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부평구

인천 부평구,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이용자 모집

인천 부평구,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이용자 모집

Oct 1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9일까지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올해 신규 사업인 일상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40세~64세) 또는 질병·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청년(13~39세) 가구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시 별도의 소득 기준은 없으며, 소득 구간에 따라 본인부담금을 차등적으로 납부하고 이용할 수 있다. 선정된 대상자는 등록된 제공기관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6개월간 기본서비..

인천 부평구, 이.미용업 1천809개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인천 부평구, 이.미용업 1천809개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May 2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오는 31일부터 9월까지 지역 내 이용업· 미용업 총 1천809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평가등급을 공표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 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제고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구는 원활한 평가를 위해 공무원 및 명예공중 위생감시원 등 11명의 평가인원을 구성했다. 평가항목은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이며 평가 결과에 따라 90점 이상은 최우수(녹색등급), 80점 이상 90점 미만은 우수(황색..

인천 부평구, 구민 위한 민원서비스 환경 대폭 개선

인천 부평구, 구민 위한 민원서비스 환경 대폭 개선

Dec 27, 2022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구민들을 위한 민원서비스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27일 구에 따르면 민원인 편의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및 디지털 민원서비스 확대 등을 마무리했다. 민원실 환경 개선으로는 심층상담을 위한 민원상담실과 사회적 배려대상자 우선창구를 운영하고, 남녀수유실을 설치했다. 또한 유아용 마스크 비치, 대기공간 확장, LED조명 교체, 음악 송출 서비스 등을 진행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올해 9대를 신규 설치하며 지역 내 총 22대를 운영하는 등 주민..

인천 부평구, 2022년 민원행정서비스 ‘매우 만족’

인천 부평구, 2022년 민원행정서비스 ‘매우 만족’

Sep 20, 2022 | 기자

 

부평구청과 보건소, 동 행정복지센터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에 따르면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5일까지 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 6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 만족도가 94점으로 조사됐다. 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진행한 이번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는 민원인들의 만족도 측정을 통해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조사는 ‘민원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