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구

인천 동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

인천 동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

Nov 09,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7일 송현초등학교 앞 어린이 통학로 현장에서 녹색어머니회 인천동부지회, 송현초 학부모회 등과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김찬진 구청장과 학부모들은 송현초 정문 앞 횡단보도 3곳에서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보행 안전 3원칙인 ‘멈춰서, 살피고, 건너요’ 등을 홍보하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보행을 지도했다. 앞서 구는 지난 6월 학부모들과 함께 통학로 현장 점검을 하고 80건의 건의사항을 청취·검토했다. 이후 구는 보완이 필요한 교통안..

인천 동구, 2023년 배다리축제 성황리 개최

인천 동구, 2023년 배다리축제 성황리 개최

Nov 08,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4~5일 배다리 일원에서 청소년과 주민 등 1500명이 참여한 ‘배다리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축제장에는 김찬진 동구청장과 유옥분 동구의회 의장, 허종식 동·미추홀갑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배다리 헌책방 거리 ‘배다리 예술정거장’에서는 ▲해설이 있는 배다리 추억 사진 갤러리 ▲전통공예 매듭짓기 ▲떡만들기 등 다촘운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창영 어린이공원에서 열린 ‘배다리 꿈드림 축제’에서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함께 문화공연 ..

인천 동구 화학물질 안전·대응 계획 최종 점검

인천 동구 화학물질 안전·대응 계획 최종 점검

Nov 06,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3일 구청 갈매기홀에서 ‘인천 동구 화학물질 안전관리계획 및 화학사고 대응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오는 12월에 수립 예정인 화학물질 안전관리 및 화학사고 대응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됐다. 최종 보고회에서는 화학물질 안전관리위원회와 연구진 등이 참석하여 ▲화학물질 안전관리 연차별ㆍ단계별 사업계획 ▲행정ㆍ재정적 지원방안 ▲화학사고 발생 시 대응 절차 ▲기관별 역할 ▲화학사고 대비ㆍ대..

인천 동구빵 명칭, ‘동브래(동구+브래드)’ 최우수 선정

인천 동구빵 명칭, ‘동브래(동구+브래드)’ 최우수 선정

Nov 06,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3일 동구 브랜드빵 명칭을 ‘동브래’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 브랜드빵은 구가 지난 4월 전문업체들과 함께 개발하고, 구민들의 품평회를 거쳐 만들어진 동구의 대표빵이다. 구는 구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9월 1~22일까지 명칭 공모를 시작하여 내부심사, 온라인 설문조사, 위생관리심의위원회 3단계를 거쳐 명칭을 확정했다. 1위 동브래, 2위 동구사랑빵, 3위 동구루빵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 ‘동브래’는 동구와 브래드를 결합하여 부르기 쉽고 빵..

인천 동구, 축제 안전 점검 철저

인천 동구, 축제 안전 점검 철저

Nov 03,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역축제·행사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위하여 유관 기관 소속 전문가들이 참여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최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배다리 축제’, ‘화도 온마을 잔치’ 등 지역의 축제들을 앞두고 구민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열렸다. 위원회에는 소방서와 경찰서, 인천의료원, KT,한국 전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 전문가들은 안전 분야별 안전관리계획을 사전에 심의하고 문제점 등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또 위원회는 행사장 질서유지, 관람객 안전..

인천 동구, ‘2023 배다리축제’개최

인천 동구, ‘2023 배다리축제’개최

Nov 02,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배다리 일대에서 ‘2023 배다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축제는 오는 4~5일, 10~12일 주말에 열린다. 창영 어린이공원 일대에서는 4일(오후 1시~8시)과 5일(오전 11시~오후6시) ‘배다리꿈드림’ 축제가 열린다. 문화공연과 복고풍의 전동차 퍼레이드,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배다리 헌책방 거리 입구에서는 같은날·시간 ‘배다리 예술정거장’ 행사도 열린다. 옛 향수를 자극하는 배다리 사진전과 추억의 만화도서관에..

인천 동구, 제9회 동구청장배 볼링대회 개최

인천 동구, 제9회 동구청장배 볼링대회 개최

Nov 02,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달 29일 크라운볼링센터에서 제9회 동구청장배 볼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후원하고 동구체육회·볼링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0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뽐냈다. 대회는 개회 선언, 국민의례, 내빈 소개, 표창 수여, 대회사 및 축사, 선수·심판 대표 선서, 시구 후 경기가 진행됐다. 대회 결과는 김종덕 선수가 3게임 합계 점수 749점으로 우승했다. 뒤이어 김성광, 김대정 선수가 각각 2위, 3위를 차지..

인천 동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인천 동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Oct 31,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30일 송림체육관에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와 지진, 인파사고 등 각종 재난 시 피해를 최소화기 위하여 실시되는 범국가적인 훈련이다. 구는 다중이용시설의 복합재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하여 송림체육관을 훈련장소로 선정했다. 이곳은 어린이들과 어르신 등 재난 안전 취약계층이 자주 오가는 곳으로 맞춤형 훈련에 적합한 곳이다. 구는 송림체육관을 거점으로 재난 발생 초기 취약계층의 대피체계를 점검했다...

인천 동구, 중대시민재해 예방활동 추진

인천 동구, 중대시민재해 예방활동 추진

Oct 31,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구민들의 중대재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하여 11월 3일까지 ‘중대시민재해 예방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대재해란 산업 현장에서 사망자가 1인 이상 발생했거나 3개월 이상의 요양이 필요한 부상자가 동시에 2인 이상 발생하는 재해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지난 2022년 시행돼 산업 현장에서 안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동구 자율방재단과 안전보안관 등 관련 단체의 자율적인 점검 활동과 안전문화 캠페인 등을 통해 중대시민..

인천 동구, 공중이용시설 금연 인천시와 합동점검 실시

인천 동구, 공중이용시설 금연 인천시와 합동점검 실시

Oct 2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구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11월 10일까지 인천시와 관내 금연 구역에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금연 관련 담당 공무원을 비롯하여 상담사, 지도원으로 편성된다. 구는 다수가 이용하는 공중이용시설과 관련 조례에서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구역에 대해 주·야간 점검을 할 계획이다.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학교 및 어린이집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동주택(금연 아파트) ▲유치원․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 ..

인천 동구, 반부패·청렴표어 공모 우수작 시상

인천 동구, 반부패·청렴표어 공모 우수작 시상

Oct 26,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청렴도를 높이기 위하여 ‘직원 참여 반부패·청렴 표어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고위공무원들의 청렴서약식을 시작으로 김찬진 구청장의 청렴특강, 부패방지 청렴추진단 회의 등을 통해 청렴 시책을 점검했다. 또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하여 청렴수시교육, 청렴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렴을 강조해왔다. 청렴표어 시상식은 김찬진 구청장의 반부패·청렴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행사다. 공모에 참여한 공직자들은 청렴한 ..

인천 동구,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인천 동구,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Oct 26,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4일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문화를 조성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에는 어르신 등 약 460여명이 초대되었다. 행사는 식전 행사와 유공자 표창 수여 및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평소 사회와 이웃에 봉사하는 모범적인 생활로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모범노인 3명, 노인복지 기여자 3명이 받았다.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지역 민간단체 중에는 금창동, 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