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성남시

태림메디칼, 성남FC에 적외선조사기 6대 기증

태림메디칼, 성남FC에 적외선조사기 6대 기증

Jul 31, 2019 | 편집부기자

 

성남시 의료기기전문기업 태림메디칼(대표 신인환)이 성남시민프로축구단(이하 성남FC) 선수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적외선조사기 6대를 기증했다. 7월 30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K리그1 2019 23라운드상주상무와의 경기 전 기증식이 열렸으며 태림메디칼 신인환 대표이사, 성남시민프로축구단(이하 성남FC) 이재하 대표이사, 성남산업진흥원 박병호 본부장이 참석했다. 태림메디칼이 기증한 적외선 조사기는 통증을 완화하는 의료기기로 운동선수들의 부상 및 재활치료 등에 효..

성남 드림스타트 아동 400명 무료 건강검진 받아

성남 드림스타트 아동 400명 무료 건강검진 받아

Jul 2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드림스타트 사업 사례관리 아동 400명이 무료 건강검진을 받는다. 성남시는 7월 25일 오후 2시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장영준 의료법인 메디피아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협약식’을 한다. 올해로 7년째다. 협약에 따라 메디피아는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초등학생 전원의 건강 검진을 3년간 후원한다. 후원을 의료 수가로 따지면 올해만 1명당 8만원씩 모두 3200만원 상당이다. 검진 항목은 올해 새로 추가한 A형..

성남시,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확대

성남시,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확대

Jul 1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대상 질환을 기존 11종에서 19종으로 확대했다.임신, 출산에 관한 국가 책임 강화의 일환으로 정부가 지원 대상 질환을 7월 15일부터 확대한 데 따른 조처다.고위험군 임산부의 고혈압, 다태 임신, 당뇨, 대사 장애를 동반한 임신 과다구토, 신질환, 심부전, 자궁 내 성장 제한, 자궁 및 자궁의 부속기관 질환 등 8종이 새로 포함됐다.그동안은 조기진통, 분만 관련 출혈, 중증 임신중독증, 양막의..

성남 수진2동 지역 의료기관과 함께 취약계층 건강검진

성남 수진2동 지역 의료기관과 함께 취약계층 건강검진

Jul 18,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수정구 수진2동(동장 조지영)은 7월 17일 오후 1시 수진2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의료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4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검진은 지난해 9월 수진2동과 수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남성모윌병원의 업무 협약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 건강검진 대상자는 복지사각지대,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 관내 취약계층으로 복부초음파, 혈압, 고지혈증, 당뇨, 체성분 분석 등이 검진이 이뤄졌다. 검진기..

성남 복정정수장에 “안전한” 차염 소독 설비 연말 도입

성남 복정정수장에 “안전한” 차염 소독 설비 연말 도입

Jul 16,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수정구 복정동 복정정수장에 연말까지 차아염소산나트륨(이하 차염) 소독 설비를 도입한다.화학물질 관리법 따라 엄격하게 규제 관리하는 염소가스 대신, 같은 법 적용에서 상대적으로 취급이 용이하고 안전한 차염 설비로 바꿔 안심할 수 있는 수돗물 생산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서다.이를 위해 시는 40억원을 투입한다.차염 소독 설비는 소금물을 전기 분해해 발생하는 차염 용액으로 수돗물을 살균, 소독하는 장치다. 필요시에만 소금을 전기 분해해 소독제로 사용한다.기존 액화..

성남시, A형간염 무료 예방 접종…재난관리기금 활용

성남시, A형간염 무료 예방 접종…재난관리기금 활용

Jul 1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A형간염 무료 예방 접종을 추진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나선다.시는 재난관리기금 3000만원을 투입해 7월 15일부터 수정·중원·분당구 각 보건소에서 A형간염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무료 예방 접종을 시행한다. 밀접 접촉자는 A형간염 환자의 동거인, 정기적으로 함께 음식을 섭취하거나 화장실을 공동 이용한 사람, 성 접촉자 중 역학조사를 거쳐 선정된다.A형간염은 간염 바이러스의 한 종류로, 주로 급성 간염의 형태로 나타난다.올해 들어 기승을 부려 6월 30일 ..

