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중구

인천옹진농업협동조합, 인천 중구에 이웃돕기 현물 기탁

인천옹진농업협동조합, 인천 중구에 이웃돕기 현물 기탁

Nov 22,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0일 인천옹진농업협동조합으로부터 중구 원도심 저소득층을 위한 김치 10kg 100상자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인천옹진농업협동조합 박창준 조합장은 “그동안 매년 직원들과 김장을 직접 만들어 각 지점을 통해 나눔을 해 왔으나 올해는 본점이 위치한 중구에 기탁해 중구 원도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라며 “작은 나눔이지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웃돕기로 중구와 첫 인연을 맺어준..

인천 중구, 용유·무의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어장에 동죽 5톤 살포

인천 중구, 용유·무의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어장에 동죽 5톤 살포

Nov 01,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월 31일 어촌체험 관광 활성화와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용유·무의지역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어장에 동죽 5톤(t)을 살포했다. 이날 마시안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실시한 살포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구의원, 관할 어촌계장, 지역주민, 종자생산업체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초등학생들도 함께해 해양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해양생물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살포한 ..

도시농업 활성화 나선 인천 중구, ‘도시농업농장 힐링 팜파티’ 개최

도시농업 활성화 나선 인천 중구, ‘도시농업농장 힐링 팜파티’ 개최

Oct 31,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8일 운북동 1267번지 소재 도시농업농장에서 팜파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중구 도시농업농장 참여자 50여 명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밤, 고구마)을 직접 굽고 따듯한 차를 마시며 정담을 나누는 등 도시농업 프로그램이 마무리돼가는 시기에 아쉬움을 달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도시농업농장’은 장기 방치된 유휴지를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조성, 도시농업을 체험하고 이웃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건강한 ..

인천 중구 “올가을 인천종합어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사고, 온누리상품권

인천 중구 “올가을 인천종합어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사고, 온누리상품권

Oct 12, 2023 | Q기자

 

맑고 선선한 맛의 계절 가을이 왔다. 이맘때쯤이면 대하와 전어 등 제철 수산물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인천종합어시장에서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우리 수산물 구매하면, 일정 금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인천종합어시장(인천 중구 연안부두로33번길 37)에서 ‘10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심리 위..

인천 중구 김정헌 구청장, ‘추석 선물은 우리 농축수산물로!’ 캠페인 동

인천 중구 김정헌 구청장, ‘추석 선물은 우리 농축수산물로!’ 캠페인 동

Sep 26,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25일 ‘추석 선물은 우리 농축수산물을 선물하자’라는 릴레이 캠페인에 김찬진 동구청장의 지명으로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폭염과 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농축수산업계에 힘을 보태고, 우리 농축수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헌 구청장은 “올여름 폭염과 수해 등으로 농어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은 만큼, 우리 고유의 추석 대명절을 맞아 우리 지역의 농축수산물을 ..

인천 중구, 덕교항 어촌마을 지역 역량 강화 나서‥내년 말까지 사업 추진

인천 중구, 덕교항 어촌마을 지역 역량 강화 나서‥내년 말까지 사업 추진

Aug 25,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4일 용유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덕교항 어촌뉴딜 지역 역량 강화 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김정헌 구청장, 어촌계장, 지역주민,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 방향과 사업별 세부 계획 등에 대한 발표를 청취하고,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토의 등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덕교항 어촌마을이 보유한 각종 자원과 역량을 면밀하게 분석·진단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 발전과제를 발굴·추진함으로써, 어촌마을의 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휴가는 어촌·바다로,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휴가는 어촌·바다로,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

Aug 24,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 휴가 장려를 통한 어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한 우리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유도하고, 어촌·바다 휴가를 장려하기 위해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전담팀(TF)과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여름휴가는 어촌 바다로’, ‘여름 보양식은 우리 수산물로’라는 메시지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촌과 어민을 응원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

인천수산업협동조합, 인천 중구에 이웃사랑 후원 물품 쌀 전달

인천수산업협동조합, 인천 중구에 이웃사랑 후원 물품 쌀 전달

Aug 21,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8일 인천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차형일)으로부터 125만 원 상당의 쌀 10kg 50포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인천수산업협동조합은 1926년 발족해 올해 3월 제23대 조합장이 취임했다. 어촌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1년도에 이어 2023년도 상반기에도 중구에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인천수산업협동조합 구본선 상임이사는 “경제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저소득층에게 조..

인천 중구 “인천종합어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구매하고, 온누리상품권 받아

인천 중구 “인천종합어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구매하고, 온누리상품권 받아

Aug 01, 2023 | Q기자

 

올여름 휴가철, 인천종합어시장에서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우리 수산물 구매하면, 일정 금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산 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해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인천종합어시장(인천 중구 연안부두로33번길 37)에서‘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해양수산부 주관‘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의 일환으로, 국내산 수산물의 안전성을 알리고 수산 경제를 ..

