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기도의회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제1회 정기회의 개최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제1회 정기회의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6일 의왕 포일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과밀억제권역의 규제 해소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2024년도 제1회‘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수석공동회장인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해당 협의회 소속 12개 市 시장·부단체장 및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과밀억제권역 내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위해 힘을 모으는데 의견을 함께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의 규제 완화 이슈 및 현실화 방안’을..

정명근 화성시장,바르게살기운동 화성시협의회장 이취임식 참석

정명근 화성시장,바르게살기운동 화성시협의회장 이취임식 참석

Mar 27, 2024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6일 화성시보훈회관에서 열린 바르게살기운동 화성시협의회 제8대·9대 회장 이임 및 제10대 회장 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바르게살기운동 화성시 병점1동 위원장을 역임한 유남열 신임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인준장 수여, 회기 이양식, 이임사·취임사, 감사패, 위촉패 전달,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및 화성시협의회 임원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

평택시 2024년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평택시 2024년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Mar 2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민·관·군·경·소방 등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1분기 평택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2024년도 주요 사업계획 보고가 있었으며, 2024년 군인 가족사업 지원계획, 평택시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봄철 화재 예방 및 안전대책, 통합방위협의회 역할 제고를 위한 기관 협조 등 주요 현안을 상정해 논의했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은..

충북도, 도·시군 기업인협의회장 간담회 개최

충북도, 도·시군 기업인협의회장 간담회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충북도는 25일 도청에서 도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도·시군 기업인협의회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이상찬 충청북도기업인 협회장을 비롯해 시·군 기업인협의회장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업인협의회장들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지역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의 확대 등 다양한 정책을 건의했고, 평소 기업을 경영하면서 직원의 근무·정주여건 개선 등 도와 기업이 협력할 수 있는..

고양시, 2024년 제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고양시, 2024년 제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Mar 21,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월 20일 고양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4년 제1분기 고양특례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민·관·군·경·소방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안보상황을 점검하고 비상사태 시 원활한 통합방위작전을 수행하기 위한 대책을 심의하는 기구로 매분기마다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고양특례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동환 시장이 주재했다. 2024년 예비군 육성·지원 보조..

의왕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의왕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의왕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의왕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성제 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한국성 경기남부보훈지청장, 김은형 제2506부대 3대대장 등 지역방위협의회 위원 13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4년 통합방위태세 추진방향 및 의왕시 예비군 육성지원금 현황을 보고하고, 의왕시 민방위 실시계획을 심의했다. 또한 최근 북한의 지속적인 안보 위협으로 인한 시민 불안과..

이천시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회 개최

이천시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회 개최

Mar 14,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2일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를 앞두고 안전관리실무위원회(위원장 : 부시장 엄진섭)에서 안전관리계획 심의회를 개최하였다. 백사면 도립리 산수유마을과 경사리, 송말리 일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산수유꽃축제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상춘객을 맞이한다.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안전관리위원회의 부의할 사항을 사전 검토하고,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지역축제의 안전관리계획을 심의 등을 위하여 안전관리위원회 내에 둔 심의 기구다. 안전관리계획을..

인천 미추홀구, 민주평통 인천미추홀구협의회 정기회 개최

인천 미추홀구, 민주평통 인천미추홀구협의회 정기회 개최

Mar 13,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인천미추홀구협의회(협의회장 김종형) 정기회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남북 관계 대전환기, 북한 주민 포용방안’이라는 주제로 자문위원들의 자유 토론과 설문지 작성 등이 이뤄졌다. 토론은 북한 주민들의 인권 문제를 다룰 구체적인 제도적 기반의 필요성, 북한 인권재단 출범과 범정부 협의체 구성을 통해 국제사회와의 연대강화로 북한 주민들에게 자유와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 시켜..

경남도 제2회 부울경 정책협의회 개최,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선정”

경남도 제2회 부울경 정책협의회 개최,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선정”

Mar 12, 2024 | Q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1일 오후 4시 울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울경 초광역 경제동맹(이하 경제동맹)’ 출범 2년 차를 맞아 핵심 프로젝트 사업을 선정·추진하기 위해 부산시(시장 박형준), 울산시(시장 김두겸)와 함께 「제2회 부울경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박형준 부산시장, 김두겸 울산시장 및 부울경 실․국장급 간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 등 올해 업무계획 보고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지역치안협의회 및 주요 기관장 회의 개최

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지역치안협의회 및 주요 기관장 회의 개최

Mar 11,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는 8일 집무실에서 양평군의회장, 양평경찰서장,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평소방서장 등 지역 내 주요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치안협의회 및 주요 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과 3월 김기동 경찰서장과 차미순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이 새로 부임함에 따라 안정된 지역사회의 치안을 확보하고 기관 간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기관별 주요정책과 현안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은 “안정된 지역사회의 치..

