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구

인천 중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돕기 팔 걷었다

인천 중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돕기 팔 걷었다

Feb 1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최근 지진으로 큰 피해를 본 튀르키예·시리아를 돕기 위해 긴급 구호 물품 모집, 성금 모금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추진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김정헌 중구청장이 지난 13일 구청장실에서 열린 국·실장 간부회의에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큰 피해가 있었다”라며 “피해민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자”라는 뜻을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에 중구에서는 먼저 지난 13일부터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튀르키예·시리아 지..

인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핑크빛 마음 담은 연탄으로 따뜻함

인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핑크빛 마음 담은 연탄으로 따뜻함

Feb 13,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형수, 박윤홍)는 지난 10일 관내 저소득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마련한 기금으로 연탄 1,600장을 구입하여 겨울철 난방에 취약한 연탄 사용 가구 4세대에 각 400장씩 전달했다. 연탄을 지원받은 한 주민은 “물가상승으로 인해 연탄 1장 사는 것도 부담스러워 냉기 가득한 방에서 생활하느라 힘들었는데..

토성개발, 인천 중구에 초등생 가방 200개 기탁

토성개발, 인천 중구에 초등생 가방 200개 기탁

Feb 13,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토성개발 주식회사(사장 이강학)에서 중구의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위해 2,000만 원 상당의 가방 2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이강학 사장은 “새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며 “취약계층 아이들이 힘차게 세상에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강학 사장은 (사)수와진의사랑더하기 김포지회장으로 활동하며 2020년에도 중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비..

인천 중구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추진

인천 중구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추진

Feb 10,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슬레이트 노후화에 따른 석면 비산으로 인한 주민들의 건강피해 예방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 대상은 주택 슬레이트 처리 지원 14동, 창고 등 비주택 처리 지원 1동, 지붕개량 2동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하고 남은 사업물량에 대해 일반가구에 지원할 계획이다. 예산지원 규모는 주택의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할 경우 취약계층 등 우선지원가구는 철거 처리비가 전액, 일..

인천 중구 2023년 정월대보름 맞이 운서동 척사대회 개최

인천 중구 2023년 정월대보름 맞이 운서동 척사대회 개최

Feb 07,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운서동 공항신도시 상가번영회(회장 신인수)는 지난 6일 월요일 계묘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운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척사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4년 만에 개최하는 것으로 김정헌 중구청장과 중구의회 의원, 인천광역시의원 및 각 자생단체장들과 지역 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운서동 척사대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1부에는 초대가수 ‘황선림’의 공연을 시작으로 즐거운 척사대회의 막을 열..

인천 중구 신포동 자생단체연합회, 정월대보름 맞이 척사대회 개최

인천 중구 신포동 자생단체연합회, 정월대보름 맞이 척사대회 개최

Feb 06, 2023 | Q기자

 

신포동 자생단체연합회(회장 김관섭)는 지난 3일 신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만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함께 즐기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다 같이 화합하는 시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및 의원, 임관만 인천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한편 식전 공연으로 박상길 전 중구의회 의원이 오카리나를 연주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더했으며, 신포동 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인천 중구 연두방문, 생생톡톡 애인 소통 성료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인천 중구 연두방문, 생생톡톡 애인 소통 성료

Feb 03, 2023 | Q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2일 인천 중구청을 방문해 생생톡톡 애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중구 주민이 희망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을 위한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중구 방문을 환영하는 환영사에서 인천의 변혁과 미래 도약을 위한 유정복 시장의 열정과 추진력에 박수를 보냈다. 또한, 제물포르네상스사업과 뉴홍콩시티프로젝트 등 인천시의 핵심 사업 성공을 위해 인천내항 재개발, 동인천 역세권 활성화, 인천KTX 인천역 유치, 월미도와 연안부두~부평을 연결하..

인천 중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인천 중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Feb 03,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일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실시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이행상황을 확인했다. 환경부가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해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저감과 관리대책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전 예방적 집중관리대책이다. 이와 관련하여 중구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집중 발생하는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기간(12월~3월)에 관내 주요 비산먼지 특별관리사업장(..

인천 중구 운서동 통장자율회, 2023 적십자 특별회비 기탁

인천 중구 운서동 통장자율회, 2023 적십자 특별회비 기탁

Feb 02,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운서동 통장자율회(회장 양진수)는 지난 1일 회원들이 모은 적십자 특별회비 50만 원을 기탁했다. 매년 운서동 통장자율회는 적십자회비 집중모금기간에 더 많은 지역 주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날 기탁식에는 양진수 회장을 포함하여 2명의 통장이 함께 참석했다. 양 회장은 “이 기부금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쓰이길 바란다”라며 “성금 모금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나종배 운서동장은 “적십..

