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용인시, “무료 독감 예방 접종 받으세요”

2020.09.08 16:4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용인시는 겨울철 시민 건강을 위해 9월8일부터 4월30일까지 관내 지정 의료기관을 통해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와 증상이 유사한 인플루엔자의 확산을 막기 위해 생후 6개월에서 만12세, 만65세 이상이던 인플루엔자 접종 대상을 한시적으로 생후 6개월 이상 만18세까지, 만62세 이상 어르신으로 확대했다.


이와는 별도로 시가 별도 예산을 투입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도 무료 접종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시민 44만4천여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후 6개월 이상~만8세 이하 어린이 중 생애 첫 접종자와 1회 접종자는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고, 2회 접종을 마친 만8세 이하 어린이와 만9세~18세 청소년은 1회 접종하면 된다. 기간은 9월22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임신부는 9월22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1회 접종하면 된다.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산모수첩 등을 지참해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접종 받을 수 있다.


어르신들은 우선 10월 13일부터 만75세 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연령별로 7일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 만70~74세 어르신은 10월 20일부터, 만62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27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시에서 지원하는 만60~61세 어르신, 만19~59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장애인은 11월 3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감기나 인플루엔자는 코로나19와 증상이 유사해 이를 예방하는 것이 의료시스템 과부하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건강

인천시  5월 1일부터 병원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인천시 5월 1일부터 병원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Apr 24,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오는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 단계를 현행 ‘경계’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관심’으로 하향한다. 위기단계 하향은 지난 4월 19일 열린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서‘코로나19 위기단계 하향 추진 방안’ 발표에 따라 시행한다. 이는 동절기 이후 현행 의료체계 내에서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안정적으로 유지됨에 따른 조치로, 지역사회 내 방역조치, 의료지원, 감시대응체계 부분이 조정된다. 첫째, 방역조치는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취약 시설에서 실내 마스크 의무..

평택시  학생 마음건강 지원사업 ‘마음챙김교실’ 운영

평택시 학생 마음건강 지원사업 ‘마음챙김교실’ 운영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지원사업인 ‘마음챙김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정신건강교육의 기회 부족, 무분별한 정보 획득으로 자살·자해와 같은 부적절한 방식으로 대응하는 학생 수 증가로 사회적 문제 발생의 우려와 학생 마음건강 교육에 대한 요구도가 높아져 운영하게 됐으며, 작년에 16개교(4779명)에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도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평택시 남서부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마음챙김..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역량강화교육” 펼쳐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역량강화교육” 펼쳐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7일과 24일 양일간 주민건강동아리 회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라인댄스동아리 회원을 포함한 지역주민 26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주민 주도적 조직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회원 간 ‘소통’의 필요성, 개념, 그리고 실질적인 방법에 대한 연습을 2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동아리 구성원들과 서로 다른 생각을 공유하고 이야기하며 원만한 관계란 무엇인..

광주시  임산부 건강관리 주말 프로그램 ‘토요 부부 육아코칭’ 신설 운영

광주시 임산부 건강관리 주말 프로그램 ‘토요 부부 육아코칭’ 신설 운영

Apr 24, 2024 | Q기자

 

광주시는 올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토요 부부 육아코칭’을 신설해 운영한다. ‘토요 부부 육아코칭’은 임산부와 배우자가 함께 참여하는 주말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년도 만족도 조사 시 배우자 동반 프로그램을 개설해달라는 현장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해당 수업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영유아 발달단계별 안전사고 예방 ▲아기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 등 아이의 안전한 성장을 돕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1회 과정이며,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전 1..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교육‘다다다 괜찮아 프로젝트’ 진행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교육‘다다다 괜찮아 프로젝트’ 진행

Apr 24, 2024 | Q기자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아이들이 자유롭고 건강하게 자신의 감정, 생각을 느끼고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000명에게 마음건강교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센터는 2014년에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관심을 갖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마음이 힘들 때 주변 어른들에게 편견 없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다다 괜찮아 프로젝트」를 개발했으며, 현재까지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

군포시  소규모사업장 근로자 건강 챙긴다

군포시 소규모사업장 근로자 건강 챙긴다

Apr 24, 2024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경기도의료원(원장 정일용)과 함께 지난 17일 군포소규모사업장 건강플러스센터(이하 건강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 이준행 군포도시형소공인협의회장과 소공인들이 참석하여 건강플러스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건강플러스센터는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와 경기도의료원 노동자건강증진센터가 함께 관내 소공인 및 근로자의 건강증진과 작업장 안전을 위해 설립한 센터이다. ..

의왕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운영

의왕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운영

Apr 24,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 꿈드림센터)는 지난 23일 의왕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DAY’를 실시했다. 이날 의왕시 꿈드림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들은 의왕시티병원에서 모여 생애주기에 맞는 건강검진을 받고, 또래 청소년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검진을 즐겁게 마무리했다. 최인화 센터장은 “학교 밖에서도 생애주기에 맞는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모든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의왕시 오전동주민센터, 건강상담실 운영

의왕시 오전동주민센터, 건강상담실 운영

Apr 24, 2024 | Q기자

 

의왕시 오전동주민센터(동장 신화정)가 올해 3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무료 건강상담실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건강상담실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민센터 1층에서 열리며, 맞춤형 복지 상담과 함께 혈압, 당뇨 등 만성 질환에 대한 상담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상담실을 이용한 한 어르신은 “주민센터에서 복지 상담뿐만 아니라 건강 관련 상담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고, 정기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라고..

의정부시 송산1동, 어르신들 위한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실시

의정부시 송산1동, 어르신들 위한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4월 23일 용현동 소재 우영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실시했다. 지역 노인들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해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을 체크하고, 대상자별 건강관리 교육 및 복지서비스 상담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접근성과 체감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올해는 복지 사각지대 및 건강돌봄 욕구가 높은 곳을 우선 선정해 운영한다. 이성희 동장은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 ..

안산시  상반기‘건강 저염장 아카데미’시민 94명 수료

안산시 상반기‘건강 저염장 아카데미’시민 94명 수료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상록수 된장마을 교육실에서 ‘2024년 상반기 건강 저염장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건강 저염장 아카데미’는 대표 발효식품인 전통 장을 현대인에게 맞게 저염식으로 담그는 법을 보급,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상반기 아카데미를 통해 총 94명이 수료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주말 가족반을 개설해 저염 된장과 포도, 고추장 담그기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미경 위생정책과장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찾아가는 건강 체험 부스 ‘건강증진학교’ 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찾아가는 건강 체험 부스 ‘건강증진학교’ 운영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초등학생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찾아가는 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건강 체험 부스는 관내 건강증진학교 4개소 8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실시 예정이며 구강보건, 영양관리, 아토피예방관리, 흡연예방교육 등 4개의 주제로 진행해 분야별 설치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2일 평택도곡초등학교에서 실시된 건강 체험 부스는 영역별 교육과 더불어 △충치균 물리치기 대형 구강 양..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보육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성료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보육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성료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19일 미취학 어린이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정착을 위해 평택시 서부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은 미취학 어린이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정착을 위한 「새싹배움터」 사업의 하나이다. 이는 어린이의 건강생활 습관 정착에 앞서, 보육교사가 적극적으로 어린이 건강관리를 지도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건강관리 및 올바른 건..