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부평구

인천 부평구, 개업공인중개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개업공인중개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Apr 0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 개업공인중개사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인중개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세사기 등 중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는 부동산 거래신고 및 중개업 교육과 조합원 입주권 세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부동산 거래신고 및 중개업 교육은 업무담당자가 직접 공인중개사에게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부동산 거래신고 및 중개업 주요 교육내용은 ▲무허가건축물 ..

인천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 2023년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운영

인천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 2023년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운영

Mar 1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역사박물관이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2023년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은 학년별(1~2학년, 3~4학년, 5~6학년)로 나눠서 매달 2~4번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박물관 다목적실 및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1~2학년은 ‘절기야~놀자!’라는 주제로 절기카드를 활용한 게임과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사계절 속 24절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3~4학년은 ‘애스컴시티와 한국대중음악사’라는 주제로 숨은 유..

인천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로 사브작’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로 사브작’참여자 모집

Mar 0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6일부터 주민들의 창의적 활동을 장려하고,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술로 사브작’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예술로 사브작’은 성인 대상의 부평문화사랑방 문화예술교육으로 상반기(3~5월)와 하반기(8~10월) 각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청년,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으로 도예, 미술, 다원예술 등 다촘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봄 그릇(색소지 도자 공예) ▲찢고..

인천 부평구 평생학습관, 상반기 시민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인천 부평구 평생학습관, 상반기 시민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Mar 0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평생학습관이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2023년 상반기 부평구 평생학습관 시민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하반기로 운영하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은 구민 의식을 개선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과 밀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나의 인생’ ▲허준약초교실 ▲환경 시민성 향상을 위한 ‘자원순환, 도시농부 되기’ ▲민족성과 역사를 다룬 ‘전쟁으로 톺아보는 한국사’ ▲이미지메이킹 코칭..

인천 부평구 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기구 대여

인천 부평구 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기구 대여

Feb 2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보건소가 오는 27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기구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손 씻기 교육용 기구(뷰박스)는 형귁션을 바른 뒤 손씻기 전후의 청결 상태를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체험형 기구다. 대여는 기관별 1주일간(월~금), 연 2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손세정 검사기, 형귁션, 올바른 손 씻기 안내 배너를 일체 대여한다. 아울러 교육 시 활용할 수 있는 시청각 교육자료(PPT)와 함..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2023년 부모교육 신입생 부모교실 실시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2023년 부모교육 신입생 부모교실 실시

Feb 2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신입생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신입생 부모교실은 초·중등 신입생을 자녀로 둔 부모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자녀들을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시키는 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초·중교 입학을 앞둔 사례관리 아동의 양육자 46명을 대상으로 예비 초등학생과 중학생 부모로 나눠 각 1회(총 2회) 교육을 진행했다. 또 북부지원 교육청과 연계해 현직 초등학교 및 중학교 교사를 초빙, 대면 강의..

인천 부평구 보건소, 금연지도원 등 동절기 안전교육 및 직무교육

인천 부평구 보건소, 금연지도원 등 동절기 안전교육 및 직무교육

Jan 3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보건소는 지난 30일 보건소 금연클리닉 사무실에서 금연지도원과 단속요원을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교육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동절기 안전교육은 겨울철 한파 대피 행동요령과 안전대책을 주제로 한랭질환 대표 증상과 예방수칙 등을 교육했다. 교육이 끝난 뒤에는 한랭질환 예방가이드와 핫팩을 배부하고, 특히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강조하며 한랭질환 예방 자율점검표를 이용한 자체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직무교육은 금연시설과 금연구역 내 금연 분위기 정착을 위한 금..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어린이 연극놀이 교실’ 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어린이 연극놀이 교실’ 참여자 모집

Jan 2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2월 10일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 ‘어린이 연극놀이 교실’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어린이 연극놀이 교실은 ‘내 마음이 보이니’라는 가상의 라디오 프로그램의 작가가 사라졌다는 연극적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라디오 작가가 돼 사연을 작성하고 연극으로 표현하는 활동이다. 부평문화사랑방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교육으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참여 어린이들은 자유롭게 상상하고 몸으로 표현하는 연극놀이를 통해 타인과 교감하는 과정을..

인천 부평구, 신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초기 상담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신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초기 상담 교육 실시

Dec 12, 2022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9일 구청 나눔방에서 ‘2022년 신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초기 상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임용자의 맞춤형 복지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고 경청과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에는 신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17명이 참석했으며, 장윤정 인천대학교 겸임 교수가 ‘초기 상담의 이행 및 방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초기상담의 이해 ▲초기상담 방법 ▲상담의 기술 ▲상담의 구조 및 태도 등으로 구성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

인천 부평구,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채무 조정 지원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채무 조정 지원 교육 실시

Dec 06, 2022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일 구청 나눔방에서 동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채무 조정 지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들과 상담 시 유용한 정보 등을 토대로 맞춤형 금융 상담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23명이 참석했으며, 손은정 인천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강사가 ‘취약계층의 부채 해결 상담 방법 및 사례’를 주제로 강연했다. ..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마술봉사단 양성을 위한 자원봉사대학 교육 진행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마술봉사단 양성을 위한 자원봉사대학 교육 진행

Nov 14, 2022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자원봉사센터는 최근 부평어울림센터에서 마술봉사단 양성을 위한 자원봉사대학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 17명이 참여해 파타야매직 대표마술사로 활동하는 임종기 마술사를 강사로 초빙해 마술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 10월 11일부터 8번의 마술교육과 함께 교육평가회 및 간담회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했다. 내용은 마술과 관련된 법칙, 역사, 종류 등의 이론수업과, 매듭을 이용한 로프마술, 손수건 마술, 입에서 종이가 나오는 마우스코일마술 등 다..

인천 부평구의회, 제253회 정례회 대비 의원 직무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의회, 제253회 정례회 대비 의원 직무교육 실시

Nov 11, 2022 | Q기자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10일 부평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3회 부평구의회(좽회) 대비 의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는 11월 21일부터 진행하는 제253회 좽회에 앞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 등의 안건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이 맡은 이날 강의는 ‘행정사무감사 심사 기법 및 실제 사례와 지방재정과 예산의 이해’를 주제로 회기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홍순옥 의장은 “이번 제253회 부평구의회는 2022년도 마지막 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