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구

인천 서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인천 서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May 3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서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화상 수출상담회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2개국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5일간,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각각 진행된다. 이와 관련 서구는 오는 6월 9일까지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총 8개 사를 모집한다. 서구는 참가기업에 기업 제품 분석을 통한 목표바이어 모집과 현지..

인천 서구,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 성료···‘국민경제멘토’ 김경필 작가 강연

인천 서구,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 성료···‘국민경제멘토’ 김경필 작가 강연

May 17, 2023 | Q기자

 

교육, 건강,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선보이는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16일 79번째 명사로 ‘머니트레이너’ 김경필 작가를 초청해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구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김경필 작가는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성공하는 경제의 기본기’라는 주제로 90분간 진행된 강연에서 재테크란 “무엇이 더 가치있어 지는가,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로 강연을 시작..

인천 미추홀구 더샵나다운어린이집,  어린이날 행사 수익금 전액 기탁

인천 미추홀구 더샵나다운어린이집, 어린이날 행사 수익금 전액 기탁

May 15,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 도화2.3동에 위치한 더샵나다운어린이집은 12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어린이날 행사 수익금 87만 7천 500원 전액을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더샵나다운어린이집은 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원아, 학부모, 교직원들의 물품 기탁 및 재능기부를 받아 ‘도깨비 시장’을 개최하고 놀이와 나눔, 판매의 장을 마련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더샵나다운어린이집은 2021년에 개원한 이후 매년 원아들이 참여한 행사를 통해 김치, 식품, 성금..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 검토···연구 용역 착수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 검토···연구 용역 착수

Apr 25,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1997년 개장해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했던 ‘사계절 썰매장’에 대한 대체 시설 도입을 검토한다. 구는 24일 ‘서구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공촌동 소재 사계절 썰매장은 기후 변화, 시설 노후 등으로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19 이후 사실상 운영이 중단됐다. 구는 썰매장 부지를 구민이 만족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대체시설 도입 검토를 진행한다. 구는 4..

인천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우수’···신용보증재단에 감사패 받아

인천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우수’···신용보증재단에 감사패 받아

Apr 1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인천에서는 최다인 지난 3년간 5억 원을 재단에 출연하는 등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인천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15억 원을 재단에 출연, 서구 내 기업, 소상공인 617곳을 대상으로 167억 특례보증을 지원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한 구는 특레보증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중 2%(최초 1년)를 보..

인천 서구, 중소기업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 지원...‘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 진행,

인천 서구, 중소기업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 지원...‘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 진행,

Mar 1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성장잠재력은 있으나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에 참여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구와 인천시가 지원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수행하는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에 산학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기술지원단을 파견, 생산 현장의 기술적 어려움이나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사업이다. 참여기업 1차 모집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지원 대상은 현재 본사와 공장이 서구에 있고 공장등록을 마친 중소 제조기업이다. 휴·폐업 기업..

인천 서구, 특허출원 비용 등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인천 서구, 특허출원 비용 등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Mar 0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 창출 기반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 의욕을 높이고 신기술이 사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서구와 특허청, 인천시의 공동지원사업으로 사업수행기관인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의 분야별 지식재산권 전문인력이 전문 상담과 컨설팅(IP바로지원)을 제공하고, 지식재산권 출원 시 소요 비용의 일부를 지원(국내·외 지식재산 권리화 지원)하는 것으..

인천 서구,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회복···행정력 집중

인천 서구,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회복···행정력 집중

Feb 27,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민생과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구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액을 3,049억, 소비·투자 목표액은 874억 원으로 정하고 전방위적 예산을 집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구는 ‘재정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재정집행에 관한 점검체계를 구축한다. 추진단은 사업 애로·건의사항을 발굴하고 신속한 조치 방안을 지원하는 등 집행상황을 중점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대상액 중 가장 ..

인천 서구, 개점 앞둔 코스트코·소상공인과 균형발전 상생 협약”

인천 서구, 개점 앞둔 코스트코·소상공인과 균형발전 상생 협약”

Feb 14,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코스트코 홀세일 청라점 출점에 따라 10일 ‘소상공인 균형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과 가좌시장 이찬관 상인회장, 골목형상점가 연합회 곽도생 회장, ㈜코스트코 코리아 조민수 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지역 내 소상공인, 지역주민, 코스트코 관계자 등 11명이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지역사회 기여 방안 등 안건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여러 차례 간담회를 거듭한 ..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기업 대출이자 지원···사회적금융지원 업무협약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기업 대출이자 지원···사회적금융지원 업무협약

Feb 08,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7일 서로신협과 ‘2023년 사회적금융 이차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에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과 윤정섭 서로신협 이사장, 김재필 서구 사회적기업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대한 방향을 논의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부터 사회적경제기업이 서로신협 상생협력대출로 사업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 구와 서로신협이 각 1%씩 총 2%의 이자를 5년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

인천 미추홀구 문학어린이집, ‘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후원물품 전달

인천 미추홀구 문학어린이집, ‘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후원물품 전달

Feb 0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에 위치한 문학어린이집은 7일 취약계층을 위해 바자회 수익금 114만 6천 원 상당 컵라면과 영양죽을 문학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문학어린이집은 지난해 12월 21일 어린이집 유아와 학부모 등 주민이 함께 참여한 행사인 ‘사랑 나눔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으로 컵라면 및 영양죽을 구매했다. 이번 사랑 나눔 바자회는 지난 회보다 높은 바자회 참여로 학부모와 원아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재활용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의 마음을 가지는 자..

인천 서구,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위해 전방위 지원 나선다

인천 서구,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위해 전방위 지원 나선다

Feb 06,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3중고’를 겪는 관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인다. 이에 따라 구는 올해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과 ‘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기술 개발에 힘 실어 경쟁력 높이고 세계 시장 진출 길 넓힌다 1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은 저리로 자금을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