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 연천문화원장과 향토문화 관련 정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 연천문화원장과 향토문화 관련 정담회 가져

Apr 05,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국민의힘, 연천)은 4일, 연천상담소에서 연천문화원 이준용 원장과 지역 향토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연천문화원장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경과에 대해 윤의원에게 질의 및 확인하면서 각 시·군 문화원 및 향교 연합회 활동에 대한 의견과 연천 지역 향토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구상 및 추진, 예산확보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 문화원장은 “얼마전 경기도민속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연천마을축제 아미산울어리 예를 들면서 지..

경기도의회 임광현.조미자 의원 도내 예술인 50여명과 만남

경기도의회 임광현.조미자 의원 도내 예술인 50여명과 만남

Mar 11,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임광현(가평)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과 조미자(남양주3) 의원이 지난 9일 도내 예술인들과 함께 경기 예술인 소통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8기 주요 공약사항인 ‘예술인 기회소득’ 제도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 김동연 지사, 경기도 김현수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도내 예술인,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이동연 교수의 사회로 예술인 기회소득과 관련된 주요 쟁점에 대해 예술인과 도지사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파주시 북한문화예술단체 임진강예술단 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파주시 북한문화예술단체 임진강예술단 애로사항 청취

Feb 17,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소속 이용욱 의원(민주, 파주3)은 16일 파주상담소에서 임진강예술단(북한문화전문예술단체)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임진강예술단 백영숙 대표는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안정적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해 사업개발비를 지원하는 ‘2023년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원했으나, 탈북민으로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행정 절차가 많이 있어 사업추진 여부와 세부사업계획 진행에 한계가 있음을 토로했다...

경기도의회 김철현 의원, 예술공원고가차도 철거 민원사항 업무 보고 가져

경기도의회 김철현 의원, 예술공원고가차도 철거 민원사항 업무 보고 가져

Jan 07,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김철현 의원(국민의힘, 안양2))은 6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청 도로교통환경국 유한호 국장, 안양시청관계자와 함께 예술공원고가차도 철거 민원사항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를 가졌다. 유한호 국장은 예술공원고가차도 철거 관련해서 타당성 검토 용역결과에 따르면, 철거 후 서비스 수준 감소와 이용 가능한 우회도로가 없어 교통혼잡이 크게 발생할 뿐만 아니라 경제성, 시설물 노후도, 평면교차로 접속 등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타당성이 없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보고했다. ..

경기도의회, 개그맨·가수·성악가·아나운서 등 홍보대사 확대 위촉

경기도의회, 개그맨·가수·성악가·아나운서 등 홍보대사 확대 위촉

Oct 1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홍보대사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11일, 12일 이틀에 걸쳐 위촉식을 갖고 개그맨 김성규·박성광·정은숙, 가수 신대철·동후, 성악가 정찬희, 아나운서 김수경 등 7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을 새로 위촉했다. 개그맨 김성규는 KBS 10기 공채 개그맨으로 개그콘서트에서 10년 이상 활동했으며, 현재 KBS 코미디언극회 회장을 맡고 있다. 개그맨 박성광은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개그콘서트, 그룹 ‘용감한 녀석들’ 멤버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했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체육·예술 분야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체육·예술 분야 정담회 개최

Oct 06,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 더불어민주당, 의정부2)는 지난 10월 4일부터 10월 5일까지 이틀 동안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장애인체육과 예술분야 발전을 위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 관계자가 참석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정담회는 장애인체육과 예술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각 단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실무자들과 소통을 통해 장애인체육과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날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