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구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가치 한마당 개최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가치 한마당 개최

Nov 15,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17일과 18일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송림점에서 2022 동구 사회적경제 가치 한마당 ‘가치+가치해(偕)’ 행사를 개최한다. ‘가치+가치해(偕)’는 관내 대형마트인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송림점과 협업해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제품 판매와 체험 기획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사는 이벤트, 판매, 체험부스 총 3개가 운영되며 트레이더스 송림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편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은 지난달 4일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인천 동구, 2022년 찾아가는 취업상담소 마무리 회차 진행

인천 동구, 2022년 찾아가는 취업상담소 마무리 회차 진행

Nov 11,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송림동 동산휴먼시아 2단지에서 ‘2022년 찾아가는 취업상담소’ 마무리 회차를 진행했다. 동구는 그동안 시간·거리상의 불편과 정보 부족 등의 이유로 동구일자리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이 편리하게 일자리 정보를 접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소’를 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119명의 구직자를 상담했으며, 올해는 6차례 상담소를 운영해 127명의 구직자를 상담했다. 찾아..

인천 동구, 무주택 다자녀 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인천 동구, 무주택 다자녀 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Oct 31,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인천 최초로 무주택 다자녀 가구의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동구는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하반기 무주택 다자녀 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신청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앞서 지난 3월 총 11가구를 선정해 950만원을 지급한 바 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총 20가구를 선정해 2,0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18세 이하의 자녀가 2명 이상 있는 무주택 동구 주민으로 기준 중위소..

인천 동구, 산업재해 예방 활동 추진

인천 동구, 산업재해 예방 활동 추진

Sep 27,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1일부터 30일까지 민간 건설 현장과 제조시설에 대해 2022년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추진한다. 이번 예방 활동은 산업재해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5~49인 규모의 관내 건설 현장 및 제조시설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구는 산업재해 예방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구청 소속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의 지원을 받아 추락·낙하 사고 위험 방호조치, 안전 보호구 착용 지도는 물론 사업장 내 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과 코로나19 감염 방역..

인천 동구,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

인천 동구,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

Sep 08,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난 7일 현대시장과 송현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이번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는 관내 전통시장의 실질적인 판매촉진을 위해 구청 전 부서와 유관·자생 기관(단체), 기업, 병원 등이 참여하는 장보기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2일에 걸쳐 분산 실시했으며, 마스크 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