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성남시의회, ‘코로나19 위기 함께 극복’위한 열띤 행보

2020.09.28 21:11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율동공원 및 모란시장 방역활동 실시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이어지는 추석 특별방역 기간에 발맞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연일 방역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

 

지난 26일에는 윤창근 의장과 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제안 특별위원회(이하 코로나 특위)’ 강현숙 의원, 서은경 의원이 성남시자율방재단과 함께 율동공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시의원들은 야외시설이지만 시민들의 방문이 빈번한 곳임을 고려해 공원 시설물 곳곳을 꼼꼼히 소독했다.

 

또한 28일에는 윤창근 의장을 비롯해 남용삼 문화복지위원장, 박호근 도시건설위원장, 선창선 코로나 특위 위원장, 강신철 행정교육체육위원회 부위원장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총 20여 명이 모란시장 방역에 나섰다.

지난 두 달간 휴장했던 전국 최대 규모의 5일장인 모란시장은 추석을 앞두고 24일부터 재개장을 했다. 시의원들은 모처럼 활기를 띤 모란시장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에 구슬땀을 흘렸다.

 

윤창근 의장은 성남시의회는 시민들이 예전처럼 마스크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사회, 코로나 걱정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다.”라며, 시민 여러분 모두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동두천시  관내 회전교차로 및 교량 난간 등 꽃배지셀 설치

동두천시 관내 회전교차로 및 교량 난간 등 꽃배지셀 설치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경관 조성을 위해 관내 회전교차로 3개소, 교량 난간 5개소(소요교, 상패교, 동광교, 신천교, 광암교), 휴양림 입구 교량 난간에 꽃배지셀 설치를 완료했다. 금번 설치한 꽃배지셀 수종 웨이브페츄니아는 호광성 품종으로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풍성하고 잘 자라는 특성이 있다. 또한 혹서기와 장마철에 내성이 강하고 다양한 색채를 보유하고 있어 밝고 화려한 도시 경관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꽃배지셀 설치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

동두천시 의사회, 지역 출신의 우수인재 장학생에 장학금 후원

동두천시 의사회, 지역 출신의 우수인재 장학생에 장학금 후원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의사회(회장 조황래)는 24일, 동두천시청 시장실에서 지역 출신의 우수 인재 명수경(경희대학교 의과대학,2학년)학생에게 장학금 2백만원씩 총 3년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식에는 동두천시의사회 조황래 회장과 동두천 중앙성모병원 김성연 부원장이 참석해 학생의 앞날을 응원했다. 조황래 동두천시의사회 회장은 “동두천시의 인재가 지역의 동량(棟梁)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의사들도 한마음으로 응원하겠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우수 인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

동두천시  제28회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식 개최

동두천시 제28회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식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3일, 시청 앞 산불진화 순직자 추도탑(생연동 산 49)에서 ‘96.4.23일 동두천시 걸산동 밤나무골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 도중 순직한 故 이강욱 산림팀장, 김태훈, 곽정근, 박종식, 윤상희, 김동환, 박명신 산림 공익 근무 요원의 추도식을 가졌다. 이날 추도식은 유가족을 비롯해 박형덕 동두천시장, 시의회 김승호 의장, 임상오 도의원, 관계 공무원 및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등 60여 명이 참석해 고인들의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추도..

신계용 과천시장, ‘한국잡월드’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신계용 과천시장, ‘한국잡월드’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Apr 24, 2024 | Q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23일, 진로 교육 지원 관계부서 공무원, 관내 학교 진로 담당 교사 등 10여 명과 함께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지역 청소년의 진로 및 직업 체험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견학하고, 두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앞서, 과천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립 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와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한국잡월드에서 운영되고 있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이병균..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청렴 결의대회 개최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청렴 결의대회 개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는 지난 23일 청렴의식 고양 및 청렴 일상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청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다짐을 위한 청렴 서약서 작성 및 결의문 낭독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 문화를 공직내부 뿐만 아니라 민간 부분까지 확산하고자 한마음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원곡면은 2024년 청렴메시지..

