술관의 비밀’을 운영하기로 하고 20일까지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 중 하나로 오는 24일부터 열리는 경기도자미술관 소장품 상설전 《현대도예-오디세이(Odyssey of Contemporary Ceramic Art)》와 연계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10~11세(초등학교 3~..

경기도,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감독자 직무교육’ 실시

경기도,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감독자 직무교육’ 실시

Nov 09,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북부청사 및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2023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관리감독자란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해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으로서 경기도는 ‘2023년 도 종사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종합계획’(’23.4.7.)에 따라 산업안전보건법상 관리감독자는 도 현업종사자가 속한 부서의 팀장 또는 실무자로 지정했으며, 중대재해처벌법상 관리감독자는 각 부서의 장으로 지정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 수료식 개최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 수료식 개최

Nov 08,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2023년 경기도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수료식을 7일 개최했다. 교육은 도내 양봉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양봉농업 경쟁력 강화와 양봉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이번에 총 18명이 수료했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양봉산업 전문인력 양성 과정은 3월부터 10월까지 총 30회, 96시간에 걸쳐 양봉의 시작, 꿀벌의 화분매개 기능, 양봉산업의 미래 등 이론교육과 꿀벌의 생리·생태·습성, 병해충, 월별 봉군관리 등 현장..

경기도, 불공정거래 피해 예방 위해 편의점 등 가맹 본사 대상 찾아가는

경기도, 불공정거래 피해 예방 위해 편의점 등 가맹 본사 대상 찾아가는

Nov 08, 2023 | Q기자

 

경기도는 9일과 10일 채선당 본사와 국내 주요 편의점(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GS24) 가맹 본사를 대상으로 가맹거래 분야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가맹 본사의 가맹사업법 이해와 공정거래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교육에는 채선당과 각 편의점 본사 임직원 약 3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기도 공정거래지원센터 소속 분쟁 조정조사관들이 가맹사업법 및 관련 규정, 공정위 주요 심결례 등을 설명하는 등 본사의 불공정 행위를 방지하고, 가맹점..

경기도, 서정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찾아가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

경기도, 서정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찾아가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

Nov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시군별 공청회, 설명회, 숙의공론조사 등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다각적 활동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경기북부 소재 대학교 평생교육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추진했다. 도는 1일 양주시 서정대학교에서 평생교육원 4개 교육과정 프로그램 수강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 관련 영상 시청,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 공유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도..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023 경기도 평생학습 대축제 ‘코리아 크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023 경기도 평생학습 대축제 ‘코리아 크

Oct 30,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8일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도민 약 1만 여명이 참여한 평생학습 대축제 ‘코리아 크리에이티브 캠퍼스 페스티벌(Korea Creative Campus Festival)’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어르신·가족 모두가 ‘평생학습을 통해 서로 배우고 함께 체험하는 날’을 주제로 파주시와 공동 개최했다. 오전에는 경기도 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와 문해교육 유공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고, 파주시립예술단, 경기아트센터의 축하공연 및 15개 ..

경기도, 민원인 위법행위 6,293건…공무원 보호 위해 대응요령 교육

경기도, 민원인 위법행위 6,293건…공무원 보호 위해 대응요령 교육

Oct 30, 2023 | Q기자

 

경기도는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노출돼 있는 공무원 보호를 위해 지난 25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북부청사와 경기도청에서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요령 교육 및 법적대응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교육내용은 ▲특이민원 응대요령(폭언․장시간통화․폭력), 녹음․녹화요령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절차 ▲민원인 위법행위 유형별 적용법률 ▲반복민원 처리방법 등이었다. 이와 함께 시군 관계자들이 실제 민원현장에서 발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법적 대응 조치를 했던 ..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광역-기초 연계한 환경교육 체계 구축위한 협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광역-기초 연계한 환경교육 체계 구축위한 협

Oct 28, 2023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원장 김혜애)은 지난 24일 광명시환경교육센터에서 ‘경기도 광역-기초 환경교육센터 협의회’를 개최해 환경교육 정책과 시군별 현장을 연계한 광역단위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이용성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생태환경교육본부장(경기도환경교육센터장)과 구리, 과천, 광명, 시흥, 안양, 하남 등 기초환경교육센터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구체적으로, ▲경기도 시군 연계형 광역단위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방안 ▲지역환경교육 활성화를 위..