성남시, 아토피 생활환경 지도자 양성 아카데미 4기 수료식

성남시, 아토피 생활환경 지도자 양성 아카데미 4기 수료식

Jul 1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7월 9일 아토피가족을 대상으로 추진한 제4기 아토피 생활환경 지도자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아토피 환경 아카데미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하여 총 16회 교육을 수료하였으며,참가자 모두 아토피로 인해 고통을 받는 아토피 가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교육 횟수가 더할수록 참여한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아토피 환경 아카데미는 일회성이 아닌 장기간 교육을 통해 아토피로 인해 고생하는 시민들에게 일상 생활의 습관을 바꾸어 아토피 치유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성남..

성남시, 45세 이상도 난임 시술비 지원

성남시, 45세 이상도 난임 시술비 지원

Jul 1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이달 1일부터 45세 이상도 난임 시술비를 지원하고, 지원 횟수는 10회에서 최대 17회까지 늘렸다고 10일 밝혔다.‘여성 연령 만 44세 이하’라는 난임 시술 관련 건강보험 적용 나이 제한이 폐지된 데 따른 조처다.중위소득 180% 이하 기준은 종전과 같다.여성의 나이가 만 45세 이상인 난임 부부는 지원 횟수별 최대 40만원까지 시술비를 지원받는다.지원 횟수는 체외수정시술 신선배아 최대 7회, 동결배아 최대 5회, 인공수정시술 최대 5회다.만 44세 이..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Jul 0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엄마와 아기의 평생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영양플러스 사업’을 펴고 있다고 7월 5일 밝혔다투입하는 사업비는 연 4억5000만원이며,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 15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규모다.빈혈이나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사업 대상자에게 6개월에서 최장 1년간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콩, 조제분유 등의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제공한다.모유 수유, 이유식, 빈혈, 편식 예방 등에 관한 영양 교육 프로그램도..

성남 중원구보건소, 90세 이상 가정방문 방역 실시

성남 중원구보건소, 90세 이상 가정방문 방역 실시

Jul 04,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 중원구보건소는 홀로계신 어르신 치매발굴사업과 병행해 전국 최초로 90세 이상 가구 독거노인 가정방문 방역을 7월부터 실시한다. 대상자는 중원구 관내 90세 이상의 혼자 사는 226가구다. 보건소 방역기동반(2명), 방역소독 자원봉사업체(6개소·12명)의 7반 14명이 어르신 집을 방문해 주방, 화장실 등을 살균·살충 소독하고, 정화조 확인으로 모기 유·성충과 나방파리 구제 작업을 한다. 방바닥과 주방 등 곰팡이 제거 및 해충구제, 구서 등의 방역도 한다. 말..

성남시 ‘구강 보건의 날’ 기념행사 연다

성남시 ‘구강 보건의 날’ 기념행사 연다

Jun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6월 5일 시청 온누리와 로비에서 ‘제74회 구강 보건의 날(6.9)’ 기념행사는 연다.‘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을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구강 건강에 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기념식은 이날 오전 9시 40분 시청 온누리에서 시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해온 구강보건 유공자 3명과 어린이 구강 건강관리 생활에 앞장선 보육기관 3곳이 성남시장 명의의 감사패, 공로패를 각각 받는다.건치 선발대회에서 입상한..

성남시 보건소 A형간염 급증에 따른 예방수칙 강조

성남시 보건소 A형간염 급증에 따른 예방수칙 강조

May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보건소는 올해 들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A형간염이 최근들어 성남시에도 발생수가 급증함에 따라 A형간염 예방수칙을 강조했다 2019년 4월 30일 현재, 성남시 A형간염 환자 수는 총 80명으로 예년 같은기간에 비해3.4 배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A형 간염의 초기 증상은 몸살 감기와 비슷하다. 갑자기 열이나고, 온몸이 쑤시고, 메스껍고, 구토증상이 있다면 A형간염이 의심되므로 병원을 방문하여야 한다. A형 간염은 주로 대변이나 소변으로 오염된 물, 주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