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구

인천 동구,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 개최

인천 동구, 마을세무사와 함께하는 세무상담 개최

Oct 25,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4일 주민행복센터에서 ‘찾아가는 합동상담실’을 운영했다. 상담은 동구 마을세무사인 김창수 세무사가 참여, 세금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구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전화로 상담하는데 한계가 있었던 세무상담을 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조금 더 많은 구민들이 신청해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에서는 다음달 14일 송림3·5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마을세무사와 법률상담관이 함께 찾아가는 ..

인천 동구, 국민의힘 인천광역시당 ‘당정협의회’ 개최

인천 동구, 국민의힘 인천광역시당 ‘당정협의회’ 개최

Oct 25,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4일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국민의힘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정승연)과 주요현안 및 예산 확보 방안 마련 등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당정협의회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해 정승연 인천광역시당 위원장, 심재돈 전 동구미추홀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전성식 인천광역시당 사무처장 등 지역 시·구의원과 당직자, 간부공무원 등 24명이 참석했다. 동구는 ▲동인천역 2030 역전 프로젝트 사업 ▲화수부두 일원 도시재생 혁신지구 공모사업 ▲인천지하철 3..

인천 동구,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증축 추진

인천 동구,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증축 추진

Oct 24,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관람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노후된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의 증축을 추진한다. 동구는 공사비와 유물 구입비 등 총 10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노후된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의 시설 개선 및 지상 2개층(연면적 1,701㎡)의 증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내년 5월부터 2024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기존 지하 1층·지상 1층에서 지상 3층으로 증축된다. 증축되는 공간에는 쉼터와 상설·기획 전시실, 아카이브실, 체험관, 기념품 판매소..

인천 동구, 여자중학교 설립 위한 첫 걸음 내딛어

인천 동구, 여자중학교 설립 위한 첫 걸음 내딛어

Oct 20,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여자중학교 설립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인천시교육청은 20일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동구지역 학교 설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는 동구지역 여중 설립을 위해 창영초등학교를 금송재개발구역으로 이전, 재배치하고 기존 창영초등학교 교사동을 리모델링해 여자중학교로 전환하는 등 학교 설립을 위한 방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는 2014년과 2015년 박문여중·여고가 송도로 이전한 후 여학생들이 진학할 학교가..

제3회 인천 동구청장배 외발자전거 대회 성료

제3회 인천 동구청장배 외발자전거 대회 성료

Oct 18, 2022 | 기자

 

제3회 인천 동구청장배 외발자전거 대회가 지난 16일 송현근린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외발자전거 동호인들의 화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 동구체육회가 주최하고 동구외발자전거협회가 주관했다. 대회에는 7개 클럽 150명이 참가해 성인 및 청소년 각 200m, 400m 종목과 장애물 경주 400m 종목으로 진행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가 관내 외발자전거 동호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드라이브 걸어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드라이브 걸어

Oct 18,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드라이브를 걸었다. 동구는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을 통해 확보한 국비 80억원을 포함해 총 1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기반시설을 오는 2024년까지 순차적으로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시재생기반시설로는 워크스테이션을 내년 1월 준공할 계획이며, 세대공감센터는 내년 연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인천산업정보학교 밑 공영주차장과 생활문화센터는 2..

인천 동구 마을세무사와 변호사, 합동상담실 개최

인천 동구 마을세무사와 변호사, 합동상담실 개최

Oct 17,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4일 제33회 화도진축제 행사장 내에서 ‘찾아가는 합동상담실’을 운영했다. 무료 상담에는 이승재 변호사(동구 법률상담관)와 서두범 세무사(동구 마을세무사)가 참여, 세금과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세금과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겪는 다양한 불편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

인천 동구, 제33회 화도진축제 성황리에 개최

인천 동구, 제33회 화도진축제 성황리에 개최

Oct 17, 2022 | 기자

 

인천 최고의 군영축제인 화도진축제가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동천역 북광장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된 제33회 화도진축제에는 관람객 16만명이 참석, 인산인해를 이뤘다. 축제 첫날에는 주민·의장대·군악대 등 500여명이 참여한 ‘어영대장 축성행렬’이 진행, 교지하사식을 비롯해 의장대 사열, 검무, 전통무예와 대포 시연, 축제기 퍼레이드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역사적 배경이 가미된 극형식의 창작콘텐츠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

