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구

인천 동구, ‘인천 특화가로’ 조성 최우수기관 선정

인천 동구, ‘인천 특화가로’ 조성 최우수기관 선정

Jan 31,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해 인천시가 주관한 ‘인천 특화가로’ 조성사업 심사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화가로란 일반적인 수목의 형태를 사각형, 원형 등 특화 조형으로 가지치기하여 특색있게 정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조성사업은 가로수 관리에 대한 군·구의 관심을 높이고, 인천을 대표하는 우수한 가로수길 경관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최우수 특화가로로 선정된 곳은 동구 동산로다. 양버즘나무가 가로수로 식재되어 있다. 지난해 3월에 사업을 시작하여..

인천 동구, 설 명절맞아 동구사랑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

인천 동구, 설 명절맞아 동구사랑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

Jan 31,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동구사랑상품권을 10% 특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동구사랑상품권은 관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내 소비를 유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구는 오는 2월 1~8일까지 10억원 상당의 상품권을 10% 특별 할인 판매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상품권은 1인당 50만원 이내 구입 가능하다. 상품권 구매자는 관내 새마을금고 5곳(화도진, 송림, 송화, 평화, 희망), 신협 7곳(대성, 송림, 송림중앙, 인천중..

인천 동구, 노후 공동주택 화재 예방 합동점검

인천 동구, 노후 공동주택 화재 예방 합동점검

Jan 2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중부소방서와 함께 화재 예방 점검반을 구성하고 지난 24일 관내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구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대한 공공기관의 경각심을 높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구는 합동점검을 통해 방화문 개방 및 피난계단 물건 적치 여부, 소방설비 정상작동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반은 단순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어렵고 수리나 교체가 필요한 시설은 처..

인천 동구 송림2동 새마을부녀회, 경로당에 그릇 기증

인천 동구 송림2동 새마을부녀회, 경로당에 그릇 기증

Jan 24, 2024 | Q기자

 

인천 동구 송림2동 새마을부녀회는 부녀회 한 회원(미소재가노인복지센터장 최은옥)의 후원으로 송림2동 경로당에 그릇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새마을부녀회는 평소 경로당을 자주 방문하여 어르신들 식사 준비를 돕고 있으며, 최근 그릇이 부족해 어려움이 있는 것을 알아채고 직접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그릇을 준비하게 됐다. 송림2동 새마을부녀회는 “어르신들이 식사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릇을 지원해드려 기쁘다”며 “송림2동을 비롯한 동구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

인천 동구,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 지원 나서

인천 동구,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 지원 나서

Jan 23,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점검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준공 후 20년이 지난 150세대 미만 소규모 공동주택이다. 안전 점검을 원하는 해당 주택 단지는 입주자 대표 등이 2월20일까지 동구 건축과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 단지를 선별하기 위하여 공동주택관리 지원 심의위원회를 연다. 구는 안전점검을 신청하지 않은 주택 단지도 점검 필요성이 있다면 자체 선정한다. 미신청 단지에 대한 점검은 안..

인천 동구 화수1·화평동 주민자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 동구 화수1·화평동 주민자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Jan 23, 2024 | Q기자

 

인천 동구 화수1·화평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동주)는 최근 회원들이 모은 50만원의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화수1‧화평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적십자회비 모금에 동참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달하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동주 화수1‧화평동 주민자치회장은 “기부금이 우리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표은주 화수1·화평 동장은 “적십자 회비 모금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화수1·화평동 주민자치..

인천 동구,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가업체 모집

인천 동구,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가업체 모집

Jan 19,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동구 관내에 사업장(본사, 지점,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 중 상시고용 근로자수 100인 미만이며, 사업 개시로부터 2년 이상 지난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 동구, 2024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인천 동구, 2024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Jan 18,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년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약 2억원을 부과하고 최근 고지서를 우편 발송했다고 밝혔다. 부과대상은 2024년 1월 1일 과세기준일 현재 각종 공부상 인허가 등의 면허를 소유한 자다. 1종(6만7천500원)에서 5종(1만8천원)까지 부과하였으며 납부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납부는 전국의 모든 은행·우체국에서 가능하고 납세고지서 없이 본인 통장·현금카드·신용카드로 전국 금융기관 현금 자동 입출금기(CD·ATM)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인천 동구 여성회관, ‘견과류 쌀강정’만들기 특강

인천 동구 여성회관, ‘견과류 쌀강정’만들기 특강

Jan 18, 2024 | Q기자

 

인천 동구 여성회관(구청장 김찬진)은 최근 일일무료특강으로 ‘건강간식, 견과류 쌀강정 만들기’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수강생들이 직접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강정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좌 수강생들은 남녀노소가 먹기 좋은 수제 간식인 쌀에 견과류를 더해 강정을 만들었다. 강정은 수강생들이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도록 배분하였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특강에 대한 반응과 인기가 좋았다”며 “설문조사를..

인천 동구, 올해 첫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급

인천 동구, 올해 첫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급

Jan 16,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4년 첫 어르신 품위유지비를 지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동구’는 김찬진 구청장의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다. 구는 지난해 75세 이상에서 70세 이상으로 품위유지비 지급 대상을 확대하였다. 이 정책은 인천의 대표 노인복지정책 사업으로 10개 군·구 중 동구에서만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70세 이상 어르신이다. 연간 총 1..

인천 동구, ‘구민이 안전한 도시’조성 위한 중대재해예방 사업 추진

인천 동구, ‘구민이 안전한 도시’조성 위한 중대재해예방 사업 추진

Jan 13,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년 중대재해예방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관련 사업의 재해예방활동을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계획은 동구가 발주하는 공사와 수행사업, 공공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 및 중대시민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민이 안전한 행복도시 인천동구’를 비전으로 선제적 안전‧보건관리를 최우선으로 한 안전환경 조성에 목표를 뒀다. 구는 중대산업재해 4개 분야 13개 의무, 중대시민재해 4개 분야 10개 의무사항을 이행..

인천 동구,‘살기좋은도시’조성 위한 2024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살기좋은도시’조성 위한 2024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Jan 12,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10~12일까지 3일간 구청 소나무홀에서 ‘2024년도 신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보고회에서는 김찬진 구청장과 김진서 부구청장, 실·국·과장 등이 참석하여 2024년 구정 운영 방향과 계획 등을 논의했다. 구는 올해 3대 분야 주요 사업계획을 통하여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욱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집중할 계획이다. 우선 동구 행정·경제 분야에서는 ▲인구 10만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인구정책 ▲청년을 위한 신규사업 ▲맞춤형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