인천 중구 신흥동, 정월대보름 맞이 척사대회 개최

인천 중구 신흥동, 정월대보름 맞이 척사대회 개최

Feb 02, 2023 | Q기자

 

신흥동 자생단체연합회(회장 김진원)는 지난 1일 계묘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신흥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윷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신흥동 자생단체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척사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행사로 이날 김정헌 중구청장과 중구의회 의원, 대한노인회 인천중구지회장 및 각 자생단체 회원 등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정헌 중구청장과 중구의회 강후공 의장, 박길정 노인회장, 김진원 자생단체연합회장은 주민 ..

인천 중구여성회관 영종국제도시 분관 개소식 개최

인천 중구여성회관 영종국제도시 분관 개소식 개최

Feb 01,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1일 영종국제도시지역 주민교육 확대를 위한 교육공간인 중구여성회관(관장 이미선) 영종 분관(운남동우체국 304호 소재)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회관 분관 개관을 통해 지난 2년간 영종국제도시지역에 별도의 교육장 없이 공공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5개 장소에서 강의를 진행하면서 발생했던 구민들의 혼선과 교육프로그램 확대 한계 등의 문제점들이 해소될 전망이다. 이로써 중구는 영종국제도시지역의 전용 교육장을 확보함과 동시에 지역적 ..

인천 중구,‘민간 제안 영종도 자전거도로 태양광 사업’수용 불가

인천 중구,‘민간 제안 영종도 자전거도로 태양광 사업’수용 불가

Jan 31,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0일 초록지붕운동사업단에서 제안한 ‘영종도 자전거도로 태양광 사업’에 대하여 제안자에게 태양광 사업 수용 불가를 통지했다. 해당 사업은 영종해안남로 자전거도로 7.6km에 태양광 시설을 설치하여 20년간 민간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중구에서는 그간 관계기관 협의, 지역단체 및 주민대표 의견 청취 등의 행정절차를 이행했다. 태양광 사업 대상지인 영종해안남로 자전거도로는 서해바다와 자연경관을 조망하며 라이딩 할 수 있는 자전거 전용도로로 2..

인천 중구 제1회 중구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인천 중구 제1회 중구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Jan 31,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0일 공공 및 민간 대표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김정헌·최상희)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제9기 중구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신규 위원 5명을 추가 위촉하고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의 부양의무자에 대한 보장 비용 징수, ▲ 2023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 계획, ▲ 2023년 자활지원사업 추진 계획 등 총 3가지 내용을 심의했다. 또한 2022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천 중구 롯데마트 영종도점 부설주차장 정기주차차량 재신청 접수

인천 중구 롯데마트 영종도점 부설주차장 정기주차차량 재신청 접수

Jan 30,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공항신도시 내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2월 6일부터 10일까지 롯데마트 영종도점 부설주차장 정기주차차량 재신청 접수를 받는다. 롯데마트 영종도점 부설주차장 개방지원사업은 2022년 1월에 시작되어 총 2년간 개방되며, 롯데마트 측과 협의하여 향후 연장도 가능하다. 이번 부설주차장 개방은 인근 점포 상인 및 중구 주민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무료 회원제로 운영되며, 중구에서는 주차장 개방에 필요한 주차 및 방범시설 개선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제설 작업 실시…  “빠른 작업 위해 온 행정력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제설 작업 실시… “빠른 작업 위해 온 행정력

Jan 27,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26일 영종1동에 방문해 전날 밤부터 쌓인 눈을 치우고 블랙아이스 발생 예상지역에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등 긴급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앞서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해제된 중구는 24시간 동안 적설량이 8.4cm를 기록했고, 눈이 얼어 빙판길이 만들어지게 되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 중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김 구청장은 25일 밤부터 구, 동 직원들에 비상근무를 발령하고, 영종1동을 찾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주요 통행로를 쓸..