경기주택도시공사(GH), 고위직 대상 통합폭력예방교육 실시

경기주택도시공사(GH), 고위직 대상 통합폭력예방교육 실시

Oct 24, 2023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24일 경기도 수원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처장급 이상(사장 및 임원 포함) 고위직을 대상으로 ‘2023년 고위직 맞춤형 통합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사장 및 임원을 포함한 처장급 이상 관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집합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을 예방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폭력 예방 전문강사를 초청해 진행한 이날 교육은 강의식 교육 이외에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이라..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증가하는 갈등 양상과 이웃 간의 갈등 해소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증가하는 갈등 양상과 이웃 간의 갈등 해소

Oct 24,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1월 1일 평택시 안중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인식개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증가하는 갈등 양상과 이웃 간의 갈등 해소 방법’을 주제로 생활 속 갈등 해결 사례를 공유하고 갈등 해결 방법에 대해 논하는 자리로, 참석을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온·오프라인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포럼은 전형준 한국갈등해결센터 이사의 기조강연으로 포문을 연다. 평택시 이웃분쟁조정센터의 소태영 센터장이 좌장으로 자리를 ..

경기도, 28~29일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흥미로운 소프트웨어 교육체

경기도, 28~29일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흥미로운 소프트웨어 교육체

Oct 20,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미래의 꿈나무, 기회의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2023 경기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페스티벌을 오는 28~29일 양일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 및 로비에서 개최한다. 경기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의 일부로, 도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28일은 오전..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체험형 시민참여 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체험형 시민참여 교육’ 참여자 모집

Oct 19,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0월 24일까지 다양한 시민참여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시민의식 제고를 위한 ‘체험형 시민참여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내 다양한 시민참여 현장 체험을 통해 시민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온라인 체험과정’과 ‘찾아가는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과정은 시민주권(참여), 성평등, 환경권, 문화다양성 등 4개 수업으로 온라인 학습영상과 체험꾸러미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찾아가는 교육과정은 시민주권, 평화적 갈..

경기도, 도·시군 의원 및 정책지원관 성인지교육 추진

경기도, 도·시군 의원 및 정책지원관 성인지교육 추진

Oct 18, 2023 | Q기자

 

경기도는 도, 시군 의회 의원과 정책지원관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과 23일 양일간 성인지정책에 대한 이해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전국 최대의 지방의회인 경기도 및 시군 의회가 입법 활동과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다양한 의정활동에서 성인지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개선하고 양성평등한 경기도를 실현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올해 경기도의회에는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78명의 정책지원관이 신규로 임용돼, 이들을 대상으로 성별영향평가, 성인지예산 ..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2023 경기도 평생학습 대축제 ‘코리아 크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2023 경기도 평생학습 대축제 ‘코리아 크

Oct 18,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8일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도민 5천여 명이 참여하는 평생학습 대축제 ‘코리아 크리에이티브 캠퍼스 페스티벌(Korea Creative Campus Festival)’을 개최한다.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창의(Creative)’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축제는 ▲전시‧체험 ▲프로그램 ▲행사‧공연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체험은 안전하게 건너기 증강현실(AR) 체험(창의존), 경계선지능인 부모교육(기회존), 전통..

경기도,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세대 잇다’

경기도,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세대 잇다’

Oct 17,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이 15일과 22일, 29일 3회에 걸쳐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에서 2023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세대 잇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의 하나로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사가 경기도 내 청년과 시니어를 대상으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세대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도민의 도자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년은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로 구성돼 미..

경기도,2023년 가축방역관 현장 대응 방역관리 교육 실시

경기도,2023년 가축방역관 현장 대응 방역관리 교육 실시

Oct 17, 2023 | Q기자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가축방역관의 현장 대응능력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방역관리 교육을 시험소 수의직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시험소에서는 매년 정기적으로 가축방역관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바 이번 집합교육에는 최근 ‘가금질병의 임상 및 국내외 발생동향’을 주제로 농림축산검역본부 권용국 박사(조류질병과장)를 초청하여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동향과 더불어 기타 조류 질병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아울러 집합교육을 마치고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25일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 명사 초청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25일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 명사 초청

Oct 13,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5일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 명사 초청 특강’을 경기문화재단 본부 사옥 다산홀에서 연다.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은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번 명사 초청 특강은 성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관점에서 바라본 기후위기를 주제로 약 2시간동안 진행된다. 강연 1부에서는 비정상회담 등에 출연한 방송인 니디 아그르왈(Nidhi Agrawal)이 ‘개발도상국과 번영의 기회’를 주제로 인도의 경제적 성장의 필요성과 이 과정에서 에너..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정책 세미나’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정책 세미나’

Oct 12,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의 효율적인 운영과 추진 등을 공유하는 세미나를 17일 수원 해든호텔 하이엔드에서 개최한다. 세미나는 경기도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하고, 효율적인 운영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1부는 신민선 서울여자대학교 교수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전략적 추진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후, 패널 토의를 통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의 발전을 위한 정책 등 다양한..

