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성남시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 9월 1일 성남시청 광장서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 9월 1일 성남시청 광장서

Aug 29,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9월 1일 오전 10시~오후 3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행복마을 한마당’ 행사를 연다.‘마을과 사람, 관계는 행복입니다’를 주제로 성남지역 65개 마을 공동체의 활동을 보고 듣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동행·공연·참여·환경·화합 마당이 한자리에 펼쳐진다.동행 마당은 56개의 마을공동체 체험·전시 부스를 차려 놓고 시민을 맞는다. 아이와 부모의 책 놀이, 서평집 소개, 손뜨개 등 다양한 마을 활동을 접할 수 ..

음악에 취하다 행복 콘서트’ 31일 분당 중앙공원서

음악에 취하다 행복 콘서트’ 31일 분당 중앙공원서

Aug 28,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는 오는 8월 31일 오후 7시~9시 분당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건전한 음주 문화 확산을 위한 무료 음악회를 연다. ‘음악에 취하다, 행복 콘서트’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날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성남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성남시 건전음주문화협의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해 마련된다. 술 대신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음악에 취하자는 취지의 각종 공연이 열린다. 틔움 어린이합창단의 ‘넌 할 수 있어’, ‘꿈 꾸지 않으면’, 싱어송 라이터 홍이삭의 ‘내 곁에 있어 주세요(Stand..

‘하대원 끼 콩쿠르의 밤’ 25일 중원청소년수련관 광장서

‘하대원 끼 콩쿠르의 밤’ 25일 중원청소년수련관 광장서

Aug 23,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제5회 하대원 끼 콩쿠르의 밤’ 행사가 오는 8월 25일 오후 5시 30분~9시 중원구 하대원동 중원청소년수련관 광장에서 열린다.지역주민이 한마음 돼 열띤 끼 경연대회를 하고, 연예인 축하공연도 즐기면서 화합하기 위한 자리다.이날 행사장에는 1000여 명이 올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개그맨 김종하 씨가 MC를 맡아 지역주민들이 끼를 발산하는 무대 공연을 진행한다.13개 팀이 가창, 퍼포먼스, 방송 댄스, 기악 등 각 분야에서 신나는 경연을 펼친다.초청 가수 이진관의 ‘인생은 미..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 노천극장으로 변신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 노천극장으로 변신

Aug 20,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8월 24일~25일 영화 ‘모아나’, ‘라라랜드’ 상영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이 한여름 밤의 노천극장으로 변신해 시민을 맞이한다.너른못 분수대 앞 광장에 대형스크린(16m*9m)을 설치해 8월 24일~25일 이틀간 오후 7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영화를 상영한다.24일은 어린이 애니메이션 ‘모아나’를, 25일은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를 상영한다.영화를 보려는 시민은 별도 예약 절차 없이 상영 시간에 맞춰 오면 된다.성남시 관계자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이 가족·..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과정 참여하세요

Aug 15,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민 30명 대상…무료 성남시는 시민 30명이 무료 참여하는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과정’을 개설해 오는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운영한다.분당도서관 제2 문화교실에서 매주 금요일 8회 과정의 교육이 진행된다.숭례문학당의 최병일 대표 강사가 독서토론 기획과 이론·발표 수업 진행방법 등 독서동아리 운영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문학·비문학의 독서법과 논제, 생각 정리법, 발제·발표·교수법 실습과 코칭이 이뤄진다.수료 후엔 지역 내 독서동아리를 만들..

광복 73주년 기념, 성남시민 문화예술제 개최

광복 73주년 기념, 성남시민 문화예술제 개최

Aug 11,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 광복의 기쁨, 평화의 노래 - 광복절을 맞이하여 성남시민과 함께하는 평화의 노래가 울려 퍼진다. 성남시는 광복 73주년을 맞아 “광복의 기쁨, 평화의 노래” 라는 주제로 오는 14일 저녁 7시부터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성남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통일나무 만들기,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등의 부대행사가 당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고, 현대무용단의 새로움을 꿈꾸는 미래와 평화를 형상화한 무대와 태권도시범단의 퍼포먼스, 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알리, 정동하, 이은미..

