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성남시

성남시청소년재단, 풍성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연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풍성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연다

Jan 24,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청소년의 겨울방학 동안, 성남시청소년자유이용공간 「동글」 2개소에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재단은 겨울방학 기간을 고려하여 평일 운영시간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로 조정하고, 요일별 문화 체험과 영화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도자기 페인팅, 앙금 케이크 만들기, 발렌타인 초콜릿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또한 북카페, 스터디 공간, 공유..

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장학금 전달

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장학금 전달

Jan 23, 2024 | 편집부기자

 

- 성남시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 전달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지난 22일, 성남시한의사회에서 성남시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해 전달한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받았다.이번 장학금은 성남시 위기 청소년의 학업 유지와 다양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달되었다. 성남시한의사회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의료법률지원단)과 함께하며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매년..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가천대학교 태권도학과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가천대학교 태권도학과 업무협약 체결

Jan 16,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상수)은 지난 10일, 가천대학교 태권도학과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대상의 체육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은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복지 증진과 가천대학교 태권도학과 재학생들의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상호협력의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청소년의 체육 활동 지원을 세부 협의와 양 기관의 원활한 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향에 대한 세부 방향도 함께 논의되었다. 양 기관은 정기적인 체..

성남시청소년재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리뉴얼 오픈 이벤트 열어

성남시청소년재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리뉴얼 오픈 이벤트 열어

Jan 09,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노승림)은 오는 12일, 새해 리뉴얼과 함께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이용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여 우수 놀이시설 벤치마킹을 통해, 센터의 노후 놀이 기기 7종을 전면 교체하고 추가로 설치하는 등 청소년의 놀거리 환경을 개선 했다.리뉴얼한 문화놀이터는 12일, 오픈 이벤트를 통해 방문하는 청소년에게‘선물 뽑기’,‘청룡 우드키링 만들기’, ‘풍선 무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양지동청소년문화..

성남시청소년재단, 공동생활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수익금 전달

성남시청소년재단, 공동생활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수익금 전달

Jan 04, 2024 | 편집부기자

 

- 학교 밖 청소년의 일일마켓으로 판매한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전달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 성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경제 체험의 일환인 일일마켓으로 발생한 수익금을 성남시 아동, 청소년 그룹홈 연합회에 전달했다.전달한 기부금은 꿈드림에서 자립 기술을 훈련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판매한 제품으로는 핸드드립 커피, 패브릭 소품, 도자기 공예품 등이 있으며, 190만원 상당의..

신상진 시장, 다양한 청년창업 지원 및 육성 위한 TF팀 구성 지시

신상진 시장, 다양한 청년창업 지원 및 육성 위한 TF팀 구성 지시

Jan 03, 2024 | 편집부기자

 

-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환경 인프라 확충 및 행사 개최 - 시민 대상 저출산 극복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검토신상진 성남시장은 3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청년창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관내 청년들의 지역 정주 여건 강화를 위해 중요한 과제”라며 “우리 성남시도 서울의 홍대거리와 성수동처럼 청년들이 다양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창업 정보 제공과 창업 여건 조성 등 청년창업 육성을 위한 청년창업지원TF팀을 구성하라”고 지시했다.그러면서 “올해는 ‘청년창업 특별..

성남시청소년재단, 새해 노사 공동 ESG 경영 선언

성남시청소년재단, 새해 노사 공동 ESG 경영 선언

Jan 03, 2024 | 편집부기자

 

-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재단의 성장 의지 선언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새해 2일, 노사 공동의 ESG 경영을 선언했다.재단이 선언한 ESG 경영의 추진 방향으로는 ▲친환경 경영 추진, ▲사회적 가치 구현, ▲신뢰받는 경영체계 확립을 제시했다.ESG 경영은 ▲환경경영 추진체계 마련, ▲환경 프로그램 운영, ▲폐기물 배출 감소, ▲친환경 조직문화 조성, ▲지역사회 기여 확대, ▲인권 경영 강화,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안전보건 관리체계 이행,..

성남시청소년재단, 느린 학습자 청소년 성장을 위한 장학금 전달

성남시청소년재단, 느린 학습자 청소년 성장을 위한 장학금 전달

Jan 02,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경계선 지능에 있는 느린 학습자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전달된 장학금은 성남시 원두 로스팅 전문 기업인 ‘파블로스커피’ 박오성 대표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기부됐다.‘파블로스커피’는 느린 학습자 청소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위해 파블로스커피를 찾는 사람들에게 저렴한 가격의 커피를 제공하여 기부금을 마련했으며, 기부 취지에 동참하는 사람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후원금을 모아 기부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마음 건강을 위한 솔리언또래상담 캠페인‘행복한 마음약국’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마음 건강을 위한 솔리언또래상담 캠페인‘행복한 마음약국’ 운영

Jan 02,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지난 28일, 송림중학교 솔리언또래상담자들과 함께 청소년 마음 건강을 위한 ‘행복한 마음약국’ 캠페인을 진행했다.‘행복한 마음약국’ 캠페인은 청소년의 마음상태를 스크리닝하여 우울감과 불안감을 파악하고, 상담을 통해 청소년의 활력을 높여주는 내용으로 우울감과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에게 평상시의 해소 방법을 점검하고, 지역과 주변 자원을 이용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폭력적인 성향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적절한 해소 방법을 제시했다.성남..

성남시청소년재단, AI 교육을 제공하는 인공지능체험관 선보여

성남시청소년재단, AI 교육을 제공하는 인공지능체험관 선보여

Dec 27,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청소년에게 AI 교육을 제공하는 인공지능체험관을 조성하여 지난 20~22일 3일간, 인공지능체험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월 1일, 1년간의 준비를 통해 인공지능체험관을 조성했다. “활용을 넘어 소양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4차 산업시대에 AI 친화적인 청소년 인재로 성장을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체험관은 보편적인 AI교육을 청소년에게 제공하고자 조성됐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과 시민 누구에게..

성남시청소년재단, 도심 속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흙공예 활동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도심 속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흙공예 활동 제공

Dec 26,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불의 예술’로 일컬어지는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도예공방을 성남시 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조성하여 청소년과 시민을 위해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흙을 만지는 도자공예 체험활동은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순화하며, 만든 결과물을 통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흙의 재료적 특성을 활용해 창의적인 표현과 촉각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된다.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도예공방은 올해 연 2,184명..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

Dec 22,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과 함께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700만원을 전달했다.장학금은 청소년들이 학업을 유지하고 꿈에 계속 도전할 수 있도록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 1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에 위촉되어 있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노동조합은 2014년부터 위기청소년 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매년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