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Feb 01, 2019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일 전통시장 등 현장을 찾아 민심을 살폈다. 은 시장은 이날 은행시장과 남한산성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은 시장은 두 곳 전통시장에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떡, 전, 강정 등을 두 손 가득 사며 최근 전통시장 상인들의 체감 경기는 어떤지 이야기를 들었다. 은 시장은 “매출이 좀 올랐다고 하셔서 다행”이라며 “하반기에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볼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말했..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Jan 2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김복동 할머니가 1월 28일 오후 10시 40분 향년 93세를일기로 별세했다.성남시는 1월 29일~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광장 ‘평화의 소녀상’앞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한다. 추모행사는 성남시평화의소녀상지킴이(대표 류재순)가 주관한다. 행사기간에 시민 누구나 헌화에 참여할 수 있다. 정의기억연대(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에서 전국적으로 추진하는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세계 1억인 서명운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故김복동할머니는 1926년 양산에서..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Jan 15, 2019 | 성남시의회기자

 

북미 지역을 순방중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현지시각 11일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종걸 국회의원, 안상석 실리콘밸리한인회장, 이웅찬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부회장, 박준용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등이 참석했다.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는 2년여 간의 모금운동과 작품 제작 등을 거쳐 2017년 9월 미국 내 공공부지로는 8번째이자 미 대도시에서는 최초로 설립됐다..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Jan 15, 2019 | 성남시청기자

 

- 양 도시간 첨단산업, 게임, 의료 등 교류 활성화 기대성남시와 캐나다 밴쿠버시가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동력 확보를 위해 북미지역을 순방 중인 은수미 시장은 14일(현지시각) 캐나다 밴쿠버시청을 방문했다. 이날 은수미 시장과 케네디 스튜어트 밴쿠버 시장은 양 도시간의 우호교류 의향서에 서명을 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캐나다 남서부에 위치한 밴쿠버시는 면적 약 114.97㎢..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Dec 22,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오일화)는 12월 21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FUN FUN(뻔번) 페스티벌”라는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학부모, 교사 등 약 600명이 참석한 가족문화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아동들의 미술작품 전시, 나무인형, 도자기공예 작품전시 등과 단체 그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되었고 오후 6시 30분 부터는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난타, 댄스, 마술, 연극 등 공연도 선보였다. 특히, 아동들을 위해 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