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구

인천 동구, 평생학습 유관기관 대상 찾아가는 교육 및 컨설팅 실시

인천 동구, 평생학습 유관기관 대상 찾아가는 교육 및 컨설팅 실시

Nov 16,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28일까지 관내 평생학습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동구는 평생학습 유관기관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 및 직무 역량강화를 위해 각 기관별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 주제 등 사전 수요조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구는 지난 14일 동구가족센터에서 감정 힐링 아로마테라피 교육을 진행했으며, 16일에는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평생교육 트렌드 따라잡기! 네온사인 무드등 교육을 진행..

국제사회복지재단, 인천 동구에 보육교사 인성교육 교재 기부

국제사회복지재단, 인천 동구에 보육교사 인성교육 교재 기부

Nov 04,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3일 박장훈 국제사회복지재단 이사로부터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HYO인성교재 300세트(1,950만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HYO(Harmony of Young and Old)인성교재는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지침서로 보육교직원의 인성 소양 함양은 물론 자기개발 역량강화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보육교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박장훈 이사는 “본 교재가 보육교사의 자질향상을 도와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발달할 ..

인천 동구, 2022년 공직자 청렴·인권 교육 실시

인천 동구, 2022년 공직자 청렴·인권 교육 실시

Oct 26, 2022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5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이선중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컨설팅 자문위원이 맡아 ‘청렴·인권 : 세상을 바꾸는 힘–나로부터의 변화’라는 주제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의 반부패법령 및 조직문화와 인권존중에 대해 강의했다. 올해 청렴·인권교육은 청렴교육만을 진행하던 예전과는 달리 ‘인천광역시 동구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시행에 발맞춰 인권교육도 함께 실시, 보다 풍성한 ..

인천 동구, 고위직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인천 동구, 고위직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5일 기관장 및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앞서 상반기에는 기관장 및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교육은 박옥숙 인천장애인성폭력상담소 소장이 맡아 ‘기관장 및 고위직 맞춤형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박옥숙 소장은 피해 관련 내용, 사건 유형 등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성매매·가정폭력의 실태 및 유형을 설명하고, 성매매·가정폭력 근..

인천 동구 공무원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이버 대학교 위탁교육 협약’ 체결

인천 동구 공무원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이버 대학교 위탁교육 협약’ 체결

Sep 29,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공직사회의 평생학습 문화 조성과 지역 주민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기존에 인하대학교 대학원, 인천대학교 대학원, 청운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정을 맺은 바 있었는데, 이번에는 신규로 고려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정을 체결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숭실사이버대학교는 동구청 직원뿐만 아니라 동구 거주 주민도 주민등록등(초)본 등을 통해 동구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