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올바른 반려동물 산책법은? 유튜브 생방송 ‘둘이 하나 되는 날’에서 배워요

2020.09.20 09:2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의 올해 5번째 유기동물 입양활성화 유튜브 생방송 ‘둘이 하나 되는 날(21day)’이 오는 9월 21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된다.


‘둘이 하나 되는 날(21day)’은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연예인을 초청해 진행하는 유튜브 생방송으로, 지난 5월부터 매월 21일마다 방송되고 있다.


이번 9월 ‘둘이 하나 되는 날’은 동물행동전문가이자 수의사로 활동 중인 설채현 씨가 출연한다. 유기동물 입양부터 생활하면서 생길 수 있는 어려운 부분에 대한 해결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생방송에서는 반려견 보호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할 만한 주제인 ‘반려동물 산책’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코너가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생방송 참여자수에 따라 동물보호센터 등에 사료를 기부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유기견 공개 입양, 유기동물 입양센터 소개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방송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생방송은 오후 8시부터 오후 9시 21분까지 1시간 21분 동안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 ‘경기도 유행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도는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 생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 ‘유기동물과 행복한 가족만들기, 유행가’를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도교육청, 독일 브레멘-함부르크 교육청과 직업계고 국제교류 협력 방안 논의

경기도교육청, 독일 브레멘-함부르크 교육청과 직업계고 국제교류 협력 방안 논의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독일 브레멘-함부르크 교육청 국제협력 교류단을 만나 도내 직업계고 학생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독일 브레멘 교육청 닐스 페슈케(Nils Peschke) 국제협력담당관과 교류단 일행은 15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를 방문했다. 이들은 직업계고 학생 및 교원의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국외 직업체험 방안 등을 도교육청 직업교육 관계자와 협의했다.도교육청에서는 황윤규 교육정책국장을 대표로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과 ..

교육돌봄 서비스 한눈에 파악해 신청, 지역의 다양한 늘봄 자원지도 제공

교육돌봄 서비스 한눈에 파악해 신청, 지역의 다양한 늘봄 자원지도 제공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1개 시·군 지자체와 25개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학부모가 지역의 다양한 늘봄 정보를 알 수 있는 자원지도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원지도는 ▲학교 내 늘봄교실(2,980실) ▲늘봄공유학교(168개소) ▲지역아동센터(770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54개소) ▲다함께돌봄센터(310개소) 등 학교 안팎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늘봄 및 지자체 돌봄 정보를 담았다. 기관별 지원내용, 주소, 정원, 운영시간, 연락처 등을 안내해 자녀가 어디서, 어떤..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유아 창의력 UP ‘꿈자람 체험 놀이 운영’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유아 창의력 UP ‘꿈자람 체험 놀이 운영’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허인영)은 유아들이 다양한 체험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미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4월부터 상설 체험 프로그램인 ‘꿈자람 체험 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현장의 요구와 경기유아교육정책을 반영한 이번 ‘꿈자람 체험 놀이’는 경기도 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5세 유아를 대상으로 과학, 문화예술, 전통 등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접하기 힘든 다채롭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상반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오로라 우주체험(4~5..

경기도교육청, 수북수북 독서인문교육 사례 나눔

경기도교육청, 수북수북 독서인문교육 사례 나눔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와 교원의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상반기 수북(Book)수북(Book) 독서인문교육 사례나눔’을 운영한다. 수북수북은 ‘수요일은 책, 수업 속 책’이란 의미로 매주 수요일 학교 현장의 생생한 독서인문교육 운영 사례가 수북수북 쌓인다는 뜻이다. 도교육청은 4월 17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초등(15:00~17:00) 7회 ▲중등(19:00~21:00) 7회, 총 14회 독서인문교육 사례나눔 강좌를 운영한다. ..

