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동구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6일 배다리 헌책 축제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6일 배다리 헌책 축제 개최

Nov 22, 2022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이 오는 26일 ‘제3회 작가들과 함께하는 배다리 헌(獻)책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배다리 일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2019년 시작된 축제는 헌책의 의미뿐만 아니라 작가의 사인이 들어 있는 책을 참여자에게 증정하는 헌(獻) 책이라는 의미를 중의적으로 쓰는 축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김현주 시인, 정이수 소설가 등이 참여해 함께 작품을 읽고 낭송할 수 있는 문학작품 낭독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친필 사인이 들..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Nov 07, 2022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이 인천지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 동구 바다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를 그려주세요’라는 주제로 현장 진행 없이 비대면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인천에 거주하는 만 3세 이상 어린이부터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로 참가부문은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8절지 도화지에 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파스텔 등 사용 가능한 모든 재료로 ..

인천 동구, 힐링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공연

인천 동구, 힐링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공연

Oct 20, 2022 | 기자

 

“당신이 잠든 사이, 다시 한번 기적 같은 사랑이 펼쳐집니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11월 25일 오후 2시와 26일 오후 4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대한민국 스테디셀러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를 공연한다.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폭설로 고립된 병원의 반신불수 환자 최병호가 모두가 잠든 사이, 감쪽같이 사라지는 것으로 출발한다. 연말 다큐멘터리에 출연해 기부금을 받는데 일조해야 할 그를 찾기 위해 병원장 베드로는 같은 병실 환자·담당 ..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물길따라 동구길’ 탐방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물길따라 동구길’ 탐방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Sep 28, 2022 | 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동구의 다촘운 모습을 알리기 위해 ‘물길따라 동구길’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탐방프로그램은 2021년 ‘노동자의 길’에 이어 2022년 군·구 테마 여행 상품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동구를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세 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코스는 매립 이전의 동구 해안선은 어떤 모습이었을까를 짐작해보며 도시의 변모를 생각하는 , 두 번째 코스는 노동자들이 먹고, 자고, 여가를 즐겼던 곳과 동구가 배경인 문..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스토리 오브 더 뮤직(Story of the music)’개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스토리 오브 더 뮤직(Story of the music)’개최

Sep 21,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10월 22일 오후 5시에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기획공연 ‘스토리 오브 더 뮤직(Story of the music)’을 개최한다. K-뮤지컬을 선도하는 국보급 아티스트 3인(카이, 김소향, 박시원)이 펼치는 이번 공연에서는 배우들이 열연을 펼쳤던 뮤지컬 속 주옥같은 넘버들과 숨겨왔던 애창곡, 그리고 대중에겐 알려지지 않았던 무대 뒤편의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뮤지컬 배우 카이와 김소향은 수많은 작품 속에서 주인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