인천 중구, ‘2023년 상반기 청년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 모

인천 중구, ‘2023년 상반기 청년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 모

Jan 26,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1월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3년 상반기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은 취업 취약자인 청년에게 공공부문에서의 실무경험을 제공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일자리 사업으로 전액 구비로 추진된다. 사업대상은 공고일 기준 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인천 중구청 직원 최명선씨, 취약계층지원 성금 300만 원 전달

인천 중구청 직원 최명선씨, 취약계층지원 성금 300만 원 전달

Jan 25,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0일 중구청 직원 최명선씨가 기탁한 성금 3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최명선씨는 중구 동화마을 노후벽화 및 차이나타운, 월미관광특구 내 외관 도색 업무를 맡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작품을 전시하기도 하는 작가이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최명선씨는 “작품 전시를 통해 얻은 수익금 중 일부를 좋은 일에 사용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작품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설 맞이 관내 유관기관 격려 방문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설 맞이 관내 유관기관 격려 방문

Jan 19,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구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관내 군부대, 우체국, 해양경찰서․소방서 산하기관을 방문하여 현장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각종 재난․재해 시 적극적인 지원으로 헌신해 온 군 장병, 소방관, 해경 및 명절을 앞두고 우편물이 집중되어 수고가 많은 집배원에게 감사의 뜻으로 소정의 격려품을 전달하며 구와 유관기관과의 단합과 결속을 확인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해 상인·구민 의견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해 상인·구민 의견

Jan 19,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설 연휴를 앞두고 지난 18일 인천종합어시장을 시작으로, 신흥시장, 신포국제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3개소를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이날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하고, 많은 이용객으로 붐비는 전통시장의 방역대책 및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할 설 성수품을 시장에서 직접 구입하면..

인천 중구, 제5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인천 중구, 제5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Jan 18,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6일 한국경제신문,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제5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기초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지방자치단체 재무보고의 유용성과 품질 제고를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모범적으로 재정을 운용·보고한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여 홍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중구는 2..

인천 중구,‘공약사항 및 2023년도 주요사업 보고회’개최

인천 중구,‘공약사항 및 2023년도 주요사업 보고회’개최

Jan 18,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구청장 주재로 국·소장, 34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항 추진실적 및 2023년도 주요사업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올 한 해 구정 여건과 운영 방향을 정립하고,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주요 사업을 공유하여 지속가능한 구정 발전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5대 공약사항으로 서울지하철 9호선 인천공항 직결, 내항 재개발사업의 효과 중구 전역 확산, 영종국제도시..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지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지

Jan 17,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종화, 이상구)는 지난 16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 200만 원을 관내 취약계층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특화사업으로써 최근 동절기를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20세대에게 가구당 온누리상품권 10만 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이상구 위원장은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

인천 중구 동인천동,‘2023년 설 맞이 대청소’ 실시

인천 중구 동인천동,‘2023년 설 맞이 대청소’ 실시

Jan 17, 2023 | Q기자

 

인천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도윤)는 지난 16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통장자율회와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서는 지역 내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무단투기 쓰레기를 청소하고 불법 광고물과 노상 적치물 정비, 생활폐기물 및 재활용 배출 안내문 배부 캠페인 등을 병행하여 추진했다. 대청소를 마무리하며 김환식 통장자율회장은 “깨끗한 환경 속에서 주민들이 민족 최대명절인 설 연휴를 즐겁게 보내길 바라며, ..

인천 중구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의회와 함께  중산동 서당골 침수대책 주

인천 중구 김정헌 중구청장, 중구의회와 함께 중산동 서당골 침수대책 주

Jan 16,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주민설명회에서 중산동 서당골 일원 농지성토지 침수대책을 설명하고 주민 및 농지소유주와 2시간에 걸친 이견 조율 끝에 1차 농․배수로 공사구간에 대한 동의를 얻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지난해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중산동 서당골 일원 농지성토지에 대한 침수대책방안 수립용역 결과를 토대로 제시한 농․배수로 공사를 추진하기 위해 농지소유주에게 토지 사용 동의를 요청했다. 또한 ..

인천 중구·동구 현안사항 공동 협력 추진을 위한 상호 협약체결

인천 중구·동구 현안사항 공동 협력 추진을 위한 상호 협약체결

Jan 16,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6일 중구청 상황실에서 김정헌 구청장, 김찬진 동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유옥분 동구의회 의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동구 현안사항 공동 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 월판선KTX이음·인천발KTX 인천역 공동유치 추진 ▲ 동인천 민자역사 해결방안 촉구 ▲ 기타 중·동구 현안사항 공동협력 추진을 위한 인력 및 행정기술적 교류 협력 등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협력..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영종분소 사무실 이전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영종분소 사무실 이전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Jan 1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급증하는 자원봉사 참여 욕구에 적극 대응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거점으로서의 허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영종분소 사무실을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전했다고 밝혔다.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인천중구 신포동에 위치한 본센터와 영종분소가 있으며, 이번에 이전하게된 영종분소는 영종국제도시 운서동에 2013년 4월 1일 개소하여 23개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 자원봉사자 모집·배치·관리, 수요처 관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등 자원봉사 지원사업을 수..

