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중구

인천 중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나서‥교육 참여자 모집

인천 중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나서‥교육 참여자 모집

Aug 16,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9월부터 ‘2023년 중구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23 중구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은 마을교육활동가로서의 핵심역량을 개발·강화하고, 그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 환원의 기회를 창출하고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 총 10회에 걸쳐 중구 제2청 국제도시관 대회의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

“우리 동네 문제, 우리 손으로” 인천 중구, 마을지원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운영

“우리 동네 문제, 우리 손으로” 인천 중구, 마을지원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운영

Aug 07,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공감마을지원활동가 역량 강화 과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이번 과정은 지역 의제 발굴과 문제 해결 등에 대한 실무 교육과 실습 등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마을지원활동가를 육성하는 데 목적을 뒀다. 8월 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신흥동 소재 공감마실터에서 지역주민 14명을 대상으로 기본소양(4강), 분야별 역량 강화(10강), 리빙랩 기획 워크숍(6강), 실습 등을 ..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신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실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신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실시

Aug 0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9일 센터 강의실에서 신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한 대면 교육으로, 센터에 등록한 신규 자원봉사자와 지역 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센터 소속 자원봉사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교육강사단 황금택 봉사자의 재능기부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자원봉사의 개념과 필요성, 봉사자의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 내에서 취약계층 돌봄과 지역사회..

인천 중구 ‘사회적기업 차려보세’, 예비 창업의 초석 다져‥기본교육 성료

인천 중구 ‘사회적기업 차려보세’, 예비 창업의 초석 다져‥기본교육 성료

Jul 12,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는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사회적기업 차려보세(SE-Social Economy)’의 ‘기본교육’을 성료, 사회적경제 창업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퇴직전문인력,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창업실전’ 등의 과정을 운영해 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추진 중인 ‘2023년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이다. 아카데미 기본교육은 치열한 경쟁률을 ..

인천 중구,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교육 실시

인천 중구,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교육 실시

Jul 10,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7일 하늘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공인중개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급증하는 전세 사기 피해에 대응해 개업 및 소속 공인중개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부동산 중개사고 및 전세 사기 예방과 관련해 실제 법률 사례를 위주로 편성됐다. 이를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정충원 교수(전 경희대학교 법과대학 교수)를 강사로 초빙..

“당신의 이웃은 밤새 안녕하십니까?” 인천 중구, 고독사 제로화 위한 예방 교육

“당신의 이웃은 밤새 안녕하십니까?” 인천 중구, 고독사 제로화 위한 예방 교육

Jul 07,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4일 중구 제1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및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등 12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고독사의 특징, 전조 단계와 징후, 예방대책 및 접근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토대로 현장감 있는 설명을 더 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를 위해 tvN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유품 정리 기업 키퍼스코리아의 김석..

인천 중구,

인천 중구, "구민 공감 적극행정 실현 앞장" 전 직원 대상 교육

Jul 06,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5일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강사를 초청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의식 함양을 위한 「2023년 혁신업무 추진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전파·확산해 공직사회 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부혁신에 대한 인식 확산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①적극행정 개념 ⓶적극행정 지원제도 ⓶2023년도 적극행정 실천사례 ④2023년..

인천 중구, ‘기초생활보장 실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인천 중구, ‘기초생활보장 실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Jul 04,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달 30일 각 동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사업 실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계급여 및 의료급여 등 ‘기초생활보장’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담당자 간 소통 활성화를 통해 업무 혼선이 발생하지 않고 효율적인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으로 ▲의료급여 제도 ▲인천시 디딤돌 안정소득 사업 안내 ▲의사무능력자 급여관리 실태 점검 사항 ▲국민기초생활보장 신청 절차 및 유의사항 등을 ..

“우리아이 마음 읽는 대화법은?”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우리아이 마음 읽는 대화법은?”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Jun 07,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지난 3일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바람직한 부모 역할 및 자녀 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마음을 읽는 건강한 부모되기」를 주제로 부모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성장단계별 바람직한 부모 역할, 양육자와 자녀의 건강한 관계 맺기를 위한 대화법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의 양육자는 “평소 이해하기 어렵던 아이의 마음을 조금은 알게 됐고, 무심하게 하던 잔소리 습관을..

인천 중구,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인천 중구,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May 22,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18일 개항동 어울터, 19일 중구 노인복지관에서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 취득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거주지 기준 권역별로 진행됐으며, 18일에는 동인천동·개항동 수급자, 19일에는 신포․연안․신흥․도원․율목동 수급자가 참석했다. 교육은 동영상 시청과 중구 의료급여관리사의 강의로 구성됐다. 의료급여기관 이용법, 의료급여일..

인천 중구 기술도 배우고 봉사도 하는「2023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 수료

인천 중구 기술도 배우고 봉사도 하는「2023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 수료

May 17,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6일 중구 제2청에서 김정헌 중구청장, 수료생 7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2023년도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된 ‘2023년도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에서는 기본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설비, 창호, 단열 등의 집수리 기술을 실습 위주로 심화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돕는 ‘집수리 재능기부’도 관내 취약계층 가정 4개소..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성료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성료

May 15,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총 5회에 걸쳐‘2023년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법정위생교육으로, 관내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등 위생 수준 향상으로 구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교육은 지난 10~11일 한중문화관, 12일 영종 하늘문화센터에서 권역별로 나눠서 진행됐다. 특히 그간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집합 위생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