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청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8일 ‘평생교육사 취업특강’ 개최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8일 ‘평생교육사 취업특강’ 개최

Sep 12,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9월 18일 ‘평생교육사 취업특강’을 수원메쎄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특강은 ‘경기도 평생교육사로 취업하기’라는 주제로 평생교육사 자격 취득 예정자 및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사 일자리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1부는 ‘평생교육사의 역할 및 미래비전’을 주제로 윤여각 교수의 강연을 통해 평생교육사의 미래비전 및 역할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는 ‘지역 평생교육사의 역할’을 주제로 지역사회 평생교육사의 현장 직무 역량을 중점적으로..

경기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다놀자! 파주페스타’ 열어

경기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다놀자! 파주페스타’ 열어

Sep 12,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9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다놀자! 파주페스타’를 개최한다.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체험, 미래교육체험, 버스킹 등 다촘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영국의 ‘라이마을’을 모델로 건축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를 경기도민을 위한 여가․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방문객을 위한 마술쇼, 에어바운스, 영어 뮤지컬 ▲도예, ..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착수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착수

Sep 09,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보고회에서는 경기청년 평생학습 참여실태조사 추진 배경과 경과, 사업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으며, 또한 조사의 구체적 방향을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하는 시간순으로 이어졌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만 19세~39세)을 대상으로 경기청년들의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 수준, 그리고 청년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철저히 조사하고, 분석할 예정..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발대식 개최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발대식 개최

Sep 08,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민주시민교육 인식개선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을 7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남양호 원장의 격려사 및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민주시민교육 홍보단 활동을 공식적으로 알리며,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올해 11월까지 활동하게 될 홍보단은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의 교육 현장을 방문하고 인터뷰하며 적극적인 SNS 홍보를 통해 기성세대와 미래세대 모두에 필..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60개 기관에 양성평등교육 등 전문강사 무료 파견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60개 기관에 양성평등교육 등 전문강사 무료 파견

Sep 08,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도내 성평등 의식 확산과 양육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60개 기관에 전문 강사를 무료로 파견한다. ‘전문 강사 무료 파견’ 사업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성평등 분야와 가족·보육 분야의 전문 강사로 구성된 강사은행을 통해 도내 교육이 필요한 곳에 무료로 파견하는 사업으로, 강사료는 전액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부담한다. 강사 무료 파견 분야는 양성평등교육,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교육, 대상별 맞춤형 부모 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경기도, 6일 대기분야 측정분석기관 전문교육 실시

경기도, 6일 대기분야 측정분석기관 전문교육 실시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9월 6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대기분야 측정대행업체 시료채취 인력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기 굴뚝 시료를 채취하는 민간 시험·검사 기관을 대상으로 지자체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시료 채취 전체 과정과 안전 확보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실무교육은 민간 측정대행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먼지 채취 숙련도 평가에서 시료 채취 분야의 전문성 향상을 원하는 민간 기업의 요청에 따른 것이며, 3..

경기도,경기미래교육캠퍼스  2023년 창의융합 체험학습 프로그램 추진

경기도,경기미래교육캠퍼스 2023년 창의융합 체험학습 프로그램 추진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캠퍼스가 9월 4일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023 디지털기반 창의융합체험 융․프․라’ 사업 운영 기관에 선정돼 경기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교육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경기도내 주요 13개의 기관을 선정해 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추진된다.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는 양평 및 구리 남양주 교육지원청 협력 기관으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는 파주시 및 고양시교육지원..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632명 발표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632명 발표

Sep 04, 2023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632명의 명단이 발표됐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0월 말부터 기본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023년도 제2회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명단을 4일 발표했다.최종합격자는 임용후보자 등록 공고에 따라 오는 12일까지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임용 결격사유가 없으면 오는 10월 말부터 임용후보자 기본교육을 이수한 뒤 순차적으로 신규 임용될 예정이다.최종합격자는 모두 632명..

경기도, 배달노동자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 실시. ‘안전 습관’ 키운다

경기도, 배달노동자 대상 이륜차 안전교육 실시. ‘안전 습관’ 키운다

Sep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안전한 배달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배달노동자 200명을 대상으로 ‘2023 이륜차 교통안전 실습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배달업 플랫폼 노동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2021년부터 추진한 ‘배달노동자 안전교육 사업’의 하나이다. 배달노동자들이 이륜차 면허취득 시 기본교육 외 별도 안전교육을 받지 못한다는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하는 것이 교육의 목적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토바이 전문 교육기관인 ‘레인조 아카데미’와 업무협약..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10개 기관 선정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 10개 기관 선정

Sep 04,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비문해·저학력 성인의 디지털 정보격차 완화와 생활 능력 향상을 위해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한다. ‘디지털 문해교육 지원사업’은 문해교육 운영 평생교육시설과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거쳐 10개 기관을 선정해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하남모범평생교육센터(하남), 광명좋은학교(광명), 한빛학교(수원), 신갈야간학교(용인), 수원제일평생학교(수원), 남양주야학(남양주), 창세..

경기도,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시스템반도체 OSAT 전문교육&세미나’ 열어

경기도,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시스템반도체 OSAT 전문교육&세미나’ 열어

Sep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나노기술원이 주관한 ‘2023년 시스템반도체 오사트(OSAT. 반도체패키징외주)분야 전문교육&세미나’가 마무리됐다. 지난 8월 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이 세미나는 ‘2023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장비·재료 산업전’의 부대행사 중 하나로, 도내 시스템반도체 기업, 유관기관, 학계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 세미나는 시스템반도체 기업의 반도체 후공정 관련 최신 수요기술 동향 파악과 전문·특화교육, 상호교류를 통한 시스템반도체 협력 생태계 구..

경기도, ‘하천.도로분야 자연재해 대처 대응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경기도, ‘하천.도로분야 자연재해 대처 대응역량 강화 교육’ 실시

Aug 31,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3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하천과·도로안전과 전 직원 및 하천 공사 업무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천․도로분야 대응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15일 충북 청주 미호천 범람과 인근 지하차도 침수로 발생한 인명피해에 따른 도 차원의 후속조치로, 지난 7월 21일에도 ‘도-시군 하천분야 대책 점검 영상회의’를 개최해 도-시·군 긴급상황 대응체계를 점검한 바 있다. 재해 발생 시 대응이 필수적인 ‘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