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울란바토르시의회와 동반 성장 약속

인천시의회, 울란바토르시의회와 동반 성장 약속

Jul 1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가 코로나19로 단절됐던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를 3년 만에 찾아 미래산업·문화·경제 분야의 교류 확대를 서로 약속했다. 16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이봉락 제1부의장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우호 교류 활동을 위해 몽골 울란바토르시를 방문했다. 이번 대표단은 이봉락 부의장을 비롯해 정해권(부단장·산업경제위원장)·신영희(행정안전위원회)·이강구(문화복지위원회)·김대중·박용철(산업경제위원회)·이인교·유승분(건설교통위원회) 시의원으로 꾸려졌다. ..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제 첫발  의정 지원 실무 경험을 통한 역량 강화와 진로탐색 기회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제 첫발 의정 지원 실무 경험을 통한 역량 강화와 진로탐색 기회

Jul 1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지역 내 대학생들의 의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의정 지원 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 기회 제공에 나선다. 인천시의회는 개원 이후 최초로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23년 여름방학 제1기 대학생 인턴십’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지난 2월 13일 인천대·인하대와 체결한 ‘인천광역시의회 대학생 인턴십’ 상호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으로, 대학별로 선발된 10명의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인 10일부..

인천시의회 산경위, 일본 오사카 찾아 친환경 자원순환 정책 시찰

인천시의회 산경위, 일본 오사카 찾아 친환경 자원순환 정책 시찰

Jul 0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해외 친환경 자원 순환 정책 우수 사례 등을 보고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다. 2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정해권(국·연수1) 위원장을 비롯해 김대중(국·미추홀2) 부위원장, 박용철(국·강화)·이순학(민·서구5) 위원 등 산경위 소속 의원들은 3일부터 오는 5일까지 일본 오사카시 일대를 둘러보는 해외 시찰에 나선다. 오사카시는 산경위 소관 업무인 친환경 자원순환정책과 도시녹지조성 분야에서 우수도시로 ..

청라시티타워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 위해 지속 노력  인천시의회 정해권 위원장, 청라시티타워

청라시티타워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 위해 지속 노력 인천시의회 정해권 위원장, 청라시티타워

Jun 1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청라시티타워 건설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15일 인천시청에서 유정복 인천시장과 이한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체결한 ‘청라시티타워 건설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에 정해권 위원장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청라시티타워의 사업 주체인 LH가 직접 시공사를 선정해 타워를 건설 후 인천경제청에서 관리·운영하는 것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청라시티타워 외관과 높이(448m..

인천시의회 산경위, 퇴임 앞둔 상수도사업본부장에게 공로패 전달

인천시의회 산경위, 퇴임 앞둔 상수도사업본부장에게 공로패 전달

Jun 14, 2023 | Q기자

 

“본부장님 스스로 칭찬하셔도 될 만큼 그동안 정말 잘하셨습니다.” 13일 오후 열린 ‘인천광역시의회 제288회 제1차 좽회’ 제3차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 회의에서 색다른 장면이 연출됐다. 이날 회의에 출석한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에게 산경위 소속 위원들이 직접 준비한 공로패를 전달한 것. 공로패에는 그간 이 본부장의 의정 발전 공로에 감사하며 퇴임 후에도 건승을 기원하는 내용과 함께 산경위 위원 8명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 이 본부장은 이번 ..

인천시의회 산경위, 무더위 앞두고 인천 전력 수급 대책 점검

인천시의회 산경위, 무더위 앞두고 인천 전력 수급 대책 점검

Jun 13, 2023 | Q기자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폭염으로 인한 폭발적인 전력 수요가 예상되는 가운데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인천시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전력 수급 대응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12일 열린 ‘제288회 시의회’ 제1차 좽회 제2차 회의에서 위원들은 시 경제산업본부의 2023년도 주요 예산 사업 추진 상황을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정해권(국·연수1) 위원장은 폭염에 대비한 시의 대비책 마련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정 위원..

인천시의회,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와 학생안전 앞장

인천시의회,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와 학생안전 앞장

Jun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와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인천시의회는 옛 선인재단 내 10개 학교장들이 지역 내 학교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 결성한 협의체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와 최근 의장실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김재동 의원, 국민의힘 심재돈 동구·미추홀갑 당협위원장, 선인고·인천대중예술고·인천소방고·인천전자마이스터고·인화여고 등 각 학교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옛 선인재단 내의 통학로 안전 확보 문제에 관해 긴밀히 협의했..

인천시의회 건교위, 영종·용유·무의도 각종 사업 현장서 소통

인천시의회 건교위, 영종·용유·무의도 각종 사업 현장서 소통

May 3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임관만)가 영종도·용유도·무의도 일원에서 진행되는 각종 현안 사업 현장을 찾아 사전 점검, 관계자 면담 등 사업 진행 상황을 직접 챙겼다.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최근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과 행정안전위원회 신성영 의원, 배준영 국회의원, 인천도시공사·인천시(수산과)·종합건설본부·중구청 관계자 등과 함께 영종·용유·무의도 일원의 건설교통위원회 소관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첫 방문지로 용유 노을빛타운 개발사업 현..

인천시의회, 호치민시·호이안시와 미래지향적 교류 협력 약속

인천시의회, 호치민시·호이안시와 미래지향적 교류 협력 약속

May 3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와 베트남 호치민시·호이안시가 우호 교류 증진 및 아시아 상생·번영, 경제·문화·관광 활성화 강화 등 다양한 미래지향적 교류를 서로 약속했다. 허식 의장을 비롯해 신동섭·박판순·장성숙·나상길·이명규·이순학 의원, 의회사무처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인천시의회 대표단은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5박 6일 간의 일정으로 인천시와 호치민시·호이안시 간 우호 교류 증진 및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베트남을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방문은 ▶호치민시인민의..

인천시의회, 시민 걷기 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인천시의회, 시민 걷기 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Apr 25, 2023 | Q기자

 

누구나 쉽게 즐기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걷기’ 활성화를 지원하는 법안 마련이 진행 중이다. 24일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동섭(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입법예고가 시행됐다. 이 제정 조례안은 오는 29일까지 취지와 주요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려 의견을 구하는 절차를 밟게 된다. 이번 조례 제정안에는 조례의 목적과 시민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장의 책무, 걷기 지원계획 수립 및 지원내용, 걷기 활성화에 동참..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강화·옹진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강화·옹진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

Mar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신영희(국·옹진) 의원이 강화·옹진군의 인구소멸 위기극복을 위해 ‘인천시귀어·귀촌지원센터’ 설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신영희 의원은 24일 열린 ‘제28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강화·옹진군은 인구감소, 초고령화, 빈집증가, 낙후된 생활환경 등의 문제로 지역소멸 위기에 처했다”며 “지난해 8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지방소멸대응기금 지원심사에서 강화·옹진군이 최하위 등급인 E등급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역 낙후도 평..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미추홀구 전세 사기 사건에 대한 인천시 행정 부재 지적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미추홀구 전세 사기 사건에 대한 인천시 행정 부재 지적

Mar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김대영(민·비례대표) 의원이 미추홀구 일대에서 무자본 갭투자로 사기를 벌여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전세 사기 사건에 대해 인천시 행정 부재를 지적했다. 김대영 의원은 지난 24일 열린 ‘제285회 인천시의회(임시회) 3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최근 인천 일대에서 발생한 미추홀구 전세 사기 사건과 관련, 시민을 대신해 유정복 인천시장을 대상으로 발언했다. 이날 김 의원은 “피해자들이 한명 한명 모여 대책위원회를 만들었고, 이를 해결해 보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