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동해시

인천시, 지역안전대책본부 가동해 의료공백 방지 총력 대응

인천시, 지역안전대책본부 가동해 의료공백 방지 총력 대응

Feb 23,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반발한 전공의들의 집단행동과 관련해 2월 23일 인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정부는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를 ‘경계’에서 위기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했다.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재난총괄지원반 ▲비상진료대책반 ▲행정지원반 ▲긴급생활안전지원반 ▲구조구급반 ▲군경지원반 ▲홍보반 등 총 7개 반으로 운영되며, ..

GB(경북)대학사회봉사단 & 자연보호협의회 동행, 동해안 비치코밍

GB(경북)대학사회봉사단 & 자연보호협의회 동행, 동해안 비치코밍

Sep 09, 2023 | Q기자

 

경북도는 8일 휴가철이 지난 동해안을 다시 정화하고 내년에도 다시 찾아오고 싶은 동해안을 만들고자 포항, 경주, 영덕, 울진 4개 해안에 대한 ‘동해안 1300리 비치코밍’활동에 나섰다. 비치코밍은 해변(Beach)과 빗질하다(combing)의 합성어로 해변 정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해변 환경정화 캠페인이다. 경북도는 지역 대학생이 중심이 되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GB(경상북도)대학사회봉사단을 조직하고 지역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비치코..

동해시, 설 명절 맞아 20일까지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나서

동해시, 설 명절 맞아 20일까지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나서

Jan 09, 2023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에 나선다고 밝혔다. 위문 대상은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진폐재해자 등 취약계층 5,500여명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16개소로, 공동모금회와 협력하여 위문활동이 진행되며, 1억 2천 2백만원 상당의 위문금(품)을 사랑과 정성을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현금 및 물품 등 기부를 원하는 시민과 기관 및 단체는 가까운 행정..

동해시, 초고령사회 대비 노인복지예산 10% 증액

동해시, 초고령사회 대비 노인복지예산 10% 증액

Dec 21,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을 목표로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내년도 노인복지예산을 전년 당초 예산 대비 약 10%(78억여원) 증액된 848억여원으로 편성했다. 현재 14,400여명에게 지급되는 기초연금에 대한 집중 홍보 등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여진 대상자를 추가 발굴, 안정적인 소득기반 제공을 통한 노후생활 보장을 강화하고, 매년 증가하는 노인인구와 치매환자를 위한 치매전담 요양원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