성남문화재단, 2018성남청년작가전3 <박상희: 불편한 휴가>

성남문화재단, 2018성남청년작가전3 <박상희: 불편한 휴가>

Aug 07, 2018 | 성남문화재단기자

 

고독한 현대인들이 꿈꾸는 진정한 휴식성남문화재단, 2018성남청년작가전3 <박상희: 불편한 휴가>◇ 고독과 외로움 안고 사는 현대인의 삶의 단면 담은 박상희 작가의 작품 21점 선보여◇ 삶의 가치와 의미 생각하고, 진정한 휴가의 의미 되새겨 볼 수 있어...◇ 8월 10일(금) ~ 9월 9일(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진행 ■ 전시기간 : 8월 10일(금) ~ 9월 9일(일) ■ 관람시간 : 10시 ~ 18시 (매주 월요..

수내동 전통가옥서 생생문화재 체험하세요

수내동 전통가옥서 생생문화재 체험하세요

Aug 06,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대목장, 매듭장, 나전칠기장, 금박장 등 4개 분야…20명씩 참여 신청받아 성남 도심 한복판에 있는 초가 형태의 전통가옥에서 대목장, 매듭장, 나전칠기장, 금박장에 관해 배울 기회가 성남시민에 제공된다.성남시는 문화재청이 공모한 생생문화재 사업에 선정돼 오는 8월 18일과 25일 중앙공원 안 수내동 가옥(경기도 문화재자료 제78호)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一家(일가)를 이루다’를 주제로 4개 분야의 무형문화재 이론과 체험 수업이 진행된다.18일은 오후 1시 대목장(경..

튀니지 El Jem Festival 성남시립교향악단 초청 공연 성황

튀니지 El Jem Festival 성남시립교향악단 초청 공연 성황

Aug 03,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립교향악단과 지휘자 금난새는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튀니지의 International Symphonic Music Festival at El Jem(엘젬 국제 교향악 축제)에 한국 대표 오케스트라로 공식 초청 되어, 7월 29일(일) 0시(현지시간)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2018년 33회째로 열린 엘젬 국제교향악축제에는 총7개국의 세계교향악단(한국의 성남시립교향악단, 오스트리아의 비너 오페라단, 이탈리아의 피아자 피토리오 오케스트라, 스페인의 마요르카 챔버, 프랑스의 유럽 심..

우리 춤의 역사를 망라하다. 성남문화재단, 경기도립무용단 <천년의 유산>

우리 춤의 역사를 망라하다. 성남문화재단, 경기도립무용단 <천년의 유산>

Aug 02, 2018 | 성남문화재단기자

 

◇ 우리 춤의 계승, 발전 도모하는 경기도립무용단의 대극장 규모 레퍼토리 공연 <천년의 유산>, 탄생 10주년 맞아 성남아트센터 공연◇ 무고가인전부터 부채춤, 아박춤, 가시꽃, 농악 등 우리 춤의 역사 마주하는 무대 ◇ 다양한 한국무용 완성도 높은 기량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우리 춤의 우수성 알리는 기회 ■ 일 시 : 8월 11일(토) 17시 ■ 장 소 :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 티 켓 : 전석 1만원 ■ 주최 / 주관 : (재)성남문화재단 ■..

일본 고유문화, 독자적 현대 무대예술로 만나다.

일본 고유문화, 독자적 현대 무대예술로 만나다.

Aug 02, 2018 | 성남문화재단기자

 

일본 내추럴 댄스 테아트르 <서커스> ◇ 완성도 높은 작품성과 화제성 있는 작품 선별해 선보이는 ‘2018 성남아트센터 마스터즈 시리즈’세 번째 작품◇ 일본의 가난한 시절, 재건을 꿈꾸며 민중의‘살아갈 힘’테마로 창작된 이야기 ■ 일 시 : 8월 10일(금) 오후 8시 / 8월 11일(토) 오후 5시 ■ 장 소 :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 티 켓 : 전석 2만원 ■ 출 연 : 내추럴 댄스 테아트르 - 연출: 나카무라 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