인천 중구 제2기 청년네트워크 ‘청중불패’제1차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 중구 제2기 청년네트워크 ‘청중불패’제1차 운영위원회 개최

Jan 12,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1일 ‘제2기 인천 중구 청년네트워크(청중불패)’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제2기 청년 네트워크 활동 관련 분과장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6일 발대식을 통해 화려하게 첫발을 내딛은 ‘청중불패’의 제2기 위원장에는 박유진 주거·생활안정 분과장, 부위원장에는 노아연 참여·소통분과장이 선출되었으며, 각 분과별 향후 활동계획과 효율적인 분과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무료기억력검사 실시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무료기억력검사 실시

Jan 12,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무료기억력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기억력검사는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검사 가능하며, 센터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간호사 등 전문인력이 검사와 개별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할 시 치료를 통해 중증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질병으로, 최근 기억력이 저하되는 등 치매가 걱정되는 지역 주민들은 누구나 치매안심센터에서 실시하는 무료기억력검사..

인천 중구, 2023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인천 중구, 2023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Jan 11,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1일 2023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를 부과·징수한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건수는 총 3만 3천여 건이며, 부과액은 지난해에 비해 7.4% 증가한 11억 8천만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납세의무자는 2023년 1월 1일 현재 중구에 주소 또는 영업장 소재지를 두고 행정기관에 각종 인·허가 등을 신청·등록하여 면허를 소지한 개인이나 법인이다. 등록면허세는 면허의 종류, 사업장 면적, 종업원 수 등 면허의 규모에 따라 ..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미용봉사’추진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미용봉사’추진

Jan 10,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선수경, 김지호)는 지난 9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커트서비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무료 커트서비스를 지원받은 대상자는 “커트를 하고 싶어도 휠체어를 가지고 외출하기가 어렵고 커트 비용의 경제적 부담이 컸는데, 직접 집으로 찾아와 머리손질과 말동무를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선수경 공동위원장(영종1동장)은 “앞으로도 대상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체감도를 ..

인천 중구, 1월중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개최

인천 중구, 1월중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개최

Jan 10,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9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월중 민선8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협의회에서는 당면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며 시와 중앙정부에 건의사항을 적극 개진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시와 군·구가 함께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들은 무분별한 정당현수막 난립을..

인천 중구, 안전보안관 보안관증 수여식 개최

인천 중구, 안전보안관 보안관증 수여식 개최

Jan 09,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6일 안전보안관 교육을 이수한 중구 안전보안관 23명에 대해 안전보안관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안전보안관은 생활 속 안전무시 관행에 대한 예방적 안전신고 및 점검의 활성화를 위해 재난안전 관련 단체 회원 등 지역을 잘 알고 있고 활동성과 전문성을 갖고 있는 자 중 행정안전부의 안전보안관 교육을 수료한 사람으로 구성된다. 안전보안관들은 지역을 순찰하며 위험시설물 점검, 제보 등을 통해 안전한 중구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하늘정형외과의원, 인천 중구에 후원금 천만 원 전달

하늘정형외과의원, 인천 중구에 후원금 천만 원 전달

Jan 09,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5일 하늘정형외과의원(원장 신은호)에서 기탁한현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하늘정형외과의원 신은호 원장은 “영종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가 되길 희망하며 기부하게 됐다.”며 “2023년 새해를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해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지역복지 향상에 애써주신 하늘정형외과의원에 너무나도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인천 중구 오성산 사업 중재 역할 수행, 주민의견 반영을 위한 행보

인천 중구 오성산 사업 중재 역할 수행, 주민의견 반영을 위한 행보

Jan 06,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5일 용유 오성산 지역을 방문하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광역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들을 만나 적극적인 개발과 투자를 촉구했다. 해당지역은 현재까지 유관기관 간 협의가 순조롭지 않아 개발계획이 변경되거나 무산되어 수년째 개발이 미뤄지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큰 실망감을 주고 있었다. 오성산 개발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공원조성계획과 인천광역시청의 입장 차이로 인하여 개발이 지연되고 있었으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 마련을 위해 인천..

