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구

인천 서구, 청년의 날 기념식·청년센터 개관식 개최

인천 서구, 청년의 날 기념식·청년센터 개관식 개최

Sep 13,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오는 24일 ‘제2회 청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서구 청년센터’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4일에는 본 행사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사전 부대행사를 열어 청년들을 맞이한다. 청년들의 가치소비를 위한 ‘동행가맹점 체험마켓’과 지역 뮤지션들의 공연이 열리는 ‘서구 갓 탤런트’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청년들을 위한 오락실 게임 등 청년센터 내에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후 5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청년의..

인천 서구, 개학 맞이한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 나서

인천 서구, 개학 맞이한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 나서

Sep 13,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개학기를 맞이해 오는 9월 30일까지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에 나섰다. 중점 정비지역은 어린이 보호구역과 교육환경보호구역 내에 소재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주변이다. 주요 정비 대상은 통행에 방해되는 현수막과 전단,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간판 등이며 특히 등하굣길 주변의 음란․퇴폐 불법 광고물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 개학을 맞이한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을 정..

인천 미추홀구, 수봉마을 공동체정원 등 유관기관과 협업 활발

인천 미추홀구, 수봉마을 공동체정원 등 유관기관과 협업 활발

Sep 13,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미추홀구 도시농업지원센터, 인천광역시 수봉도서관 등 유관기관과 활발한 협력으로 수봉마을 마을공동체정원 및 문화의 달 전시행사 등을 운영한다. 수봉마을 마을공동체정원은 주민들 요청에 따라 지난해 계획을 시작으로 수봉마을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부지를 활용해 마련됐다. 마을공동체정원 참여대상은 수봉마을 도시재생사업지역 주민을 우선으로 도화1동 주민까지 확대해 모집했으며 주민 9명이 참여한다. 구는 원활한 마을공동체정원 운영을 위해 미추홀구 도..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행정안전부와 구 현안사업 현장 방문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행정안전부와 구 현안사업 현장 방문

Sep 13, 2022 | 기자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실장과 8일 용현동 세진빌라 일원, 학익유수지 현장 등 지역 현안 현장을 방문했다. 구는 주민의 숙원인 위험 건축물 세진빌라 일대를 철거하기 위해 작년 12월 보상절차가 진행돼 주차장 조성을 추진 중이다. 사업의 추진 경과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후 대책 및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정부예산지원을 요청했다. 또 폭우로 범람하는 등 방재시설 정비 보강이 필요한 학익유수지를 방문했다. 구는 용현동과 학익동 상습침수구역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방..

인천 서구,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인천 서구,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Sep 08,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와 서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남순)가 지난 7일 서구문화회관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이며 양성평등기본법 시행령에 규정된 주간이다. 서구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유공자를 발굴, 격려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서구문화회관에서 구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그맨 김좔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행사가 열렸다. 1부에서는 ..

인천 서구 ‘부패·청탁과 거리두기 다짐’ 서구, 주민자치회와 ‘청렴실천’ 협약

인천 서구 ‘부패·청탁과 거리두기 다짐’ 서구, 주민자치회와 ‘청렴실천’ 협약

Sep 08,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7일 ‘청렴한 서구’를 실현하기 위해 서구 주민자치회(회장 조은상)와 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구와 서구 주민자치회는 ▲청렴 문화 확산 활동, ▲기관과 단체원의 부패·청탁 거리두기, ▲청렴 역량 강화, 부패·취약 분야 개선 등을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강범석 청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청렴’을 저해하는 관행이나 제도를 적극 개선할 것”이라며 “서구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인천 미추홀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극복 주간행사 개최

인천 미추홀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극복 주간행사 개최

Sep 08,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예방과 조기 검사, 인식 개선 중요성 등을 홍보하는 기념일이다. 이를 기념해 미추홀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앱 ‘워크온’을 통한 비대면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해 15일 동안 10만..

인천 서구, 12월 청라에 초등돌봄시설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설치

인천 서구, 12월 청라에 초등돌봄시설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설치

Sep 07,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이 청라 린스트라우스 아파트 단지 내 초등 마을돌봄 교실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을 오는 12월 설치한다. 서구는 6일 강범석 청장과 청라 린스트라우스 입주자 대표회 송요옹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설치·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린스트라우스 입주자 대표회는 주민공동시설 일부를 5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구는 다함께돌봄센터로 해당 공간을 꾸며 오는 12월 개소할 예정이다. 다함께돌..

인천 미추홀구,  2022년 제19회 주안미디어문화축제 개최

인천 미추홀구, 2022년 제19회 주안미디어문화축제 개최

Sep 07,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3일부터 25일까지 주안동 옛 시민회관 쉼터에서 제19회 주안미디어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제19회 주안미디어문화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한동안 현장 축제를 즐기지 못한 주민들을 위한 다촘운 현장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 기간 3일 동안 옛 시민회관 쉼터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는 미디어 퍼포먼스, 아티스트 초청공연, 크리에이터 초청 강연, 주민 참여 공연 등이 진행되며 학산문화원, 영화공간 주안, 주안영상미디어센터 등 지역 기관과 연계한..

인천 미추홀구,  추석연휴 기간 환경오염 특별단속 실시

인천 미추홀구, 추석연휴 기간 환경오염 특별단속 실시

Sep 07,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학익동 갯골유수지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은 추석연휴 전·중 2단계로 구분해 단계별로 추진한다. 먼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7개소 관계자에게 사전예방 및 자체점검 협조문을 발송했다. 그리고 9일부터 12일까지 연휴기간 중 상황실 설치·운영, 갯골유수지 순찰강화, 환경오염 신고창고 운영 등을 추진한다. 구 관계자는 “특별단속을 통해 일부 경미한..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구보건소,  추석연휴 코로나19 대응 상황실 운영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구보건소, 추석연휴 코로나19 대응 상황실 운영

Sep 06,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 대응 상황실과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보건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황실을 운영하고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9시까지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비상당직근무를 실시해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주안역 광장에 위치한 미추홀구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인천시에서 운영하는 임시선별관리소 3개소를 이용하면 된다. 또 보건소는 연휴 첫날인 9..

인천 서구, ‘제5기 아동축제기획단’ 첫걸음  3일 발대식 열어

인천 서구, ‘제5기 아동축제기획단’ 첫걸음 3일 발대식 열어

Sep 05,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오는 11월 개최되는 ‘제5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에 초·중·고 학생 60명이 참여하는 축제기획단 발대식을 지난 3일 열었다고 밝혔다. 아동축제기획단은 서구 거주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8월 모집해 4개 분과 총 6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기획부터 홍보, 운영, 모니터링까지 축제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끌게 된다. 3일 열린 발대식에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등 오리엔테이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