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지원 정책 방향 모색

2023.07.13 08:34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신충식)가 1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인천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지원 정책에 대한 방향을 모색했다.

이 날 개막식에는 신충식 위원장(국,서구4)를 비롯해 조현영 부위원장(국,연수4)이 참석해 직업체험, 진학상담, 학과상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행사장을 둘러보며 관계자 및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신충식 교육위원장은 "이번 진로 박람회가 우리 청소년 여러분들의 미래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이 각자의 소질을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컨벤시아에서 13일까지 진행되는 ‘2023년 인천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인천의 8대 전략 산업인 교통, 관광, 항공, 첨단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72개 진로체험처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다촘운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청소년

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지원 정책 방향 모색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지원 정책 방향 모색

Jul 13, 2023 | Q기자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신충식)가 1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인천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지원 정책에 대한 방향을 모색했다. 이 날 개막식에는 신충식 위원장(국,서구4)를 비롯해 조현영 부위원장(국,연수4)이 참석해 직업체험, 진학상담, 학과상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행사장을 둘러보며 관계자 및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신충식 교육위원장은 "이번 진로 박람회가 우리 청소년 여러분들의 미래에 대한 길잡이 역..

인천시의회 이단비 의원, 청소년들에게 의무적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등 생활법 교육 필요 강조

인천시의회 이단비 의원, 청소년들에게 의무적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등 생활법 교육 필요 강조

Jun 28, 2023 | Q기자

 

학교 밖 청소년, 예체능 전공 학생을 포함한 인천 지역 청소년들에게 근로계약서 작성 및 노동인권교육 등 생활법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이단비(국·부평3) 의원은 27일 열린 ‘제288회 좽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저작권 및 불공정 계약 교육 확대 필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이단비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하여 “무인도에서 홀로 살아가지 않는 이상 우리의 삶에서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은 없다”며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