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대표발의‘인천광역시 청년정책 및 지원에 관한  조례’상임위 통과

인천시의회 김대영 의원 대표발의‘인천광역시 청년정책 및 지원에 관한 조례’상임위 통과

Oct 19, 2023 | Q기자

 

인천지역 내 청년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기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18일 인천광역시 행정안전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김대영(민·비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청년정책 및 지원에 관한 기본 조례’가 이날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은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도움을 주는 조례로, 인천에서 처음으로 추진하게 되는 사업이다. 이번 조례안은 구직활동 및 학업 등 다양한 활동으로 바쁜 청년들의 생활 안정을 ..

인천시의회 석정규 의원, 인천광역시 상징물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

인천시의회 석정규 의원, 인천광역시 상징물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

Oct 1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한 조례가 발의됐다.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소속 석정규(민·계양3)주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상징물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최근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부개정안에는 기존 상징물 관리와 더불어 도시 브랜드 제고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 연차별 실행계획, 도시브랜드위원회 설치, 도시브랜드 과제의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위원회의 기능이 포함됐다. 추가적으로 도시브랜드위원회 정원을 ..

인천시의회 인천시 도시공원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 토론회개최

인천시의회 인천시 도시공원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 토론회개최

Oct 18,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는 오는 20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시 도시공원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맨발 걷기의 효능과 주의 사항, 맨발 걷기 중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대처방안과 인천시 공원조성과에서 향후 수행할 맨발 조성로 등을 주제로 한 이번 토론회는 인천시의회와 인천시 맨발 걷기 운동본부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신동섭 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며, 김태완 한국스포츠정책과학..

인천시의회, 호놀룰루·기타큐슈 시의회와 적극적인 교류 활동 약속

인천시의회, 호놀룰루·기타큐슈 시의회와 적극적인 교류 활동 약속

Oct 16, 2023 | Q기자

 

인천광역의회(의장 허식)가 해외 우호 자매 도시인 호놀룰루시의회 및 기타큐슈시의회와 더욱 돈독한 우애를 다졌다. 15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제59회 인천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호놀룰루시의회와 일본 기타큐슈시의회(13~15일)가 인천을 방문했고, 이들 두 도시 시의회는 13일 인천시의회를 각각 공식 예방했다. 호놀룰루·기타큐슈 시의회는 지난 2012년부터 인천시의회와 교류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잠시 중단됐던 교류 ..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학생 통학로 안전에 앞장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학생 통학로 안전에 앞장

Sep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신동섭)는 대형 관광버스·화물트럭들의 불법 주·정차로 민원이 제기된 학생 통학로 현장을 찾아 학생 안전 확보에 앞장섰다.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는 11일 옛 선인재단 부지 일원의 학생 통학로 안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8개 중·고등학교가 위치한 옛 선인재단 부지에는 대형 관광버스·화물트럭 등이 24시간 불법 주·정차를 하면서 학생들의 교통안전 문제뿐 아니라 보행로 단절로 인한 사고 위험, 방범 시설 부족으로 ..

인천시의회, 지방의회의 인사청문회 실효성 확보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인천시의회, 지방의회의 인사청문회 실효성 확보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Sep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에서 지방의회의 인사청문회 실효성 확보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인천광역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한민수)는 5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지방의회 인사청문회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정무직·일반직 또는 별정직 지방공무원으로 보하는 부시장·부지사도 인사청문 대상으로 하는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통과시켰다. 그동안 지방자치단체장이 보하는 고위공직 후보자와 공사·공단의 사장·이사장..

인천지역 다자녀가족, 시립체육시설 이용료 추가 감면  인천시의회 이선옥 의원,‘시립체육시설

인천지역 다자녀가족, 시립체육시설 이용료 추가 감면 인천시의회 이선옥 의원,‘시립체육시설

Sep 05, 2023 | Q기자

 

인천지역 내 다자녀 가족의 시립체육시설 이용료가 추가로 감면될 전망이다. 4일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이선옥(국·남동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시립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날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우리나라 출산율은 지난해 기준 역대 가장 낮은 0.78명(인천시의 경우 0.75명)으로 OECD 국가 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어린아이의 업장 출입을 금지하는 ‘노키즈존(no-kids zones)’ 영업이 성행하는 ..

인천시의회, 시민의 눈높이로 행정사무감사 실시

인천시의회, 시민의 눈높이로 행정사무감사 실시

Sep 0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올 행정사무감사 때 시민의 눈높이로 감시하고, 적극 개선을 위해 소중한 시민의 의견을 받는다. 인천시의회는 오는 11월 중 실시하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지난 1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2달여 동안 시민제보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시민제보는 인천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들을 듣고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해 추진된다. 제보 대상은 시정 및 교육·학예 전반에 대한 위법·부당한 ..

인천시의회, 을지연습 훈련 직원 격려

인천시의회, 을지연습 훈련 직원 격려

Aug 2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는 22일 비상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2023년 을지연습’을 실시하고 있는 인천시 을지상황실을 방문해 임무 수행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연습은 인천시를 비롯한 시 산하기관·유관기관·군부대·경찰·중점관리 대상업체 등 60여 개 기관(업체) 1천600명이 참여한다. 을지연습은 전쟁 이전의 국지도발과 같은 국가위기관리 시 전시전환절차 연습과 개전 이후의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비상 대비 ..

인천시의회 첫 대학생 인턴 성공적 의정 지원 활동 종료

인천시의회 첫 대학생 인턴 성공적 의정 지원 활동 종료

Aug 2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는 최근 제1기 대학생 인턴 수료식을 갖고, 지난 6주간의 인턴 활동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은 개원 이후 최초로 지역 내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올해 여름방학부터 시행된 의회와 대학 간 협력 프로그램이다. 청년지원 정책과 정치·사회적 참여 확대가 사회적 주요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천지역 사회에서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초의 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 인천시의회는 올해..

인천시의회,인천지역 대학생, 모의의회를 통해 의정활동 체험

인천시의회,인천지역 대학생, 모의의회를 통해 의정활동 체험

Jul 26, 2023 | Q기자

 

인천지역 대학생들이 인천광역시의회에서 모의의회 활동을 통해 시의원들이 지역현안을 처리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인천시의회(의장 허식)는 25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대학생 인턴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학년도 여름방학 제1기 대학생 인턴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대학생 인턴 10명이 직접 선정한 안건으로 의장, 사무처장, 시의원, 시장 등의 역할을 맡아 개회식,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안건 처리의 순서로 본회의를 진행하여 지역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인천시의회 유승분 의원, 자원순환 활성화 핵심은 신재생에너지 기술력

인천시의회 유승분 의원, 자원순환 활성화 핵심은 신재생에너지 기술력

Jul 2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유승분(국·연수3) 의원이 자원순환 활성화 핵심은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이라고 주장했다. 유승분 의원은 20일 인천환경공단에서 열린 ‘인천환경공단-제주에너지공사 기술교류 실천을 위한 미래세대 자원순환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양해각서 체결(MOU) 및 심포지엄’에 토론자로 나서 “인천시는 전력 생산 거점 도시로서 화력발전소가 집중돼 있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가 타시도보다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인천지속가능발전 사무처장을 지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