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기도청

경기도, 반도체 등 핵심산업의 원천 ‘양자기술’ 생태계 육성 본격 추진

경기도, 반도체 등 핵심산업의 원천 ‘양자기술’ 생태계 육성 본격 추진

Mar 01, 2024 | Q기자

 

경기도가 반도체 등 핵심산업의 원천인 ‘양자기술·산업’ 생태계 육성을 본격 추진한다. 도는 29일 ‘양자기술·산업’ 육성의 제도적 기반인 ‘경기도 양자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가 도의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산업체,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등 다양한 주체들의 의견을 수렴해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대표 발의했다. 양자과학기술과 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기본계획 수립, 사업 지원, 재정지원, 위원회 운영과 협력체계 구축 등 양자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을..

경기도, 1분기 재정집행 점검. 민생경제 회복 위해 시군에 적극 집행 당부

경기도, 1분기 재정집행 점검. 민생경제 회복 위해 시군에 적극 집행 당부

Feb 29, 2024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8일 경기도청에서 31개 시군 부단체장이 함께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재정집행 1차 점검회의’를 열고, 1분기 재정집행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는 1분기 집행 가능일(3월 31일)이 한 달 정도 남은 시점에서 시군과 공기업의 재정 집행현황을 점검하고 집행률 향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경기도는 신속집행 대상액 55조 5천506억 원 중 30.8%에 해당하는 17조 1천315억 원을 1분기 내..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중소기업 광고 영상 제작해 드립니다. 3월 22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중소기업 광고 영상 제작해 드립니다. 3월 22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Feb 29,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3월 4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중소기업 미디어 홍보 광고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중소기업 미디어 홍보 광고 지원 사업’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비용과 전문인력의 한계로 제품광고를 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광고 영상 제작 지원은 물론 G-BUS, 타운보드 등 도내 광고 인프라를 활용한 홍보까지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에 선정돼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

경기도, 8월 임팩트박람회 개최. 사회적경제 새로운 도약의 장

경기도, 8월 임팩트박람회 개최. 사회적경제 새로운 도약의 장

Feb 29,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쯤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임팩트박람회 SoGood(소굿. 가칭)’을 개최하기로 하고 3월 11일까지 나라장터를 통해 행사운영 용역사를 공모한다.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은 ▲사회문제 해결 우수사례 공유 ▲사회·기술 경향 활용 성장전략 제시 ▲우선구매 설명회 및 홍보부스 운영 ▲임팩트유니콘(연간 매출 100억 원 이상 또는 기업가치 500억 원 이상인 사회적경제조직) 리그(투자자 대상 홍보-IR피칭) 등이 예정됐다. ..

경기도,‘일 경험에서 취업까지’ 공공형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참여자 108명 모집

경기도,‘일 경험에서 취업까지’ 공공형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 참여자 108명 모집

Feb 27,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경력 형성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인 ‘2024년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의 공공형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 이번 모집에는 경기문화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의료원 등 공공기관 근무 희망자 108명(정규직무 76명, 예비인원 32명) 내외를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으로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또는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여성 가장 등 취업 취약계층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경기광역푸드뱅크  KB국민은행과 취약계층에 신선 식품 지원

경기도,경기광역푸드뱅크 KB국민은행과 취약계층에 신선 식품 지원

Feb 27,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경기광역푸드뱅크)가 도내 사회 취약계층의 따뜻한 밥상 차리기를 돕기 위해 KB국민은행으로부터 기부금 2억 원을 전달받았다. 기부금 전달식은 26일 오병권 행정1부지사, KB국민은행 김진삼 부행장, KB국민은행 서영익 부행장,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강기태 회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서희홀에서 진행됐다. 경기광역푸드뱅크는 KB국민은행이 전달한 기부금으로 취약계층이 가장 선호하는 물품인 신선한 농·축산물을 구매해 전달할 예정이다. 오병권..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하는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60명 선발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하는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60명 선발

Feb 27, 2024 | Q기자

 

경기도가 3월 12일까지 정책정보·정보기술(IT)에 취약한 소상공인의 정부지원사업 참여를 지원하는 공공사무원 60명을 공개 모집한다.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운영’ 사업은 회계·사무 분야 등의 경력을 보유한 여성을 공공사무원으로 양성해 소상공인이 정부·지자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 제공, 서류 준비, 행정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 시범 사업을 거쳐 지난해 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공공사무원 60명이 소상공인 2천287개 업체에 6..

경기도,경기도 공공도서관 최고 인기 대출 도서는?

경기도,경기도 공공도서관 최고 인기 대출 도서는?

Feb 27, 2024 | Q기자

 

지난 한 해 경기도민이 공공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려 본 책은 1만 5,437건의 대출 수를 기록한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나무옆의자)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는 도서관 정보나루(도서관 빅데이터 시스템)를 통해 2023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대출 데이터 4,100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도서대출 2위는 정지아 작가의 ‘아버지의 해방일지’(창비), 3위는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팩토리나인)이 뒤를 이었다. 4~10위에는 ‘아몬드’..

경기도,반려동물 산업에 도전하고 싶은 중소기업 주목

경기도,반려동물 산업에 도전하고 싶은 중소기업 주목

Feb 21,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반려동물 연관 산업 육성을 위한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우수 반려동물용품 중소기업을 발굴해 펫푸드, 펫용품 등 제품 상용화와 판로개척, 산업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상용화, 판로개척, 산업전환 부문 등 3개 분야에 총 5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분야별로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및 디자인 개발 비용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회 참가 비용과 온라인 마..

경기도,경기농촌융복합산업 2024년 1차 사업설명회 개최

경기도,경기농촌융복합산업 2024년 1차 사업설명회 개최

Feb 21, 2024 | Q기자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가 오는 29일 ‘2024년 1차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농촌융복합산업은 농업인 또는 농촌 지역 거주자가 그 지역의 농산물, 자연, 문화 등 유·무형 자원을 이용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거나 높이는 산업이다. 농업(1차), 제조(2차), 서비스(3차)를 연계하는 ‘6차산업’으로도 불린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의 2024년 사업계획, 농촌융복합산업의 이해 및 추진전략 등을 주제로 지원센터 담당자와 외부전문위원의 설명으로..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024 경기도 사회적경제 작은연구 참여자 모집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2024 경기도 사회적경제 작은연구 참여자 모집

Feb 20, 2024 | Q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경기도민 또는 사회적경제 현장 및 학계 전문가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4 경기도 사회적경제 작은연구 지원사업’ 참여자를 3월 7일까지 모집한다. 작은연구 지원사업은 도민의 지역사회 문제 인식과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실효성 높은 정책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사회적경제 현장 및 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2인 이상 팀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연구 주제는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등 경기..

경기도, 탄소중립 기술 보유 소부장 중소기업 집중 지원. 경쟁력 강화

경기도, 탄소중립 기술 보유 소부장 중소기업 집중 지원. 경쟁력 강화

Feb 13, 2024 | Q기자

 

경기도가 탄소중립·친환경 기술 보유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2024년 소부장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수 탄소중립 기술을 보유한 소부장 기업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신성장산업 발전과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작년까지 그린뉴딜 선도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소부장 기업육성 지원사업과 통합 운영해 탄소중립 관련 소부장 기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