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성남시

성남시 ‘시스템반도체 설계’ 교육생 35명 모집

성남시 ‘시스템반도체 설계’ 교육생 35명 모집

Feb 01, 2023 | 편집부기자

 

-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4차산업 현장 투입성남시는 오는 2월 13일까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팹리스) 아카데미’ 교육생 35명을 모집한다.반도체 분야의 설계 전문인력을 양성해 4차산업 현장에 투입하고자 성남시와 가천대학교,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반도체공학회가 협력해 이론과 실습 교육, 취업 연계까지 지원하는 교육 과정이다.참여 대상은 4년제 대학교 또는 전기·전자 공학 계열의 전문대학을 졸업(예정)한 34세 이하 청년층 미취업자다. 성남시 거주자는 우선 선발 대상이다.서류..

경기도교육청, 2023 교육복지안전망 모든 교육지원청으로 확대 운영

경기도교육청, 2023 교육복지안전망 모든 교육지원청으로 확대 운영

Jan 30, 2023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월부터 교육복지 사각지대 학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을 모든 교육지원청으로 확대 운영한다.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은 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교육복지사 미배치교에서 경제적 어려움, 심리·정서적 어려움, 사회적(관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찾아 해당 학생과 그 가정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통합적·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것이다.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 발굴과 통합사례관리 연계·지원, ▲내·외부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복지..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대진대학교, 학생 미래핵심역량 함양 위해 업무협약 맺어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대진대학교, 학생 미래핵심역량 함양 위해 업무협약 맺어

Jan 19, 2023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원장 조은옥)과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학생 미래핵심역량 함양 및 교원의 교수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19일 대진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은 대진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향후 협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 기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인적·물적 교류, ▲영재교육 교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

성남시, 건축공사장 관계자 250명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성남시, 건축공사장 관계자 250명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

Dec 22, 2022 | 편집부기자

 

- 근로자 안전 확보에 관한 경각심 높여 성남시는 건축공사 현장의 무재해를 위해 관계자 250명을 대상으로 12월 21일 시청 온누리에서 ‘중대재해 예방 안전교육’을 했다.이날 교육에는 재개발·재건축, 연면적 2000㎡ 이상 대형건축공사장 근로자와 감독공무원, 현장소장, 감리단, 안전관리자 등이 참석했다.시는 ㈔한국건설안전협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최근 안전관리 경향과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주요 실무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법령에 따른 대처방안과 관리 ▲관리감독..

경기도교육청, 경기 북부에 유아체험교육시설 설립

경기도교육청, 경기 북부에 유아체험교육시설 설립

Dec 15,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5일 양주시에서 체험교육을 통해 유아의 균형 잡힌 발달과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가칭)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건축 공사를 시작한다.이번에 설립하는 (가칭)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북부 지역의 유아체험교육 수요를 고려한 것이다. 이곳은 유아 대상 체험교육 기회를 지역별로 고르게 제공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전문적인 놀이 중심 체험교육을 통해 유아의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현재 운영 중인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평택시 한 곳에 있다.새롭..

경기화성교육도서관, 12월 특별 프로그램 운영

경기화성교육도서관, 12월 특별 프로그램 운영

Dec 15, 2022 | 편집부기자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이경희)은 17일부터 유아와 어린이, 그 가족을 대상으로 12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동화샘’ 인형극 발표회와 도서관 어린이실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17일은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부모 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동화샘’이 올해 제작한 인형극 ‘우당탕탕 숲속 친구’를 처음 발표한다.20일부터 23일까지는 참가자들과 독서 전문 지도 강사가 함께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를 보고 만들기 체험을 하는 ▲아기산타들의 행..