‘어업인 소득증대’ 팔걷은 인천 중구, 삼목해역에 점농어 43만 마리 방

‘어업인 소득증대’ 팔걷은 인천 중구, 삼목해역에 점농어 43만 마리 방

Jun 02,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일 서해안 수산자원 회복과 어가 소득증대를 위해 삼목해역에 어린 점농어 43만 마리를 방류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구의원, 인천수산업협동조합장, 관할 어촌계장, 지역주민, 종자생산업체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점농어는 서해해역에 서식하는 대표 어종으로 외관은 농어와 비슷하나 몸에 점이 있다. 육질이 단단하고 맛이 뛰어나 어업인, 낚시인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번에 방류한 점농어는 지난해 ..

인천수산업협동조합, 인천 중구에 이웃 사랑 후원 물품 전달

인천수산업협동조합, 인천 중구에 이웃 사랑 후원 물품 전달

Apr 05,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4일 인천수산업협동조합(대표 차형일)으로부터 90만 원 상당의 쌀 10kg 35포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인천수산업협동조합 관계자는 “중구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중구에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중구와의 인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경기침체 및 물가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관내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예단포항 수산물직매장 화재 피해 복구 현장 점검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예단포항 수산물직매장 화재 피해 복구 현장 점검

Mar 16,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운북동 예단포항 수산물직매장 화재 피해 현장을 방문, 복구상황을 점검했다. 16일 중구에 따르면,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14일 직접 현장을 찾아가 화재 피해 건물을 해체·철거하는 현장을 총괄 지휘했다. 또한 피해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복구계획과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중구는 지난 2월 화재 건물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했으며, 3월 내로 철거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4월 중 건축허가 등 관련 행정절차..

인천 중구,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 분과위원회 개최

인천 중구,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 분과위원회 개최

Mar 15,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는 지난 14일 중구 제2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농림축산식품분야 예산 신청과 2023년도 농축산분야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를 위해 ‘중구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우리 경제의 근간인 농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중구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 분과위원회’는 지역 선도 농업인 및 관계 공무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중구 농업과 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책 제안 및 심의..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도시농업(텃밭) 활동’ 참여자 모집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도시농업(텃밭) 활동’ 참여자 모집

Mar 14, 2023 | Q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오는 18일까지‘2023년 도시농업(텃밭) 활동’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도시농업 활동’은 중구민들에게 일정 공간의 텃밭을 분양, 여가활동으로서 직접 작물을 경작하며 자연의 정취를 만끽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지난해 구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2023년 도시농업(텃밭) 활동’이란 이름으로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올해 활동은 인천 중구 운서동 젓개농장공원 내 텃밭에서 진행되며, 분양..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삼목항 어촌뉴딜300 공사 현장 점검 “안전 아무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삼목항 어촌뉴딜300 공사 현장 점검 “안전 아무

Feb 16,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은 16일 삼목항 회타운 리모델링 사업 등이 추진 중인 ‘삼목항 어촌뉴딜300’ 공사 현장을 방문, 안전 점검 활동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공사 현장 내 재해예방을 위한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더욱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김정헌 구청장은 먼저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을 보고받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후 강화된 작업자 안전 및 공사 현장 안전 관리 등 관련 지침 준수 여부를 살피는 등 다방..

인천 중구 ㈜청해수산, ‘중구 착한기업’4호점 선정

인천 중구 ㈜청해수산, ‘중구 착한기업’4호점 선정

Feb 09,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8일 ‘우리구 착한기업’ 중구 4호점으로 선정된 ㈜청해수산(대표 박후봉)을 방문하여 착한기업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구 착한기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프로그램으로 3년 이상 기부 약정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기 기부는 매월 30만 원 이상, 일시 기부는 매년 360만 원 이상 기부한 중소기업이 해당되며 가입시 별도의 현판을 제공하고 있다. ㈜청해수산은 중구 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1,000만 원 이상 일시 기부를 실천하고 ..

인천 중구,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어장 동죽 살포…

인천 중구,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어장 동죽 살포…

Oct 27,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27일 어촌체험 관광 활성화와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용유·무의지역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어장에 동죽 약 6톤을 살포했다. 이번 살포는 중구 마시안, 포내 어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및 수산자원량 회복을 도모하고자 추진됐으며, 중구 해양수산과장, 인천수산업협동조합장을 비롯해 어촌계장, 마을주민 등이 참여했다. 구는 인천시 수산자원연구소에서 전염병검사를 통과한 자연 생존율이 높은 크기(각장 3 ~ 4cm)의 건강한 동죽으로 선별했다. 수산자원 조성..

인천 중구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 제2단계 공사 주민설명회 실시

인천 중구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 제2단계 공사 주민설명회 실시

Oct 04,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 제2단계 공사의 10월 착공을 위해 삼목항 회타운에서 주민설명회를 4일 실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삼목항 어촌뉴딜 300사업의 총3단계 사업 중 2단계에 해당하는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로 총사업비 124억 원 중 74억 원이 투입되는 가장 큰 규모의 사업을 설명하며 주민들의 사업이해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뒀다. 우선 공통사업은 삼목항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어선어업인의 어업능률 향상을 위한 강재부잔교 설치로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