인천 동구의회, 10월 17일~26일  제262회 임시회 개최

인천 동구의회, 10월 17일~26일 제262회 임시회 개최

Oct 14, 2022 | 기자

 

인천 동구의회(의장 유옥분)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62회 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17일 제1차 본회의 개회를 시작으로, 18일에 열리는 기획총무위원회에서는 『인천광역시 동구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한 8건의 조례안을 심사한다. 이어서, 복지환경도시위원회는 19일 회의를 열고 『인천광역시 동구 참전 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10건의 조례안과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보고의 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인천 동구, 정보소외계층 50가구에 ‘사랑의 나눔 PC’ 전달

인천 동구, 정보소외계층 50가구에 ‘사랑의 나눔 PC’ 전달

Oct 14,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사랑의 나눔 PC’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관내 정보 소외계층에 PC를 보급해 정보 접근 기회를 확대하고 업무용 불용 PC 재활용으로 자원의 낭비 방지 및 활용 극대화를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구는 업무용으로 사용 후 사용 연수가 경과 되어 불용 처리된 컴퓨터 본체 및 모니터 각 50대를 보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드웨어를 교체하고 성능향상을 위한 메모리 업그레이드와 윈도우, 한..

인천 동구보건소,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 점검

인천 동구보건소,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 점검

Oct 14,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20일까지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합동점검은 구청 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금연 상담사와 금연 지도원으로 편성 운영되며, 공중이용시설 및 과태료 부과 건수가 빈번한 금연구역에 대해 주·야간 점검할 계획이다. 대상은 국민건강증진법상 ▲공중이용시설(공공청사, 의료시설, 학교 및 어린이집 등) ▲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 ▲유치원·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 ▲과태료 부과 건수가 빈번한 금연구역 등 총 250개소다. ..

인천 동구, 2022 평생학습도시 인증서와 동판 수여

인천 동구, 2022 평생학습도시 인증서와 동판 수여

Oct 13,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2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전’에서 신규 평생학습도시 인증서와 동판을 수여받았다. 교육부는 매년 4차 산업혁명, 고령화 시대에 대응한 지역 평생학습체제 구축, 지역 수요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 및 평생교육 인프라 강화를 통한 주민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평생학습도시를 지정하고 있다. 그동안 동구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평생교육 조례 제정, 평생학습관 설치,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홈페이지 구축..

인천 동구, 2022년 신규사업 및 우수시책 선정

인천 동구, 2022년 신규사업 및 우수시책 선정

Oct 12,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1일 민선 8기 살고 싶은 행복도시 동구를 만들기 위한 신규사업 및 우수시책 5건을 선정했다. 동구는 지난 9월 신규사업 및 우수시책 발굴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단기 및 중·장기 시책 아이디어 54건을 제출받아 1, 2차 심사를 통해 10개 시책을 선정했다. 이후 11일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5건의 신규사업 및 우수시책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최우수상은 ‘해안가 혁신으로 원도심 동구를 재창조하자!’가 선정..

제3회 인천 동구 평생학습축제 성료

제3회 인천 동구 평생학습축제 성료

Oct 11,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8일 송현근린공원에서 ‘제3회 인천 동구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처음 개최, 그동안 문화 향유에 목말랐던 구민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배움의 숲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체험 부스존 ▲동구샘터 작품전시존 ▲드론 일일특강 ▲학습동아리 발표공연 등 다양한 체험·전시·특강·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체험 부스존에서는 가죽 카드지갑 만들기, 자율주행 탐험로봇, 나..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아동폭력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아동폭력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Oct 11, 2022 | 기자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이 아동폭력 근절(#END Violence)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박종효 남동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아동들이 권리주체로서 존중받고 폭력 없는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는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과 유옥분 인천시 동구의회 의장을 지명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인천 동구가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  현대시장의 테마형 전통시장 개발 나서

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 현대시장의 테마형 전통시장 개발 나서

Oct 07,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현대시장의 테마형 전통시장 개발을 위해 인하대와 함께 문화컨설팅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문화컨설팅 연구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인하대 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 정규 수업과정의 관학협력사업으로 동구가 제시한 강의 주제를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도출로 이를 구정에 반영, 구정발전을 도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 강의 주제는 ‘현대시장의 테마형 전통시장 개발’로 선정했으며, 지난달부터 현대시장이 지닌 역사·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한 문..