인천시 인천문화재단, 2024년 청년문화 활성화 사업 참여자 모집

인천시 인천문화재단, 2024년 청년문화 활성화 사업 참여자 모집

Apr 24,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덕)이 운영하는 인천청년문화창작소 ‘시작공간 일부’에서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시작되어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먼저 청년들의 인천 지역 탐구를 위한 프로젝트 및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모집 부문은 ‘탐구생활 에디터’와 ‘탐구 프로젝트’ 두 가지로 나뉘며, 45인 이상 모집한다. ‘탐구생활 에디터’는 탐구 프로젝트 부문 참여자를 취재해 지역 기반 프로젝트를 기록,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탐구 프로..

인천시  다중이용시설에 레지오넬라 환경 검사 실시

인천시 다중이용시설에 레지오넬라 환경 검사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레지오넬라증 예방 및 조기인지를 위해 5월부터 종합병원, 대형 건물 및 공동주택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레지오넬라 환경 검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레지오넬라증은 온도가 높고 습한 환경에서 레지오넬라균에 오염된 물이 에어로졸 형태로 전파되는 질환으로 독감이나 폐렴 형태의 일반적 호흡기 감염병으로 오해할 수 있고 원인 확인이 어려워 예방적 환경 관리가 필요한 법정 감염병이다. 2023년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추진한 레지오넬라 환경 검사 검출률은..

인천시 식품 관리, 안전성 검증

인천시 식품 관리, 안전성 검증

Apr 24, 2024 | Q기자

 

인천시의 식품 관리가 공식 기관으로부터 그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인천광역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 한 ‘2023년 식품안전관리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은 민선8기 공약사항인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조성 및 글로벌식품산업 허브도시에 걸맞게 4년 연속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 관리 도시 이미지를 구축했다. 식품안전관리 사업 평가의 항목은 ▲기반시설 구축(27%) ▲기초 위생관리(63%) ▲정..

인천시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6년 연속 문체부 공모 선정

인천시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6년 연속 문체부 공모 선정

Apr 24,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지원한 문화체육관광부의‘2024년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올해 총 12억 8천만 원(국비 6억 4천만 원)을 투입해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시 국제회의복합지구는 2018년 연수구 송도컨벤시아 일원(2.98㎢)이 지정돼 2019년부터 6년 연속 복합지구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를 추진하기 위해 마이스(MICE) 트렌드 분석, 인천시 국제회의복합지구 육..

인천시  재해보험 지원으로 농가 경영 불안 요소 줄인다

인천시 재해보험 지원으로 농가 경영 불안 요소 줄인다

Apr 24, 2024 | Q기자

 

인천시가 재해보험 지원으로 농가 경영 불안 요소를 해소한다. 인천광역시는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해 위협으로부터 농민을 보호해 안정적 농업 생산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농업인 안전보험·가축재해보험에 대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4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작물 재해보험 80%, 농업인 안전 보험 70%, 가축재해보험 90%를 각각 지원한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자연재해, 화재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농작물의 피해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가입 대상은 농..

인천시  정수장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공급과정 검사결과 모두‘적합’

인천시 정수장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공급과정 검사결과 모두‘적합’

Apr 24,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관내 7개 정수권역(부평, 남동, 공촌, 수산, 강화, 길상, 백령)을 대상으로 수돗물 급수과정별 시설에서의 수질검사(이하 급수과정별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128건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했다고 밝혔다. 급수과정별 수질검사는 환경부의「먹는물 수질기준 및 검사 등에 관한 규칙」에 명시된 법정 검사로,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32개 지점을 선정해 연 4회 정기검사를 실시했다. 검사지점은 정수장을 시작으로 수돗..

인천시  내달 2일과 8일 원수공급 시설 가동중단…수돗물은 정상 공급

인천시 내달 2일과 8일 원수공급 시설 가동중단…수돗물은 정상 공급

Apr 24,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원수공급 시설인 풍납취수장과 성산가압장이 5월 2일 오전 0시부터 6시까지 6시간, 5월 8일 오전 0시부터 5시까지 5시간 동안 2차례에 걸쳐 가동이 중지되나 단수 없이 수돗물을 정상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동 중지로 인한 영향지역은 중구 영종·계양구·서구·강화 전 지역과 부평구 일부 지역이며, 원수공급 시설의 전기설비 교체 및 정기 검사로 인해 부득이 가동이 중지된다.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 사용이 적은 야간 시간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