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과천시

과천시,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참여 신청자 모집

과천시,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참여 신청자 모집

Apr 05, 2024 | Q기자

 

과천시는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 ‘2024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사업은 등록장애인 중 19세~23세(연도말 기준, 2001~2005년생) 중증장애인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가 월 10만원을 저축하면,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여 2년 만기 시 약 5백만 원을 마련할 수 있다. 저축금액은 월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나 대리인이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하면..

과천시 보건소,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올해부터 연중 등록

과천시 보건소,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올해부터 연중 등록

Jan 04, 2024 | Q기자

 

과천시 보건소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돼 올해 1월부터 사전연명의료 등록사업을 시행하며, 이에 따라, 19세 이상 과천시 소재 거주자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을 지원한다. 사전연명의료 등록사업은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의 연명의료결정에 관한 법률(이하“연명의료결정법”)’에 따라, 향후 임종 과정에 있는 환자가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연명의료 및 호스피스에 관한 의향을 사전에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의향서 작성·등록을..

신계용 과천시장, 장애인 이.미용 행사 현장 방문 격려

신계용 과천시장, 장애인 이.미용 행사 현장 방문 격려

Jul 27, 2023 | Q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5일 장애인 무료 이‧미용 행사 현장을 방문해 행사 관계자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열린 행사는 사단법인 과천시지체장애인협회와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의왕과천시지부가 협력하여 마련한 것으로, 과천시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오전에 열린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행사장을 찾아 “미용실 이용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베풀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과천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과천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Oct 15, 2022 | 기자

 

과천시가 지난 13일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 과천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증철) 주관으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당시에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개최하지 못했다가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열리게 된 것이다.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지역 내 기관 단체장,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해 온 모범장애인 및 유공자 5명에 대한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