인천 중구 영종1동, 기분좋은날 스튜디오와 나눔협약 체결

인천 중구 영종1동, 기분좋은날 스튜디오와 나눔협약 체결

Jan 04,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선수경·김지호)는 지난 2일 영종 하늘도시 내에 위치한‘기분좋은날 스튜디오’와 사진 재능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은 할인된 금액으로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청소년들은 무료로 증명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됐다. 기분좋은날 스튜디오 한희석 대표는 “사진촬영을 통해 잠시나마 웃음과 즐거움을 드리고 싶어 재능기부를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영종1동의 어려운 이웃들에..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

Jan 04, 2023 | Q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지난해 12월 2일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인증하는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은 기상정보를 경영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획득한 기업을 대상으로 날씨경영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 심사와 최종 심의를 통해 선정되며, 기상청으로부터 인증이 부여돼 3년간 효력이 유지된다. 공단은 실시간 기상정보(태풍, 집중호우, 폭설 등)를 통한 선제적 대응으로 ‘안전사고 제..

인천 중구, 연말연시 해넘이·해맞이 안전확보 총력

인천 중구, 연말연시 해넘이·해맞이 안전확보 총력

Jan 03,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로 폐쇄했던 등산로 및 선착장 등 해넘이·해맞이 명소를 개방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게 해넘이와 해오름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으로 인파가 많이 몰릴 수 있는 영종지역 일몰·일출 명소 방문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중부경찰서, 영종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구 공무원 82명, 경찰인력 103명 등 총 185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위험구간별 안전요원 배치, 교통질서 ..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따뜻한 연말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따뜻한 연말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

Jan 02, 2023 | Q기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배동수)는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중구 원도심 7개동 행정복지센터, 중구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각각 생필품과 누룽지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취약계층들의 따뜻한 연말을 지원하고자 실시했으며 이번 나눔물품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서 기탁한 후원 물품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누룽지를 함께 구성하여 훈훈한 감동을 선보였다. 한편,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2007년 설립된 사회공익법인단체로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아동, 청..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洞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 된장 나눔 활동 진행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洞자원봉사센터 특색사업 된장 나눔 활동 진행

Nov 17,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6일 洞자원봉사센터 상담가와 함께하는 특색사업 ‘된장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활동은 겨울을 맞아 지역 내 소외이웃의 건강한 밥상을 위해 중구 관내 7개동자원봉사센터 상담가 20여명이 함께 참여해 전통 재래 된장을 만들어 중구 원도심 160세대에 전달했다. ‘된장 나눔 활동’은 수혜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해마다 진행했고 동자원봉사센터 상담가들이 가가호호 된장과 함께 안부를 전달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격려시찰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격려시찰

Nov 11,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10일 1박2일 일정으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 일원에서 우수자원봉사자를 노고를 위로 하고 자원봉사자간의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격려시찰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격려시찰은 자원봉사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북도에 일원인 선유도 해수욕장, 새만금홍보관, 채석강, 줄포만갯벌생태공원, 내소사 등을 탐방하여 문화체험을 하면서 정서적 안정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부안군청’은 사전협의를 통해 줄포만갯벌생태공원 관..

2022 인천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 개최

2022 인천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 개최

Nov 08,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축소된 문화콘텐츠를 회복하고 다양한 명사 강연을 통해 구민에게 심신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여 주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2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를 오는 23일, 24일 연이어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아카데미는 지난 9월‘웃어야 오래 산다’를 주제로 한 이용식 방송인 강연과‘코로나 시대 우리 아이 공부, 이대로 괜찮을까’를 주제로 한 오대교 교육컨설턴트 강연을 통해 인문학의 소양을 높여주고 마음을 치유하는 등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

인천 중구 여성친화도시 구민 소통 워크숍 개최

인천 중구 여성친화도시 구민 소통 워크숍 개최

Nov 08,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7일 인천시 여성친화도시 공모사업에 채택된 ‘구민과 함께하는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민이 공감하는 여성친화도시 분위기 확산과 구민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으며, 중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아우름’의 소속감 및 책임감 부여를 위해 단복식과 함께 신규 단원 위촉식, 여성친화도시 소통 강연으로 진행됐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안전이 구현되며 사회적 배려자가 소외되지 않고 모든 구민에게 혜택이 ..

