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성남시

헬멧 쓴 채, 금은방 침입한 2인조 절도범 검거

헬멧 쓴 채, 금은방 침입한 2인조 절도범 검거

Apr 25, 2023 | 수정경찰서기자

 

경기남부경찰청 성남수정경찰서(서장 정성엽)는 ‘23. 4. 5. 04:00경 성남시 수정구 소재 금은방에 미리 준비한 망치로 유리문을 부수고 침입, 진열장에 있던 귀금속 등 2,000만원 상당을 훔쳐 달아난 A(32세,남)씨와 B(33세,남)씨를 특수절도 혐의로 검거하였다.이들은 3년 전 음식점 업주와 배달업을 하면서 알던 사이로 각자 사업이 실패하자 금은방 절도를 공모하여 새벽 시간대 인적이 드문 금은방을 범행대상으로 삼아 사전 답사하고 이동에 필요한 오토바이도 범행 수일 전에..

신상진 성남시장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병원급 진료서비스 제공하겠다”

신상진 성남시장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병원급 진료서비스 제공하겠다”

Feb 20, 2023 | 편집부기자

 

-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식 찾기 위한 토론회 열려 신상진 성남시장은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병원급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2월 17일 시청 한누리에서 열린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안을 찾기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대학병원 위탁 운영을 통해 인턴-레지던트-전문의-교수진이 함께 진료·수술하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날 토론회는 의료진 부족 등의 문제로 진료 체계가 원활하지 못한 성남시의료원의 운영방식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열렸다...

성남수정경찰서, 교육지원청과 함께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특수학교 방

성남수정경찰서, 교육지원청과 함께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특수학교 방

Nov 08, 2021 | 수정경찰서기자

 

-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학교폭력 예방 간담회 개최 성남수정경찰서(서장 최병부)는 11월 4일 성남시 수정구 성남혜은학교(특수학교, 정신지체)를 방문하여 교육환경을 둘러보고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성남수정경찰서장(총경 최병부)을 비롯한 관할 파출소장, 학교전담경찰관, 성남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 장학사, 교사 등 13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찰서·교육지원청·학교가 협업하여 장애학생 인권보..

성남시, 공공시설 1544곳 단계적 운영 재개

성남시, 공공시설 1544곳 단계적 운영 재개

Nov 02, 2021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정부 방침에 따라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역 내 1544곳 실내·외 공공시설을 단계적으로 운영 재개 또는 확대 운영한다. 시는 지난 10월 31일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시설 상황과 방문자 이용 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운영 재개 시설은 경로당,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복지회관,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회복지시설, 청소년수련관, 탄천·성남종합운동장,..

성남시, 지난해 살림살이 5조276억원…역대 최고

성남시, 지난해 살림살이 5조276억원…역대 최고

Aug 31, 2021 | 편집부기자

 

- 자체 수입 유사자치단체보다 63.5% 많아 ‘재정 건전성 우수’ 성남시(시장 은수미)의 지난해 살림살이 규모는 역대 최고 수준인 5조276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8월 31일 이런 내용의 ‘2020 회계연도 결산기준 재정 운용 결과’를 성남시 홈페이지에 공시했다. 공시내용을 보면 성남시의 지난해 재정 규모 5조276억원은 전년(4조2708억원)보다 7568억원(17.7%)이 늘었다. 삼평동 641번지 매각, 코로나19 관련 국도비 보조금 등의 증가 영향이다.인구·재정 규..

성남시, 체납액 지방세·세외수입 통합안내문 발송

성남시, 체납액 지방세·세외수입 통합안내문 발송

Aug 13, 2021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8월 13일 과년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 12,646명(106,241건, 체납액34,954백만원) 대상으로 체납액 통합안내문을 발송한다고 밝혔다. 주요 체납은 세외수입의 경우 자동차세손해배상보장법위반과태료가 25%, 부동산실권리자명의등기법과징금 19.3%, 변상금 11.2%, 이행강제금 9.5%이며, 지방세의 경우 지방소득세가 59%, 재산세가 9.4%, 자동차세가 8.5%, 취득세가 8.3%를 차지하고 있다. 그간 체납자 소유의 발견된 차량·부동..

성남도시개발공사,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 획득

성남도시개발공사,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 획득

Aug 11, 2021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가 경기도내 지방공기업으로는 최초로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11일 공사 등에 따르면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은 감정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와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적법한 절차와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다.이번 인증심사는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로 나눠 진행됐으며, CEO 인터뷰, 관리부서 및 현장부서 직원 면담, 현장점검 등으로 이뤄졌다.인증심사 평가항목으로 ..

