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주요시설 현장방문 실시

2020.09.18 09:2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주요시설 현장방문 실시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현구)는 제354회 임시회 기간 중인 17일 상임위원회 소관부서의 주요시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홍종수, 문병근, 김미경, 채명기 의원은 영통동에 위치한 자원회수시설을 시작으로 화산체육공원, 팔달6구역 재개발사업지, 고등동주거환경개선사업지를 방문하여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의원들은 현 시설을 대보수해 운영 연장을 추진한다는 수원시의 입장과 시설 이전을 촉구하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는 자원회수시설을 관계자들과 꼼꼼하게 돌아보며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종수 의원은 “소각장 연장 운영은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사업인 만큼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며 더욱이 “소각장이 위치한 영통구 내 대규모 아파트 단지 조성이 예정된 것을 감안하여 적극적인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정치

화성시의회,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참석해     녹색환경 조성에 일조

화성시의회,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참석해 녹색환경 조성에 일조

Mar 28,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는 3월 27일, 병점노을공원(화성시 병점동)에서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 심기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위영란, 김미영, 명미정, 배현경, 장철규 의원이 참석하고 화성수원오산산림조합 관계자,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 녹색환경 조성에 일조했다.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은 이날 축사에서“지구 환경 문제는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들의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나무 심기는 그 중 하나이..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안산시의정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안산시의정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

Mar 28, 2024 | Q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27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안산시의정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만물이 태동하는 희망찬 새봄에 열리는 의정회 회장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더불어 앞으로 힘찬 도약과 희망으로 의정회를 이끌어가 줄 신임 회장님과 임원진께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어 “수많은 변화들로 혼란이 많은 시기에는 휩쓸리지 않고 중심을 잡아주는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 자리에 계..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올해 첫 ‘경기바다 함께해’ 활동으로 해안생태계 살리기 나서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올해 첫 ‘경기바다 함께해’ 활동으로 해안생태계 살리기 나서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7일 올해 첫 ‘경기바다 함께해(海)’로 경기도 해안정화 활동에 동참했다. ‘경기바다 함께해(海)’는 청정하고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을 위해 경기도, 연안 5개 시, 경기도 16개 산하기관 등이 참여해 해안가 청소, 해안가 쓰레기 줍기 등에 앞장서는 사회·환경적 활동이다. 이날 재단은 시흥시 ‘연안 정화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 30여 명과 함께 어업인 및 시흥시 관계자 등과 민·관·공공기관 합동으로 약 1톤 분량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해 집하했다. 재단..

경기도, 4월 구제역 및 럼피스킨 일제 백신접종으로 질병 발생 사전 차단

경기도, 4월 구제역 및 럼피스킨 일제 백신접종으로 질병 발생 사전 차단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는 구제역과 럼피스킨 발생 예방을 위해 4월 한 달간 도내 소 등 우제류 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과 럼피스킨 백신 일제 접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소규모 사육 농가(소 50두 미만, 염소 전농가, 이하 소규모)에 대해서는 공수의사 및 포획단(염소)을 통한 백신접종 시술을 지원한다. 자가접종 대상이지만 고령 등의 이유로 백신접종이 어려운 전업 규모(소 50두 이상) 축산농가도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지원 신청하면 예방접종 시술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제역 예방접종..

경기도, ‘플랫폼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올해는 화물차주까지 확대

경기도, ‘플랫폼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올해는 화물차주까지 확대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가 배달이나 대리운전 등 플랫폼노동자의 산재보험료를 지원하는 가운데 올해는 지원대상을 화물차주까지 확대한다. 플랫폼노동자 산재보험 지원사업은 배달노동자, 대리운전 노동자 등 디지털 플랫폼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해 경기도가 2021년 전국 최초로 도입한 사업이다. 작년에는 총 4,322건을 지원했다. 올해는 5월과 10월 총 두 차례에 걸쳐 지원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플랫폼 노동자와 화물차주, 사업주 2,800명을 대상으로 납부한 산재보험료 부담금의 80%를 최대 1..