서울시복지재단, 청년 금융교육 확대…미래설계 돕는다

서울시복지재단, 청년 금융교육 확대…미래설계 돕는다

Apr 16, 2024 | Q기자

 

서울시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 참가자(이하 통장 참가자)들의 경제역량을 높이기 위해 4월 16일 금융의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21회 금융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참가자의 교육선택권을 강화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24년 금융교육을 21회(’23년 16회)로 확대하였으며, 금융교육 13회, 특화교육(주거, 창업 등) 8회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특히 기초-심화 연계 금융교육을 신설하는 등 교육과정을 수준별로 세분..

광주시  2024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 실시

광주시 2024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 실시

Apr 16, 2024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6일,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와 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광주시 공직자 6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원으로 오창식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유재산 총칙, 법령이해, 실태조사 방법 및 사례해석, 질의답변 등 공유재산 실무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효율적이고 투명한 공유재산 관리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어 이번 교육을 추진했으며, 체계적으로 공유재산을 관리하고 담당 직원의 ..

부천시  사회복무요원 대상 소양 교육 실시

부천시 사회복무요원 대상 소양 교육 실시

Apr 16,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월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사회복무요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대민서비스 질을 높이고 복무 자세 확립으로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인천병무지청의 사회복무요원의 휴가 사용, 겸직, 복무 위반행위 등 복무규정 ▲민원인을 응대하는 자세와 방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 ▲부천원미경찰서와 부천시정신건강보건센터 사회복무요원 관련 사건·사고 사례 등을 설명해 ..

부천시  찾아가는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 찾아가는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 예방 교육 진행

Apr 16, 2024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12일 요양원 및 주·야간보호센터 등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기요양기관은 기저질환이 있는 고령의 노인들이 집단으로 장기간 생활하는 시설로, 코로나19 유행처럼 감염병 발생 시 전파 위험과 중증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선제적·적극적인 감염관리 대책이 필요한 곳이다. 이에 부천시는 부천시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협조로 요양원 및 주·야간보호센터 시설장 및 감염관리 담당자가 감염관리에 대한 최..

시흥시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부릉부릉 조심해!’ 공연 개최

시흥시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부릉부릉 조심해!’ 공연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시청 늠내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ㆍ아동 1,400여 명을 대상으로 필수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부릉부릉 조심해!’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캐릭터와 노래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구성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공연 내용은 어린이집 견학 날, 교통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은 아이들에게 경찰관이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이에 따라 아이들이 안전하게 견학을 ..

수원시  보육교직원.아동시설 종사자 대상 ‘긍정양육’ 교육

수원시 보육교직원.아동시설 종사자 대상 ‘긍정양육’ 교육

Apr 16, 2024 | Q기자

 

요즘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 사이에서 ‘긍정양육’이 주목받고 있다. 아이를 부모의 소유물이 아닌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며 부모와 자녀 간 상호소통과 이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육 방법이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5~16일 시청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긍정양육’ 교육을 했다. ‘자녀는 존중받아야 할 독립된 인격체’라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하는 긍정양육은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양육방법으로 평가받는다. 긍정양육은 ..

파주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위한 자활사업 활성화 교육

파주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위한 자활사업 활성화 교육

Apr 16, 2024 | Q기자

 

파주시는 15일 파주지역자활센터에서 읍면동 및 고용복지센터 자활사업 담당자, 자활센터 직원, 시 자활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합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근로능력이 있는 취약계층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자활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반적인 자활사업을 소개하고 고용복지센터의 역할, 읍면동 복지 담당자들이 직접 겪는 어려운 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종료 후 다함께 자활근로 사업단과 자활기업을 방문했..

파주시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 운영

파주시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 운영

Apr 16,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부터 10월까지 위생취약 시설의 개인위생을 정립시키고 나아가 식중독을 예방하고자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유아기에 올바른 습관을 기르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손 씻기 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내 집단급식소가 설치된 곳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올해 교육 대상은 어린이집 99곳, 유치원 32곳, 사회복지시설 33곳으로, 교육은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으로 이뤄진다. 대면 교육은 식품위생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직접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