인천 동구, 3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개최

인천 동구, 3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개최

Oct 07,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25일과 26일 오후 2시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 강당에서 동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로 인천테크노파크 뿌리일자리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인천지역 뿌리산업·항공기업 및 동구 소재 우수기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현장면접 채용관과 부대행사 채용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현장면접 채용관에서는 현장참여 기업 32곳과 간접참여 기업 18곳이 참여해 구직자 현장..

인천 동구, 제33회 화도진축제 개최

인천 동구, 제33회 화도진축제 개최

Oct 06, 2022 | 기자

 

인천 최고의 군영축제인 화도진축제가 오는 14일과 15일 동인천역 북광장 일대에서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된다. 화도진축제는 매년 5월 개최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최 시기를 10월로 변경해 진행된다. 올해로 33회를 맞는 화도진축제는 인천에서 최초로 시작된 축제이자 조선말기 외세의 침략을 막기 위해 설치한 화도진이라는 역사적 배경을 근거로 한 군영축제로, 화도진의 역사성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과 지역예술인, 주민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 가는 주민참여형 축..

인천 동구 송림4동, [사랑의 한 끼 나눔 행사] 개최

인천 동구 송림4동, [사랑의 한 끼 나눔 행사] 개최

Oct 05, 2022 | 기자

 

인천 동구 송림4동(동장 김복섭)은 최근 주민 170여명을 초청, ‘사랑의 한 끼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송림4동 주민자치회와 송림새마을금고가 마련한 행사에서는 짜장면과 함께 떡, 과일 등을 즐기며 주위의 이웃을 되돌아보고 서로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강무희 송림4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이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송림4동 주민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동구, 찾아가는 합동상담실 운영

인천 동구, 찾아가는 합동상담실 운영

Oct 05,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생활 속 세금과 법률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찾아가는 합동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합동상담실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운영되며, 첫 상담은 10월 1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화도진 축제 행사장(동인천 북광장)에서 진행된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기획감사실(☎ 770-6932)로 사전 예약한 후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단, 현장 예약의 경우는 당일 상황에 따라 다음 상담일로 연기될 수 있다. 김찬진 동구..

일하는 즐거움,  인천 동구의 노인일자리 사업 꽃 피우다

일하는 즐거움, 인천 동구의 노인일자리 사업 꽃 피우다

Oct 04, 2022 | 기자

 

인천 동구 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양미희)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복수유형(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사업 운영의 적정성과 성과를 크게 인정받아,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68곳 중 전국 상위 27개 기관에 선정이 되어 2021년에 이어 2022년도에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해 센터는 동구 지역 노인인구 대비 20% 이상의..

인천 동구,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Sep 30,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살고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총 24개 부서의 주요 사업을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하여 핵심사업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으며, 논의된 사업을 수정과 보완하여 2023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등 체계적인 사전 준비를 할 계획이다. 2023년 주요 사업으로는 ▲원도심 동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정..

㈜유원환경, 인천 동구 취약계층에 쌀 500포 기부

㈜유원환경, 인천 동구 취약계층에 쌀 500포 기부

Sep 29,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8일 ㈜유원환경(회장 황원길)과 함께동구 취약계층을 위한 쌀 전달식을 개최했다. 관내 기업인 (주)유원환경은 건설·사업장 폐기물 처리 전문업체로 평소 동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크고 작은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이날은 관내 저소득 세대를 위해 쌀 500포를 기부했다. 황원길 회장은 “동구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여러 가지 도움을 받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와 나누며 따뜻한 동구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제5회 공유마켓 ‘온 가족이 누리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제5회 공유마켓 ‘온 가족이 누리

Sep 27,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2일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제5회 공유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누리는, 온누리 마켓’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판매부스로 구성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도시재생 뉴딜 주민공모사업의 성과품인 금사빠(버섯재배)와 행복빵빵빵(스콘)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도시재생사업을 알리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윤정 센터장은 “공유마켓같은 주민참여 ..

인천 동구의회,  관내 소재한 현대제철 및 동국제강 방문

인천 동구의회, 관내 소재한 현대제철 및 동국제강 방문

Sep 27, 2022 | 기자

 

인천 동구의회(의장 유옥분)가 26일 관내 소재한 현대제철 및 동국제강을 찾아 ‘현장소통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1차적으로 관내 기업체와의 상견례 차원이고, 나아가 관내 현안 사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함이다. 이날 동구 의회 의원단은 현대제철 및 동국제강 공장 관계자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산업현장의 애로점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였고,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의회는 지역일자리 창출 방안 등 중·장기적 ..

