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중구

인천 중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 개최‥교육혁신지구 활성화 방안 논의

인천 중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 개최‥교육혁신지구 활성화 방안 논의

Mar 2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와 인천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지난 27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중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위촉 기간 만료에 따라 연임하는 위원 및 신규 위촉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2023년도 인천 중구 교육혁신지구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특히 ‘교육혁신지구 시즌Ⅱ’ 2년 차를 맞아 중구 교육혁신지구 활성화 방안과 민‧관‧학 협력에 관..

인천 중구, 제3기 구민감사관 20명 위촉‥특별교육도 병행

인천 중구, 제3기 구민감사관 20명 위촉‥특별교육도 병행

Mar 22,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0일 중구청 회의실에서 감사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자 ‘제3기 구민감사관’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중구는 구민의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구민 권익 보호 및 예방 감사 실현을 도모하고자, 전문분야 활동 및 전문 자격자를 우대해 이번 3기 구민감사관 20명을 위촉했다. 구민감사관은 생활 현장의 위법·부당사항 및 각종 불편 사항 제보, 각종 감사 시 전문분야 자문, 구정 발전을 위한 필요사항 건의, 불합리한 제도 개선방안 ..

인천 중구노인복지관, 정보전달우체부 등 노인 일자리 직무교육 개최

인천 중구노인복지관, 정보전달우체부 등 노인 일자리 직무교육 개최

Mar 10, 2023 | Q기자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지난 2월 24일과 3월 3일 2일간 ‘2023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 2개 분야 참여자 26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추진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 중 ‘정보전달우체부’, ‘시니어안전모니터링단’ 분야 참여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정보전달우체부’ 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텃밭 재배 관련 교육을, ‘시니어안전모니터링단..

인천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성황리 개최

인천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성황리 개최

Mar 0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원장 김구)가 지난 8일 중구청 월디관에서 71명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은 중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종사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함은 물론, 업무수행에 따른 감정관리, 대상자와 생활 지원사 간 소통 능력 증진 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를 위해 ‘종사자 책무’, ‘이미지 관리와 의사소통의 기술’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구 원장..

인천 중구, 투명한 보조금 관리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개최

인천 중구, 투명한 보조금 관리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개최

Mar 07,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월 2일~3일 양일간 부서별 보조금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중구 보조금 업무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보조금 업무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감사 시 반복 지적돼왔던 사례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유사 사례 재발을 방지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감사교육원 이종운 교수를 초빙, 보조금 업무처리 절차, 사업 진행 시 주요 유의 사항, 감사 시 지적되는 주요 사례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

인천 중구 2023 인천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체결

인천 중구 2023 인천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체결

Feb 10,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9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시교육청과 ‘함께의 가치를 추구하며 모두의 미래가 있는 곳, 교육도시 중구!’를 목표로 지역교육 공동체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2023 인천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혁신지구 시즌Ⅰ 업무협약(2017~2021)에 이어, 지난해 인천시교육청과 시즌Ⅱ 업무협약(2022~2026)을 새롭게 체결한 중구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교 교육만으로 채울 수 없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자체, 교육청..

인천 중구, 2023년 제1회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인천 중구, 2023년 제1회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Feb 08,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7일 제2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평생 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3년도 하반기에 준공하는 중구 평생학습관 운영방안 연구용역 착수 보고를 위해 마련됐다. 중구 평생학습관 건립은 지난 2019년 중구와 인천광역시교육청 간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주민에 대한 다양한 교육서비스 제공 및 주민들의 평생학습 욕구의 충족을 위해 추진되었다. 평생학습관 개관은 2024년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으며 인천광역시교육청이 무상으..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Nov 23,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22일 지역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이해와 소통을 이끄는 갈등해결과 행복한 대화법』을 주제로 자원봉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종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 소속 회원들과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했던 갈등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마음을 여는 대화법에 대한 내용으로 원만한 성품과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자원봉사 활동 시 겪었던 갈등..

인천 중구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실시…안전 사고 대처능력 향상

인천 중구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실시…안전 사고 대처능력 향상

Nov 02, 2022 | Q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지난달 29일 이태원 사고 발생에 따라 공단 내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은 정지된 심장을 대신해 심장과 뇌에 산소가 포함된 혈액을 공급해주는 응급처치법으로 심정지 발생 후 4분이 경과되면 뇌가 비가역적 손상을 받기 때문에 심정지를 목격한 사람이 즉시 시행해야 하는 필수 기술이다. 이번 교육은 가슴압박소생술·응급상황관리·자동제세동기 사용법·심정지 예방법 등 직접 시현하는 실습교육으로..

인천 중구, ‘제21회 보건교육경연대회’동상 수상

인천 중구, ‘제21회 보건교육경연대회’동상 수상

Oct 25,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대한간호협회 보건간호사회에서 주관하는 「제21회 전국보건교육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전국보건교육경연대회는 지난 2001년부터 보건사업 추진에 필요한 각종 보건교육 매체와 방법에 대해 지역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및 보건간호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대회이다. 올해는 지난 20일 대한간호협회 대강당에서 열렸다. 인천 중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보건교육 추진의 어려..

인천 중구 보건복지팀 대상‘금융복지 지킴이’양성 교육 실시

인천 중구 보건복지팀 대상‘금융복지 지킴이’양성 교육 실시

Oct 20,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9일 중구청 상시학습장에서 취약계층의 접점에 있는 洞 보건복지팀 직원을 대상으로 ‘금융복지 지킴이’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취약계층의 부채해결 상담사례』를 주제로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소속 강사(강사 : 정민영)가 금융위기에 있는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개인회생, 파산 등 구체적인 사례 등을 설명하며 진행됐다. 인천 중구 관계자는“현대사회의 다양해지는 위기 사유에 대응하기 위해 보건복지팀..

인천 중구 청년쉐프와 함께하는 청년 팝업레스토랑’  교육 개강…청년 요식업 창업 지원

인천 중구 청년쉐프와 함께하는 청년 팝업레스토랑’ 교육 개강…청년 요식업 창업 지원

Oct 19, 2022 | 기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는 지난 17일 사회적경제 실무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청년쉐프와 함께하는 청년팝업레스토랑’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요식업 창업을 꿈꾸는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10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센터, 누들플랫폼, 고도칸 식당 등 교육 내용에 따라 적합한 장소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오래가는 식당만들기 CS교육 ▴인천맥주 브루어리 강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