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성남시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회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회

Mar 04, 2024 | 편집부기자

 

- 3월 4일부터 3월 11일까지 8일간 진행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3월 4일부터 3월 11일까지 8일간 제29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진행하여 총 31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4일 박광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의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9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2024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2024년도 제1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을 의결했다..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정용한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정용한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Feb 28, 2024 | 편집부기자

 

- 정용한 의원,‘성남시 식품접객업 옥외영업에 관한 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정용한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정용한 의원 등 12명이 발의한 ‘성남시 식품접객업 옥외영업에 관한 조례’이다. 지난해 5월 식품접객업의 옥외영업을 원칙적으로 허용하는 내용의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시민을 위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접객업소 관리에 기여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옥외영업기준을 조례로 제정하였다. 이 조례는 옥외영업 허용의 제..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성남시 첨단산업(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성남시 첨단산업(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

Feb 22, 2024 | 편집부기자

 

- 박광순 의장 “K-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팹리스 거점으로서 육성책 마련이 필요”- 주제발표와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열띤 토론 이어져…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 2월 22일(목) 14시에 「성남시 첨단산업(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월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참여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표된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방안」중 판교를 중심으로 한 ‘K-클라우드 프로젝트’의 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고병용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고병용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Feb 21, 2024 | 편집부기자

 

- 고병용 의원,‘성남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고병용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고병용 의원 등 22명이 발의한 ‘성남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이다. 이 조례는 관내 가로수 및 공원수의 가지치기 문제를 보완하여 관내 기반시설 및 도로의 보행과 통행을 원활히 하고, 경관 향상과 동시에 가로수의 바람직한 생육환경 조성 및 유지관리를 위하여 전부개정되었다. 이를 통해 도시숲을..

성남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성남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Feb 20,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2. 20.(화) 10시 의장실에서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32년 만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를 한층 강화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2022년 2월 17일 처음 구성되어 활동하였고, 올해 두 번째 구성을 하게 되었다.자문위원회는 변호사, 교수 등 윤리·청렴 분야의 민간전문가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024년 2월 17일부터 2년이고, 이 자리에서 이우복 세무사(..

윤용근 국민의힘 성남시 중원구 공천 확정

윤용근 국민의힘 성남시 중원구 공천 확정

Feb 15, 2024 | K-COSEPA기자

 

윤용근 재개발·재건축 전문 법무법인 엘플러스 대표변호사가 15일 오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성남시 중원구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 확정됐다. 성남시 중원구 국민의힘 공천신청에는 윤용근 공천자 외에도 다섯 명이 경쟁을 벌였고, 지난 14일 오전 공천신청자 면접을 거쳐 15일 오늘 윤용근 후보가 국민의힘 중원구 후보로 최종 확정된 것이다. 윤용근 국민의힘 공천자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정말 열심히 주민들을 만나기 위해 애썼고, 중원구 골목골목을 다니며 지역 현안을 해결할 맞춤형 정책을 ..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서은경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서은경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Feb 14, 2024 | 편집부기자

 

- 서은경 의원,‘성남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서은경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서은경 의원 등 15명이 발의한 ‘성남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시 체육시설 가운데 테니스장 사용 시 1인당 부가되는 사용료를 1면당 사용료로 변경함으로써 요금체계를 현실화하고, 체육시설 관리·운영 과정의 법령과 조례를 현행화하고자 개정되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경제..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17건 입법예고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17건 입법예고

Feb 07,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의원발의 제·개정 조례안을 시의회 홈페이지에 17건 입법예고했다. 입법예고한 조례안은 △성남시의회 청소년 의회체험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성해련 의원 등 13명), △성남시 청년 탈모 치료 지원조례안(추선미 의원 등 21명), △성남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박주윤 의원 등 18명), △성남시 하수도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고병용 의원 등 17명),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연화 의원 등 25명)..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성남시 어린이집 연합회」와의 정담회 개최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성남시 어린이집 연합회」와의 정담회 개최

Feb 07,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원회(위원장 안극수)는 2월 7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성남시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경림)와 정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정담회에서 성남시 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는 보육의 공공성을 강조하며 저출산 기조, 고물가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한 어려움으로 어린이집이 위기에 놓여 있음을 토로하면서,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혁신놀이프로그램연구비, 영아반 반별운영비 등의 지원을 성남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성남시 문화복지..

성남시의회,‘3분 조례 - 김보미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김보미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Feb 07, 2024 | 편집부기자

 

- 김보미 의원,‘성남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김보미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김보미 의원 등 17명이 발의한 ‘성남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이 조례는 「청년기본법률」에 근거하여 성남시 청년이 사회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고, 자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일부 개정하였다. 본 조례가 개정됨으로써 ‘취약계층 청년’의 정의가 명시되었고, 청년의 현실과 요구를 반..

성남시의회, 설 맞이 군부대 격려

성남시의회, 설 맞이 군부대 격려

Feb 06,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2월 6일 야탑동 소재 170여단 제3대대를 방문해 격려했다.설 연휴에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일백만 원의 성남사랑상품권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이번 위문 격려에는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박은미 부의장, 김선임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참여했다.제3대대 김봉주 대대장은“매번 성남시의회의 아낌없는 관심에 감사드리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국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날 박광..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최종성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최종성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Jan 31, 2024 | 편집부기자

 

- 최종성 의원,‘성남시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최종성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최종성 의원 등 12명이 발의한 ‘성남시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시 소속 공무원 등의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행위를 근절하여 개인이 존중받는 건전하고 건강한 공직사회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자 개정된 것이다. 이번 전부개정을 통해 기존 갑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