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김용희 의원,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 지원에 앞장

인천시의회 김용희 의원,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 지원에 앞장

Nov 2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소방공무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으로 소방업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적 토대를 마련했다. 인천시의회는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용희(국·연수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 조례안’이 최근 열린 ‘제291회 제2차 좽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심의·의결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소방공무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를 목적으로 소방공무원들이 건강한 삶의 질을 유지하며, 소방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

인천시의회 정종혁 의원, 환경·건강지키는‘쓰담달리기’지원 근거 마련

인천시의회 정종혁 의원, 환경·건강지키는‘쓰담달리기’지원 근거 마련

Sep 06, 2023 | Q기자

 

시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운동을 지원하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5일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정종혁(민·서구1)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쓰담달리기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이 이날 열린 ‘제289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제정안에는 조례의 목적과 ‘쓰담달리기’ 활성화를 위한 시장의 책무, 기본계획 수립 및 지원사업 종류,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관련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이 포함됐다. ‘쓰담달리기’는..

지역 내 달빛어린이병원 운영비 지원  인천시의회 이선옥 의원,‘인천광역시

지역 내 달빛어린이병원 운영비 지원 인천시의회 이선옥 의원,‘인천광역시

Sep 06, 2023 | Q기자

 

앞으로 심야 시간, 주말, 대체공휴일 등에 소아경증환자의 외래진료 서비스가 더욱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5일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이선옥(국·남동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달빛어린이병원 지원 조례안’이 이날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최근 소아청소년과 의사 인력 부족 등으로 소아청소년과의 극심한 외래진료 대기 및 응급·입원진료 지연이 발생해 관련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조례안은 심야 시간과 토요일·일요일·대체공휴일에 소아..

인천시의회 장성숙 의원의 ‘인천광역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과

인천시의회 장성숙 의원의 ‘인천광역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과

May 22, 2023 | Q기자

 

최근 마약 범죄와 중독자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의미 있는 조례가 발의 됐다. 21일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장성숙(민·비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과 중독 치료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9일 열린 ‘제28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전국 마약 중독 환자는 지난 2017년 469명에서 2021년 619명까지 증가한 실정이다. 특히 인천은 국제공항과 항만시설을 보유해 마약류에 대한 노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