성남시 ‘지역 멘토가 알려줌’ 참여 희망 취준생 80명 모집

성남시 ‘지역 멘토가 알려줌’ 참여 희망 취준생 80명 모집

Dec 13, 2022 | 편집부기자

 

- SK㈜ C&C 기업인 매칭…시스템개발·앱 개발 등 16개 분야 직무 멘토링 성남시는 오는 12월 21일까지 ‘지역 멘토가 알려줌(ZOOM)’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80명을 모집한다.이 행사는 매칭된 SK㈜ C&C 기업인(16명)을 온라인 화면으로 만나 관심 직무 분야에 관해 물어보고, 궁금증을 푸는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무 멘토링은 오는 12월 27일 오후 4시~5시 30분 시스템 개발, 웹·앱 개발, 총무, 재무 등 16개 분야에서 이뤄..

성남시, 경기도 인재 개발 우수사례 평가 ‘최우수상’ 수상

성남시, 경기도 인재 개발 우수사례 평가 ‘최우수상’ 수상

Dec 07, 2022 | 편집부기자

 

- 실무코칭 사내 강사 ‘숨고’ 교육 프로그램 등 최고 평가 성남시는 ‘2022년 경기도 인재 개발 우수사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을 수상한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장려상(6위), 지난해 우수상(2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의 인재 개발 우수사례, 교육훈련 평가지표, 자율적 학습조직 활성화 등을 평가해 성남시를 1위로 뽑았다.성남시는 ‘실무코칭 사내 강사 숨고(숨은 고수)’ 프로그램, 선후배 공무원 간 멘토링제, 임용 예정 공무원..

성남시, 지방행정 체험 연수 희망 대학생 210명 모집

성남시, 지방행정 체험 연수 희망 대학생 210명 모집

Nov 24, 2022 | 편집부기자

 

- 하루 3시간 연수에 수당 3만5190원 지급 성남시는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2023년 동계 대학생 지방행정 체험 연수’ 희망자 210명을 모집한다. 겨울방학 때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 체험을 통한 다양한 현장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선발된 대학생은 내년 1월 2일부터 2월 17일까지 성남시청, 구청, 공공기관 등에 배치돼 주 5일, 하루 3시간씩(오전 또는 오후) 행정업무를 체험하게 된다.연수 기간에 저축과 투자, 통장 관리 ..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 위한 교육과정 발전 방안 찾아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 위한 교육과정 발전 방안 찾아

Nov 21,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학생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중등 미래형 교육과정 포럼을 열었다.이번 포럼은 경기교육공동체와 함께 학생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중등 교육과정 정책의 변화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생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발전 방안 찾고자 마련했다.포럼 첫째 마당은 ‘미래형 수업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하여 이정현 광문고등학교 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발제에 정제영 이화여..

성남시 샌드아트로 어린이 대상 인구문제 교육 펼쳐

성남시 샌드아트로 어린이 대상 인구문제 교육 펼쳐

Nov 04, 2022 | 편집부기자

 

- ‘가족의 사랑’ 다함께돌봄센터 10곳 순회 성남시는 샌드아트를 활용해 오는 11월 22일까지 어린이 대상 인구문제 인식개선 교육을 한다. 초빙한 샌드아트 작가가 지역 내 다함께돌봄센터 10곳을 찾아가 돌봄 아동 305명에게 ‘가족의 사랑’을 주제로 한 모래 예술 공연을 펼치는 방식이다.창작동화 ‘북극곰 토토 가족 이야기’와 ‘아기 민들레 홀씨 이야기’를 40분 동안 모래 그림으로 그리면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 다양한 가족 태를 포용하는 마음에 관한 메..

‘성남미래교육 지원사업’ 市-교육지원청-잡월드-가천대 협약

‘성남미래교육 지원사업’ 市-교육지원청-잡월드-가천대 협약

Nov 03, 2022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내년 3월부터 초·중·고교 학생들의 진로·직업 체험과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을 지원한다.이를 위해 시는 11월 3일 오전 10시 40분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신승균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영철 한국잡월드 이사장, 김원 가천대학교 수석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미래교육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했다.협약에 따라 한국잡월드는 초등학교 5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직업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세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