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경기도의회

평택시 2024년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2024.03.26 15:5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민·관·군·경·소방 등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1분기 평택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2024년도 주요 사업계획 보고가 있었으며, 2024년 군인 가족사업 지원계획, 평택시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봄철 화재 예방 및 안전대책, 통합방위협의회 역할 제고를 위한 기관 협조 등 주요 현안을 상정해 논의했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통합방위 기관 간의 긴밀한 협조와 안보 현안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국가 및 지역방위에 큰 힘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평택시는 육·해·공군과 주한미군이 모두 주둔하고 있는 군사요충지로 민·관·군·경·소방 협의체 구성을 통한 현안 해결, 예비군육성지원, 한미협력사업, 군인가족 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군 관련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경기도의회

옹진군 의회 오민기 주무관, 대한적십자사 ‘명예의 전당’에 이름 올려

옹진군 의회 오민기 주무관, 대한적십자사 ‘명예의 전당’에 이름 올려

Apr 26, 2024 | Q기자

 

옹진군의회(의장 이의명)는 의회 소속 오민기 주무관이 지난 21일 누적 헌혈 횟수 200회를 달성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민기 주무관은 지난 2005년 6월 첫 헌혈을 시작으로 2017년 9월에 대한적십자사 헌혈명예장(누적 100회)에 수여 지난 21일 누적 헌혈횟수 200회를 달성해 대한적십자사 헌혈 ‘명예대장’을 수상하면서 대한적십자사‘명예의전당’에 이름을 다시 올렸다. 헌혈은 2개월에 한번 할 수 있어 연간 최대 5회, 성분헌혈은 2주에 한번 할..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임 분과위원 35명 위촉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임 분과위원 35명 위촉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김주석ㆍ임병택ㆍ송미희, 이하 ‘시흥시지속협’)는 지난 2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신임 분과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신임 분과위원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사회ㆍ복지분과 ▲경제ㆍ협력분과 ▲환경분과 총 35명의 활동가와 전문가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앞서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가 특강을 진행해 신임 위원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별 우수사례를 공유했으며,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기본방향 등 앞으로의 현안..

시흥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동 협의체 활성화 회의 열어

시흥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동 협의체 활성화 회의 열어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3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차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시흥시 20개 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관계자 21명이 참석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20개 동 민간위원장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조직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원철 협의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 권역별 통..

옹진군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서 “섬 지역 여객선 전 국민 동일요금제 시행”

옹진군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서 “섬 지역 여객선 전 국민 동일요금제 시행”

Apr 25, 2024 | Q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25일, 보령에서 열린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정기회의에 정상구 부군수가 참석해‘섬 지역 여객선 전 국민 동일요금제’ 및 ‘섬 주민 여객운임 지원사업 예산 추가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현재 여객선은 2020.10.8. 개정된「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수단으로 인정받고 있으나 타 대중교통수단 대비 높은 운임으로 섬 접근성이 제한되고 있으며 이는 섬 지역의 경기침체와 인구감소의 악순환으로..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청렴 결의대회 개최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청렴 결의대회 개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는 지난 23일 청렴의식 고양 및 청렴 일상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청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다짐을 위한 청렴 서약서 작성 및 결의문 낭독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 문화를 공직내부 뿐만 아니라 민간 부분까지 확산하고자 한마음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원곡면은 2024년 청렴메시지..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한정만) 주관으로 지난 22일 서정동 관내 일원에서 ‘깨끗한 서정동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공무원 등이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를 했다고 밝혔다. 행정복지센터 주변과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생활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특히, 복창사거리 주변은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으로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안내하는 활동도 병행했다. 한정만 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쾌적하고 모든 이가 찾고..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노사상생 일터혁신 안전문화 합동 홍보 캠페인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노사상생 일터혁신 안전문화 합동 홍보 캠페인

Apr 19, 2024 | Q기자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최대호)는 17일 노동자, 사용자,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노사상생 일터혁신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와 안양시,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안양과천상공회의소, 노동계 등 안양지역 12개 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산업재해예방 및 4대 기초노동질서 준수를 위한 홍보 및 상담 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50인 미만 사업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위험성 평가 및 산업안전 대진단 실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

시흥시 자원봉사센터, 주민자치협의회와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

시흥시 자원봉사센터, 주민자치협의회와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

Apr 17, 2024 | Q기자

 

(사)시흥시자원봉사센터와 시흥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 16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민들의 자치활동 및 봉사활동 참여, 지역 공동체 기반 연계ㆍ협력 활동 등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관계 형성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구축 ▲자원 연계 및 협력 프로그램 개발ㆍ추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업무 협약 체결 이후에는 주민공동체와 자원봉사센터가 지속적인 상호 소통을 통한 ..

동두천시 생연1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 휴경지 복토 작업 실시

동두천시 생연1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 휴경지 복토 작업 실시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연1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김노수, 부녀회장 안경녀)는 지난 13일, 감자 수확을 위해 복토 작업을 실시했다. 이는 지난달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휴경지에 감자 심기를 추진한 데 이은 활동이다. 김노수 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이 있음에도 복토 작업에 적극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풍성한 감자 수확을 위해 수확할 때까지 잘 관리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호성 생연1동장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꾸준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협의회 회원..

이천시 관고동 새마을 남∙여 협의회 봄철 국토대청소 실시

이천시 관고동 새마을 남∙여 협의회 봄철 국토대청소 실시

Apr 12, 2024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새마을 남·여 협의회(회장 김원기, 부녀회장 임안숙)는 지난 11일 오전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리천 및 관고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관고동 새마을 남·여협의회 회원들이 접근이 쉽지 않은 하천 내부와 주변까지 장화를 신고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관고동 새마을 남·여협의회는 봄철을 맞아 환경정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3월부터 현재까지 복하천, 사음천, 관고천 하천 주변 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충북도, 관광전문가 실무협의회 위촉 및 회의 개최

충북도, 관광전문가 실무협의회 위촉 및 회의 개최

Apr 12, 2024 | Q기자

 

충북도는 11일 도청에서 관광전문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충북 관광 5천만명 시대 관광 르네상스를 열어갈 힘찬 첫걸음을 뗐다. 협의회는 관광 분야 기관·단체, 전문가 등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지닌 33명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촉식 및 회의로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관광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참여로 도내 관광 여건 개선을 위한 문제점, 애로사항 등 생생한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나아가 관광 발전을 위한 정책발굴과 마케팅 방안 등 충북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

고양시 능곡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보상협의회 개최

고양시 능곡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보상협의회 개최

Apr 02,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49-10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능곡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대한 보상협의회를 오는 4월 3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상협의회 위원으로는 위원장을 대행하게 될 이관훈 도시혁신국장을 비롯하여 토지등소유자 및 관계인, 사업시행자(조합), 변호사, 감정평가사, 시 관계자등 1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회의안건은 ▲보상액 평가를 위한 사전의견 수렴에 관한 사항 ▲잔여지의 범위 및 이주대책에 관한 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