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중구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대한민국 여행 중심 ‘인천 중구’의 매력 알린다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대한민국 여행 중심 ‘인천 중구’의 매력 알린다

Mar 27,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중구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기초·광역지자체, 여행사, 호텔 등 다양한 기업·기관이 참여해 지역 명소나 특산품, 체험 거리 등 다양한 국내 여행·관광 정보를 소개하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내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운영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운영

Feb 24,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의 5대 궁궐과 왕실 문화를 주제로 역사논술지도 강사가 15~16일은 원도심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동인천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2~23일은 영종지역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영종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각각 진행됐다. 특히 한국사를 쉽게 접할 ..

인천 중구, 6개 기업과 함께 올해 첫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개최

인천 중구, 6개 기업과 함께 올해 첫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개최

Feb 08,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15일 운서동 소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에서 2024년도‘제1회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은 항공산업 분야 일자리 확대와 관련 기업의 인력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인천 중구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공항공사가 협업해 운영한다. 행사는 월드유니텍주식회사, 조은시스템, 주식회사엑스퍼트, 스마트인포주식회사, ㈜프로에스콤, 에이에이씨티주식회사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영종 발전 마중물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영종 발전 마중물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

Nov 22,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최근 인천시-서울시 간 ‘공항철도-서울도시철도 9호선 직결사업 합의’에 대해 환영의 뜻을 표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를 통해 ‘영종국제도시 발전 마중물 될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합의를 환영합니다’라는 글을 게시하며 이 같은 뜻을 밝혔다. 김 구청장은 게시글에서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이 급물살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구민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구민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Sep 06,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가 ㈜인스파이어 인티그레이티드 리조트와 손을 잡고 구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과 첸시(Chen Si) ㈜인스파이어 인티그레이티드 리조트 사장은 지난 5일 중구 제2청 대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의 ‘상생형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구 구민 채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종국제도시에 들어설 동북아 최대규모의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오는 10월 개장을 앞둔 것과 관련, 대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학기 맞이 ‘공항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학기 맞이 ‘공항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Sep 01,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은 지난 31일 공항초등학교 후문 앞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정헌 구청장이 취임부터 꾸준히 실시 중인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준수사항을 계도하고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을 홍보함으로써 어린이들과 구민의 교통안전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캠페인은 영종국제도시 공항초등학교에서 실시됐다. 공항초 관계자,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모범운전자회 등 15명과 등굣길 ..

인천 중구, 5성급 호텔과 손잡고 임신부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한다

인천 중구, 5성급 호텔과 손잡고 임신부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한다

Aug 11, 2023 | Q기자

 

올해 8월부터 인천 중구 거주 임신부라면, 관내 5성급 호텔 두 곳에서 식음료 매장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제2청 구청장실에서 네스트 호텔, 그랜드하얏트 인천 호텔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임신 축하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구와 민간기업 간 협력으로 임신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출산·육아 친화 환경을 만드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지자체-민간 협력으로 5성급..

인천 중구, 휴가철 해수욕장 주변 숙박업소 103곳 위생 점검

인천 중구, 휴가철 해수욕장 주변 숙박업소 103곳 위생 점검

Aug 10,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여름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 주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추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7월 24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관내 해수욕장 주변 업소 103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이 이뤄지고 있다. 중점 점검 사항은 ▲숙박시설의 청결 관리 ▲방역 및 소독 여부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 ▲숙박 요금표 게시사항 등이다...

인천 중구, 하버파크호텔과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 맞손

인천 중구, 하버파크호텔과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 맞손

Jul 20,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와 하버파크호텔(총지배인 김동식)은 지난 20일 구청장실에서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게 목적이다. 이에 따라 구는 하버파크호텔을 관내 주민·단체에 홍보하고, 하버파크호텔은 구민들에게 다양한 편의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중구 구민은 7월 19일부터 개항카페, 점심 뷔페, 웨딩홀 이용 시 일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인천 중구,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완공‥주차난 완화 기대

인천 중구,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완공‥주차난 완화 기대

Jun 16,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을왕동 선녀바위 해변 지역 일원의 숙원사업이었던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이 완공됨에 따라, 이 일대 주차난 완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 관광 활성화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5일 을왕동 678-180번지에서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선녀바위 등 용유일대 해변은 바다와 풍광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