양주시 대한건설협회 양주시협의회, 양주시에 성금 1,000만원 기부

양주시 대한건설협회 양주시협의회, 양주시에 성금 1,000만원 기부

Mar 07,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6일 대한건설협회 양주시협의회(회장 최상기)에서 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최상기 회장 및 회원 4명이 참석했으며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상기 회장은 “추운 겨울을 지나 봄을 기다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협의..

이천시 부발읍새마을남녀협의회,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이천시 부발읍새마을남녀협의회,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Mar 07, 2024 | Q기자

 

부발읍새마을남녀협의회는 6일 부발역 임시주차장 주변에서 새봄맞이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부발역 임시주차장 주변 지역은 전철역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최근 주변 환경정비에 대한 요청이 있었고, 이에 새마을 남녀회원 40여명이 모여 국토대청소를 실시한 것이다. 이번 대청소를 통해 부발읍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는 이면공간과 사각지대도 정비했는데, 정수기, 수족관 등의 생활폐기물도 나와 일부 양심 불량 무단투기자에 대해 새마을 회원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구교호, 김필순 남..

이천시 호법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봄맞이 대청소 실시

이천시 호법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봄맞이 대청소 실시

Mar 07, 2024 | Q기자

 

이천시 호법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이호환, 부녀회장 전경혜)는 6일 회원들과 함께 단천리 공동집하장에 모여 봄맞이 대청소를 하며, 올해의 첫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단천리 소재 공동집하장에 수거해 두었던 폐비닐, 헌옷, 농약병을 정리했다. 이어 단천리~아울렛 방향 도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클린호법을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을 내 딛었다. 이호환, 전경혜 회장은“호법면민과 호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깨끗한 호법을 알리기 위해 올 한해도 더욱 노력하고..

이천시 마장면 새마을남녀협의회“봄맞이 국토 대청소 및  영농폐기물 집중

이천시 마장면 새마을남녀협의회“봄맞이 국토 대청소 및 영농폐기물 집중

Mar 07, 2024 | Q기자

 

마장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지윤정, 이희자)는 3월 6일(수) 깨끗한 마장면 만들기 국토 대청소 및 영농 폐기물 집중 수거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를 통해 해월리에서 이평리에 이르는 하천변에 산재된 쓰레기를 수거 하여 봄이 오면서 하천 산책로를 즐기는 주민이 깨끗하고 상쾌한 산책길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겨우내 방치 되었던 영농 폐비닐과 농약봉지, 빈병 등을 수거하여 환경 오염을 막고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하여 탄소중립 실천 및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에 ..

고양시, 능곡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보상협의회 구성

고양시, 능곡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보상협의회 구성

Mar 0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덕양구 토당동 49-10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능곡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대한 보상협의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토지보상협의회는 위원장인 박원석 제1부시장을 비롯해 토지등소유자 및 관계인, 사업시행자(조합), 변호사, 감정평가사, 시 관계자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논의 사항은 ▲보상액 평가를 위한 사전의견 수렴에 관한 사항 ▲잔여지의 범위 및 이주대책에 관한 사항 ▲토지등소유자 및 관계인 등이 요구하는 보상관련 전반적인 사..

이천시 모가면 새마을협의회, 청미천 국토대청소 실시

이천시 모가면 새마을협의회, 청미천 국토대청소 실시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 모가면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양경모, 부녀회장 오경미)는 지난 5일 모가면 새마을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미천 하천변 일원에서 국토대청소(환경정화 활동)를 실시했다. 쌀쌀한 아침 날씨에도 하천변에 그간 쌓인 쓰레기, 스티로폼 및 영농폐기물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여 처리했다. 양경모 협의회장과 오경미 부녀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함께해주신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전국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Mar 06, 2024 | Q기자

 

파주시가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에서 지지와 연대의 뜻을 밝혔다. 전국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이하 ‘협의회’)는 3월 5일(화) 오후 1시 30분, 파주시청을 방문해 김경일 파주시장에게 ‘성매매 근절 및 성매매피해자 인권 회복을 위해 파주시 성매매집결지의 조속한 폐쇄를 촉구’하는 성명서와, 파주시 학부모들이 이날 오전에 발표한 성명서를 동시에 전달했다. 협의회..

