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구

인천 중구지역자활센터, ‘우수지역자활센터’ 선정 쾌거

인천 중구지역자활센터, ‘우수지역자활센터’ 선정 쾌거

Sep 06,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인천중구지역자활센터가 2022년 지역자활센터 경영평가에서 우수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 전국 250여 개의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최근 2년 동안의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증감률, 수익금·매출액 증가폭 등의 평가를 통해 100개소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천중구지역자활센터는 자활사업 참여자의 지속적 증가와 안정적 매출 창출, 참여자와 종사자들에 대한 직무교육 등 적극적인 자활사업을 추진한 점에서 높은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관내 지역아동센터 격려 방문…아동·시설종사자 건의 사항 등 청취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관내 지역아동센터 격려 방문…아동·시설종사자 건의 사항 등 청취

Sep 06, 2022 | 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지난 2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3개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022년 추석 명절을 맞아 원도심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시설종사자를 격려하고 시설의 실태를 살피기 위해 이뤄졌다. 김 구청장은 아동과 종사자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지역아동센터의 기능을 촉진해 이용 아동들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아동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는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며 “..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총회 연다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총회 연다

Sep 05, 2022 | 기자

 

인천 중구 신포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관섭)는 내년도 주민자치 실현과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27일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신포동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에서 최근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추이를 감안해 비대면으로 열기로 결정했으며, 9월 5일부터 21일까지 투표를 진행한 후 오는 9월 27일 주민총회 결과를 온라인(유튜브 채널 ‘인천 중구TV’)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신포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초부터 주민총회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매주 위원회를 개최했고, ..

인천 중구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개최

인천 중구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개최

Sep 05, 2022 | 기자

 

인천개항장 근대문화유산의 의미를 전달하고, 야간형 지역상생행사로 인천의 가치를 높이는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오는 9월 24일(토)~25일(일), 10월 15일(토)~16일(일) 각각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총 2회, 4일에 걸쳐 인천개항장 문화지구 일원(인천 중구청 일대)에서 개최된다. 문화재청(청장 최응천), 인천시(시장 유정복), 인천 중구(청장 김정헌)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주관하는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올해 7회째 맞이하며 ‘근대..

인천 중구, 에너지 절감 834가구에 탄소포인트 지급

인천 중구, 에너지 절감 834가구에 탄소포인트 지급

Sep 02,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2022년도 탄소포인트제 참여 성과를 낸 구민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구는 지난해 하반기 동안 기준사용량보다 5% 이상 에너지(전기, 상수도, 도시가스)를 절감한 가정‧상가 834세대에 총 1천 386만 3천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상가 등에서 에너지(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에너지 항목별로 정..

인천 중구, ‘신흥시장 공영주차장’확장조성 완료…

인천 중구, ‘신흥시장 공영주차장’확장조성 완료…

Sep 01,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상권과 주택밀집지역이 혼재돼 있는 원도심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한 신흥시장 공영주차장 확장 공사를 지난 8월 말 완료했다. 신흥시장 공영주차장은 기존 주차면수 38면에서 22면 늘어난 60면으로 조성돼 인접 주거지역의 주차난 해소와 신흥시장의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정헌 구청장은“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주민과 방문객들의 주차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며“주민 편의를 위해 원도심 내 주차장을 점차 확충해..

인천 중구 영종동, 현장민원실 운영…입주민 편의 증진

인천 중구 영종동, 현장민원실 운영…입주민 편의 증진

Sep 01, 2022 | 기자

 

영종동 행정복지센터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2차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이다. 운영 장소는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이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설치된 현장민원실에서는 이번 달 30일까지 ∆전입신고 ∆확정일자 부여 ∆통행료 감면카드 ∆주민등록 등·초본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영종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체..

인천 중구, 영종·용유 옛 지명 지도로 지역 정체성 찾는다

인천 중구, 영종·용유 옛 지명 지도로 지역 정체성 찾는다

Aug 31,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현)는 영종·용유 옛 지명의 유래와 유적을 지도에 표기해 지역의 역사문화를 소개하는 ‘중구 영종·용유 옛 지명 역사문화 관광지도’를 제작했다. 인구 10만 명을 돌파하며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영종국제도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유구한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지도 제작을 추진했다. 지도의 주요 내용은 지도상 위치에 표기된 옛 지명의 유래를 설명함과 더불어 관련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것으로 지도를 통해 영종국제도시의 소중한 옛 지명들을 확인할 수 있다. 지도..

인천 중구,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인천 중구,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Aug 31,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0일, 31일 이틀에 걸쳐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정헌 구청장 주재로,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이행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을 예측해 개선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민선8기 중구는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라는 슬로건 아래 ▴희망의 내항 개발, 상생하는 균형도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 ▴역동적경제, 미래산업 국제도시 ▴..

인천 중구 ‘상습정체’서해대로 쿠팡물류센터 진입도로  구조개선공사 완료

인천 중구 ‘상습정체’서해대로 쿠팡물류센터 진입도로 구조개선공사 완료

Aug 30,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대형 물류차량 등으로 상습정체를 빚고 있는 서해대로 도로구조개선 공사를 완료했다. 항동7가 105번지 서해대로에서 물류센터로 진․출입하는 도로는 협소하고 도로의 구조적 문제 및 차량들의 불법주정차로 대형물류 차량들과 주변 제조업체 차량들이 뒤엉켜 오도가도 못하는 교통혼잡 상황이 상시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도로 이용자들의 교통안전이 취약함에 따라, 구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중구는 인천시에 건의해 시비를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