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동구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Oct 20, 2023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10월23~11월27일까지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를 알리고 미술 인재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인천지역 어린이들이 대상이다. 공모전은 나이에 따라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3세 이상 미취학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유치부, 초등학교 1~3학년이 참여하는 저학년부, 초등학교 4~6학년이 참여하는 고학년부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라는 주제로 만..

인천 동구, 상인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현대시장 버스킹 공연

인천 동구, 상인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현대시장 버스킹 공연

Sep 11, 2023 | Q기자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8일 현대시장에서 세 번째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3월 발생한 현대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상인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6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부활의 8대 보컬인 베테랑 가수‘정단’과 인천이 고향인‘채강미’가 출연해 시장 상인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상인들이 즐겁고 신나게 일해야 시장을 ..

인천 동구, 성민제×최진배 ‘두 대의 베이스로 만드는 세상’- 커피콘서트, 국내 유일 더블

인천 동구, 성민제×최진배 ‘두 대의 베이스로 만드는 세상’- 커피콘서트, 국내 유일 더블

Sep 05, 2023 | Q기자

 

성민제와 최진배로 이루어진 국내 유일 더블베이스 듀오 콘트라스투(KONTRAS2)의 무대가 오는 20일 오후 2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선보인다. 2023 아홉 번째 커피콘서트인 이번 공연은 바흐의 ‘인벤션’,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왕벌의 비행’ 등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레퍼토리를 더블베이스 연주로 편곡해, 다른 악기로는 쉽게 느낄 수 없는 온전하고 독보적인 선율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콘트라스투는 각자 주력 분야의 최정상에서 활발히 활..

인천 동구, 찾아가는 문화공연 개최

인천 동구, 찾아가는 문화공연 개최

Aug 25,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주민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위한 맞춤형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지난 7월 26일 인천산업정보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학교와 아파트 등 총 9개 기관 및 시설에서 진행된다. 8월 25일에는 재능중학교에서 개최했으며, 9월 2일과 7일, 15일에는 브리즈힐 아파트와 풍림아이원 아파트, 창영사회복지관에서 각각 개최한다. 10월 23일과 31일에는 영화초등학교와 창영초등학교, 11월 6일과 8일에..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예술인 체험프로그램 운영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예술인 체험프로그램 운영

Jul 28,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8월 13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예술인이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 ‘이왕이면 동구에서, 기왕이면 폼나게’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 ‘이왕이면 동구에서, 기왕이면 폼나게’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콘텐츠 역량 강화와 청년들의 동구 유입을 통해 지역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8월 14일부터 9월 2일까지 배다리 지역에서 목공, 책갈피, 아로마 테라피, 떡케이크 만들기 등 총 11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청년..

인천 동구, 현대시장 버스킹 공연 진행

인천 동구, 현대시장 버스킹 공연 진행

Jul 1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4일 현대시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버스킹 공연은 지난 3월 발생한 현대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상인들의 빠른 일상 복구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달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부활의 8대 보컬인 베테랑 가수 ‘정단’과 인천이 고향인 ‘채강미’가 출연해 시장 상인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구는 공연이 상인과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현..

인천 동구 만석동, 문화누리 원정대 클래식 공연 관람

인천 동구 만석동, 문화누리 원정대 클래식 공연 관람

Jun 30, 2023 | Q기자

 

인천 동구 만석동(동장 유성곤)은 지난 29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명과 함께 부평아트센터에서 클래식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문화누리 원정대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브런치 콘서트 ‘낭만, 너는 자유다’를 주제로 한 피아노 클래식 공연을 관람했다. 만석동 지사협은 평소 어르신들이 접하기 힘든 문화 공연의 접촉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생활 지원에 힘쓰고 있다. 또 앞으로 오는 8월 비누공예 및 문화누리카드 ..

인천 동구, 베토벤×클림트 ‘운명의 키스’ 공연 개최

인천 동구, 베토벤×클림트 ‘운명의 키스’ 공연 개최

Jun 28,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7월 29일 오후 5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앙상블 스피리또와 함께하는 베토벤×클림트 ‘운명의 키스’ 공연을 개최한다.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연은 듣는 이들의 귀를 훔치고 심장을 뛰게 한 음악의 황제 ‘루트비히 판 베토벤’과 찬란한 황금빛 색촘 보는 이들의 마음을 매혹 시킨 천재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예술적 접점을 구현한 작품이다. 공연은 JTBC 팬텀싱어3의 준우승팀 라비던스의..

인천 동구,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 사업 주민설명회

인천 동구,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 사업 주민설명회

Apr 19,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금창동 주민과 배다리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국내 선진지 견학 및 워크숍 ▲배다리 공공예술 프로젝트 공모사업 계획 ▲배다리 축제 개최 계획에 대한 설명과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배다리 주민 모임 구성에 대한 논의와 의견도 함께 공유했다. 한편 구는 배다리 지역 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일부 주민 간 갈..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개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개최

Apr 13, 2023 | Q기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를 방문한다. 오는 6월 1일 오후 7시 ‘유키 구라모토’와 ‘콰르텟(김지윤, 이윤하, 한지은, 강신일)’이 우리에게 다정한 안부를 건네는 ‘Dear Heart’란 타이틀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공연을 갖는다. 유키 구라모토의 인기를 실감하듯 지난 5일 본 공연의 티켓판매를 시작한 동구문화체육센터는 오픈 당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인터파크티켓 클래식 부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내한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

Apr 10, 2023 | Q기자

 

한국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이 오는 5월 12일과 13일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뮤지컬 쿵짝은 ‘사랑손님과 어머니’의 소설 속에 살던 ‘옥희’가 책 밖으로 튀어나와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책을 읽어주고 보여주는 독특하지만 그럴싸한 맥락으로 진행된다. 옥희는 본인이 살던 세상인 한국 단편소설 ‘사랑손님과 어머니(주요섭 작)’를 시작으로 ‘동백꽃(김유정 작)’, ‘운수 좋은 날(현진건 작)’까지 옴니버스 형태로 이야기를 전한다. 또 소설의..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기획공연 라인업 공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기획공연 라인업 공개

Jan 20, 2023 | Q기자

 

2021년 개관과 동시에 문화·체육 랜드마크로 주목받으며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가 기획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센터는 국악·클래식·대중음악 콘서트 등 다촘운 공연장르와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제시하며 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어 왔다. 올해 공연 라인업 역시 다양성과 탄탄한 기획력을 통해 고정 관객을 잡겠다는 포부가 드러나 주목할만하다. 상반기에는 인천지역의 문화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평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