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해시

동해시, 묵호항 배후지역‘새뜰마을사업’신규 공모 도전

동해시, 묵호항 배후지역‘새뜰마을사업’신규 공모 도전

Dec 09,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낙후된 묵호항 배후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인 새뜰마을사업 신규 공모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묵호항 배후지역은 수십년간 낙후되면서 지난 3월 산불피해까지 입었던 지역으로, 생활 여건 개선과 노후된 지역의 안전과 재난 등 전반적인 삶의 질과 정주여건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됐었다. 이에따라, 시는 60억원을 투입하여 묵호진동 90-37번지 일원(묵호항 배후지역) 등 산불피해지역을 포함한 13만5000㎡ 을 대상지로 하는 ..

동해시 신협봉사단, 김치(깍두기) 후원

동해시 신협봉사단, 김치(깍두기) 후원

Dec 08, 2022 | Q기자

 

동해묵호신협봉사단(단장 문영애)에서는 지난 6일 동호동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김치(깍두기) 5박스를 동호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였다. 문영애 단장은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권순찬 동호동장은 “우리 동에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각 경로당에 전달하여 경로당에 방문하시는 어르신들이 함께 드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시, 겨울철 야영장 안전점검 나서

동해시, 겨울철 야영장 안전점검 나서

Dec 08,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겨울철을 맞아 화재·질식 등 사고발생 확률이 높은 야영장 시설에 대한 방역 및 화재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선 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야영장 안전사고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시·군 관광, 재난관리 부서 및 관계기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오는 23일까지 ▲글램핑, 야영용 트레일러(카라반) 안전·위생 ▲야영장 안전기준(화재 예방, 전기·가스 사용) 준수 ▲코로나-19, 다중밀집사고 등 방역현황 및 안전사고 대응체계를 점검하게 된다. ..

동해시, 수도권·중부내륙권 관광마케팅 총력

동해시, 수도권·중부내륙권 관광마케팅 총력

Dec 07, 2022 | Q기자

 

동해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정연수)은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최근 수도권(수원) 및 중부내륙권(대전) 여행사 대표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6일 이비스 앰버서더 호텔 수원을 시작으로 7일 태화장에서 각각 경기대전지역 관광 상품 개발 관련 담당자 약 80명을 초청하여 ‘동해시 관광홍보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 무릉권역, 추암권역, 천곡권역, 묵호권역, 망상권역 등 동해시 5대 권역별 관광지와..

동해 해암정 및 천불암 학술세미나 개최

동해 해암정 및 천불암 학술세미나 개최

Dec 07,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8일(목) 동해문화원 대강당에서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주관으로, ‘해암정 및 천불암 학술세미나’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그간 부분적으로 전해지던 해암정과 관련된 문헌을 총정리하는 한편, 겸재 정선(1676~1759)이 그린‘관동명승첩’에 그려진 ‘천불암도’의 위치를 추정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발표 주제는‘문헌으로 살핀 해암정’(문화유산연구소 길 기호철 소장), ‘장소를 표상하는 문자와 형상: 정선의 와 ’(전 국립춘천박..

동해시, 2022년 2기분 자동차세 33억 6천만원 부과

동해시, 2022년 2기분 자동차세 33억 6천만원 부과

Dec 06,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22년 제2기분 자동차세 33억 6천만 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하고 납부 기간을 내년 1월 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2기분 자동차세는 이달 1일 기준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올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소유기간에 대한 세금이 부과되며, 하반기 중 신차를 구입하거나 중고차를 이전받아 등록한 경우엔 취득일부터 12월 말까지 소유한 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된 금액을 납부하면 된다. 올해 1월, 3월, 6월, ..

동해시, 어르신 5,000여명 일자리 제공

동해시, 어르신 5,000여명 일자리 제공

Dec 06,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162억 원을 투입해 5,006명의‘2023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참여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유형은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으로 나뉘며, 생계급여 수급자, 건강보험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어르신으로, 시장형과 취업 알선형 사업의 경우 만60세 이상도 신청 가능하다. ..

동해시,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선정 국비416억 확보

동해시,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선정 국비416억 확보

Dec 05,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환경부 공모사업인‘2022년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에 선정됨에 따라, 상습 침수구간 정비 등 사업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 집중호우와 도심지역의 불투수 면적(빗물이 땅속으로 침투하지 못하는 지역) 증가로, 강우 유출량이 급증함에 따라 도심지 침수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 시민 안전 확보 등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에따라, 시는 지난 7월 환경부에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지정을 신청하였으며, ..

동해시, 화물연대 파업 장기화 대비 대응 총력

동해시, 화물연대 파업 장기화 대비 대응 총력

Dec 02,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화물연대 파업 장기화에 따른 운송 차질과 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총파업에 따른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관내 화물연대 파업의 경우, 11월 24일(목) 00시부터 DB메탈과 쌍용C&E 동해공장, GS동해전력, 대한송유관공사 영동지사 등에서 방송차를 이용하여 부정기적인 형식으로 집회가 발생되고 있다. 정부는 이번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사태로 지난 28일 육상화물 운송분야 위기경보 단계를 ‘경계’..

동해시, ‘행복빨래방’개소 본격 운영 돌입

동해시, ‘행복빨래방’개소 본격 운영 돌입

Dec 01,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취약계층의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마련한 행복빨래방을 오는 5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심규언 시장과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 이동호 동해시의장, 조창웅 동해시니어클럽 관장, 한국동서발전(주), 쌍용C&E동해공장 관계자,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보고에 이어 기념사, 축사, 행복빨래방 참여자 인사, 참여기업 기념촬영, 테이프 커팅, 시설물 관람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동해시에 개소..

동해시, 내년 3월까지‘미세먼지 계절관리제’시행

동해시, 내년 3월까지‘미세먼지 계절관리제’시행

Nov 30,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내달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관내 미세먼지 중점관리구역인 동해항 및 주변도로 관리를 위하여 해수청과 관련업체 간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여 미세먼지 저감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대형사업장과 주요 건설공사장에 대한 지도 및 불법소각 단속, 다중이용시설 점검 등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과 관련하여 시 외곽지역 경계지점 ..

동해시, 우호교류 도시 중국 자무쓰시와의 교류협력 추진

동해시, 우호교류 도시 중국 자무쓰시와의 교류협력 추진

Nov 29,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최근 국제 우호교류 도시인 중국 자무쓰시(시장 총려)와의 교류 활성화 도모를 위한 국제 영상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동해시청 화상회의실에서 개최한 이번 영상회의는 기초 지방정부 차원의 꾸준한 교류활성화가 필요하다는 공동의 인식을 바탕으로, 비대면 만남이지만 내실있는 교류가 되도록 노력하자는 취지로 개최하게 되었고, 양 도시 지휘부의 소개에 이어, 시장의 축사, 그리고 도시별 그동안의 변화상을 경제와 산업, 그리고 관광분야로 나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