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 율동공원서 멸종위기 ‘맹꽁이’ 등 생물 828종 관찰

성남 율동공원서 멸종위기 ‘맹꽁이’ 등 생물 828종 관찰

Jul 1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분당구 율동공원 일대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맹꽁이’를 비롯한 11개 분야 828종의 생물을 관찰했다고 7월 17일 밝혔다.시는 지난 6월 22~23일 영장산과 불곡산을 잇는 율동공원 일대에서 일반시민, 전문가 등 모두 370명이 24시간 동안 생물 종을 탐사하는 ‘바이오블리츠(BioBlitz)’ 활동을 벌여 이런 성과를 냈다.이번 탐사 활동에서 발견한 맹꽁이는 개구리목 맹꽁이과의 양서류다.도시의 팽창으로 개체군이 급격히 감소해 2012년 5월 31..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Jul 0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엄마와 아기의 평생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영양플러스 사업’을 펴고 있다고 7월 5일 밝혔다투입하는 사업비는 연 4억5000만원이며,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 15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규모다.빈혈이나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사업 대상자에게 6개월에서 최장 1년간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콩, 조제분유 등의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제공한다.모유 수유, 이유식, 빈혈, 편식 예방 등에 관한 영양 교육 프로그램도..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Jul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민선 7기 취임 1년을 맞은 은수미 성남시장이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을 챙기려고 7월 2일 노숙인 무료 급식소를 찾았다.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중원구 하대원동에 있는 안나의 집에서 노숙인에 배식 봉사를 했다.이곳은 하루 평균 550명의 노숙인이 끼니를 해결하는 곳이다.은 시장은 석식을 배식하는 시간인 오후 4시부터 1시간가량 식판에 반찬을 담아주며 노숙인들과 온정을 나눴다.이날 봉사 활동은 다른 기관·단체의 봉사자 15명이 함께해 밥과 반찬을 준비하고 배식했다.은 시장은 이곳 노..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Jun 2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미세먼지 저감 방안의 하나로 6월 26일 노후한 업무용 경유·휘발유 차량 13대를 전기자동차로 바꿨다. 이로써 성남시 업무용 친환경 자동차는 모두 145대(현재 522대의 28%)로 늘게 됐다. 시는 미세먼지 줄이기에 관한 공공기관의 실천 의지를 널리 알려 확산하려고 이날 오후 3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을 했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Jun 19, 2019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청소년이 만드는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 퍼레이드 진행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이하 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6월 16일 일요일 야탑역광장에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에 대한 가치를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평화, 번영, 통일을 주제로 ‘평화를 채우는 카페’, ‘평화명언제작소’, ‘딱지를 뒤집고, 미래를 바꾸자’, ‘평화 이행시’, ‘조선말 단어사전’, ‘이북OX퀴즈’, ‘피스! 페이스..

은수미, “숭고한 희생 보답 위해 희망찬 미래 열어야”

은수미, “숭고한 희생 보답 위해 희망찬 미래 열어야”

Jun 06, 2019 | 성남시청기자

 

- 6일, 태평동 현충탑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은수미 성남시장은 6일 태평동 현충탑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했다. 은 시장은 추념사에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은 조국을 위해 온 몸을 던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드리며 예우와 기림에 부족함이 없도록 성남시는 항상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는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면서 “애국..

성남시의회,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에서 시민들과 뜻 모아

성남시의회,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에서 시민들과 뜻 모아

May 18,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6일 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발대식’에 참석해 성남특례시를 향한 시민들의 뜨거운 목소리에 힘을 보탰다. 인구 100만 이상 도시를 특례시로 지정한다는 내용이 담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통과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민들은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을 위해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결성했다. 추진위는 장동석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장, 원복덕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영균 가천대 법과대학장, 박용후 성남상공회..

성남시,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 “꽃길만 걸으세요”

성남시,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 “꽃길만 걸으세요”

May 13,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에 나선다.성남시는 ‘테마가 있는 걷고 싶은 우리 동네 도시 숲(꽃)길 조성 사업’에 판교동, 야탑2·3동 지역주민 70여 명이 참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판교동 주민들은 ‘꽃길만 걸으세요’를 테마로 한 도시 숲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판교공원 초입 200㎡ 규모에 최근 루드베키아 2200본, 에키나시아 2000본, 리아트리스 2000본을 심었다. 오는 7월이면 노란빛, 분홍빛, 보랏빛의 꽃이 펴 화려한 꽃길을 걸을 수 있다.야탑..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May 11,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지난 5월 8일 수정구청 옥상(신흥동 소재)에서 수정구청 1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2019년 수정구청 춘계 텃밭 개장식을 개최했다. 각 부서는 추첨을 통해 배정받은 텃밭에서 토마토, 고추, 상추, 감자 등 사전에 신청한 모종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텃밭이 꾸몄다. 박준 수정구청장은 “추첨을 통해 많은 텃밭구역을 배정받은 부서를 축하하였으며 텃밭에서 재배되는 상추 등의 많은 농작물을 수확하여 직원들과 회식도 하고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며 화합할 수 있는..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Apr 05,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지역 대표적인 8곳의 벚꽃길에 벚나무들이 최근 꽃망울을 터뜨려 봄을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벚꽃이 오는 4월 12일을 전후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간 ‘성남 벚꽃길 8경’을 지정·운영한다.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벚꽃이 장관을 이뤄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2경은 분당구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하면서 즐기는 벚꽃길로 각광받고 있다.3경은..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Apr 02,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일 오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당위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필요성을 공유하고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생활여건과 도시환경에 따라 유동적인 수치인 인구수만을 기준으로 행정적‧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