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어린이도서관에서 듣는 우리 아이 뇌 이야기

2020.09.23 09:3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어린이 양육자를 위한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아이에게 책 읽어주는 법, 바람직한 독서교육의 방향 등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부모교육은 10월 8일(목), 10월 16일(금) 오전 2회차로 운영한다. 「뇌가 좋은 아이」, 「조급한 부모가 아이뇌를 망친다」의 저자 신성욱 작가를 초청하여 ‘뇌가 좋은 아이 –뇌과학이 알려 준 아이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주제로 아이의 뇌발달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2회차 강의를 통해 현대 뇌과학이 주목하는 ‘읽기, 놀이, 이야기’의 새로운 측면을 소개하고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 읽기와 뇌발달 관계 등에 대해 알아본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도서관 휴관 시에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성욱 작가는 전직 KBS PD로 일하며 「KBS 스페셜」, 「생로병사의 비밀」등 60여 편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였으며, KBS 특집 다큐멘터리 「읽기혁명」을 기획하고 연출했다. 현재는 과학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며 ㈜신미디어랩 대표와 북스타트코리아 상임위원을 맡고 있다. 또, 전국의 도서관과 시·도교육청 등에서 다수의 강의를 진행하며 뇌발달에 대한 지식을 알리고 있다.

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에 관심이 있는 영·유아 양육자 또는 예비부모는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사전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9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온라인접수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교육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Mar 2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역량 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19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5~6급 공직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 능력을 갖춘 부드러운 리더를 양성하고 직장 내 갑질 등 주요 부패 요인을 예방해 군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5급 교육에는 군수가, 6급 팀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는 부군수가 직접 참여해 군 청렴..

수원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수원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Mar 2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9·20·26일 3회에 걸쳐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했다. 19·20일은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26일은 권선구청에서 전문강사가 교육했다. ▲응급상황 현장 대처 방법 ▲가슴압박 자세 ▲영아·소아·성인 기도폐쇄 응급처치 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일반적인 심폐소생술(CPR)과 어린이 심폐소생술은 방법이 다르다. 성인(일반 심폐소생술)은 몸을 흔들어 의식을 확인한 후 반응이 없으면 119에..

수원시, 부패취약 분야 공직자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교육

수원시, 부패취약 분야 공직자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교육

Mar 2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부패취약 분야 공직자 청렴교육’을 열었다. 안영진(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강사) 변호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공사·용역·보조금·재세정·인허가 등 부패취약 분야 업무 담당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안영진 변호사는 드라마 속 부패 행위 장면을 예로 들며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 강령을 설명했다. 또 실제 업무를 수행할 때 소극행정·금품수수 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법령을 교육했다. 이해충돌방지법과 공공재정..

시흥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직원교육 추진

시흥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직원교육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6일 시청 늠내홀에서 시청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직원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 소속 공직자들의 안전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보건관리 주체로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지난 1월 27일부터 5인 이상 50인 미만의 모든 사업장과 건설공사 50억 원 미만 공사 사업장에 전면 확대됨에 따라,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사업수행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이 ..

청년 취.창업 해결 위해 발로 뛰는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청년 취.창업 해결 위해 발로 뛰는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Mar 2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 학생과 청년의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대표를 만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 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 중 정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취․창업과 관련된 환경조성 등이 중요한 만큼 시..

파주시  공공노무 역량강화 교육…노사관계 쟁점 등 설명

파주시 공공노무 역량강화 교육…노사관계 쟁점 등 설명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담당자 약 140명을 대상으로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무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체계적으로 인력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에 나선 노무법인 유앤의 이충회 공인노무사는 ▲최근 정부의 근로감독 방향 ▲ 근로감독 대응 시 단계별 유의 사항 ▲근로감독 주요 사항 및 개선방안 등 노사관계의 쟁점 및 주의 사항을 사례 위주로 쉽게 설명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 직원의 역..

파주시  공무원 대상 행정소송 실무 등 교육

파주시 공무원 대상 행정소송 실무 등 교육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7일 파주시 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행정소송 및 심판수행 담당 공무원 65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송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도시화, 시민 권리의식 향상 등으로 각종 민원이 복잡·다양해지는 가운데, 행정 소송 및 심판과 같은 법률 분쟁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시는 각 부서 소송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현 정부법무공단에 소속된 안동욱 변호사를 초빙하여 진행된 강의는 1교시 행정소송 및 심판의 기본 이론 등을 정리하고, 2..

파주시  사례로 알아보는 회계 실무 교육…이해도 높여

파주시 사례로 알아보는 회계 실무 교육…이해도 높여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7일 각 부서 회계 관련 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 회계담당자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상반기 회계업무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도 상반기 회계업무 실무교육‘은 회계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담당자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회계 관련 각종 법령해설과 다양한 실무 사례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초빙된 최기웅 강사는 28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 운영자로, 회계담당자가 알아야 할 예산 및 회계의 원..

의정부시  상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 실시

의정부시 상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14개 동주민센터 가족관계등록 업무 및 발급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다 많은 담당자의 참여를 위해 3월 18일과 26일 주 1회씩 총 2회 진행했다. 상반기 인사이동으로 변동된 신규 및 1년 미만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출생, 사망 신고 접수 및 가족관계증명서 서류 발급 시 유의할 점과 다수 민원문의 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기본적인 이론과 업무 효율성..

의정부시  장기요양기관 지도점검 및 1:1 재무회계교육 추진

의정부시 장기요양기관 지도점검 및 1:1 재무회계교육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장기요양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4월부터 각 시설의 행․재정적 운영실태 점검과 1:1 재무회계 교육을 추진한다. 지도점검 대상은 노인의료복지시설 99개소와 재가노인복지시설 104개소 등 총 203개소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운영 및 안전관리 ▲입소자 및 종사자관리 ▲재무회계관리 ▲물품 및 후원금 관리 등이다. 지도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지지도 및 시정조치하고, 위법 부당한 사항은 행정처분 하는 등 위반 사례가..

어린이집 역량 강화… 안산시, 2024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 실시

어린이집 역량 강화… 안산시, 2024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 실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년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변경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보육업무를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교육을 26일(단원구청), 27일(상록구청)에 나눠 오프라인 집합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이틀간 관내 어린이집 원장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

안양시  전 직원 대상‘알기 쉬운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실시

안양시 전 직원 대상‘알기 쉬운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실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공직자 반부패·청렴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안양청렴학당’의 일환으로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27일 시청 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안영진 변호사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 2차례에 걸쳐 ‘알기 쉬운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진행했다. 1,1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직무상 갑질 금지 관련 조항을 이해하고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행동강령을 알아보는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