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부평구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 부평구에 이웃사랑 성금 1억3천480만 원 기탁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 부평구에 이웃사랑 성금 1억3천480만 원 기탁

Dec 27, 2022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6일 경제단체인 (사)인천시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로부터 연말연시 이웃사랑 성·금품 1억3천480만 원을 전달받았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중소기업협의회는 부평구에 있는 제조업종을 하는 150여 업체가 회원사로 등록된 단체다. 부평구에 경제정책 건의, 회원사 상호 간 경영정보 교류,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육성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조덕형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장은 “저성장 고물가로 기업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더 힘들게 지내는 저소득 ..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심의위원회 진행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심의위원회 진행

Oct 13,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심의위원회를 진행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부평구에 위치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업계의 경영여건을 개선하고,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세부 안건으로는 ▲자금지원 확대 ▲이차보전금 지원 ▲2023년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규모 및 융자은행 선정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금리 및 융자조건 등을 심의했다. 심의 결과 자금지원은 123억6천만 원 규모로 확대하..

인천 부평구 사회적경제 메타버스 ‘가치산다’부평SE 타운 오픈

인천 부평구 사회적경제 메타버스 ‘가치산다’부평SE 타운 오픈

Oct 05,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하고 기업 홍보와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발달장애인의 미술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구축했다. 부평구는 5일 메타버스 게더타운을 활용한 부평의 사회적경제 공간 ‘가치산다’ 부평SE(Social Economy)타운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국비 2천400여만 원 등 총 3천800여만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코로나19 펜데믹에 따른 불확실..

인천 부평구, 악취 해소를 위한 은행 열매 수확 작업 진행

인천 부평구, 악취 해소를 위한 은행 열매 수확 작업 진행

Sep 22,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2일 은행열매 악취 해소를 위한 선제 대응을 위해 수확 작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매년 가을마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가로수 은행 열매의 악취와 주민불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는 기간제근로자 19명을 투입하고, 보다 신속하게 열매를 제거하기 위해 굴삭기의 진동수확장치를 활용해 은행 열매를 단시간에 제거할 계획이다. 은행 열매 수확작업은 학교 등 주민 통행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을 시작으로 다음 달 중순까지 ..

인천 부평구, 우림라이온스밸리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 진행

인천 부평구, 우림라이온스밸리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 진행

Sep 05,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청천동 우림라이온스밸리(부평대로 283)분수대 광장 일원에서 ‘부평구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 및 판매전’을 진행했다. (사)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고금리·고물가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우수 중소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는 대명크렌시아(주), 윈드스카프, 자연트레이딩, 비바코리아, ㈜프로텍메디칼, ㈜레이덱스 등 지역 중소기업 17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