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부평구

인천 부평구, 굴포먹거리타운 중앙광장 및 주차장 조성사업 준공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속가능

인천 부평구, 굴포먹거리타운 중앙광장 및 주차장 조성사업 준공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속가능

Sep 14,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4일 갈산동 380번지 일원 쉼터놀이공원에서 ‘굴포먹거리타운 중앙광장 및 주차장 조성사업’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조성사업은 부평구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인 ‘지속가능부평 11번가’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굴포먹거리타운 중앙광장은 이용률이 저조한 어린이 공원을 철거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집객 시설로 조성했다. 또 지역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광장 하부에 주차장을 건설했으며, 국내 최초로 스마트 로봇주차 시스템을 설치 중에 있다. 향후 중앙광장..

인천 부평구,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인천 부평구,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Sep 14,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구청장 주재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의 성공적인 시작과 ‘구민과 함께하는 더 큰 부평’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소관 국·소장의 2023년 정책여건 및 중점 추진방향과 각 부서장들의 191개 추진사업 보고가 실시됐다. 보고 후에는 개선 및 보완사항을 함께 논의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미래로 도약하는 더 큰 부평 ▲함께 성장하는 경제부평 ▲모두가 행복한 복지부평 ▲구민과..

인천 부평구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청년의 날 행사 진행

인천 부평구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청년의 날 행사 진행

Sep 13,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오는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2022년 청년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청년 활동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년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오는 17일에는 청년의 날 기념식 및 청년 모임 지원사업 ‘유인’의 활동 보고회를 시작으로, 청년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강연하는 청년 버스킹 특강 ‘청춘마이크’, 끼 ..

인천 부평구, 문화의 거리서 주민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인천 부평구, 문화의 거리서 주민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Sep 08,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8일 추석을 맞아 문화의 거리에서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추석맞이 대청소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청소는 차준택 구청장과 부평4·5동 주민, 문화의 거리 상인회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아울러 부평구가 인천시 최초로 도입한 소형 전기 노면청소차와 전기 도로청소기를 운행해 주민들이 부평구의 앞서가는 청소행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차준..

인천 부평구, 지역사회 발전 공헌한 구민상 수상자 선정

인천 부평구, 지역사회 발전 공헌한 구민상 수상자 선정

Sep 07,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6일 ‘제29회 부평구 구민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구민상 수상자 11명을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자로는 구민화합봉사 부문 김동연(여, 61세), 효행 부문 김애경(여, 67세), 나눔 부문 고인순(여, 92세), 산업증진 부문 이상수(남, 63세), 지역경제증진 부문 이용노(남, 68세), 대민봉사 부문 김용환(남, 44세), 문화예술 부문 윤정순(여, 70세), 체육진흥 부문 서광수(남, 59세) ..

인천 부평구, 오는 14일 일신시장 일원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 위한 주민설명회 열어

인천 부평구, 오는 14일 일신시장 일원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 위한 주민설명회 열어

Sep 07,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4일 일신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일신시장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난 2018년 시작해 2024년에 종료 예정인 부평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인천을 선도하는 지속가능 부평11번가)에 이은 도시재생사업 공모신청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10일 착수한 ‘일신시장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 용역’의 주요과업 내용을 설명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일신시장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인천 부평구, 부평구 정부지원어린이집 연합회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전달받아

인천 부평구, 부평구 정부지원어린이집 연합회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전달받아

Sep 06,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일 부평구 정부지원어린이집 연합회로부터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성금은 정부지원어린이집 연합회 회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마련했다. 민미해 정부지원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이 될 수 있게 나눔을 실천해준 연합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

인천 부평구, 상거래용 저울 추가 정기검사 실시  추석 앞두고 저울 특별점검도

인천 부평구, 상거래용 저울 추가 정기검사 실시 추석 앞두고 저울 특별점검도

Sep 06,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일 부평시장 일원에서 상거래에 사용되는 상용계량기(저울)에 대한 추가 정기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불법계량기 유통을 막기 위해 2년마다 짝수 해에 시행하는 검사다. 검사 대상은 상거래·증명에 사용되고 형식 승인을 받은 판수동 저울, 접시·판 지시 저울, 전기식 지시 저울 등 10t 미만을 계량하는 저울이다. 가정용·교육용·참조용 저울 등 형식승인 제외 품목 저울과 2021년, 2022년에 검정(재검정)을 받은 ..

인천 부평구, 초강력 태풍 ‘힌남노’ 대비 점검회의 진행

인천 부평구, 초강력 태풍 ‘힌남노’ 대비 점검회의 진행

Sep 05, 2022 | 기자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5일 구청 상황실에서 부구청장, 안전교통국장 등 간부공무원들과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대비상황 점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초강력 태풍인 ‘힌남노’의 영향으로 인천을 비롯한 수도권에 5~6일 사이 100~300mm의 비와 강한 바람에 따른 시설물 피해가 예상되면서 안전조치 상황과 향후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평구는 현재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한 상태로, 지하차도와 하천변 등 각 부서별로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점검 및 예찰활동을 강화..

인천 부평구 통합방위협의회, 추석맞이 군(軍)부대 격려 방문

인천 부평구 통합방위협의회, 추석맞이 군(軍)부대 격려 방문

Sep 01,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통합방위협의회는 지난달 31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제17보병사단 507여단 3대대와 군수사령부 제3보급단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날 통합방위협의회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인력지원 및 2022년 을지연습 지원근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군 장병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세교 부평구 통합방위협의회 부의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자 명절에도 지역방위 임무수행에 최선을 다하는 군 장병 및 ..

인천 부평구 베를린에서 부평까지, 국내·외 서브컬처 다 모여

인천 부평구 베를린에서 부평까지, 국내·외 서브컬처 다 모여

Sep 01,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부평아트센터에서 부평에서 즐기는 비주류문화 ‘언더시티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언더시티 프로젝트’는 ‘비주류문화의 유쾌한 소동’이라는 부제로, 국내⸱외 비주류문화 분야의 사례 및 사람들을 집중 조명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젝트는 ▲도시와 비주류문화에 대해 수집·탐색하는 국제 컨퍼런스 ▲비주류문화와 관련해 다양한 경험과 체험이 중심이 되는 스트리트 페어: 자라라(자라다는 의..

인천 부평구,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진행

인천 부평구,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진행

Aug 31,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3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이 자리에서 지역사회 내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공로자 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네트워크 기관, 여성 단체 등 구민 50여 명과 함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 실천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로는 ‘이게 차별이라고’의 고수산나 작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