인천 중구, “왕산해변 모래유실 막아라” 연안 침식 대책 마련 돌입

인천 중구, “왕산해변 모래유실 막아라” 연안 침식 대책 마련 돌입

May 19,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수도권 대표 휴양관광 명소인 ‘왕산해수욕장’의 연안 침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본격 돌입했다. 이를 위해 중구는 지난 18일 왕산해수욕장에서 ‘침식대책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김동현 왕산해수욕장 번영회장, 시 및 구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 왕산 해변 모래 유실 현상에 대한 보고 후 용역 수행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최근 왕산 해변의 ..

인천 중구, 올해 첫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16일 개최

인천 중구, 올해 첫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16일 개최

Mar 1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항공산업 취업 지원을 위하여 오는 16일(목)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제1회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은 인천국제공항 지역 상주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인천시 중구청, 인천고용센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동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분기별(3월, 5월, 8월, 11월) 1회씩 총 4회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천 중구, 호텔 등 숙박 위생서비스 질 향상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인천 중구, 호텔 등 숙박 위생서비스 질 향상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Mar 10,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9일 중구2청 대회의실에서 중산동 소재 숙박업 영업자를 대상으로 ‘호텔 영업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침체를 겪었던 관광사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제도시에 걸맞은 수준 높은 공중위생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정헌 중구청장, 호텔 영업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2023년도 공중위생 사업에 대한 안내에 이어 김정헌 구청장 주재로 호텔영업자 건의 및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에너지 복지 증진 소통 행보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에너지 복지 증진 소통 행보

Feb 16,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16일‘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 도시가스 배관사업’추진과 관련, 지역 목소리 청취를 위한 현장 소통 행정에 나섰다. 이는 지난 14일 을왕리 해수욕장 일원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현장 방문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 에너지 복지 증진 소통 행보다. 앞서 김정헌 구청장은 인천도시가스㈜ 관계자와 함께 해당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대안 모색에 나선 바 있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용유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인천공항 소음대책지역 도시가스..

인천 중구,[열린관광지 관광종사자]교육 실시

인천 중구,[열린관광지 관광종사자]교육 실시

Nov 02,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은 지난달 24일부터 31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지 관광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 교육 및 서비스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구는 열린관광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광약자에 대한 응대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들의 관광지 내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무장애 관광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관내 대표 관광지 4개소(개항..

인천 중구 하반기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추진

인천 중구 하반기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추진

Oct 27,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의 장애인과 가족 1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과 20일 2차례에 걸쳐 하반기‘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을 진행했다.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사업은 중구가 주최·지원하고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상희)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과 가족에게 문화체험 및 휴식의 기회를 제공해 심리·정서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여행이 진행된..

인천 중구 바다가꾸기 마시안 해변 정화활동 진행

인천 중구 바다가꾸기 마시안 해변 정화활동 진행

Oct 19,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8일 중구 마시안 해변에서 바닷가 해변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중구의회 강후공 의장, 인천수협 조창남 조합장, 중구 관내 어촌계장, 깨끗한 해양봉사단 및 지역주민을 포함한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중구는 올해 사업비 2억여 원을 투입해 해양쓰레기를 상시 수거할 수 있는 바다환경지킴이 12명을 고용하여 영종 ․ 용유 ․ 무의 바닷가에 밀려오는 각종 해양폐기물을 수거 운반하고 관련 민원 해결에 적극 대응하고 ..

인천 중구 인천 군수·구청장들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더 이상 미

인천 중구 인천 군수·구청장들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더 이상 미

Sep 20, 2022 | 기자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인천광역시 군·구 협의체(상임위원장 중구청장 김정헌)가 19일 개최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에서 10개 군·구의 동의를 얻어 출범했다.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 추진을 위한 인천광역시 군·구 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상임위원장 중구청장(김정헌), 공동위원장 계양구청장(윤환), 서구청장(강범석)을 주축으로 인천시 자치단체장이 모두 참여해 구성했다. 협의체는 출범과 동시에 직결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