성남시, 장애인 자립ㆍ자활을 위한 희망나눔통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 장애인 자립ㆍ자활을 위한 희망나눔통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Aug 10, 2021 | 편집부기자

 

- 성남동부새마을곰고ㆍ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ㆍ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성남동부새마을금고,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장애인 자립과 자활을 위한 희망나눔통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성남동부새마을금고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4,000만원을 지정기탁, 성남시 저소득 장애인 33명을 매칭해 월 10만원씩 1년간 지원한다. 성남시에서는 장애인 대상자를 모집, 추천하고,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의 희망..

성남시수정도서관,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성남시수정도서관,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Aug 09, 2021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오는 11일부터 운영한다. 수정도서관은 관내 정보취약계층인 산성지역 아동센터 다문화 아이들을 위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책의 숲에서 함께 자라는 우리’를 주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총 12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국독서지도연구회 성은선 강사와 함께 이달 1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분당 김밥집 식중독 발생’ 관련 성남시 입장

‘분당 김밥집 식중독 발생’ 관련 성남시 입장

Aug 05, 2021 | 편집부기자

 

우리 성남시 관내에서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 것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8월 5일 17시 현재 분당구 소재 A김밥전문점 B지점 유증상자 102명, C지점 9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유증상자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B지점과 C지점 김밥 섭취자 중 하루 2회 이상 설사 또는 구토를 한 사람에 해당하며 지난 2일 보도 이후 민원이 하루 최대 57건까지 급증한 바 있습니다. B지점은 지난 2일부터, C지점은 3일부터 영업중지 중이며, 경기도..

성남도시개발공사, 비대면 상담 시스템 챗봇 ‘버디’ 서비스 개시

성남도시개발공사, 비대면 상담 시스템 챗봇 ‘버디’ 서비스 개시

Jul 06, 2021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는 주말이나 야간에도 시민의 질의에 즉각 응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버디’를 자체 개발, 운영에 들어갔다. 챗봇이란 대화를 뜻하는 챗(chat)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채팅하듯 메시지를 보내면 인공지능(AI)이 메시지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해당 질문에 안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직접 운영하는 고객상담실을 통해 접수되는 문의, 민원 및 답변 패턴과 비율, 야간/휴일 시간 빈도 등 심층 분석을 통해 챗봇..

성남시 판교·대장지구에 국공립어린이집 5곳 개원

성남시 판교·대장지구에 국공립어린이집 5곳 개원

Jun 01, 2021 | 편집부기자

 

- 어린이집 이용 전체 아동 중 국공립 재원생 비율 32.5%로 늘어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최근 입주가 시작된 판교·대장지구에 이달 5곳의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한다.모두 281명을 보육할 수 있는 규모다.이달 1일 4곳이 먼저 문을 열었다. 판교대장지구 ▲A1BL 푸르지오 1단지 내 푸른꿈 국공립어린이집(정원 68명) ▲A2BL 푸르지오 2단지 내 푸른별 국공립어린이집(정원 46명) ▲A11BL 판교더샆포레스트 내 판교숲길 국공립어린이집(정원 43명) ▲A12BL 판교더샆포레스..

성남도시개발공사, 재·보궐 선거기간 근무기강 확립 강화

성남도시개발공사, 재·보궐 선거기간 근무기강 확립 강화

Mar 17, 2021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가 4. 7.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공사 직원들의 선거 중립, 근무기강 확립을 위해 집중감찰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집중감찰 대상은 선거관련 글 공유 게시 등 사회 관계망서비스(SNS) 활동 위반, 특정후보자 지지·비방 등 선거중립 훼손 행위를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선거분위기에 휩쓸려 기강이 해이해지는 것을 예방하고자 △임직원 행동 강령 위반, △방역지침 위반, △문서보안 위반 사례가 있는지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성남 창업기업, 지식재산 맞춤형 컨설팅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성남 창업기업, 지식재산 맞춤형 컨설팅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Mar 09, 2021 | 편집부기자

 

- 2021년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사업-IP나래 수혜기업 13개사 모집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특허청과 협업해 지역 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사업-IP나래’을 편다. 성남 IP 나래 사업은 성남시‧특허청 매칭사업으로 기술 창업기업들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경영분석 및 연계지원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 처음 시행하여 특허청 2억2700만원, 성남시 1억5000만원 총 3억77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상반기 8개사..