경기도,도 보건환경연구원 ‘시군 보건소 실험실 검사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

경기도,도 보건환경연구원 ‘시군 보건소 실험실 검사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

Oct 12,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북부지원에서 시군 보건소 실험실 담당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및 감염병 병원체 진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보건소 실험실 검사요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경기북부 8개 시군 11개 보건소 실험실 담당자 등 11명이 참석한다. 교육 구성은 식중독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이해 및 국내 발생현황, 식중독 미생물의 유전자분석 원리, 모기 분류 방법 등 이론교육과 그에 따른 실험·실습 과정을 병행한다. 보건소 검사요..

경기도,재해 예방교육 받고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할인 받으세요

경기도,재해 예방교육 받고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할인 받으세요

Oct 12, 2023 | Q기자

 

경기도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이 농업인 안전보험이나 농기계 종합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이달부터 보험료를 할인한다고 12일 밝혔다. 농업인 안전보험과 농기계 종합보험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재해나 농기계 사고로 인한 피해를 보장해 농업인과 농작업 근로자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사업대상자는 만15~87세(일부 상품은 84세)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농업인 안전보험) 및 보험대상 농기계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자(농기계 종합보험)다. 경기도는 도내 농업인이 보험가입 시 보험료..

경기도,활기찬 경기도 어촌을 위한 귀어학교 3기  5주간 교육 시작

경기도,활기찬 경기도 어촌을 위한 귀어학교 3기 5주간 교육 시작

Oct 05, 2023 | Q기자

 

3기 경기도 귀어학교는 4일 입교식을 열고 5주간의 교육을 시작했다. 경기도 귀어학교는 귀어희망자나 비어업인을 대상으로 어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이론을 배우는 수도권 유일의 어업교육 학교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교육과 숙식을 무상으로 제공받으며, 어선어업·양식어업 등 수산업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 귀어학교 입교 희망한 신청자는 총 6개 시도 26명으로 경기도 거주 신청자 수가 17명으로 가장 많다. 이어 서울, 인천 등 귀어학교 접근성이 좋은 수..

“민관협치 뿌리부터 튼튼하게” 경기도, 도민 대상 ‘협치교육’ 실시

“민관협치 뿌리부터 튼튼하게” 경기도, 도민 대상 ‘협치교육’ 실시

Oct 05, 2023 | Q기자

 

경기도가 10월부터 11월까지 민관협치의 ‘뿌리’인 도민과 시군 협치위원회의 협치역량을 높이기 위한 ‘경기도 협치학교’를 운영한다. 경기도 협치학교는 협치(사회 각 주체들이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과정)의 주체인 민관이 서로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을 촉진해 실질적인 협치 실행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협치 교육을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10~11월에 총 5회로 진행되며, 구체적으로는 10.19.(용인), 10.26.(수원), 11.1.(양평), 11..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 참여 단체 모집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 참여 단체 모집

Oct 04,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후시민의식 함양과 생애주기에 맞는 생태환경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을 운영한다며, 10월 13일까지 참여 학교 및 기관을 모집한다. 생애주기별 환경 시민교실은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번 모집에서는 아동(초등학교 1~3학년), 청소년(중‧고등학생), 성인 후기 등 프로그램 3종을 모집한다. 아동 및 청소년의 경우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성인 후기의 경우 자원..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강화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강화교육 참여자 모집

Oct 04,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가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도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경기도 소재 초‧중‧고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등의 교육행정기관 관리자이며,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교육청 접수 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10월 17일부터 11월 3일까지 회당 300명씩 매주 화, 목요일 총 6회 실..

경기도, 11월 3일까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 위한 청년취업 아카데미

경기도, 11월 3일까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 위한 청년취업 아카데미

Oct 04,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11월 3일까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2기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대상자는 경기도 거주 청년(19~34세) 또는 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다. 교육은 11월 15일부터 12월 13까지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포워딩(화물 운송 주선) 실무, 화물운송 실무 등 국제물류 및 항만 이론교육, 평택항 현장교육, 실무자 멘토링, 자기소개서 및 면접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