인천 동구,  경원기업과 함께하는 상설면접실 운영

인천 동구, 경원기업과 함께하는 상설면접실 운영

Sep 2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3일 기업에 맞춤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경원기업과 함께하는 상설면접실’을 운영했다. ‘상설면접실 운영 사업’은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사업주가 희망하는 일시에 면접 장소와 맞춤 인재를 지원하여 구인구직 간 불균형을 해소하는 수요자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 ‘동행면접서비스’ 등 일자리센터의 다양한 무료 구인 서비스 사업과 연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쿠팡, 태..

인천 동구, 청년주간행사 성황리에 마쳐

인천 동구, 청년주간행사 성황리에 마쳐

Sep 2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3일 청년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2022년 청년주간행사 ‘동구청년21, 청년에게 청며들다’를 성황리에 마쳤다. 구는 행사 당일 15시부터 ‘웰컴 포토존’, ‘코스튬 퍼포먼스’, ‘인생네컷’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퓨전국악인 ‘양은별’의 사회로 식전 공연 싱어송라이터 드러머 ‘서좋은’의 공연과 인플루언서 ‘안대장’의 토크콘서트, 옥탑 청년 버스킹 ‘미스터갓’의 무대 등 다촘운 행사가 진행돼 청년들의 눈과 ..

인천 동구, 인천재능대와 함께하는  초등 창의논리 가을 영재 캠프 운영

인천 동구, 인천재능대와 함께하는 초등 창의논리 가을 영재 캠프 운영

Sep 23,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되는「동구 초등 창의논리 가을영재캠프」참여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동구가 후원하고 인천재능대학교(영재교육원)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동구 초등학생 1~3학년 16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달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인천재능대학교에서 개최되며, ▲논리사고력 보드게임 ▲3D펜 체험 ▲언플러그드 코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학적·창의적·논리적 사고력 증진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재개발·재건축 구역 조합’ 방문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재개발·재건축 구역 조합’ 방문

Sep 23, 2022 | 기자

 

인천 동구(김찬진)는 지난 20일부터 2일간 관내 재개발, 재건축 등 7개 구역의 정비사업 조합을 방문하여 조합 임원 등 관계자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조합 방문은 민선8기를 맞이하여 장기간에 걸쳐 추진되고 있는 재개발, 재건축사업의 추진상황을 파악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조합별로 조합장, 이사, 대의원, 시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사업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조합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여 조합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

인천 동구 화도진공원 야포전시장 리모델링 착공

인천 동구 화도진공원 야포전시장 리모델링 착공

Sep 22,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화도진공원 야포전시장(화도진로 114)을 새롭게 단장한다. 구는 구비 5억 원을 투입해 야포전시장의 기존 기념비와 야포전시물을 주변 녹지대와 후문 입구 쪽으로 재배치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고 공원 입구의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야포전시장의 포장 패턴을 전통놀이(오징어놀이, 달팽이놀이, 사방치기)로 입히고 초화원과 데크길, 꽃 조명을 설치하여 주민들이 주·야간으로 즐기고 쉴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

인천 동구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중부지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기탁

인천 동구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중부지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기탁

Sep 22,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1일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중부지사(지사장 김영수)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16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영수 지사장은 “이웃에 도움이 되고자 작은 나눔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작은 나눔을 통해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진다”며, “기부해 주신 뜻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동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인천 동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Sep 21,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생후 6개월 ~ 만 13세 어린이, 임신부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인플루엔자 4가 백신 무료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후 6개월에서 만 9세 미만 중 생애 처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하는 어린이는 2회 접종 대상자로서 이달 21일부터 접종을 시작하며, 이 외 1회 접종을 하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는 10월 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접종받을 수 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사업 초기..