동두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신규위원 위촉 및 운영위원회 개최

동두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신규위원 위촉 및 운영위원회 개최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7일 시청 회의실에서 운영위원 10명 및 신규위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중 통합방위협의회 운영위원회 및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신규위원(구창용, 라윤한, 양경미)의 임기는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며, 앞으로 시의 통합방위 대비책, 작전·훈련의 지원 대책 등 지역 방위의 효율적 육성·운용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지원하게 된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급변하는 안보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Feb 28, 2024 | Q기자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정창우)는 28일 협의회 교육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전년도 사업 보고 및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는 공동회장인 방세환 시장과 주임록 시의회 의장, 구평회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 관계자 등 70명이 참석했으며 우수위원 표창 수여(시장상 1명, 시의장상 1명, 국회의원상 1명, 상임회장상 2명), 2023년도 사업 보고와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올해 ..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제5차 정기회의 37개 안건 의결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제5차 정기회의 37개 안건 의결

Feb 28, 2024 | Q기자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성남시장)은 2월 28일 오후 3시 오산 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민선 8기 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를 주재하고 37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의결 안건은 ▲노후계획도시 분당 관련 이주단지 대책 마련(성남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道 분담비 30%→50% 이상 상향(성남시) ▲공공와이파이 회선 계약 시 다회선 요금 할인 건의(포천시) ▲데이터센터 설립 및 피해 방지 등에 대한 기준 마련(고양시) ▲수도권 ‘유턴기업’ 인센티브 일괄 허용(수원시..

경북도 해외자문위원협의회 회장단 회의 개최

경북도 해외자문위원협의회 회장단 회의 개최

Feb 28, 2024 | Q기자

 

경상북도는 27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경북해외자문위원협의회 서정배 회장을 비롯한 대륙별 지역회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장단 회의는 2018년 필리핀에서 개최한 이후 5년 만에 대면으로 재개되었고, 협의회 자체 국제교류사업 활성화 방안과 ‘청년해외인턴지원사업’등 경북도가 해외자문위원 기업들과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의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특히, 세계 193개국 200만 명의 경상북도 연고 재외동포 청소년을 미래 인적 자원으로 양성..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 정기총회 열어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 정기총회 열어

Feb 27, 2024 | Q기자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임병택, 송미희, 이수용/이하, ‘시흥시지속협’)는 지난 23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전년도의 성과를 되새기고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기총회에는 송미희 공동대표(시흥시의회 의장)를 비롯한 위원 30여 명이 참석해 안건을 논의하고, 2024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특히 올해 시흥시지속협에는 정부와 기업, 지속가능발전 추진 기구,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해..

충남도 내포문화숲길, 힘찬 출발을 위한 협의회 개최

충남도 내포문화숲길, 힘찬 출발을 위한 협의회 개최

Feb 27, 2024 | Q기자

 

충남도는 26일 내포문화숲길 예산센터 회의실에서 체계적인 국가숲길 관리·운영을 위한 ‘내포문화숲길 민관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와 4개 시군 관계 공무원, 내포문화숲길 단체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별 24년도 내포문화숲길 주요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와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숲길 안전관리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선 내포문화숲길 5개 테마숲길 중 하나인 ‘원효깨달음길’을 ‘내포불교순례길’로 그 테마 명칭변경의 건이 논의되었..

화성시,‘시화호권 정책협의회’제9차 회의 개최

화성시,‘시화호권 정책협의회’제9차 회의 개최

Feb 2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2일 K-water 송산 글로벌교육연구센터에서 ‘시화호권정책협의회’제9차 회의를 개최했다. 시화호권정책협의회는 화성·안산·시흥·K-water로 구성된 행정협의회로, 이날 회의에는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박세훈 K-water 도시본부장이 참석해 시화호 권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전략 마련, 지역발전 효과 극대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올해는 시화호 준공 30주년을 맞아 시화호브랜딩 및 기록화·교육사업, 학술·포..

옹진군 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옹진군 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Feb 19, 2024 | Q기자

 

옹진군의회(의장 이의명)가 지난 2월 19일부터 2월 22일까지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월 14일 집회공고를 하였으며, 2월 19일에 개회식을 개최하였다. 이후 일정을 살펴보면 2월 20일부터 21일까지는 각 위원회를 통해 의원발의 및 집행기관으로부터 접수된 안건 심사를 할 예정이며, 2월 22일에는 본회의를 통해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하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및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국제스케이트장은 양주시로”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국제스케이트장은 양주시로”

Feb 14,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국제스케이트장 부지 유치 제안서를 제출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혜선)에서도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힘을 보탰다. 13일 양주시에 따르면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혜선)가 덕정동에서 유치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윤혜선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및 임원, 회원 등 20여 명은 이날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기원 염원을 담아 응원 피켓을 들고 양주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구호를 외치며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결의를 다졌다. 아울러, 9개 여성단체로 ..

