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해시

동해시, 내년도 개별공시지가 조사 본격 착수

동해시, 내년도 개별공시지가 조사 본격 착수

Nov 22,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23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 및 공시를 위해 관내 5만 8,300여 필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공시지가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토지특성 조사를 실시, 1월말부터 3월 중순까지 지가 산정 및 산정지가를 검증할 계획이다. 이어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 부동산 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28일 지가를 결정하고 공시하게 된다. 개별공시지가 조사는 국세 및 ..

동해시, 올해 안심식당 15개소 추가 지정 운영

동해시, 올해 안심식당 15개소 추가 지정 운영

Nov 18,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시민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음식점 15개소를 올해 안심식당으로 신규 추가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심식당 지정요건은 ▲ 전 직원 마스크 착용 ▲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 위생적인 수저 관리 ▲ 반찬 등 재사용 안하기 ▲ 손 소독제 비치 등으로 5가지 방역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음식점이어야 한다. 시는 안심식당을 2020년부터 2021년까지 160개소를 지정한데 이어 올해 15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총 175개소를 지정할 계..

동해시, 용산서원 새단장, 본격 운영

동해시, 용산서원 새단장, 본격 운영

Nov 18,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용산서원의 운영 활성화와 서원의 기능 회복 등을 위해 삼문 이전 설치 및 주변 정비공사를 완료함에 따라 본격 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지난 18일 용산서원 주관으로 개최된 준공식에서는 동해시장을 비롯해 유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표지석 제막식과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6월 용산서원 주변 정비공사를 착공하였으며, 2억 7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삼문 이전 개축 및 외부 담장을 설치..

동해시, 강원도 계약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동해시, 강원도 계약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Nov 17,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22년 강원도 계약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도내 최우수 기관은 동해, 영월 2개 지자체가 우수기관에는 속초와 강릉, 횡성, 홍천 4개 지자체가 각각 선정되었다.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 발주실적 대비 도내업체 계약, 하도급 대금지급, 전년대비 도내업체 계약, 기관장 관심도 및 우수사례 추진 등 4개 분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도내업체 계약실적 평가에서 금액과..

동해시,‘재정분석평가 최고 등급’3년연속 우수단체 선정

동해시,‘재정분석평가 최고 등급’3년연속 우수단체 선정

Nov 17,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행정안전부 주관 3년 연속 지방재정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재정인센티브 5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재정분석 평가결과 시는 종합등급, 효율성, 계획성 3개 분야 모두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 했다. 특히, 세외수입 증대와 체납액 관리, 자체경비 절감을 통한 재정 효율성, 이불용액 최소화, 업무 추진비 절감, 예산집행률, 순세계잉여금과 일자리사업, 자본시설지출 비율 등에서 높..

올해 우수 해수욕장에 동해 망상 선정, 국비 1억 확보

올해 우수 해수욕장에 동해 망상 선정, 국비 1억 확보

Nov 16,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22년 해수욕장 운영평가에서 ‘시설개선 지원 부문’우수 해수욕장에 망상해수욕장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로부터 국비 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평가는 지난 7월 지자체에서 추천한 4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평가와 이용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15개소를 후보지로 선정하였으며, 해수욕장평가위원이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6개소(관리우수 분야 3개소, 시설개선 분야 3개소)를..

동해시, 김장철 식자재 위생점검 실시

동해시, 김장철 식자재 위생점검 실시

Nov 15,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15일부터 22일까지 김장용 식재료 제조·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식재료 안전 수거·검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김치 또는 절임배추, 고춧가루, 젓갈 등 김장용 식자재를 제조·판매하는 업소 총 6곳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부패·변질 원료 사용 여부 △무등록 또는 무표시 제품(원료) 사용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등을 중점 점검 할 예정이다. 또, 시중에 유통되는 김장 재료인 △배추, 무 ..

동해시, 겨울철 도로제설 종합대책 시행

동해시, 겨울철 도로제설 종합대책 시행

Nov 15,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내달 1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를 동절기 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원활한 차량소통과 눈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겨울철 도로제설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4일 경찰서, 소방서, 해군제1함대, 유군제23경비여단 등 유관기관 및 쌍용C&E, GS전력 등 지원업체 총 50여명이 참석하는 합동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여 협조체계를 구축하였다. 시는 국도 7호선 삼척시경계 일원 도로 등 관내 급경사지 도로구간 14개소를 주요 제..

동해시, 전국 최초‘책 읽는 지자체 대상’6년 연속 수상

동해시, 전국 최초‘책 읽는 지자체 대상’6년 연속 수상

Nov 14,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올해 ‘책 읽는 지자체 대상’에 선정됨에 따라 전국에서는 최초로 6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주최하고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후원하는 2022년 ‘제7회 책 읽는 지자체 대상’에서 동해시가 이 같이 선정되었다. 시는 웹툰창작체험관과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도서관 지혜학교, 시민지식서평단 양성과정, 작가초청 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였으며, 전 세대가 함께하는 「평생학습 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