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서구

인천 미추홀구, 문화콘텐츠 청년창업실 새로 단장해 힘찬 시작

인천 미추홀구, 문화콘텐츠 청년창업실 새로 단장해 힘찬 시작

Mar 12,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1일 ‘문화콘텐츠 청년창업실’을 문화콘텐츠산업 지원센터에서 홈플러스 인하점 2층으로 이전하고 지원 분야를 케이(K)-콘텐츠산업 분야로 특화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전 장소는 기존에 사회적기업 복합판매장으로 활용됐던 ‘두레온’ 공간으로, 구는 약 120㎡ 규모의 공간을 리모델링 해 개별 청년창업실 5개, 공용회의실, 휴게실, 스튜디오로 구성된 사회적 경제 기업 홍보관 및 청년창업실로 조성을 완료했다. 또한, 구는 정부의 신성장 주력산업인 케..

인천 미추홀구,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 모집

인천 미추홀구,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 모집

Oct 19,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6일까지 청년 창업 희망스타트 지원사업의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 희망스타트 지원사업은 제운사거리 근처 변종유흥업소를 정비하여 청년창업 공간을 조성한 사업이며, 현재 15개의 청년 창업점이 입점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12호점은 인하로 170-3에 있으며, 면적은 55.08㎡이다. 입주는 공고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수익모델로 지속 가능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18세 이상 ..

인천 미추홀구, 부동산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 운영 및  개업공인중개사

인천 미추홀구, 부동산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 운영 및 개업공인중개사

Jun 01,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이달부터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 어르신 등 부동산 거래정보에 취약한 구민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해 부동산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를 운영한다.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는 미추홀구에서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 개업공인중개사를 안심 계약 서포터스로 위촉함으로써 구민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주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서비스다.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는 전월세 임대차계약 전 상담을 통해 매매가 대비 적정 전세가율, 선순위 권리관..

인천 미추홀구, 청년창업 특화거리 활성화를 위한  인하대학교 축제 기간

인천 미추홀구, 청년창업 특화거리 활성화를 위한 인하대학교 축제 기간

May 19,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인하대학교 축제 ‘비룡제’에서 청년창업점과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인하대학교 캠퍼스 내 60주년 기념관 앞 미추홀구 특화 부스 운영존에서 청년창업점의 수제 디저트, 칵테일을 비롯한 먹거리부터 나만의 향수 만들기, 플라스틱 업사이클을 활용한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또 사회적기업 및 중부지방고용노동청도 특화 부스에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시연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취·창업 지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취·창업 지

May 15,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12일 구가 진행 중인 ‘경력단절 여성 실태조사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어 진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강범석 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와 서구의회 의원, 서구여성일자협의체 위원, 용역수행기관인 인천여성가족재단 연구진과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책임연구원의 추진상황 보고와 질의응답, 전문가 의견제시 등으로 이뤄졌다. 앞서 서구는 지난 2월 인천여성가족재단과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 보고서 발간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

인천 미추홀구,  경력단절 여성 전용 창업 커뮤니티 발대식 개최

인천 미추홀구, 경력단절 여성 전용 창업 커뮤니티 발대식 개최

Apr 18,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8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창업 커뮤니티 발대식을 개최했다. 창업 커뮤니티는 지속된 경력단절 여성 문제를 해소하고 경력단절 여성의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커뮤니티는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 중인 여성을 중심으로 관련 전문가 등 21명으로 구성됐으며 모임 활동과 창업 교육 및 상담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 인적 연결망 구축을 통한 정보 공유, 협업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회원은 “창업을 꿈..

인천 서구, 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지원 ‘맞손’

인천 서구, 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지원 ‘맞손’

Mar 3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30일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조민정)과 업무협약을 맺고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구는 이번 협약이 경력단절 여성 직업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고 여성의 경제·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민선8기 공약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협약으로 서구와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사업, 취·창업 연계지원과 사후관리, 정보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협의를 통해 정해 나가기로 했다. 조..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취·창업 지원책 도출’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취·창업 지원책 도출’

Feb 0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경력단절 여성 실태조사 연구용약’을 7월까지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의 하나로 이번 연구는 결혼, 임신과 출산, 육아, 가족돌봄, 근로조건 등을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실태와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서구 내 경력단절여성 특성과 정책 수요를 파악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취·창업 지원방안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인천여성가족재단이 맡아 연구를 수행하며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