성남수정경찰서, 투병 경찰·노고 부서 직원 격려

성남수정경찰서, 투병 경찰·노고 부서 직원 격려

Oct 06, 2020 | 수정경찰서기자

 

- 추석 명절 앞두고 선물세트와 격려금 전달..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달순)는 28일 장기 투병 경찰관과 구내식당, 시설·미화 등 노고 부서 직원들을 찾아가 따뜻한 격려와 응원 메세지를 전달하였다. 신장암·신장 이식으로 장기투병 중인 경위 유○○등 경찰관 3명에게 빠른 쾌유를 당부하고, 평소 청사 유지·보수 업무를 보조하며 묵묵히 애써준 주무관과 영양사에게는 감사의 말과 함께 격려금과 선물세트를 전달하였다. 성남수정경찰서장(총경 박달순)은 “경찰서 전 직원들이 항상 응원하고 있..

성남수정경찰서, ‘사랑의 헌혈운동’으로 코로나19 극복 동참

성남수정경찰서, ‘사랑의 헌혈운동’으로 코로나19 극복 동참

Sep 25, 2020 | 수정경찰서기자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달순)는 23일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자 성남수정경찰서 소속 직원들이 청사를 방문한 대한적십자 헌혈 버스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에 동참했다. 대한적십자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은 지난 2월부터 매달 실시중으로, 그간 총 7회 127명의 경찰관이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중 진행되는 단체 헌혈인 만큼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

성남수정경찰서, 직원들 간 소통창구를 위한 직장협의회 공식 발족식

성남수정경찰서, 직원들 간 소통창구를 위한 직장협의회 공식 발족식

Sep 25, 2020 | 수정경찰서기자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달순)는 24일 청사 회의실에서 성남수정경찰서 공무원 직장협의회(이하 직장협의회) 발족식을 가졌다. 공무원직장협의회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시행 됨에 따라 경감 이하 경찰공무원이 직장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능률 향상, 고충 등 기관장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성남수정경찰서 직장협의회 준비 위원회는 규정을 제정한 가운데 초대 회장으로 112종합상황실 김석신 경위를 선출했다. 김 회장은 “초대 회장으로서 ..

성남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506곳 점검

성남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506곳 점검

Jun 01, 2020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등교 개학을 맞아 오는 6월 2일부터 10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506곳을 지도 점검한다.이를 위해 시는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14명,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된 8개 반 16명의 민·관 합동 점검반을 꾸렸다. 점검대상은 학교 주변 200m 내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에 있는 분식점, 편의점, 문방구, 학교 매점 등이다.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빵, 음료, 떡볶이 등 식품의 유통기한 경과 여부, 무표시 제품의 진열·판매 여부, 위생 상태, 원산지 표시..

성남시, 스타트업 기업인과 새해인사회 시작

성남시, 스타트업 기업인과 새해인사회 시작

Jan 03, 2020 | 편집부기자

 

- 스타트업 기업인과 하나되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은수미 성남시장은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오는 6일 오후 3시 성남산업진흥원 대강당(킨스타워 7층)에서 성남시 스타트업 기업인 100여명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새해 인사회를 시작한다. 우리가 꿈꾸는 도시, 새로운 창조도시의 혁신의 판을 키울 이번 스타트업 기업인과의 새해 인사회는 2020년 본격적으로 실행하게 될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설명과 참석한 스타트업 기..

성남시 탄리로·둔촌대로 2.4㎞ 거미줄 전선 땅속으로

성남시 탄리로·둔촌대로 2.4㎞ 거미줄 전선 땅속으로

Jun 2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2월까지 수정구 탄리로와 중원구 둔촌대로 3구간의 왕복 2.4㎞ 공중에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전선을 지중화한다.사업비 90억원이 투입되며, 시와 한국전력이 절반씩 분담한다.2곳 도로 양쪽 보행 구간에 위치한 전신주와 특고압 배전선로, 5개 통신사의 선로를 지하 배관에 매설하는 작업이 이뤄져 도시 공간 구조를 쾌적하게 개선한다.탄리로(탄리사거리~수진역 사거리)는 왕복 1.3㎞ 구간의 전선 지중화 작업을 한다. 현재 도로 굴착 복구까지 진행돼 공정률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