충남여성단체협의회장에 강임금 씨 선출

충남여성단체협의회장에 강임금 씨 선출

Feb 03, 2024 | Q기자

 

제41대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에 강임금(공주시)씨가 선출됐다.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2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 다목적회의실에서 연 ‘제41차 정기총회’에서 강 회장이 당선됐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공주 출신으로, 대한어머니회충청남도연합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부회장에는 한국자유총연맹충남여성협의회장 윤선미 씨, 총무는 한국부인회충남도지부장 김종선 씨 감사에는 농가주부모임충남세종연합회장 오정순 씨와 (사)한국생활개선충남도연합회장 기양순 씨가 지명됐다. 아울러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신년 워크숍’ 성료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신년 워크숍’ 성료

Jan 29, 2024 | Q기자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정철화, 이하 지속협)는 지난 18일 관내 장호원읍에 소재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협의회 위원과 외부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총회 및 신년 워크숍을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4부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아리모리 앙상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지속협의 지난해 활동상황과 위원 인터뷰 영상 시청, 신규위원 위촉과 분과배치, 유공자 표창후 상임회장의 인사가 이어졌다. 곧이어 2023년 결산감사 결과를 보고하였고 2..

충북도  정선용 행정부지사  제58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참석

충북도 정선용 행정부지사 제58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참석

Jan 23, 2024 | Q기자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박형준)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에서 전국 시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8차 임시총회를 열었다. 이날 대참한 정선용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2월 15일 중부내륙지역에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지방시대로 도약할 수 있는 ‘중부내륙지원특별법 제정’에 적극 협조해 준 시도지사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민·군 복합공항인 청주국제공항의 슬롯 및 활주로 부족으로 민항기 이착륙 제한 등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청주국제공항 민간 전용 활주료 ..

이천시 율면 남.녀 새마을협의회,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기탁

이천시 율면 남.녀 새마을협의회,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기탁

Dec 11, 2023 | Q기자

 

이천시 율면 남‧녀 새마을협의회[회장 박현수(남), 부녀총회장 박경애(여)]는 2023.12. 8일 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연말연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율면“행복한 동행”에 후원금 2백만 원을 기탁하였다. 율면 남‧녀 새마을협의회에서는 매년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정기적으로 2백만원을 기탁해오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박현수 율면 새마을협의회장은“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저소득 취약계층은 그 어느 때 보..

평택시 비전1동 12개단체협의회, 연말맞이 이웃돕기

평택시 비전1동 12개단체협의회, 연말맞이 이웃돕기

Dec 06, 2023 | Q기자

 

평택시 비전1동 12개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5일 생필품꾸러미 60박스와 백미 50포, 총 470만 원 상당의 물품을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기부된 생필품꾸러미와 백미는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12개단체협의회 김상우 협의회장은 “연말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단체별로 십시일반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라며 “이번 기부활동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준 비전1동장은 “항상 비전1동의 발전을 위..

인천 옹진군주민자치협의회  2023년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인천 옹진군주민자치협의회 2023년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Dec 04, 2023 | Q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옹진군 영흥면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강화를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각 면 주민자치회 위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각 면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정보 공유 및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근덕 옹진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옹진군 주민자치회가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주민자치 활..

인천 서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서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자녀 문제집

인천 서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서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자녀 문제집

Dec 01, 2023 | Q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서구협의회(회장 유정학)는 지난 28일 민주평통 사무실에서 임원자문위원, 북한이탈주민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북한이탈주민 자녀 문제집 및 도서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올해 마지막 전달식으로,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에게 문제집과 권장도서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소정의 문화상품권도 함께 전달했다. 유정학 협의회장은 “자녀분들의 학업 향상과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씀해주셔서 뿌듯하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수원시 비롯한12개 도시,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창립

수원시 비롯한12개 도시,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창립

Dec 01, 2023 | Q기자

 

수원시를 비롯해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된 12개 도시가 ‘과밀억제권역 자치단체 공동대응협의회’를 창립했다. 과밀억제권역 12개 지자체 시장(부시장·국장) 등은 11월 30일 수원컨벤션센터 다이닝룸에서 공동대응협의회 창립총회를 열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대표회장으로 선출했다. 또 운영 규정(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따라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된 수원·고양·성남·안양·부천·의정부·하남·광명·군포·구리·의왕·과천시 등 12개 지자체가 공동대응협의회를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