경기도, 도  농기원  외래 매미충 5월 상순 부화 예측. 적기 방제 당부

경기도, 도 농기원 외래 매미충 5월 상순 부화 예측. 적기 방제 당부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외래 매미충류(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부화 조사 결과 5월 상순 첫 부화가 예측된다며 빠른 예찰과 적기 방제를 당부했다. 최근 겨울철 기온상승으로 꽃매미 발생이 경기 북부지역에서 매년 관측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부화율을 보이며, 갈색날개매미충 또한 부화율이 높고 감, 사과, 블루베리, 산수유 등 다양한 작물에 피해를 줄 수 있어 확산 우려가 높아 꾸준한 예찰과 적기 방제가 필요하다. 경기 남부(안성, 평택, 화성)와 북부(포천, 파주,..

경기도, 전세피해 대책 협치로 푼다

경기도, 전세피해 대책 협치로 푼다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가 27일 도청에서 ‘전세피해 대책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 도의회, 전세사기피해자, 관련 협회, 연구기관, 대학 등 여러 분야에서 온 참석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바라보는 전세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는 장이다. 국토연구원의 발제로 시작된 토론회는 그간 정부와 지자체가 전세피해 지원을 위한 대책들을 마련했음에도 피해자가 느끼는 실질적인 체감과 구제에 한계가 있다는 것에 공감하고, 피해지원 방안뿐만 아니라 피해예방 ..

경기도,새로운 근무형태  DMZ 워케이션은 일석삼조

경기도,새로운 근무형태 DMZ 워케이션은 일석삼조

Mar 28, 2024 | Q기자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로, 근로자가 원하는 장소나 휴가지에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관광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트렌드는 기업의 경영 효율성과 근로자의 워라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지역관광 활성화 측면에서도 인구 감소 지역의 문제를 완화하고 생활 인구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주목할 가치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2023년 9월 6일~10월 13일까지 관광숙박 사업체 273개를 대상으로 ..

경기도,지역상권 살리는 경기기회마켓  올해도 경기도청 옛 청사서 진행

경기도,지역상권 살리는 경기기회마켓 올해도 경기도청 옛 청사서 진행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옛 경기도청사 잔디마당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한다. 경기기회마켓은 경기도청 이전 후 위축된 옛청사 주변 상권을 활성화하고, 작가·농부·소상공인들에게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정기행사다. 3월 29부터 31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비롯해 6월, 9월, 10월, 12월 첫째 주 주말 행사는 국내 유명 벼룩시장(플리마켓)인 ‘문호리리버마켓’이 참여하며, 4월~5월과 9월 및 10월 셋째 주 토요일에는..

경기도,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념사업 민간보조사업자 모집

경기도,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념사업 민간보조사업자 모집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를 위로하고, 국민의 역사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2024년도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에 참여할 민간보조사업자를 4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8월 14일)을 맞아 피해자들을 기리고 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캠페인 및 행사를 추진하는 내용으로, 선정된 단체에는 5천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사업을 추진할 목적으로 설립된 경기도 소재 비영리법인 혹은..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 희망 지역 추가 공모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 희망 지역 추가 공모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는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에 참여할 11개 신규 마을을 28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추가 공모한다. 앞서 도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 희망 지역 공모를 통해 15개 마을을 선정했다. 이번 추가 공모는 사업 확대를 위한 것으로 심사가 끝난 후 5월 중순부터 보조금 지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도는 현재 작년 하반기 선정한 신규마을 15개소를 포함 25개 시군, 95개소의 마을을 지원 중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평생학습마을은 ..

경기도,경기도보환연  봄나물류 잔류농약 검사  머위 등 4건에서 기준치 초과 농약 검출

경기도,경기도보환연 봄나물류 잔류농약 검사 머위 등 4건에서 기준치 초과 농약 검출

Mar 28, 2024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경기도에서 유통 중인 봄나물류 19품목 149건에 대한 잔류농약 및 방사성 물질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허용 기준을 초과한 봄나물 4건을 압류·폐기하고 관계기관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이번 검사는 봄철을 맞아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15일까지 약 3주간 도내 대형마트, 공영농산물도매시장과 로컬푸드 매장 등에서 유통되는 냉이, 달래, 봄동 등의 봄나물류를 수거해 진행했다. 검사 항목은 잔류농약 339종 및방사성 물질인 요오드(I-131)와 세슘(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