인천 동구 여자태권도선수단,  제31회 국방부장관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

인천 동구 여자태권도선수단, 제31회 국방부장관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

Sep 20,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여자태권도선수단이 지난 15일부터 경북 문경에서 개최된 제31회 국방부장관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에 출전해 개인전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선수단은 이번 대회 개인전에 출전하여 조희경(-67kg) 선수가 금메달, 최수영(-46kg) 선수와 장은지(-62kg) 선수가 은메달, 윤현승(-57kg) 선수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김정규 여자태권도 선수단 감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고 훈련만 지속해 왔는데, 이번 대회에 출전..

인천 동구, 청년주간행사  ‘동구청년21, 청년에게 청며들다’ 개최

인천 동구, 청년주간행사 ‘동구청년21, 청년에게 청며들다’ 개최

Sep 20,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청년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오는 23일 16시부터 18시까지 청년주간행사 ‘동구청년21, 청년에게 청며들다’를 개최한다. 구는 행사 당일 15시부터 웰컴 포토존을 운영하여 ‘코스튬 퍼포먼스’와 ‘인생네컷’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도록 하고, 촬영한 사진을 SNS에 인증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식전 행사로는 싱어송라이터 드러머 ‘서좋은’의 공연과 퓨전국악인 ‘양은별’, 인플루언서 ‘안대장’의 토크콘서트, 옥탑 청년 버스킹 ‘미스터갓’..

인천 동구,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를 위해 옐로카드와 투명우산 배부

인천 동구,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를 위해 옐로카드와 투명우산 배부

Sep 19,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교통안전 홍보물인 옐로카드와 투명우산을 제작해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구는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 물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가방 망토와 왁카드, 투명우산을 관내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600여 명을 대상으로 배부해왔다. 옐로카드는 가방에 부착하여 빛을 반사하여 보행자 시인성을 증가시켜 보행 중 교통사고를 줄여주는 제품이며, 투명우산은..

인천 동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Sep 19,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6일 구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해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성실하게 추진하기 위해 ‘민선8기 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으로 위촉하고, 실무부서에서 공약의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둔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해 보고했다. 구는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각계각층의 주민 20명을 공약이행평가단으로 선정했으며, 이번에 위촉된 평가단은 민선8기가 끝나는 2026년 6월까지 공약..

인천 동구, 투명하고 신뢰받는 정책실명제 운영

인천 동구, 투명하고 신뢰받는 정책실명제 운영

Sep 1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6일 구정의 주요 정책에 대한 구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2022년 동구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책실명제는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 정책의 관련자 실명과 사업의 추진과정을 공개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제도로 대상 사업은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주요 구정 현안 및 공약사항 ▲절차에 따라 구민..

인천 동구,  ‘2022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인천 동구, ‘2022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Sep 1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5일‘치매극복! 함께여서 행복한 동구’라는 슬로건으로 ‘2022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병 협회(ADI)가 치매 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한 날이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김찬진 구청장, 유옥분 의장, 치매 관련 유관기관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인 퓨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을 진..

인천 동구, 2022년도 계량기 정기점검 실시

인천 동구, 2022년도 계량기 정기점검 실시

Sep 15,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유지하고, 서민경제 발전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오는 19일 27일까지 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에 한 번씩 실시되는 검사로, 대상은 전통시장, 대형마트, 개별점포 등에서 사용하는 상거래 또는 증명에 사용되고 형식승인을 받은 10톤 미만의 비 자동저울(판수동 저울, 접시지시 및 판지시 저울, 전기식 지시 저울) 등이다. 특히, 계량기의 명판의 표기사항 및 봉인상태..

인천 동구 활력송송 송림마을 주택관리 사업단,  시스템에어컨세척 시범사업

인천 동구 활력송송 송림마을 주택관리 사업단, 시스템에어컨세척 시범사업

Sep 15,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활력송송 송림마을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육성된 주택관리사업단이 국·공립 송림어린이집에서 시스템에어컨세척 시범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스템에어컨세척 시범사업’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시스템에어컨세척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주민들을 중심으로 전문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관리협동조합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8월에 2회에 걸쳐 추진된 사업이다. 시스템에어컨세척 자격증 취득을 넘어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시범사업까지 완료한 송림마..

인천 동구-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 최초 디지털 트윈 행정 체계 구축을 위

인천 동구-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 최초 디지털 트윈 행정 체계 구축을 위

Sep 14,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인천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디지털 트윈 기반 행정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인천지역본부장 이화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디지털 트윈 행정 실현을 위한 3차원 가상도시 구축 및 교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 트윈 행정서비스 특화 모델 발굴 및 적용 ▲스마트행정 지원을 위한 플랫폼 유지관리와 상호지원체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고해상도 3차원 가상..