인천 중구, 구직자와 함께하는  ‘2022년 중구 일자리박람회’ 행사 개

인천 중구, 구직자와 함께하는 ‘2022년 중구 일자리박람회’ 행사 개

Nov 01, 2022 | Q기자

 

인천 중구 (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2일 오후 2시, 중구청 월디관 4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중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처의 인력 수급과 구직 희망자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및 인천 지역 구인처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50여 개의 구인처가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직접 참여를 통하거나 미리 워크넷(Work-net)에 등록된 정보를 통해 해당 업체에 대한 사전 ..

인천 중구,‘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참여사업장 모

인천 중구,‘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참여사업장 모

Oct 31,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소규모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설치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방지시설 설치비용의 90%(국비 50%, 지방비 40%, 자부담 10%)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환경부의 미세먼지 줄이기 대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사업비는 5억 4천만 원으로 11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중구 소재 사업장 중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 「대기환경보전법..

인천 중구, 주민자치회 위원 워크숍 개최

인천 중구, 주민자치회 위원 워크숍 개최

Oct 28,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7일 강원도 홍천에서‘2022년 주민자치회 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위원과 동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 함양과 리더십 증진 및 위원 상호 간 화합 도모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중구 주민이 다함께 움직이는, 중구다움’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고 동별 주민자치회 활동 우수사례와 구청장과의 대화 및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석한 위원들로..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가칭)하늘1초 ·가칭)하늘4초 신설승인 확정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가칭)하늘1초 ·가칭)하늘4초 신설승인 확정

Oct 28,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영종국제도시 내 가칭)하늘1초등학교 및 가칭)하늘4초등학교 신설이 2022년 교육부 정기4차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42학급(특수학급 포함) 1,000여 명 규모의 가칭)하늘1초와 48학급(특수학급 포함) 1,200여 명 규모의 가칭)하늘4초는 모두 2026년 3월 개교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지난 7월 하늘5고의 신설확정과 더불어 하늘1초 및 하늘4초의 신설 확정 소식을 15만 구민들께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

인천 중구, 제14회 세계평화의 숲 가을축제 성공적 마무리

인천 중구, 제14회 세계평화의 숲 가을축제 성공적 마무리

Oct 26,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2일 유수지근린공원에서 「세계평화의 숲 가을축제 - 우리, 다시 숲에서 노래해요」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계평화의 숲 가을축제는 중구청과 「2022년 두드림 생태학습관 운영사업」 등의 프로그램 참여 기관인 세계평화의 숲 사람들과 함께 꾸린 소통의 장이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했으며 5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했다. 주민 참여 체험 프로그램과 재능기부 음악공연 등 다양한 활..

인천 중구, 해양관광도시로 새롭게 발돋움한다

인천 중구, 해양관광도시로 새롭게 발돋움한다

Oct 26, 2022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지난 24일 연안부두 해양광장 관광활성화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연안부두 해양광장 현장 방문에는 인천 중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했으며, 연안부두 권역의 해양관광 자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 중인 「열린관광지 조성사업」 대상지 중 하나인 연안부두 해양광장의 시설개선 사항과 7층 전망대 콘텐츠 설치 계획에 대해 현장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장애인, ..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명칭확정 4주년 기념  ‘해상불꽃쇼’성료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명칭확정 4주년 기념 ‘해상불꽃쇼’성료

Oct 25, 2022 | Q기자

 

영종국제도시 명칭확정 기념 해상불꽃쇼가 지난 23일 오후 8시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자주적으로 이뤄낸 ‘영종국제도시’명칭 확정 4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영종국제도시의 대표축제로 올해 새로 시작된 세계전통음식축제와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두 축제가 불꽃의 힘을 받아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다. 또 평소 해당 시간에 인적이 드물었던 씨사이드파크에는 축제에 참여하기 위한 주민,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인천 중구 월판선·인천발KTX 인천역 유치 ‘중구사회단체연합회’ 출범

인천 중구 월판선·인천발KTX 인천역 유치 ‘중구사회단체연합회’ 출범

Oct 24, 2022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월판선 KTX이음·인천발 KTX 인천역 유치를 위한 인천중구사회단체연합회(이하 KTX 인천역 유치 연합회)를 출범시키고 21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연합회는 통장연합회 및 주민자치협의회 등 56개 사회단체장으로 구성됐으며 KTX 인천역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서명운동 등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발족됐다. 이날 출범 회의에는 중구의 사회단체장 대표들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진행 중인 KTX 인천역 유치 서명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