제3회 인천 동구 평생학습축제  일일특강 ‘날려보자! 드론’ 수강생 모집

제3회 인천 동구 평생학습축제 일일특강 ‘날려보자! 드론’ 수강생 모집

Sep 14,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8일에 개최되는 제3회 동구 평생학습축제에서 진행하는 일일특강 「날려보자! 드론」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드론의 비행 원리와 작동법을 배워 야외에서 직접 날려볼 수 있는 체험형 수업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산업 변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구는 수강생 총 30명(회차별 6명)을 지난 13일부터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한편, 동구 평생학습축제는 10월 8일 1..

인천 동구, 청년정책 홍보 리플릿 제작 배포

인천 동구, 청년정책 홍보 리플릿 제작 배포

Sep 13,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의 청년 지원 정책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청년정책가이드 홍보 리플릿을 제작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청년복합공간에 배포했다. 청년정책가이드는 구에서 지원하는 각종 정책을 참여․소통, 일자리․주거, 교육․개발, 문화․복지 등 분야별로 구성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구 홈페이지와 동구 청년복합공간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청년들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김찬진 ..

인천 동구, 자살 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인천 동구, 자살 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Sep 13,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2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자살 예방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살 예방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동구보건소는 그동안 자살고위험군 등록·관리를 통해 내소자와의 정서 지지체계를 구축하고, 게이트키퍼(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과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20년 인천 동구의 인구 10만 명당 자..

인천 동구,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을 위한  추석 명절 안전 문화 캠페인

인천 동구,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을 위한 추석 명절 안전 문화 캠페인

Sep 08,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현대시장에서 추석 명절맞이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대한민국 안전 대전환’을 위한 안전 문화 운동으로, 구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병행하여 실시해 유관기관, 단체,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일 2번 이상 환기 및 주기적 소독,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등의 코로나19 ..

인천 동구 화수정원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2022년 도시재창조한마당

인천 동구 화수정원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2022년 도시재창조한마당

Sep 07,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다시, 꽃을 피우는 화수정원마을’도시재생사업으로 육성된 화수정원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국토교통부가 주최한‘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사례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거점시설을 성공적으로 운영·관리하는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국 107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가운데 화수정원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사업모델 구체성, 지역자원 활용도,..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추석맞이 경로당 위문 방문 실시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추석맞이 경로당 위문 방문 실시

Sep 07,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화수부두 경로당을 시작으로 3일간 관내 경로당 39개소에 방문하여 태풍 이후 안전 상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께 한가위 안부 인사를 건넸다. 이날 김찬진 구청장은 지난 방문 시 접수한 불편 사항들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점검하고 새로운 애로사항을 경청했으며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약속했다. 박화산 화수1동 경로당 회장은“구청장님이 바쁜 일정에도 현장의 소리를 듣고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

인천 동구, 제2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중간보고회 실시

인천 동구, 제2차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중간보고회 실시

Sep 0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5일 ‘제2차 동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에는 부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20명과, 인하대·인천대 교수, 인천연구원 박사 2명이 참석했다.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기후변화로 발생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긍정적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1차 세부시행계획(2018~2022) 기간 만료에 따라 1..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태풍 힌남노 피해에 따른 현장 방문 실시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태풍 힌남노 피해에 따른 현장 방문 실시

Sep 0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6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상륙에 따라 피해가 발생한 현장을 점검하고 부서별 조치사항을 시달했다. 동구 지역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은 아니었으나, 5일 11시 부로 호우주의보가 발령됐고 약 120mm의 강수량을 기록했다. 구는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 대응 체계를 유지하며 사전에 관내 순찰을 실시해 하수도, 맨홀, 간판 등을 점검했다. 관내에는 침수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해체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송..

인천 동구, 2022년 을지연습 강평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 2022년 을지연습 강평보고회 개최

Sep 05,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일 구청 철쭉홀에서"2022년 을지연습 강평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고창식 부구청장의 주재로 각 부서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을지연습의 성과와 문제점 및 개선대책 등으로 진행했다. 강평보고회는 2022년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내년도 충무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잘된 점과 미흡한 점을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을지연습은 공무원비상소집훈련, 전시직제편성훈련, 전시종합상황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